레이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17개

두 글자:1개 세 글자:51개 네 글자:86개 다섯 글자:96개 여섯 글자 이상:283개 🦄모든 글자: 517개

  • 카본 나노 튜브 전계 방출 디스플레이 : (1)가늘고 긴 탄소 나노 튜브의 끝에서 전자를 방출시켜 형광 물질을 발생시키는 장치. 소자의 부피가 작고 기존의 장치보다 시야각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 앨리웁 패스 앤드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선수가 골대 근처로 고공 패스를 하면 다른 선수가 점프하여 그 공을 받아 곧바로 슛으로 연결하는 일.
  • 매치 플레이 : (1)골프에서, 18 홀 가운데 1 홀마다 승부를 정하여 먼저 10 홀을 이긴 쪽이 승리하는 경기 방식.
  • 하이 로 포스트 플레이 : (1)농구에서, 하이 포스트에 있는 빅 맨과 로 포스트에 있는 빅 맨 간의 협동 플레이.
  • 셸프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선반이나 진열장을 이용하여 전시해 놓는 일.
  • 레이 : (1)‘잠자리’의 방언
  • 따미뜨레이 : (1)‘땀띠’의 방언
  • 그래픽 디스플레이 : (1)브라운관에 문자나 기호, 도형 따위의 컴퓨터 출력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 텔레비전과 같이 영상으로 표시된다. 특수한 입력 장치와 연동하면 상호 접속에 의하여 내용 수정이 가능하게 된다.
  • 볼 클레이 : (1)영국의 도싯과 데번셔에서 나는 가소성이 높은 고령토 계열의 점토. 강한 소성을 가지며 유기물을 함유한 회색을 띠는 물질로, 도기의 접착제로 흔히 사용된다.
  • 포볼 매치 플레이 : (1)골프에서, 게임에 참여한 네 명의 점수를 모두 적용해 승부를 결정하는 경기 방식. 네 명 중 좋은 점수를 낸 선수의 기록으로 승부를 가릴 수도 있고, 최고 점수와 최하 점수를 합한 기록으로 승부를 결정할 수도 있다.
  • 마젠타 그레이 : (1)풀을 강하게 먹인 면직물 생지. 적자색으로 보통 직물의 끝을 표시할 때 쓴다.
  • 탄소 나노 튜브 전계 방출 디스플레이 : (1)가늘고 긴 탄소 나노 튜브의 끝에서 전자를 방출시켜 형광 물질을 발생시키는 장치. 소자의 부피가 작고 기존의 장치보다 시야각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 독성 스프레이 : (1)독이 있는 성분이 함유된 물이나 약품을 담아서 안개처럼 뿜어내는 도구.
  • 기초레이 : (1)‘귓불’의 방언
  • 픽 앤 팝 플레이 : (1)농구에서, 센터가 공을 가진 가드를 막는 수비수에게 스크린플레이를 한 뒤 밖으로 빠져서 가드가 주는 패스를 받아 중거리 슛이나 외곽 슛을 던지는 공격 전술. ⇒규범 표기는 ‘픽 앤드 팝 플레이’이다.
  • 미스 플레이 : (1)선수가 실수하는 일. 또는 그런 실수.
  • 뢴트겐 디스플레이 : (1)크기 2560×2048 픽셀로 만들어진 디스플레이에 원래의 서류처럼 세밀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액정 표시 장치. 표시 장치의 크기는 약 40.64/55.88cm이고, 이미지는 고선명 텔레비전보다 네 배 이상 더 선명하다.
  • 풋 스프레이 : (1)땀 분비를 억제하고 냄새를 제거하기 위하여 발에 뿌리는 스프레이.
  • 스위칭 어레이 : (1)상대를 선택하여 원격 단말 장치와 결합시킬 수 있는 여러 대의 전환 장치.
  • 와일드카드 플레이 : (1)거래를 마감한 후 일정한 기간에 종가(終價)로 선물 계약을 인도할 수 있는 권리.
  • 카운터 플레이 : (1)체스에서, 수비만 하다가 역으로 갑자기 공격하는 일.
  • 무지레이 : (1)‘무지렁이’의 방언
  • 레이 : (1)‘지렁이’의 방언 (2)‘간장’의 방언
  • 스리 가드 포지션 플레이 : (1)농구에서, 세 명의 가드를 투입하여 경기를 운영하는 일. 주로 두 명의 가드가 출전하지만, 팀의 공격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세 명의 가드를 투입한다.
  • 땀뚜드레이 : (1)‘땀띠’의 방언
  • 퍼스트 옵션 플레이 : (1)농구에서, 팀이 가장 확실하게 득점할 수 있는 공격 방법. 팀의 특색이나 상대 팀의 수비에 따라 달라진다.
  • 스크린플레이 : (1)농구에서, 공격 팀에서 공을 갖지 않은 선수가 상대편 수비를 건드리지 않고 방해하게 한 뒤, 공을 가진 선수가 득점을 노리는 공격법.
  • 세까꾸레이 : (1)‘쇠갈고리’의 방언
  • 트와트 더 플레이 : (1)농구에서, 수비수가 공격수의 공격을 방해하는 동작. 스위치 수비, 더블 팀 따위가 있다.
  • 콜 플레이 : (1)구기 종목의 선수들이 경기 중에 서로 대화를 하며 경기 상황을 조율하거나 지시하는 일.
  • 자부레이 : (1)‘잠꾸러기’의 방언
  • 표면 전도 전자 방출 디스플레이 : (1)전자를 형광체에 충돌시켜 모니터 화면을 표시하게 하는 디스플레이.
  • 레이 : (1)‘잠자리’의 방언
  • 린 클레이 : (1)많은 양의 실트분이나 모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소성이 적은 점토.
  • 언더레이 : (1)애니메이션에서 등장인물이 그려진 셀 또는 그림 레이어의 아래쪽에 놓이는 셀 혹은 레이어. 배경이나 등장인물의 앞쪽에 배치되는 전경인 오버레이와는 다르다. 약어는 ‘U.L.’이다. (2)보통 얇은 시트의 형태로 마루판 밑에 설치되는 제품이나 구성재.
  • 방전관 디스플레이 : (1)화면 표시 장치의 하나. 작은 네온전구들을 수직, 수평으로 행렬처럼 배열하여 놓은 모양이다.
  • 디아르 플레이 : (1)동일한 회사의 해외 디아르 가격이 원주 가격보다 높을 경우에 원주를 사서 디아르로 전환한 후 해외에서 이를 매각하거나, 반대로 국내 원주 가격이 비쌀 때 디아르를 사서 원주로 전환한 후 국내 시장에서 매각하는 차익 거래.
  • 균질 엑스레이 : (1)진동수의 폭이 매우 좁아서 단일 진동수로 보는 엑스선.
  • 액정 디스플레이 : (1)자연 상태에서는 불투명한 액체이지만, 결정성을 나타내는 일정한 구조로 질서 있게 배열된 액정을 사용한 표시 장치.
  • 칫 트레이 : (1)손님에게 거스름돈을 줄 때 사용하는 작은 쟁반.
  • 중계 플레이 : (1)야구에서, 외야수가 홈이나 각 누로 바로 공을 던지지 않고, 중간에 있는 다른 수비수를 거쳐 송구하는 일.
  • 센스 플레이 : (1)운동선수가 경험이 아닌 감각에 의해 경기를 순간적으로 잘 풀어 나가는 일.
  • 패스 플레이 : (1)구기 경기에서, 2~3명의 선수가 공을 서로 주고받으면서 펼치는 공격 전술.
  • 스폿 디스플레이 : (1)소비자의 시선을 집중하게 할 미끼 상품을 매장에 진열한 것. 또는 그런 일.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상품의 선정, 진열 방법, 진열 장소를 계획한다.
  • 다이렉트 플레이 : (1)마이크로소프트사(Microsoft社)에서 제공하는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관련 소프트웨어 제작에 특성화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집합 가운데 네트워크 통신과 관련된 것. ⇒규범 표기는 ‘디렉트 플레이’이다.
  • 연질 엑스레이 : (1)물질에 쉽게 흡수되어 투과력이 약하고 파장이 긴 엑스선. 공기 중에도 흡수되므로 사용할 때에 진공 장치가 필요하다.
  • 비디오 디스플레이 : (1)컴퓨터로부터 신호를 받아 글 또는 그림 등과 같은 정보를 출력할 수 있는 하드웨어 장치.
  • 레이 : (1)미국의 사진작가ㆍ화가(1890~1976). 1921년에 다다이즘에 흥미를 갖고 프랑스로 건너간 후 초현실주의에 가담하여 전위적 운동에 참가하는 한편, 렌즈를 쓰지 않고 인화지에 직접 피사체를 놓고 빛을 비추어 추상적 무늬를 나타내는 사진의 새로운 표현 방식을 개척하였다.
  • 포토플레이 : (1)각본에 따라 배우의 연기로써 이루어지는 영화. 허구로 이루어진 일정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 일반 영화들이 여기에 속한다. (2)‘콘티뉴이티’를 달리 이르는 말.
  • 아크로바틱 플레이 : (1)농구에서, 관중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멋있게 움직이는 일. 예를 들면, 속공에서 펼치는 화려한 덩크 슛이나 더블 클러치 따위가 있다.
  • 덤프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상품을 쌓아 둔 채로 진열하는 일. 상품을 더미로 쌓아 진열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이끌어 매장 안을 돌아볼 수 있는 동선으로 연결한다.
  • 풀 컬러 디스플레이 : (1)최소 26만 컬러를 재현하고, 백색 영역을 포함하여 최소 세 가지 프라이머리 컬러 범위를 가지고 나타낼 수 있는 디스플레이.
  • 벡터 연속 모드 디스플레이 : (1)화면의 가장자리를 만날 때까지 벡터를 자동적으로 확장하고, 화면의 가장자리를 넘어서면 자동적으로 매개 변수 모드로 변하는 벡터 모드가 확장된 것.
  • 메달 플레이 : (1)골프에서, 한 라운드에 소요된 타수를 종합하여 그 수가 적은 사람을 승자로 하는 경기 방식.
  • 언페어 플레이 : (1)운동 경기에서 비신사적인 행위를 하는 일. 예를 들어 권투에서 욕을 한다든지, 심판이 말리는데도 상대를 계속 때리는 따위의 행동이다.
  • 투 맨 콤비네이션 플레이 : (1)농구에서, 두 선수가 협동하여 득점을 만들어 내는 일. 픽 앤드 롤, 스크린플레이, 컷인 플레이 따위가 있다.
  • 레이 : (1)1테라헤르츠(terahertz)대의 전파를 이용하여 물질 내부의 정밀한 모습을 보여 주는 기술. 물질 내부의 정밀한 모습을 보여 준다는 점에서는 엑스선과 비슷하지만 엑스선에 비하여 인체에 해를 덜 미칠 뿐 아니라 사물의 성분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 폼 오버레이 : (1)보고서의 서식, 격자, 도면과 같이 투영된 패턴으로, 표시 화상의 배경부로서 이용되는 것. (2)전자 사진식 프린터 따위의 논임팩트 프린터에서 데이터와 동시에 날줄이나 고정 항목을 프린트하는 일.
  • 플라스마 패널 디스플레이 : (1)전기적으로 이온화된 플라스마 가스를 포함하는 셀을 사용하여 만든 평탄 형태의 표시 장치.
  • 성화 릴레이 : (1)올림픽 때에, 성화를 발상지인 그리스 아테네에서 올림픽 개최지까지 날라 오는 계주(繼走). 국내 체육 대회 때에는 성화를 강화도 마니산에서 날라 온다.
  • 조회 단말 장치 디스플레이 : (1)컴퓨터에서 데이터베이스 따위의 시스템에 요청한 내용과 결과를 전자적으로 화면에 표시하는 장치. 조작원이 수작업으로 표시하는 것보다 빠르고 정확하다.
  • 비주얼 디스플레이 : (1)화면 또는 프린터 등과 같은 출력 장치에서 사람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정보를 출력하는 작업.
  • 미터 릴레이 : (1)계기 지침이 접점으로 되어 있어 계기의 눈금판에 부착한 고정 접점 사이에서 입력량에 따라 회로를 개폐하도록 만든 계전기.
  • 스웨덴 릴레이 : (1)육상에서, 메들리 릴레이의 하나. 1,000미터의 거리를, 4명의 주자가 100미터, 200미터, 300미터, 400미터의 순으로 계주한다. 1910년대에 스웨덴에서 주로 행해졌다.
  • 쪼구레이 : (1)‘조롱박’의 방언
  • 테이블형 디스플레이 : (1)사용자가 아래로 내려다보며 그림이나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책상 모양으로 만든 디스플레이 장치.
  • 특성 엑스레이 : (1)원자의 내층부(內層部)에 있는 전자가 방출되어 그 자리에 원자 안의 다른 전자가 들어갈 때에 에너지의 차(差)로 방출되는 엑스선. 각 원소의 고유한 선 스펙트럼 또는 그 일부에 의하여 구성된다.
  • 데이터 딜레이 : (1)자료 내부에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다른 프로세스가 수행되어 처리가 늦어질 때 기다려야 하는 시간.
  • 킥아웃 플레이 : (1)농구에서, 돌파하는 선수나 공을 가진 빅 맨이 삼 점 라인 밖에 서 있는 슈터에게 패스하는 일.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외곽으로 공을 빼는 것이다.
  • 레이 : (1)와이어로프를 꼬는 방법 중 하나. ‘소선’의 꼬임과 같은 방향이며, 잘 마모되지 않고 유연성도 있으나 잘 풀린다는 단점이 있다.
  • 기브 앤드 고 플레이 : (1)농구에서, 같은 팀의 선수에게 패스를 하고 빈 곳으로 간 다음에 다시 패스를 받는 일. 예를 들어 중앙에서 왼쪽 45도에 있는 선수에게 패스한 후에 빈 곳으로 침투하여 다시 패스를 받는 경우를 들 수 있다.
  • 섀도 플레이 : (1)야구에서, 공을 가지지 아니하고 수비 위치에 서서 동작만으로 수비를 연습하는 일. (2)탁구에서, 실제 경기 전에 공이 없는 상태에서 실전처럼 움직이며 타구 동작을 연습하는 방법. 선수들이 경기 직전에 탁구대 앞에서 긴장감을 낮추고 몸을 풀기 위한 연습 방법이다.
  • 점 방식 디스플레이 : (1)두 개의 독립적인 18비트 워드에 의해서 화면에 점이 생기게 하는 방법.
  • 개인플레이 : (1)단체 행동에서 혼자만 빠지거나 개인이 원하는 대로 따로 행동하는 일. (2)운동 경기에서 같은 편과 협력하지 않고 혼자서 경기를 펼치는 일.
  •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 (1)이용자의 머리 또는 헬멧의 일부에 부착하여 입체 화면 따위를 나타내고, 그 움직임을 알아내어 로봇이나 제어 시스템에 활용하는 장치.
  • 엑스레이 : (1)보통의 빛이 뚫고 지나가지 못하는 물체를 뚫고 지나가는, 눈에 보이지 않는 광선. (2)눈으로 볼 수 없는 물체의 내부를 엑스선을 이용하여 찍는 사진. 인체 내 이물질의 발견, 질병의 진단, 그 밖에 금속 재료의 내부 검사나 결정 해석에도 쓴다.
  • 단독플레이 : (1)단체 생활이나 조직에서, 전체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개인의 성취만을 추구하는 행동. (2)운동 경기 따위에서, 전체적으로 협력하지 않고 떨어져 따로 움직이는 일.
  • 디스켓 트레이 : (1)여러 장의 플로피 디스크를 함께 넣어 보관할 때 사용되는 종이 또는 플라스틱 상자.
  • 레이 : (1)‘지렁이’의 방언
  • 리턴 패스 플레이 : (1)농구에서, 같은 팀의 선수에게 패스를 하고 빈 곳으로 간 다음에 다시 패스를 받는 일. 예를 들어 중앙에서 왼쪽 45도에 있는 선수에게 패스한 후에 빈 곳으로 침투하여 다시 패스를 받는 경우를 들 수 있다.
  • 샘브레이 : (1)씨실과 날실의 색을 달리하여 평직으로 짠 직물. 셔츠, 블라우스, 테이블보 따위를 만드는 데 쓴다.
  • 프로그램 액티베이션 디스플레이 : (1)실행 시간 어느 시점에서나 액티베이션 레코드 간의 정적인 관계를 정적 링크 대신에 나타내는 일차원적인 가변 배열. 단위 프로그램 액티베이션에서 비지역 변수를 조회하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 더티 플레이 : (1)속임수 따위를 부리며 정정당당하지 못한 태도로 행동하는 플레이.
  • 투영형 디스플레이 : (1)사진기 따위와 같은 광학 렌즈를 사용하여 화면에 빛을 주사하여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
  • 트리플 플레이 : (1)야구에서, 세 명의 주자를 한꺼번에 아웃시키는 일.
  • 포 포인츠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번의 슛으로 총 4점을 기록하는 일. 예로는 3점 슛 동작에서 파울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시도한 3점 슛이 성공하고, 추가 자유투 1개도 넣어 4점을 얻는 것을 들 수 있다.
  • 베이스라인 아웃 오브 바운드 플레이 : (1)농구에서, 한 명의 선수가 엔드 라인 밖에서 공을 잡고 경기장 안에 있는 동료 선수에게 패스하는 일.
  • 스팅레이 : (1)영국에서 개발한 전동 추진 방식의 경어뢰. 엠케이(Mk) 44와 엠케이(Mk) 46 어뢰의 후속형이다.
  • 웅취 스프레이 : (1)모돈의 발정을 유도하기 위해 웅취가 나는 물질을 넣은 분무기.
  • 연엑스레이 : (1)물질에 쉽게 흡수되어 투과력이 약하고 파장이 긴 엑스선. 공기 중에도 흡수되므로 사용할 때에 진공 장치가 필요하다.
  • 더미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인위적으로 큰 형태로 만들어 매장에 진열하는 일. 상품의 양이 적을 때는 다른 상품과 함께 진열하여 부피감을 늘린다.
  • 카본 나노 튜브 전계 방사 디스플레이 : (1)가늘고 긴 탄소 나노 튜브의 끝에서 전자를 방출시켜 형광 물질을 발생시키는 장치. 소자의 부피가 작고 기존의 장치보다 시야각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 초확장 그래픽스 어레이 : (1)해상도가 1600×1200픽셀로 높은 그래픽 디스플레이 방식.
  • 문자 디스플레이 : (1)시아르티와 같은 화면 표시 장치에 문자를 하나의 정보로 사용하여 표시하는 것.
  • 폴 디스플레이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매장 안의 기둥을 중심으로 상품을 진열하는 일. 기둥에 직접 전시하거나 기둥 모양의 선반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동선을 끌어들이도록 진열한다.
  • 레이 : (1)‘다리미’의 방언
  • 다중 색상 디스플레이 : (1)풀 컬러도 아니고 고정된 하나의 색도 아닌, 여러 색을 나타낼 수 있는 영상 디스플레이.
  • 페네트레이트 앤드 킥아웃 플레이 : (1)농구에서, 드리블을 하며 돌파하다가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리면 3점 라인 밖에서 슛 기회가 생긴 동료 선수에게 패스하는 일.
  • 쑥지레이 : (1)‘쑥버무리’의 방언
  • 역전 릴레이 : (1)몇 사람이 한 팀을 이루어, 몇 개의 구간으로 나눈 전체 거리를 각각 한 구간씩 맡아 이어 달리는 육상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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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348개) : 라아, 라야, 라에, 라엽, 라오, 라와, 라완, 라우, 라울, 라위, 라유, 라이, 라인, 라일, 라임, 락안, 락양, 락업, 락엽, 락영, 락오, 락원, 락월, 락인, 락일, 란언, 란여, 란외, 란용, 란위, 란육, 란의, 란익, 란일, 란입, 람어, 람여, 람요, 람용, 랍약, 랍염, 랍월, 랍육, 랍의, 랍일, 랑아, 랑어, 랑에, 랑연, 랑영, 랑월, 랑유, 랑음, 랑인, 래알, 래야, 래영, 래왕, 래요, 래원, 래월, 래유, 래의, 래이, 래일, 래임, 랭압, 랭어, 랭연, 랭온, 랭우, 랭원, 략안, 략어, 략언, 량안, 량암, 량야, 량약, 량역, 량용, 량우, 량웅, 량원, 량위, 량유, 량음, 량의, 량이, 량익, 량인, 량일, 레아, 레알, 레온, 레우, 레위, 레이, 레인, 레일 ...

실전 끝말 잇기

레이로 시작하는 단어 (531개) : 레이, 레이ㆍ버클러 각막 위축, 레이ㆍ버클러 각막 퇴행 위축, 레이거노믹스, 레이건 독트린, 레이건 룩, 레이나 소피아 국립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국립 미술 센터, 레이노병, 레이노 증후군, 레이노 현상, 레이놀드 방정식, 레이놀즈, 레이놀즈 상사 법칙, 레이놀즈수, 레이놀즈 위험 점수, 레이놀즈의 상사칙, 레이놀즈 평균법, 레이놀즈 현상, 레이니 니켈, 레이니 데이지 스커트, 레이니 룩, 레이니어산, 레이다, 레이다기상학, 레이 다운, 레이 다운 발 칼라, 레이다장치, 레이담, 레이더 ...
레이로 시작하는 단어는 5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레이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1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