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밍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4개

세 글자:4개 네 글자:6개 다섯 글자:10개 여섯 글자 이상:24개 🍹모든 글자: 44개

  • 타깃 타이밍 : (1)레이더 목표의 계속적인 각(各) 위치의 시간 측정. 항공기 따위의 대지(對地) 속도와 항적을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극좌표도에 기입한다.
  • 이밍 : (1)컴퓨터를 이용하여 경영의 정책이나 전쟁의 전략을 게임처럼 시행해 보고 합리적인 방법을 도출해 내는 일.
  • 종자 프라이밍 : (1)일정 조건에서 종자에 삼투압 용액이나 수용성 화합물 따위를 흡수시켜 종자 내 대사 작용이 진행되지만 발아하지 않도록 처리하는 기술. 발아 촉진과 발아 후 생육 촉진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 캐릭터 타이밍 : (1)데이터 통신을 할 때 하나의 프레임을 단위로 하여 전달되는 데이터에서, 하나의 프레임을 기준으로 각각의 문자들에 대한 타이밍 정보.
  • 시장 타이밍 : (1)시장 수익률이 단기 국채 수익률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때 시장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는 자산 배분 방법.
  • 리프레이밍 : (1)카메라의 사각 틀이나 스크린의 외곽선을 프레임이라고 할 때, 그 이미지의 사각 틀을 프레임화하는 방식을 프레이밍이라고 하는데, 그 프레임을 카메라 움직임을 통해 조정하는 일. 대체로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이루어지고 때로는 인물과 무관하게 새로운 시각적 정보를 포착하기 위한 점진 노출의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프레임의 조정을 통해 컷을 대신하는 편집의 효과도 있다.
  • 수신 신호 요소 타이밍 : (1)신호 변환 장치와 단말 장치 사이에, 데이터가 수신된 시간의 정보를 나타내기 위한 신호.
  • 슬랩 클라이밍 : (1)등산에서, 약 50~70도가량 경사진 바위를 손과 발의 마찰력으로 오르는 일. ⇒규범 표기는 ‘슬래브 클라이밍’이다.
  • 인터럽티드 클라이밍 : (1)등산에서, 암벽 등반을 할 때 안전을 위하여 한 사람씩 차례로 행동하면서 번갈아 올라가는 방법.
  • 밸런스 클라이밍 : (1)암벽 등반에서, 몸의 균형감을 이용한 등반 기술. 보통 자연 홀드는 등반자가 오르기 편한 곳에 위치하지 않으므로 유연성 있게 미세한 홀드를 바탕으로 등반하는 기술이다. 슬래브, 페이스, 암릉 따위의 외측 등반에 많이 사용한다.
  • 베이스 클라이밍 : (1)타워 크레인에서, 선회 부분을 철골 따위의 구조체에 연결하여 지탱하게 하고, 기계의 베이스를 달아 올리는 방식.
  • 마켓 타이밍 : (1)주식 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예측하여 높은 수익률을 얻으려는 투자 행위.
  • 록클라이밍 : (1)등산에서, 암벽을 여러 가지 장비를 이용하여 오르는 일.
  • 공격 타이밍 : (1)전쟁 중 적을 이기기 위한 공격의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나는 순간. 또는 그 순간을 위하여 동작의 속도를 맞춤. (2)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공격의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나는 순간. 또는 그 순간을 위하여 동작의 속도를 맞춤.
  • 클라이밍 : (1)스키에서, 사면(斜面)을 똑바로 오르는 일.
  • 엇갈림 타이밍 : (1)왕복 엔진의 이중 점화 타이밍 방법. 타이밍이 엇갈리게 될 때에 배기 밸브 가까이에 있는 스파크 플러그는 흡입 밸브 가까이에 있는 스파크 플러그보다 먼저 점화한다. 배기가스가 완전히 배출되지 않는다면 배기 밸브 가까이에 있는 부분은 흡입 밸브 가까이에 있는 부분보다 더 느리게 연소한다. 그러므로 배기 밸브 가까이에 있는 스파크 플러그를 먼저 점화하여야 한다.
  • 전송기 신호 요소 타이밍 : (1)신호 변환 장치와 데이터 전송 단말 장치 사이에서 송신 시점의 정보를 주기 위한 신호.
  • 플로어 클라이밍 : (1)타워 크레인에서, 선회 부분을 철골 따위의 구조체에 연결하여 지탱하게 하고, 기계의 베이스를 달아 올리는 방식.
  • 빅 월 클라이밍 : (1)등산에서, 큰 암벽으로 이루어진 산을 등반하는 일.
  • 다이렉트 에이드 클라이밍 : (1)등산에서, 암벽 등반을 할 때 하켄이나 줄사다리 따위의 인공적 보조 수단을 사용하여 올라가는 일.
  • 플레이밍 : (1)천의 거죽을 기계로 매끄럽게 가공하고 천의 너비를 고르게 맞추는 일.
  • 브랜드 네이밍 : (1)회사나 제품에 대한 철저하고 깊이 있는 연구로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기억되고 사랑받는 상표 이름을 짓는 일.
  • 리네이밍 : (1)변수나 상수, 함수나 방식의 시작 조건처럼 프로그램 가운데에서 이름을 붙여 나타낼 수 있는 문법 단위에 대하여 다른 이름을 붙여 임의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것. 다른 이름을 붙여도 앞의 이름은 유효하며, 같은 이름이 프로그램의 곳곳에서 사용될 때 혼란을 해소하고, 원래의 긴 이름의 생략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망 타이밍 : (1)지정된 통신 방식에 맞춰, 데이터 전송로를 따라 흐르는 숫자들의 전달을 제어하는 교환 회로의 데이터 회로 차단 장치로부터, 데이터 통신 회선에 접속되는 데이터 단말 장치로 전송되는 타이밍 신호.
  • 알파인 클라이밍 : (1)등산에서 바위, 눈, 얼음 따위가 뒤섞여 있는 암벽을 오르는 일.
  • 컬러 타이밍 : (1)영화 제작의 후반 작업에서 영화 숏의 연속성, 합성, 색의 균형, 최종 프린트의 색 일치 따위를 조정하고 관리하는 작업.
  • 명령어 타이밍 : (1)어떤 명령어가 해독되고 실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
  • 이밍 : (1)상표나 회사 따위의 이름을 짓는 일. (2)컴퓨터 네트워크 내에 있는 계산기, 파일, 디렉토리, 모뎀, 입출력 장치 따위의 자원이나 이용자를 서로 구별하기 위하여 식별자를 부여하는 것.
  • 프리 클라이밍 : (1)인공적인 보조 수단을 사용하지 아니하고 사람의 육체적 능력만으로 암벽을 오르는 일.
  • 힐 클라이밍 : (1)특수 제작된 자전거나 오토바이, 자동차 따위를 타고 언덕 위를 오르는 경기. 오르막으로 이루어진 일정 코스를 주파한 시간으로 승부를 겨룬다.
  • 솔로 클라이밍 : (1)암벽 또는 인공 등반에서, 홀로 로프를 메고 장비를 이용하여 자기 확보를 하면서 하는 등반. 로프가 없이 홀로 등반하는 것도 포함되며, 보통 경험이 많은 등반가가 하는 등반 형태이다.
  • 명령 타이밍 : (1)어떤 명령어가 해독되고 실행되는 데 걸리는 시간.
  • 가이드리스 클라이밍 : (1)가이드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 산에 오르는 형식의 등반을 이르는 말.
  • 스포츠 클라이밍 : (1)전용(專用)의 인공 암벽을 오르며 암벽 등반과 같은 경험을 즐기거나 그 기록을 겨루는 운동.
  • 프레이밍 : (1)사진을 찍을 때에, 피사체를 파인더의 테두리 안에 적절히 배치하여 화면을 구성하는 일. (2)시설물의 뼈대가 되는 파이프, 나무, 형강 등의 골격 구조.
  • 다이렉트 클라이밍 : (1)등산에서, 목표 지점을 향해서 일직선으로 등반하는 일. 쉬운 곳을 찾아 등반하는 것이 아니라 몹시 어려운 암벽이나 빙벽 따위의 코스를 일직선으로 오르는 것이다. ⇒규범 표기는 ‘디렉트 클라이밍’이다.
  • 이밍 : (1)골프나 양궁 따위에서, 조준점을 맞추어 겨냥하는 일.
  • 믹스 클라이밍 : (1)등산에서, 흙ㆍ바위ㆍ눈ㆍ얼음 따위가 뒤섞인 경로를 등반하는 일. 일반 등산보다 더 많은 체력과 기술이 필요하다.
  • 문자 타이밍 : (1)데이터 통신을 할 때 하나의 프레임을 단위로 하여 전달되는 데이터에서, 하나의 프레임을 기준으로 각각의 문자들에 대한 타이밍 정보.
  • 네트워크 타이밍 : (1)컴퓨터 통신에서, 교환 회로의 데이터 회로 차단 장치로부터 데이터 단말 장치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제어하는 신호의 하나.
  • 프라이밍 : (1)내연 기관을 시동할 때, 수동 펌프로 연료 공급관 내에 기름을 가득 채워 펌프나 관 내에 남아 있는 공기를 배출하는 일. (2)원심 펌프 따위를 기동할 때 내부에 물을 가득 채우는 일. (3)피디피에서, 가스 방전 개시를 돕는 전자, 준안정 원자, 이온 따위의 입자를 생성하는 방법. (4)일정 조건에서 종자에 삼투압 용액이나 수용성 화합물 따위를 흡수시켜 종자 내 대사 작용이 진행되지만 발아하지 않도록 처리하는 기술. 발아 촉진과 발아 후 생육 촉진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 퀵니스 앤드 타이밍 : (1)농구 경기에서 요구되는 높은 순발력과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결정하는 능력. 농구는 순발력이 높으면 재빠른 동작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와 기회에 슛을 시도할 수 있다.
  • 이밍 : (1)동작의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나는 순간. 또는 그 순간을 위하여 동작의 속도를 맞춤. (2)주변의 상황을 보아 좋은 시기를 결정함. 또는 그 시기.
  • 수신 신호 엘리먼트 타이밍 : (1)신호 변환 장치와 단말 장치 사이에, 데이터가 수신된 시간의 정보를 나타내기 위한 신호.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856개) : 아마, 아막, 아만, 아말, 아망, 아매, 아먼, 아멘, 아멩, 아명, 아모, 아목, 아몬, 아몽, 아무, 아문, 아물, 아미, 아민, 아밍, 악마, 악막, 악매, 악면, 악명, 악모, 악목, 악몽, 악무, 악문, 악물, 악미, 안마, 안막, 안맥, 안맹, 안멘, 안면, 안명, 안모, 안목, 안무, 안문, 안물, 안민, 안밀, 알마, 알매, 알면, 알목, 알몸, 알못, 알묘, 알무, 알문, 앏면, 앏묗, 암마, 암막, 암만, 암말, 암망, 암매, 암맥, 암맹, 암먼, 암면, 암명, 암모, 암무, 암묵, 암문, 암물, 암민, 압마, 압맥, 압모, 압물, 압미, 압밀, 앙망, 앙면, 앙모, 앙묘, 앙문, 앙물, 앞막, 앞말, 앞면, 앞몸, 앞무, 앞문, 앞물, 애마, 애막, 애망, 애매, 애먼, 애멸, 애명 ...

실전 끝말 잇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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