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00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5개 네 글자:170개 다섯 글자:140개 여섯 글자 이상:274개 🍷모든 글자: 600개

  • 멤버 레코드 : (1)네트워크데이터모형에서, 서로 링크를 통하여 연결된 레코드 중 하위 계층에 있는 레코드.
  • 리디안 코드 : (1)재즈 음악에서 리디안 선법을 3도씩 쌓아 화음을 만들었을 때 첫 번째 음 위에서 만들어진 장화음이나 장7화음.
  • 부정 길이 레코드 : (1)물리적 또는 물리적으로 관련 있는 레코드군에서 각각의 레코드의 길이가 부정인 레코드.
  • 유유디코드 : (1)‘유유엔코드’ 프로그램에 의해 텍스트 형태로 변환된 파일을 이진 파일로 복원시켜 주는 프로그램. 인터넷 이메일에서 사용된다.
  • 프로모션 코드 : (1)판매 촉진을 위한 식별표. 상품 정보나 구매 혜택 따위가 들어 있다.
  • 원편코드 : (1)고무로 만들어 휘기 쉽고 외형이 보기 좋은 전기 코드. 전등 따위의 접속에 쓴다.
  • 검사점 레코드 : (1)프로그램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때, 네트워크나 시스템의 모든 상태 정보를 기록한 레코드.
  • 가중치 코드 : (1)각각의 비트에 일정한 가중치가 사용되어 데이터 숫자를 표현하는 코드. 예를 들어 이진 코드에서 각 자리의 가중치는 각각 십진수로 8, 4, 2, 1이 된다.
  • 군 레코드 : (1)기억 장소를 절약하기 위하여 여러 개의 레코드를 하나로 모은 레코드.
  • 반사 코드 : (1)인접한 두 수에서 한 비트만 다른 이진 코드.
  • 해석학적 코드 : (1)서사 작품에서 사건이 나열될 때, 독자가 가질 수 있는 궁금증, 호기심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신호 체계.
  • 자기 보수 코드 : (1)각 자리의 2진수 0을 1로, 1을 0으로 바꾸는 2진수의 상호 교환으로 보수를 얻을 수 있는 코드. 가중값 코드 가운데 2421 코드와 51111 코드가 있다.
  • 육십사 초과 코드 : (1)7비트로 표현하는 이진수에서 중앙값인 64를 0으로 보고 -64에서 +63까지의 숫값을 표현하는 코드. 실젯값에 64를 더하여 0에서 127까지 범위의 값으로 나타내며, 주로 부동 소수점 형식의 지수부 표현에 사용된다.
  • 문맥 트리 구조 분기 코드 : (1)엠펙 칠과 서술 데이터를 구조화할 때, 각 노드의 지정된 위치를 필요한 정보로만 찾게 하는 복합 타입의 자식 요소를 참조하거나 경로의 끝을 알리기 위한 코드. 부모 노드를 참조하여 이진 포맷 서술 트리 구조 내에 상대적 항해도 허용하며, 스키마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생성된다.
  • 통신 코드 : (1)통신 회선을 통하여 컴퓨터 시스템과 컴퓨터 시스템 사이에서 자료를 교환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코드. 컴퓨터 시스템에서 자료를 처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작업 처리용 코드와 구분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특히, 한글 코드의 표준으로 알려져 있는 KS5604(2바이트 완성형) 등과 같은 한글 표준 코드는 바로 이러한 정보 교환용 코드에 대한 한글 모드를 정의한 것이다.
  • 오류 수정 코드 : (1)정보 부호에 검사 부호를 덧붙여 전송 도중에 장애를 받지 아니하도록 만든 부호.
  • 컨디션 코드 : (1)디지털 교환 제어계에서 중앙 처리 장치의 명령 실행 결과를 표시하는 부호. 2비트의 플립플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네 개의 상태를 취할 수 있다.
  • 직선 코드 : (1)하나의 작동 문장을 일일이 반복해서 순차적으로 열거함으로써 프로그램에서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작성 언어를 이르는 말. 루프를 포함하지 않는다.
  • 자료 코드 : (1)데이터 항목을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숫자, 문자, 기호. 또는 이들의 조합.
  • 기계 코드 : (1)컴퓨터가 직접 해독하여 실행할 수 있는 명령으로 이루어진 언어. 의미를 가진 이진 부호의 집합으로 구성된다.
  • 전송 코드 : (1)통신 선로를 통해서 정보를 보내는 데 사용하는 부호.
  • 매크로 코드 : (1)마이크로코드와 비교하여, 일반 기계어 명령으로 작성한 코드를 가리키는 말.
  • 영숫자 코드 : (1)영문자, 숫자, 특수 문자에 일대일 대응되는 이진 부호.
  • 이레벨 어드레스 코드 : (1)두 개의 주소를 가진 명령 부호. 두 개의 주소 중 하나는 피연산자의 출처 또는 결과의 행방을 지정하는 데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다음 명령의 출처를 지정하는 데 사용한다.
  • 코드 : (1)높이가 다른 둘 이상의 음이 함께 울릴 때 어울리는 소리. 어울림음, 안어울림음 따위이다.
  • 에러 검사 코드 : (1)데이터 전송에서 발생하는 전송 오류를 발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부호. 오류 검사 비트를 하나의 블록으로 만들어 데이터와 함께 전송한다.
  • 코스 레코드 : (1)육상ㆍ수영ㆍ경마ㆍ골프 따위에서, 일정한 코스에서 세운 가장 좋은 기록.
  • 스플릿 코드 : (1)흠이 있는 합사. 구성하는 원사 가운데 하나 또는 몇 개의 가닥이 끊어져 있다.
  • 출원인 코드 : (1)산업 재산권의 절차를 밟는 사람에게 신청 또는 특허청장이나 특허 심판원장의 직권에 의하여 부여되는 고유 번호. 이 코드를 부여받은 사람은 산업 재산권의 절차를 밟는 경우 산업 통상 자원부령이 정하는 서류에 이를 기재하여야 한다.
  • 반고정 길이 레코드 : (1)시스템 분석가나 프로그래머는 레코드의 길이를 변경할 수 있지만, 일단 정해지면 주어진 문제를 수행하는 동안은 그 길이가 변하지 않는 레코드.
  • 추상 기계 코드 : (1)실제 하드웨어로 구현된 기계가 아닌 입력, 출력, 수행 기능 따위의 명세를 통하여 정의된 가상적 기계에 관한 코드.
  • 셀프 체킹 코드 : (1)데이터 전송에서 발생하는 전송 오류를 발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부호. 오류 검사 비트를 하나의 블록으로 만들어 데이터와 함께 전송한다.
  • 코드 : (1)단문 메시지 서비스보다 긴 문자 메시지를 휴대 전화나 스마트폰 따위를 통하여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 주로 비즈니스에 활용한다.
  • 부당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로크 코드 : (1)동시에 여러 개의 작업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하나의 프로세서에 할당되어 있는 자원을 다른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잠가 놓은 것을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코드.
  • 용도별 관리 기관 코드 : (1)용도에 따라 동물을 관리하는 기관을 나타내는 오 비트 필드.
  • 행동 코드 : (1)이야기의 부분 또는 전체를 특정 행동의 연쇄를 통해 구조화하기 위하여 필요한 코드. 플롯의 구성과 관련되는 개념이다.
  • 헤더 레코드 : (1)레코드를 연쇄시켜 파일을 구성하는 경우, 그 파일의 첫 번째 레코드를 이르는 말.
  • 변조 코드 : (1)통신 회선을 통한 전송이 용이하도록 변조 장치에 의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신호를 통신 회선의 특성에 따라 변경한 신호. (2)주파수가 높은 일정 진폭의 반송파를 주파수가 낮은 신호파에 따라 그 진폭, 주파수, 위상 등을 변화시키는 데 이용되는 부호화된 신호.
  • 십진 코드 : (1)십진수를 이용하여 나타낸 코드.
  • 모노코드 : (1)한 개의 현으로 되어 있는 음향 측정기. 공명 상자 위에 한 줄의 현을 치고 움직일 수 있는 기러기발을 달아, 그것의 위치를 변화시켜 현의 분할비(分割比)에 의한 음고비(音高比), 장력비(張力比)에 의한 음고비의 진동수비를 측정한다. (2)1:2, 2:3 따위의 음정 비율을 소리나게 할 수 있도록 한 줄 밑에 움직이는 브리지를 가진 중세 시대 악기.
  • 니모닉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2)품목 번호, 학생 부호 따위와 같이 어떤 항목의 데이터값을 표시하는 부호를 만들 때, 사람이 외우기 쉽게 그 데이터에 관련된 문자나 단어로 부호를 만드는 것. 예를 들어, 학생 부호를 초등학생은 ‘E’, 고등학생은 ‘H’, 대학생은 ‘U’로 만든다.
  • 시퀀스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기억 코드 : (1)어떤 내용을 쉽게 기억하기 위해 사용하는 관련된 문자. 예를 들어, 양성과 음성은 각각 ‘+’와 ‘-’로 표현한다.
  • 부재 코드 : (1)일정한 수의 비트로 표현할 수 있는 조합 중 문자나 숫자 또는 기호로 약속되지 않는 코드.
  • 명령어 연산 코드 : (1)각 명령어에 대한 하드웨어의 기능을 기억하기 쉽도록 연산 기호를 할당하는 코드.
  • 웃음 코드 : (1)웃음을 유발하고 그것에 공감하게 하는 것들의 체계.
  • 삼증 코드 : (1)십진수를 이진수로 표기하기 위하여 십진 숫자에 대응하는 이진화 십진 표기법에 3을 더하여 표기한 것. 이 부호는 9의 보수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상품 코드 : (1)각각의 상품을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붙이는 코드 번호.
  • 그룹 분류식 코드 : (1)코드화 대상 항목을 소정의 기준에 따라,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로 구분하고 각 그룹 내에서 순번대로 번호를 매기는 방식. 이 코드는 각 자릿수마다 특정의 의미를 나타낼 수 있어서 구분별 집계에 적합하여 많이 사용된다.
  • 수신지 코드 : (1)메시지의 맨 처음에 나타나는 부호. 단말 장치 따위의, 메시지가 도착하는 곳의 이름을 표시한다.
  • 보도 코드 : (1)데이터 전송에 이용하는 정보 코드. 일반적으로 5비트를 사용하여 코드를 표시하며, 한 개의 회선으로 여섯 명의 운용자가 통신하는 전신 회선의 다중화 방식에 이용되었다. 프랑스의 과학자 보도(Baudot, J.)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아스키가 등장하기 전까지 사용되었다.
  • 펄스 코드 : (1)전송될 파형의 특별한 값이나 의미를 갖는 부분만 표본화한 펄스의 집단. 특정한 2진 형태로 표시된다.
  • 금지 코드 : (1)이진수로 표현하는 모든 코드 조합 가운데 허용하지 않는 코드.
  • 하프시코드 : (1)겉모습이 그랜드 피아노를 작게 만든 것처럼 생긴 대형 쳄발로.
  • 생체 인식 정보 레코드 : (1)지문, 홍체, 유전자 따위의 생체 인식 데이터를 포함하는 기록.
  • 부적합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큐아르 코드 : (1)흑백의 격자무늬 그림으로 여러 가지 정보를 나타내는 이차원 바코드. 기존의 막대 모양으로 된 일차원 바코드보다 많은 양의 정보를 담을 수 있다.
  • 악성 코드 : (1)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해 프로그램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어프로치 코드 : (1)어프로치 노트에 화성을 붙인 것.
  • 에스피 레코드 : (1)1분에 78회 회전하는 표준형 레코드판. 이피판(EP板)이나 엘피판(LP板)보다 역사가 오래된 음반으로, 연주 시간은 25cm반에서 편면 3.5분 이하, 30cm반에서 편면 4.5분 이하이다.
  • 모스 코드 : (1)점과 선을 배합하여 문자ㆍ기호를 나타내는 전신 부호. 미국의 발명가 모스가 고안한 것으로, 특히 무선 전신ㆍ섬광 신호 따위에 쓰인다.
  • 간략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 의사 코드 : (1)실행에 앞서 번역이 필요한 코드.
  • 반복 전송 코드 : (1)데이터 송수신 가운데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를 검출하는 데 상징적 기호로 사용되는 부호.
  • 검색 코드 : (1)컴퓨터에서, 필요한 자료나 정보 따위를 찾아내기 위한 정보 처리의 기호 체계.
  • 국제 제품 코드 : (1)바코드와 유사한 제품의 식별 부호 체계 가운데 하나. 열두 개의 디지트로 상품을 식별하게 하며 주로 소매 분야에서 사용한다.
  • 포노그래프 레코드 : (1)나선형 홈이 있는 평평한 디스크로 구성된 아날로그 소리 저장 매체. 음반을 따라 수평적으로 움직이는 바늘이 내장되어 있다. 1987년 독일 태생의 미국인 발명가 베를리너(Berliner, E.)가 발명하였다.
  • 기억 장치 코드 : (1)어떤 내용을 쉽게 기억하기 위해 사용하는 관련된 문자. 예를 들어, 양성과 음성은 각각 ‘+’와 ‘-’로 표현한다.
  • 특성 코드 : (1)서로 구별되는 제품 특성에 지정된 확인 기호. 제품 특성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특징 부품 번호의 형태를 가지기도 한다.
  • 단위 레코드 : (1)하나의 레코드를 기록하는 저장 매체를 이르는 말. (2)천공 카드 한 장에 기록하여 관리하는 레코드. (3)입출력을 할 때 한 번의 명령으로 처리되거나, 데이터를 분류할 때 처리의 기본이 되는 크기의 레코드.
  • 버티컬 인터벌 타임 코드 : (1)여러 기기 사이에서 싱크 주행을 담당하는 시간 정보 메시지 가운데에서 비주얼 미디어와 함께 사용하도록 비디오 신호로 변환된 타임 코드 정보. 또는 이 정보가 있는 메시지.
  • 대중 코드 : (1)대중이 좋아하여, 대중으로부터 흥미를 이끌어 내는 것들의 체계.
  • 오피 코드 : (1)명령어에서 연산의 종류를 나타내는 영역에 표시되는 코드.
  • 송신 은행 식별자 코드 : (1)금융 시스템에서, 송신 은행을 명확하게 식별하기 위한 부호.
  • 사주소 코드 : (1)컴퓨터에서, 사주소에 대한 명령 코드.
  • 제로 주소 코드 : (1)피연산자의 주소나 다음 수행할 명령어의 주소를 나타내지 않는 명령 코드.
  • 그룹 레코드 : (1)기억 장소를 절약하기 위하여 여러 개의 레코드를 하나로 모은 레코드.
  • 위법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기호법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 중복 코드 : (1)컴파일러의 목적 코드 생성 시에 발생되는 현상으로, 동일 기능의 명령어들이 중복되어 나타나는 코드.
  • 이진 코드 : (1)0과 1 또는 +와 -로 이루어진 부호. (2)데이터를 부호화할 때 0과 1을 사용하는 부호.
  • 목적 코드 : (1)컴파일러나 어셈블러가 원시 프로그램을 번역하여 생성하는 ‘목적 프로그램’의 코드. 기계어로 번역되어 있거나 기계어로 곧바로 변환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다.
  • 에러 수정 코드 : (1)정보 부호에 검사 부호를 덧붙여 전송 도중에 장애를 받지 아니하도록 만든 부호.
  • 재입 가능 코드 : (1)동시에 두 명 이상의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는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재진입이 가능한 프로그램 코드. 이러한 프로그램은 명령어 영역과 데이터 영역으로 구분할 때, 각 사용자에게 별도의 데이터 영역을 할당함으로써 하나의 프로그램 관점에서 전체 프로그램의 내용이 변하지 않는 속성이 있어야 한다.
  • 코드 : (1)미국 남부, 노스캐롤라이나주 중부에 있는 공업 도시. 한때 금광으로 유명하였으며, 지금은 면직물ㆍ면사 따위를 주로 생산한다. (2)미국 동부에 있는 도시. 사과의 집산지이며, 금속ㆍ기계 공업이 발달하였다. 뉴햄프셔주의 주도(州都)이다. (3)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서북쪽에 있는 도시. 미국 독립 전쟁이 시작된 곳으로 유명하며, 가구ㆍ기계ㆍ주물 공업과 과실나무 재배ㆍ가축 사육이 성하다.
  • 코드 : (1)기계어의 프로그램의 어느 부분이 명령과 상수만으로 되어, 변수용의 영역 따위와 같이 실행 중에 변경되는 부분을 포함하지 않을 때, 그 부분을 일컫는 말.
  • 프로덕션 코드 : (1)1930년대에 제정되고 시행된 미국 영화 산업의 검열 제도. 1966년 이후에 현재의 심의 등급으로 비뀌었다.
  • 트리스탄 코드 : (1)바그너의 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도입부에 등장하는 화음. 트리스탄의 유도 동기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에프(F), 비(B), 디 샤프(D#), 지 샤프(G#)로 구성된다.
  • 허프만 코드 : (1)문자의 사용 빈도수를 기준으로 하여 자료의 압축 기법에 사용되는 코드의 한 가지. 빈번하게 사용되는 문자는 짧은 길이의 코드로 표현하고, 적게 사용되는 문자는 큰 길이의 코드로 표현하여 전체 문서에 존재하는 데이터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다.
  • 계정 과목 코드 : (1)계정 과목 일람표에서, 각 계정 과목에 대하여 부여된 일련의 번호.
  • 순차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데드 코드 : (1)프로그램에서 전혀 쓸모 없는 명령어 코드. 예를 들어 프로그램에서 계산 작업을 수행하여 결과를 저장하여 놓았다 하더라도, 다른 부분에서 이러한 내용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산 작업 자체가 불필요한 작업이 되고 만다. 이러한 경우와 같이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작업 중에서 전혀 사용 용도가 없는 것들을 불필요한 코드라고 하며, 이러한 코드는 실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삭제되어야 한다.
  • 고급 원시 코드 : (1)프로그램 작동 시 제어를 위해 사용하는 고수준 언어로 작성된 명령문.
  • 그레이 코드 : (1)이진 표시 부호의 하나. 인접한 수를 이진수의 1의 자리만 다르게 표시한다.
  • 개체 식별 코드 : (1)국가 내에서 유일한 번호를 가지는 코드 필드.
  • 베드퍼드 코드 : (1)코르덴과 같이 천의 표면에 날실 방향으로 연속된 골이 있는 직물. 승마용, 제복용으로 쓴다.
  • 고정 크기 레코드 : (1)같은 길이를 사용하여 하나의 파일을 구성하는 레코드.
  • 이주소 코드 : (1)두 개의 주소를 가진 명령 부호. 두 개의 주소 중 하나는 피연산자의 출처 또는 결과의 행방을 지정하는 데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다음 명령의 출처를 지정하는 데 사용한다.
  • 아스키코드 : (1)미국 표준화 협회가 제정한 정보 교환용 표준 코드. 7비트로 구성되어 많은 종류의 문자를 나타낼 수 있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패리티 비트를 둠으로써 검사가 가능하므로 대부분의 컴퓨터에 널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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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1개) : 카다, 카뎃, 카듀, 카드, 카디, 칸답, 칼덤, 칼도, 칼등, 캉돌, 캉딩, 캐다, 캐담, 캐더, 캐드, 캐득, 캐들, 캐디, 캔드, 캔들, 캔디, 캠던, 캬다, 커다, 커담, 커드, 컵대, 케다, 켄들, 켓등, 켜다, 켸다, 코다, 코단, 코대, 코더, 코덕, 코덱, 코돈, 코돌, 코뒤, 코드, 코든, 코등, 코디, 코딩, 콘던, 콘도, 콘돔, 콘딧, 콜더, 콧대, 콧등, 콧디, 콩닥, 콩당, 콩대, 콩댐, 콩데, 콩돌, 콩동, 콩두, 콰다, 쾅당, 쾌단, 쾌담, 쾌답, 쾌도, 쾌돈, 쾌둔, 쾟돈, 쿠달, 쿠두, 쿰다, 쿵닥, 쿵당, 쿵덕, 쿵덩, 쿼드, 퀴다, 큐대, 크다, 크더, 큰달, 큰당, 큰닻, 큰대, 큰댁, 큰덕, 큰독, 큰돈, 큰되, 클단, 키다, 키대, 키드, 키득, 키들, 킨디, 킵다 ...

실전 끝말 잇기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 (119개) : 코드, 코드값, 코드 검사 시간, 코드 검열, 코드 검증, 코드곶, 코드 구성 요소, 코드 네임, 코드 데이터, 코드 데이터 방송, 코드 독립, 코드 독립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 모드, 코드 독립 방식, 코드 독립 전송 절차, 코드 독립형, 코드 독립형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형 데이터 통신, 코드레, 코드 레드, 코드 레이스, 코드레인 스트라이프, 코드 레퍼토리, 코드레하다, 코드렛, 코드리스 아이론, 코드 리스트, 코드 밀도, 코드 발생기, 코드 밴드 ...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는 1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코드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60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