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43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0개 네 글자:48개 다섯 글자:32개 여섯 글자 이상:52개 🕊모든 글자: 143개

  • 심플 리액션 타임 : (1)하나의 자극 신호에 대하여 하나의 반응만을 요구할 때 측정되는 반응 시간. 예를 들면, 100미터 달리기에서 출발 신호를 받고 출발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이에 해당한다.
  • 소프트 리얼타임 : (1)주어진 작업은 반드시 시간 안에 처리해야 한다는 제약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데드라인을 넘긴다 하더라도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는 실시간 시스템.
  • 라이트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명령어를 처리한 결과로 생성된 정보를 주기억 장치에 저장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보딩 타임 : (1)비행기에 승객이 탑승하기 시작하는 시간.
  • 웨이스트 타임 : (1)축구에서, 고의로 시간을 보내며 경기를 늦추는 행위.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위로, 심판의 판단에 따라 주의나 경고를 받게 된다.
  • 조달 리드 타임 : (1)물품의 구매 발주가 이루어진 이후 납품 재고로서 사용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기간.
  • 타임 : (1)중장거리 경주에서, 트랙을 한 바퀴 돌 때 걸리는 시간. 이것으로 경기 중인 선수의 기록을 예측할 수 있다.
  • 논리얼타임 : (1)오디오 신호를 처리할 때, 외부로 소리내어 연주하거나 모니터하는 과정 없이 실행하는 일.
  • 노이즈 게이트 홀드 타임 : (1)음의 레벨 변화에 관계없이 노이즈 게이트의 게이트가 항상 열려 있는 시간. 예를 들어, 이 시간이 3초이면 음 레벨 변화에 관계없이 게이트는 3초 동안 열려 있다.
  • 포르타멘토 타임 : (1)포르타멘토 효과의 속도를 조절하는 장치.
  • 오바타임 : (1)‘오버타임’의 북한어.
  • 플렉스 타임 : (1)종업원이 정해진 시간대 안에서 자유로운 시각에 출근 또는 퇴근할 수 있는 노동 시간 관리 제도.
  • 액세스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데이터를 요구하는 명령을 내린 순간부터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이 끝나는 순간까지의 시간.
  • 컴프레서 홀드 타임 : (1)프로그램 레벨이 스레숄드 이상에서 이하로 감소하더라도 일정한 게인 감소를 유지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파라미터.
  • 시피유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가 주어진 작업이나 태스크를 처리하는 데 소요되는 실제 시간. 작업이나 태스크의 시작에서부터 종료 시점까지 중앙 처리 장치가 계속적으로 점유되는 것은 아니다.
  • 골든 타임 : (1)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청취율이나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
  • 다운 타임 : (1)어떤 장치나 시스템 따위가 고장이 나거나 장애가 발생하여 작동이 멈춰 있는 시간.
  • 이팅 업 타임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 횟수를 줄이기 위해 공격 제한 시간을 소비하는 일. 주로 경기 막바지에 이르러 점수가 앞선 상황에서 사용한다.
  • 타임 : (1)시멘트와 물을 혼합한 후 이 혼합물이 굳어질 때까지의 소요 시간.
  • 런치 타임 : (1)점심을 먹기로 정하여 둔 시간. 보통 낮 열두 시부터 한 시 사이이다. (2)음식점에서, 점심시간을 전후하여 특별 메뉴를 제공하거나 가격을 할인해 주는 일정한 시간.
  • 코리안 타임 : (1)약속 시간에 늦게 도착하거나 정확한 시간관념이 없는 한국인의 행동이나 버릇을 비꼬아 이르는 말.
  • 데드 타임 : (1)입력이 변하거나 인가된 때부터 이로 인한 출력이 나오기 시작하는 때까지의 시간. 거리나 속도 때문에 신호의 전송 속도가 느린 경우의 값, 히스테리시스, 복귀 작동, 쿨롬 마찰, 기어의 백래시, 표본화 시간 따위가 개별적 또는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2)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때, 그 장치가 작동하는 주기의 시간 간격. 예를 들면, 레이더 디스플레이에서 디스플레이가 되지 않은 펄스와 펄스 사이의 부분이 해당된다. (3)계수된 펄스의 시작 시점부터 관측 가능한 연속 펄스가 나타날 때까지의 시간. (4)회로의 개로 신호가 발생한 때부터 회로의 재폐로가 완료될 때까지의 시간. (5)전력용 반도체 스위칭 소자와 직류 전원을 통하여 단락 회로가 형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스위치와 오프 시간을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턴 오프 시간보다 크게 할 때의 오프 시간. (6)두 개의 작업이 연속되어 실행되는 경우, 이들 두 개의 작업이 중복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각각의 작업 사이에 임의로 작업 지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첨가된 지연 시간.
  • 섬머 타임 : (1)여름에 긴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표준 시간보다 시각을 앞당기는 시간. ⇒규범 표기는 ‘서머 타임’이다.
  • 타임 : (1)하나의 명령으로 지정한 조작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
  • 헤드 로드 타임 : (1)자기 디스크 기록 장치에서 헤더를 특정의 트랙 위로 이동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노이즈 게이트 어택 타임 : (1)다이내믹 프로세서인 노이즈 게이트의 게이트가 열리는 시간. 이 시간이 빠르면 악기의 어택음이 바로 통과하지만, 시간을 느리게 설정하면 어택음의 상당 부분이 손실된다.
  • 블랭킹 타임 : (1)두 개의 반도체 스위칭 소자로 구성되어 있는 암에서 한 소자가 꺼지고 다른 소자가 켜질 때, 암 단락을 피하기 위해 두 소자가 모두 오프 상태가 되는 짧은 시간.
  • 공급자 리드 타임 : (1)공급자가 주문을 받은 후부터 선적 또는 납품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 엑스트라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한다.
  • 현자 타임 : (1)어떤 것에 대한 욕구를 충족한 직후에 이전까지의 열정이나 흥분 따위가 사그라들고 평정심, 초탈, 무념무상, 허무함과 같은 감정이 찾아오는 시간을 이르는 말. 마치 욕망으로부터 벗어난 현자와 같은 상태가 된다고 하여 생긴 말이다.
  • 가비지 타임 : (1)이미 승세가 기운 경기가 진행되는 막판 시간.
  • 엔지니어링 타임 : (1)일상 점검 혹은 컴퓨터가 고장 난 경우에 고장 수리나 예방 보수를 위하여 컴퓨터를 정상 가동시키지 않은 시간.
  • 피치 타임 : (1)기억 장치의 동일 기억 장소에 대해서 읽기, 쓰기가 시작되고 나서 다시 읽기,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되기까지의 최소 시간 간격.
  • 클러치 타임 : (1)농구에서,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 상황. 경기 종료 10초를 남기고 1점 뒤지고 있거나 동점인 상황 따위를 이른다.
  • 컴프레션 어택 타임 : (1)스레숄드 이상의 신호 레벨이 지정된 비율로 감소하는 데 걸리는 시간 혹은 속도.
  • 에어 타임 : (1)무중력 상태로 공중에 떠 있는 시간.
  • 파트타임 : (1)정규 취업 시간보다 짧은 시간을 정하여 몇 시간 동안만 일하는 방식. 또는 그런 일.
  • 클리닝 타임 : (1)야구에서, 주로 5회 말 공격이 끝난 뒤 공수 교대에 앞서 잠시 경기를 쉬고 운동장과 관람석을 깨끗이 정리하는 시간.
  • 파이트 올 더 타임 : (1)권투에서, 상대편에게 공격할 기회를 주지 않고 계속해서 공격하는 일.
  • 시스템 임프루브먼트 타임 : (1)새로운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시험하기 위해 기계를 중단시킨 시간과 기존의 부품을 변경하기 위해 기계 작동을 중지한 시간. 기계의 정상 가동을 위하여 위 조작에 수반되는 모든 시험 시간을 포함한다.
  • 스테이션 타임 : (1)승무원과 승객을 태우고 화물을 싣고서 비행을 준비하는 시간.
  • 리얼 타임 : (1)2003년 네히바탈의 디지털 로보틱 페인팅 작품.
  • 바인드 타임 : (1)프로그램에서 정보의 바인딩 작업을 수행하는 시간. 즉, 프로그램에서 어떤 하나의 변수를 사용하려고 할 때, 변수 이름과 변수에서 의미하는 기억 장소의 위치를 연계시키는 시간 또는 프로그램에서 함수를 호출할 때, 프로그램에서 호출되는 함수와 실제로 실행이 되는 명령어들을 연계시키는 시간을 의미한다.
  • 타임 : (1)안애순이 안무한 현대 무용 작품. 빠르고 기교적인 움직임과 느리고 즉흥적인 움직임을 동시에 구사하는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1999년에 발표하여 그해의 무용 비평가상과 무용 예술가상을 받았다.
  • 스테이 타임 : (1)로켓 추력실 모두개의 연소실 내부에 연소 가스 미립자가 머물러 있는 동안의 총시간 간격에 대한 평균값. 액체 산화제와 액체 연료의 혼합에 대한 작용의 완결과 증기의 혼합에 필요한 시간을 포함하는 특수한 시간이다.
  • 완료 리드 타임 : (1)고객의 주문이 접수된 이후, 제품의 생산에 착수하는 시점부터 완성 시점까지 걸리는 시간.
  • 리스폰스 타임 : (1)시스템에 대하여 조회나 요구 따위의 명령을 입력하고 나서 응답이 시작되기까지 걸린 시간.
  • 누적 리드 타임 : (1)하나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총 소요 시간.
  • 워드 타임 : (1)특별히 일렬로 저장된 단어를 참조할 때 한 저장 장치에서 다른 저장 장치로 한 개의 단어를 전송하는데 필요한 시간.
  • 릴리즈 타임 : (1)소리의 발생을 유발하는 마지막 동작 이후부터 소리가 완전히 소멸되기까지의 부분 혹은 그 시간.
  • 타임 : (1)주로 온라인 게임에서, 기술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
  • 마크 타임 : (1)댄스에서 제자리걸음을 이르는 말.
  • 댄스 타임 : (1)파티 따위의 모임에서 춤을 추도록 마련된 시간.
  • 유효 머신 타임 : (1)실제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컴퓨터의 전원이 켜져 있는 동안의 시간. 즉,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말한다.
  • 센터 타임 : (1)임펄스 응답 측정을 통해 계산한 직접음의 도달 지점과 에너지 중심 시간 사이의 간격.
  • 서머 타임 : (1)여름에 긴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표준 시간보다 시각을 앞당기는 시간.
  • 턴어라운드 타임 : (1)사용자가 자료를 컴퓨터로 보낼 때부터, 컴퓨터에서 데이터가 처리되고 결과를 사용자에게 되돌려줄 때까지 걸리는 시간. (2)작업을 계산 센터에 제출하고부터 결과를 받을 때까지 경과한 시간. 통신에서 반이중 회로를 사용하는 경우, 송ㆍ수신의 방향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이다. (3)하나의 일을 완전히 끝마치는 데 걸리는 시간. 예를 들면, 처리할 사건의 발생에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것을 컴퓨터에 입력하여 처리한 결과를 필요한 장소에 전송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말한다. (4)프로그래머가 시험하거나 계산할 목적으로 컴퓨터에 작업 내용을 입력하고 그 결과를 얻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
  • 캐리 타임 : (1)캐리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올림 작업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 (2)각각의 다음 윗자리 수에 동시에 올림수들을 올려서 더하는 데 걸리는 시간.
  • 컴프레션 릴리즈 타임 : (1)압축된 신호 레벨이 이전의 정상 게인으로 복원되는 데 걸리는 시간.
  • 줄루 타임 : (1)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를 지나는 경도 영(0)도의 그리니치 자오선을 기준으로 한 시간. 세계의 모든 지방시와 관측에 쓰는 표준시의 기본이 된다. 우리나라 표준시와 9시간의 차이가 있다.
  • 타임 : (1)전 세계 유일의 인디 라이브 일렉트로닉 음악 센터.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추상적인 아이디어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레지던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그들에게 예술적ㆍ기술적으로 폭넓은 환경을 제공하여 독창적인 악기들을 개발하는 데 협력하고 도와주는 네덜란드의 전자 음악 악기 개발 연구소이다.
  • 러닝 타임 : (1)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의 상영 길이. 대개 분 단위로 측정된다.
  • 머신 스포일드 타임 : (1)컴퓨터 작업 수행 도중, 컴퓨터의 이상으로 인하여 산출물을 완성할 수 없게 되거나, 쓸모없는 결과가 만들어지거나 작업이 지연되어 낭비되는 시간.
  • 이십 초 작전 타임 : (1)농구에서, 정규 작전 시간 외에 각 팀에게 20초 동안 주어지는 작전 시간.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1회가 주어진다. 단, 연장전에서는 3ㆍ4쿼터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 리와인드 타임 : (1)자기 테이프를 처음 위치로 되감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
  • 얼럿티드 프랙티스 타임 : (1)농구에서 팀이나 개인에게 할당된 훈련 시간. 개인과 팀의 발전을 위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훈련을 진행해야 한다.
  • 제노타임 : (1)페그마타이트 가운데에서 나는 방사성 광물. 정방 정계에 속하며 지르코늄과 비슷한 결정 구조를 가진다. 누런 갈색, 붉은 갈색, 회색, 엷은 누런색을 띠며 유리 광택이 난다.
  • 제로 타임 : (1)잠수함이 잠항할 때 보고하는 부상 예정 시간, 안전 보고 간격에 따라 보고해야 할 시간, 잠수함 고시에 명시된 입항 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것을 이르는 말.
  • 하프 타임 : (1)축구ㆍ농구 따위와 같이 전ㆍ후반이 있는 구기 경기에서, 전반과 후반 사이에 쉬는 시간.
  • 야자 타임 : (1)나이 어린 사람이 나이 많은 사람에게 말을 놓을 수 있도록 일정하게 정해 놓은 시간. 또는 그런 놀이.
  • 굿 플레잉 타임 : (1)크리스마스나 연말 따위처럼 많은 관객이 영화를 관람하는 시기. 높은 흥행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영 기간이다.
  • 레코드 체크 타임 : (1)테이프에서 레코드 전송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시간. 이 시간은 테이프 속도나 재기록 헤드 간의 간격에 의하여 좌우된다.
  • 웜업 타임 : (1)난기 운전을 할 때에 각 장비 및 장치가 작동하기 좋은 정상적인 운용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의 시간. 문제 없는 이륙을 위하여 항공기는 이를 준수하여야 한다.
  • 타임 : (1)정해진 하루 근무 시간 내내 일하는 방식. 또는 그런 일.
  • 로스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하여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하게 된다.
  • 자동 재폐로 데드 타임 : (1)개로 작동 중에 있는 모든 극에서 최종적으로 아크가 소멸하는 순간부터 연이어 일어나는 폐로 작동 중에 있는 여타의 극에 전류가 처음으로 재생성될 때까지의 경과 시간.
  • 프로덕션 타임 : (1)컴퓨터가 고장이나 오작동 또는 중요한 오류 없이 적절히 실행되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사용한 시간.
  • 보충 리드 타임 : (1)제품의 재주문이 결정된 시점부터 제품의 이용이 가능한 시점까지 소요된 전체 시간.
  • 리사이클 타임 : (1)사진에서, 스트로보 따위가 1회 발광한 후 다음 발광이 가능하도록 콘덴서에서 충전하는 시간.
  • 하드 리얼타임 : (1)경성 실시간 제약 조건을 사용해 작동하는 컴퓨터 시스템. 핵 발전소, 화학 공장, 미사일 발사 제어 시스템이 이에 해당된다.
  • 오버타임 : (1)배구에서, 공을 세 번 만에 상대편에게 보내지 못하고 네 번 이상 손대는 일. (2)핸드볼에서, 공을 가진 채 또는 땅에 댄 채로 3초 이상을 경과하는 일. (3)농구에서, 정하여진 시간을 넘기는 일. (4)운동 경기에서, 정한 횟수나 정한 시간 안에 승부가 나지 않을 때, 횟수나 시간을 연장하여 계속하는 경기. (5)정하여진 근무 시간 외에 하는 근무. 시간 외 근무, 야간 근무, 휴일 근무 따위가 있다.
  • 쇼트타임 : (1)공장의 일하는 시간을 줄여 생산을 제한하는 일.
  • 실행 타임 : (1)주어진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한 전체 시간. (2)명령어 사이클의 한 부분으로, 명령어를 해석하고 이에 대한 연산을 수행하는 시간.
  • 핸들링 타임 : (1)컴퓨터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전후 또는 중간 과정에서 사람 손으로 조작하는 시간. 예를 들면, 자기 테이프의 마운트와 디스마운트(dismount), 라인 프린터의 인쇄 용지 장착에 드는 시간 따위가 포함된다. 이러한 조작 시간을 줄이면 스루풋(throughput)이 향상된다.
  • 에디드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한다.
  • 인스트럭션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명령어를 주기억 장치로부터 꺼내어 명령어 주소 레지스터에 저장하는 데 걸리는 시간. 명령어 사이클의 전반이다.
  • 래그타임 : (1)1880년대부터 미국의 미주리주를 중심으로 유행한 피아노 음악. 작곡가와 연출가로 흑인이 많으며, 당김음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재즈의 전신이지만 즉흥 연주는 하지 않는다.
  • 쿼터 타임 : (1)농구에서, 각 쿼터 사이의 쉬는 시간.
  • 아이들 타임 : (1)컴퓨터가 작동 가능한데도 작업을 하지 아니하는 시간. 주로 컴퓨터의 입력ㆍ출력을 위한 대기 시간을 이른다.
  • 저스트 인 타임 : (1)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낭비 요인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함으로써 원가를 절감하고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생산 방식. 제조업체가 부품업체로부터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부품을 공급받아 재고가 없도록 하는 재고 관리 시스템이다.
  • 게이트 타임 : (1)어떤 음이 소리를 내기 시작한 이후부터 중지될 때까지 실제로 소리가 나는 시간.
  • 차지 타임 : (1)농구에서, 한 팀이 요구할 수 있는 작전 시간. 아마추어의 경우에, 한 팀이 전ㆍ후반에 각 두 번씩, 연장전의 전ㆍ후반에 각 한 번씩 요구할 수 있다.
  • 킬 더 타임 : (1)농구에서, 공격 팀이 점수가 앞서고 있어 공격 제한 시간을 다 써버리기 위하여 소극적으로 공격을 전개하는 일.
  • 오픈타임 : (1)접착제를 칠한 곳에 재료를 붙일 수 있는 상태가 유지되는 시간.
  • 경과 타임 : (1)어떤 하나의 작업이 시작된 순간부터 종료되기까지 경과된 시간.
  • 사이클 타임 : (1)반복 동작에서 1동작에 소요되는 기본 시간. (2)기억 장치의 동일 기억 장소에 대해서 읽기, 쓰기가 시작되고 나서 다시 읽기,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되기까지의 최소 시간 간격.
  • 이동 리드 타임 : (1)생산 과정에서 부품이 이전 공정에서 다음 공정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
  • 리드 타임 : (1)물품의 발주로부터 그 물품이 납입되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기간. 목표로 하는 조달 기간과 과정상 발생하는 차질 기간을 고려하여 약간 여유 있게 날짜를 잡아 조정이 가능하도록 한다.
  • 리얼타임 : (2)컴퓨터나 공통 제어 시스템에서, 데이터의 발생과 처리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일.
  • 실버 타임 : (1)방송 프로그램 가운데 골든아워 다음으로 시청률이나 청취율이 높은 방송 시간대.
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95개) : 타아, 타악, 타안, 타애, 타액, 타약, 타양, 타어, 타언, 타역, 타옥, 타올, 타용, 타우, 타울, 타워, 타원, 타월, 타위, 타유, 타율, 타읍, 타의, 타이, 타인, 타일, 타임, 타입, 탁아, 탁약, 탁어, 탁언, 탁업, 탁연, 탁엽, 탁예, 탁오, 탁용, 탁원, 탁월, 탁위, 탁유, 탁음, 탁의, 탁이, 탄알, 탄압, 탄앙, 탄약, 탄언, 탄연, 탄요, 탄우, 탄원, 탄육, 탄음, 탄이, 탄익, 탄일, 탈양, 탈어, 탈염, 탈엽, 탈영, 탈오, 탈옥, 탈옹, 탈위, 탈유, 탈음, 탈의, 탈이, 탈인, 탈일, 탐악, 탐애, 탐어, 탐오, 탐욕, 탐위, 탐음, 탐익, 탑언, 탑연, 탑영, 탑옥, 탑용, 탑인, 탕아, 탕액, 탕약, 탕양, 탕연, 탕옥, 탕왕, 탕요, 탕욕, 탕용, 탕위, 탕일 ...

실전 끝말 잇기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 (89개) : 타임, 타임 게이트, 타임드 프린트, 타임 디비전, 타임라인, 타임래그, 타임래그 퓨즈 링크, 타임 랩스 애니메이션, 타임 레이스, 타임 레지스터, 타임 리미티드 데모, 타임리 에러, 타임리코더, 타임 리프, 타임리 히트, 타임 마케팅, 타임머신, 타임 밸류, 타임 버킷, 타임 베이스드 이펙트, 타임 볼륨 레이트, 타임 샷, 타임 서비스, 타임셰어링, 타임셰어링 모니터, 타임셰어링 모니터 시스템, 타임셰어링 시스템, 타임셰어링 제어 태스크, 타임쉐어링 시스템, 타임스 비치 사고 ...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8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타임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4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