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7개

네 글자:21개 다섯 글자:11개 여섯 글자 이상:15개 💕모든 글자: 47개

  • 랜덤 노이즈 : (1)발생하는 시간이나 크기 따위가 불규칙한 잡음.
  • 랜덤 논리 : (1)메모리 또는 다수의 카운터, 래치 따위가 정연하게 배열된 회로 부분에서 개개의 세세한 신호를 위해 게이트를 조합하여 구성된 논리 회로.
  • 랜덤 라이트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쓰는 것이다.
  • 랜덤 로직 : (1)메모리 또는 다수의 카운터, 래치 따위가 정연하게 배열된 회로 부분에서 개개의 세세한 신호를 위해 게이트를 조합하여 구성된 논리 회로.
  • 랜덤 리드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읽는 것이다.
  • 랜덤 발취 : (1)모집단에 속하는 모든 통계 단위가 동일한 조건 아래 추출되어 형성된 표본에 의한 표본 조사 방법.
  • 랜덤 변동 : (1)변량의 변동이 전혀 규칙성을 갖지 않아 예측이 불가능한 상태 변화.
  • 랜덤 변수 : (1)무작위 실험에 의한 결과. (2)그 값을 예측할 수 없는 변수.
  • 랜덤 볼트 : (1)지반에 구멍을 뚫는 공사에서, 위험한 암석 덩어리가 있을 때 그것을 매달아 고정하고 구멍이 뚫린 면을 보강하는 용도의 볼트.
  • 랜덤 분포 : (1)어떤 한순간에 발생할 사건의 확률이 다른 어떤 순간에 발생할 확률과 동일한 분포.
  • 랜덤 샘플링 : (1)모집단에서 표본을 추출할 때에, 주관적인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모집단의 각 항목이 표본으로 추출될 확률이 모두 같도록 하여 무작위로 표본을 고르는 방법.
  • 랜덤 성분 : (1)어떤 크기가 여러 부분의 합이나 곱과 같은 방법으로 중합되어 이루어져 있을 때, 변량으로서 각 부분.
  • 랜덤 스캔 : (1)디스플레이 장치에 선분이나 곡선을 따라 임의대로 그리는 방식.
  • 랜덤 스캔 디스플레이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랜덤 스캔 표시 장치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랜덤 스캔형 표시 장치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랜덤 스크리닝 : (1)다양한 화합물 중에서 특정한 작용을 하는 물질을 탐색하는 기법.
  • 랜덤 스트라이프 : (1)일정한 규칙이 없이 연결된 줄무늬. 색, 줄의 폭, 간격 따위가 정해진 규칙 없이 줄이 반복되는 구조이다.
  • 랜덤 실러 : (1)물류 관리에서 골판지를 이용한 최종 공정에 사용되는 겉 포장 기계. 일정 사이즈 범위 내에서는 치수에 관계없이 골판지를 접착제 또는 테이프로 봉합하여 겉 포장을 할 수 있다.
  • 랜덤 쓰기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쓰는 것이다.
  • 랜덤 액세스 : (1)어떤 데이터를 기억 장소에 기록하거나 거기에서 읽어 낼 때에, 기억 장소에 관계없이 동일한 접근 시간이 걸리는 접근 방식.
  • 랜덤 액세스 기억 장치 : (1)데이터에 접근할 때 걸리는 시간이 가장 최근에 접근된 데이터의 위치와는 무관한 기억 장치. 일반적으로 임의 접근은 상대적 비교로 평가된다.
  • 랜덤 액세스 메모리 : (1)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에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 내에 기억 내용을 읽거나 쓸 수 있는 기억 장치. 컴퓨터의 주기억 장치로서 널리 이용되며, 프로그램이나 데이터가 기억되는 장소로 모든 작업의 중심이 된다.
  • 랜덤 액세스 아이오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랜덤 액세스 입출력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랜덤 액세스 프로그래밍 : (1)임의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자료를 처리하는 것을 가정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 랜덤 엔드 : (1)단일가 결정 직전 5분 동안 예상 체결가와 예상 최고가에 5% 이상 괴리율이 나타난 종목에 대하여 5분 이내로 단일가 호가의 마감 시간을 연장해 주는 일.
  • 랜덤 오차 : (1)계통적이지 않은, 무질서한 오차.
  • 랜덤 워크 : (1)위치 변화에 관한 수학적, 확률적 답을 얻는 데 사용하는 방법. 어떤 물체가 현재 위치에서 다음 위치로 이동할 때 일정한 거리 정도만 어느 방향으로 동일한 확률로 이동한다.
  • 랜덤 워크 가설 : (1)주식이나 ‘선물’의 가격을 예측할 때, 과거의 가격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가설.
  • 랜덤 워크법 : (1)임의의 랜덤 워크에 의해 구성되는 경로에 대한 수학적 형식. 분자가 가스 또는 액체 속에서 이동하는 경로 문제 따위를 표현하는 데 사용한다. 마르코프 처리도 이 방법에 기반한다.
  • 랜덤 워크 이론 : (1)시장에서 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이론. 과거가 미래를 결정할 수 없기 때문에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주식 시장에서 초과 수익률은 존재할 수 없다고 본다.
  • 랜덤 읽기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읽는 것이다.
  • 랜덤 잡음 : (1)발생하는 시간이나 크기 따위가 불규칙한 잡음.
  • 랜덤 차이 : (1)변량의 변동이 전혀 규칙성을 갖지 않아 예측이 불가능한 상태 변화.
  • 랜덤 처리 : (1)자기 디스크 따위에 기록되어 있는 데이터가 기록 순서 또는 부호 순서 같은 논리적 순서와 관계없이 처리해야 할 입력에 따라 결정되는 임의의 순서로 처리되는 일.
  • 랜덤 추출법 : (1)실험 통계에서 사용하는 표본 추출의 한 방법. 모집단에서 특정 크기의 표본을 선출할 경우, 모집단의 모든 개체가 표본으로 선출될 확률이 같도록 하는 방법이다.
  • 랜덤 테스트 : (1)시스템 시험 방법의 하나. 모든 시험을 하기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무작위로 몇 개의 시험 항목을 선정하여 그 시험에서 정상이면 다른 시험도 모두 정상으로 판정한다.
  • 랜덤 테이블 : (1)데이터를 테이블에 기억시킬 때나, 테이블로부터 꺼낼 때 이들의 액세스 처리가 단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구조를 가진 테이블. 데이터 성격에 따라, 테이블에서의 위치가 계산식 따위로 구해지는 데이터를 직접 얻을 수 있다.
  • 랜덤 파일 : (1)파일 중의 레코드 배열이나 위치 따위와는 관계없이 불규칙한 순서로 레코드를 꺼내거나 갱신할 수 있도록 작성된 파일. 직접 접근이 가능한 외부 기억 장치에서 작성된다.
  • 랜덤 펄스열 : (1)파라미터가 랜덤하게 변화하는 펄스열.
  • 랜덤 편성 : (1)파일 중의 레코드를 그 식별자 또는 속성값에 입각해서 순서부동으로 호출할 수 있는 파일 편성법을 통틀어 이르는 말. 순편성에 대비하는 용어로 색인부순 편성, 상대 편성, 직접 편성, 동적 해시 편성, 색인 편성, 가상 기억 편성, 다중 리스트 구성 따위를 포함한다.
  • 랜덤 프랙티스 : (1)스포츠 심리학에서, 학습자가 운동 종목을 연습할 때 해당 기술을 이루고 있는 하위 요소들을 순서 없이 연습하는 일. 예를 들면 농구의 레이업 슛에서 이동 중 드리블, 레이업 스텝, 한 발 점프 따위로 구성되어 있는 하위 요소들을 무작위로 연습하는 것을 들 수 있다.
  • 랜덤 플리츠 : (1)일정한 간격 없이 불규칙적으로 배합한 주름.
  • 랜덤화 블록 : (1)블록의 실험구에 처리를 배당할 때 임의의 순서로 배치하는 일.
  • 랜덤화 알고리듬 : (1)각 실행 단계의 중간 결과가 유일하게 정의될 필요는 없고, 이력과 이전 단계의 결과에만 의존하는 알고리즘.
  • 랜덤화 알고리즘 : (1)각 실행 단계의 중간 결과가 유일하게 정의될 필요는 없고, 이력과 이전 단계의 결과에만 의존하는 알고리즘.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87개) : 라다, 라단, 라더, 라뎐, 라도, 라돈, 라돔, 라듐, 라드, 락담, 락대, 락등, 란다, 란당, 란도, 란독, 란동, 란됴, 란등, 란디, 람다, 랍다, 랍데, 랏다, 랑당, 랑도, 랑독, 래달, 래담, 래도, 래동, 래두, 래드, 래디, 랜더, 랜드, 랜딩, 램댁, 랭담, 랭대, 랭돌, 랭동, 략도, 량단, 량답, 량당, 량대, 량도, 량득, 러더, 러든, 런던, 런들, 레다, 레당, 레더, 레드, 레디, 레딩, 렌당, 렌더, 려다, 려단, 려던, 려도, 려독, 려두, 려든, 력대, 력도, 력두, 련다, 련단, 련달, 련담, 련당, 련대, 련뎌, 련독, 련동, 렬도, 렵등, 렷다, 령단, 령당, 령대, 령덕, 령도, 령동, 령등, 례단, 례담, 례당, 례대, 례도, 롓다, 로다, 로단, 로담, 로대 ...

실전 끝말 잇기

랜덤으로 끝나는 단어 (4개) : 의사 랜덤, 근사 랜덤, 플레이스먼트 메모랜덤, 메머랜덤 ...
랜덤으로 끝나는 단어는 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랜덤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