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9개

세 글자:1개 네 글자:8개 다섯 글자:41개 여섯 글자 이상:79개 🏆모든 글자: 129개

  • 소비자 : (1)생산된 물건을 돈을 주고 사서 쓰는 사람. (2)생태계에서, 독립 영양 생활을 하지 못하고 다른 생물을 통하여 영양분을 얻는 생물체. (3)전력 회사로부터 전기를 받아서 최후로 사용하는 곳. 가정, 산업체나 그 밖의 건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 소비자 : (1)소비자가 어떤 재화를 사들일 때의 가격. 물건의 생산자 가격에 이윤, 운송비 따위를 넣은 가격이다.
  • 소비자 가격 : (1)소비자가 어떤 재화를 사들일 때의 가격. 물건의 생산자 가격에 이윤, 운송비 따위를 넣은 가격이다. (2)정부가 소비자에게 파는 가격.
  • 소비자 가격 조사 : (1)물가 변동의 추이를 소비자의 측면에서 파악하기 위한 일종의 가계(家計) 조사.
  • 소비자 가격 지수 : (1)소비자 가격 조사에 따라 일정한 시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해서 그 변동을 백분율로 나타낸 수.
  • 소비자 가치 : (1)소비자가 구매를 통하여 얻는 가치.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설명하는 요인이며 소비자의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요인이다.
  • 소비자 간 전자 거래 : (1)소비자 개인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전자 거래.
  • 소비자 견본 : (1)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판매 촉진 수단.
  • 소비자 경제 : (1)소비자를 주체로 하여 이루어지는 경제.
  • 소비자 경품 : (1)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부수적으로 주는 경제적 이익.
  • 소비자 계열화 : (1)기업 활동의 결과로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고정적인 심리적 결합 상태가 형성되는 일.
  • 소비자 관점 : (1)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이용할 때, 소비자가 지니는 태도나 방향 혹은 처지.
  • 소비자 교육 : (1)소비자로 하여금 현명하고 이성적인 구매자가 되도록 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만드는 교육. 기업 경영에서는 판매 촉진의 한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 소비자 권장 가격 : (1)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상품을 판매하지는 않으나 공산품을 생산, 수입, 유통을 하는 사업자가 제품에 표시하는 가격.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에 대한 정보의 역할을 한다.
  • 소비자 금융 : (1)각종 금융 기관이 개인의 소비 생활을 대상으로 하여 행하는 자금의 대부(貸付)와, 할부(割賦)에 의한 각종 물품의 판매 제도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소비자 기대 : (1)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효용.
  • 소비자 기대 지수 : (1)현재로부터 6개월 후의 경기, 생활 형편, 소비 지출 따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심리를 나타내는 지수.
  • 소비자 기본법 : (1)소비자의 기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국가 및 사업자의 의무와 소비자 및 소비자 단체의 역할을 규정하고, 소비자 보호에 관한 기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소비 생활의 향상과 합리화를 목적으로 하는 법률.
  • 소비자 내구재 : (1)소비자에게 팔기 위하여 생산하는 내구재. 자동차, 라디오, 텔레비전, 가구(家具) 따위의 비교적 수명이 오랜 제품을 이른다.
  • 소비자 단체 : (1)소비자가 자신들의 권리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조직.
  • 소비자 단체 공표권 : (1)소비자 단체가 특정 물품이나 서비스에 결함이 있다고 판단하여 그 사실을 언론 등을 통하여 일반에 공개할 수 있는 권리.
  • 소비자 단체 소송 : (1)제품 구매 등으로 피해를 입은 여러 명의 소비자들이 소비자 단체를 통해 해당 기업에 일괄적으로 제기하는 소송.
  • 소비자 대기 지수 : (1)현재로부터 6개월 후의 경기, 생활 형편, 소비 지출 따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심리를 나타내는 지수.
  • 소비자 동향 지수 : (1)앞으로의 소비 지출 계획이나 경기 전망에 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설문 방식으로 조사한 후 수치로 나타낸 지수. 소비자들이 실제로 느끼는 체감 경기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이다.
  • 소비자 : (1)각종 금융 기관이 개인의 소비 생활을 대상으로 하여 행하는 자금의 대부(貸付)와, 할부(割賦)에 의한 각종 물품의 판매 제도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소비자 만족 자율 관리 프로그램 : (1)소비자 불만을 예방하고, 소비자 불만이 발생한 경우 그 구제를 위하여 기업 및 업계 내부 프로그램을 설계ㆍ운영ㆍ관리하기 위한 지침. 2005년 공정 거래 위원회와 소비자 피해 자율 관리 위원회가 공표하였다.
  • 소비자 모니터 : (1)소비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평가하고 상품에 대한 소감을 말하는 사람. 실제로 상품을 써 본 뒤 기업이나 관청 따위에 보고하는 일을 한다.
  • 소비자 모니터 제도 : (1)소비자를 해당 상품 또는 기관의 모니터 요원으로 위촉하여 의견 따위를 수렴하는 제도.
  • 소비자 물가 : (1)소비자가 구입하는 모든 상품, 서비스의 가격을 평균한 수치. 일반적으로 지수(指數)의 형태로 나타낸다.
  • 소비자 물가 지수 : (1)소비자 가격 조사에 따라 일정한 시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해서 그 변동을 백분율로 나타낸 수.
  • 소비자 물가 지수 선물 거래 : (1)뉴욕의 커피ㆍ설탕ㆍ코코아 거래소에서 미국 노동부가 매월 발표하는 소비자 물가 지수를 대상으로 하는 선물 거래. 1985년 6월에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소비자 물가 지수에 1,000달러를 곱한 것이 거래 단위가 된다.
  •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 : (1)개발 도상국의 소비자가 선진국 기업에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유엔이 설정한 기준. 선진국 기업의 활동으로 소비자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개발 도상국은 적절한 소비자 보호 정책을 취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유엔의 경제 사회 이사회에서 가이드라인을 마련한 것이다.
  • 소비자 보호법 : (1)소비자의 기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국가 및 사업자의 의무와 소비자 및 소비자 단체의 역할을 규정하고, 소비자 보호에 관한 기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소비 생활의 향상과 합리화를 목적으로 하는 법률. ‘소비자 기본법’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 소비자 보호 센터 : (1)불공정하고 불합리한 거래로부터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
  • 소비자 보호 운동 : (1)소비자의 이해에 입각하여 생산업자, 판매업자, 광고업자를 규제하는 운동. 제품의 제조와 설계, 광고, 서비스, 표준 규격 기준을 규제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한다.
  • 소비자 보호의 민사적 통제 : (1)소비자를 해치는 거래 관계에 대한 사법적 통제의 방법 가운데 하나.
  • 소비자 보호 정책 : (1)불공정하고 불합리한 거래로부터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
  • 소비자 보호 조치 : (1)불공정하거나 불합리한 거래로부터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
  • 소비 자본 : (1)소비자의 손에서 소비되는 재화.
  • 소비자 분쟁 : (1)제품의 결함이나 소비자의 권리와 관련하여 소비자와 사업자 간에 일어나는 분쟁.
  • 소비자 불만 관리 시스템 : (1)기업이 스스로 소비자들의 불만 사항을 사전에 줄이고 발생 가능한 불만과 피해에 대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시스템. 이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분쟁을 제삼자의 개입 없이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소비자 피해 예방 시스템 가운데 하나이다.
  • 소비자 불만 자율 관리 시스템 : (1)기업이 스스로 소비자들의 불만 사항을 사전에 줄이고 발생 가능한 불만과 피해에 대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시스템. 이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분쟁을 제삼자의 개입 없이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소비자 피해 예방 시스템 가운데 하나이다.
  • 소비자 사회화 : (1)시장에서 소비와 관련되는 기술, 지식, 태도를 소비자가 획득하는 과정. 특히 청소년 시절의 사회화 학습이 중요한데 이는 도구적 훈련과 모방 학습을 통하여 수행된다.
  • 소비 자산 : (1)투자가 아닌 소비를 위하여 보유하는 자산.
  • 소비자 상담실 : (1)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물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상담을 담당하는 곳. (2)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고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설치한 기관. 지방 자치 단체나 관련 민간단체에서 운영한다.
  • 소비자 생활 물가 지수 : (1)소비자 가격 조사에 따라 일정한 시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해서 그 변동을 백분율로 나타낸 수.
  • 소비자 생활 협동조합 : (1)‘소비자 생활 협동조합법’에 따라,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자주ㆍ자립ㆍ자치적인 생활 협동 조합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조합원의 소비 생활 향상과 국민의 복지 및 생활 문화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여 설립된 비영리 법인.
  • 소비자 선택론 : (1)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의 행태를 가진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하여 수요 곡선이 우하향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이론.
  • 소비자 선택의 이론 : (1)일정한 소득이 있는 소비자가 자기의 소비 목적에 따라 가장 합리적으로 그 소득의 전부를 소비하려고 할 때, 무엇을 얼마만큼 사들일 것인가에 대하여 해명하는 이론.
  • 소비자 선택 이론 : (1)주어진 소득으로 만족을 극대화하려는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는 이론.
  • 소비자 선호 : (1)소비자가 자신이 구입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원하는 것을 소비 대상으로 선택하여 좋아하는 일.
  • 소비자 소송 : (1)소비자가 분쟁의 사법적 해결을 요구하는 소송.
  • 소비자 수요의 동질화 : (1)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전 세계가 동질화되면서 개발 도상국 소비자들도 선진국의 소비자들과 동일한 상품과 동일한 소비를 하기를 원하는 현상.
  • 소비자 시간 점유 경쟁 : (1)시간대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접근하여 소비자의 생활 전체를 점유하는 경쟁.
  • 소비자 신뢰 지수 : (1)미국의 현재 지역 경제 상황과 고용 상태, 6개월 후의 지역 경제와 고용 및 가계 수입에 대한 전망을 설문을 통하여 조사한 후, 1985년 평균치를 100으로 놓고 비율을 표시한 수. 미시간 대학과 민간 경제 기관인 콘퍼런스 보드, 두 곳에서 매월 발표하고 있으며 미국 경제 상태를 나타내는 경기 선행 지수의 하나이다.
  • 소비자 신용 : (1)소비자가 신용을 토대로 대금 후불 형식으로 물건을 사는 일. 외상 매입, 월부, 소비 금융 따위가 있다.
  • 소비자 신용 규제 : (1)내구 소비재의 할부 구입에 대한 신용 여건의 제 조건을 규제하여 소비자 신용의 공급을 제한하는 일.
  • 소비자 신용 분석 : (1)상환 능력, 인격, 담보 등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용을 분석하는 일.
  • 소비자 신용 산업 : (1)소비자의 신용을 최대의 담보로 하여 대출하는 신용 시스템.
  • 소비자 실태 조사 : (1)소비자 가계(家計)의 금전적이고 물질적인 내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조사.
  • 소비자 심리 : (1)경기에 대한 소비자의 감각과 그에 따른 소비 태도.
  • 소비자 심리 지수 : (1)경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인식을 나타낸 지수. 한국은행이 발표하며, 수치가 100을 넘으면 과거의 경기 상황보다 좋음을, 100 미만이면 좋지 않음을 나타낸다.
  • 소비자 안전 체감 지수 : (1)소비자들이 소비 생활을 할 때, 이용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안전에 대하여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지를 살피기 위한 지수.
  • 소비자 에너지 사용 효율화 프로그램 : (1)환경 보전과 정화를 위한 미래의 기업 전략으로, 소비자의 에너지 사용 효율성을 높여서 전력 수요의 증가에 대비하는 프로그램. 에너지를 현명하게 사용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대기 환경도 개선할 수 있으며 발전소를 신축하지 않고도 향후 전력 수요를 맞출 수 있는 따위의 효과를 낼 수 있다.
  • 소비자에 의한 차별 : (1)제품의 품질이 동일하더라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집단이 생산하는 제품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려는 현상.
  • 소비자 여잉 : (1)소비자가 사들인 상품의 효용(效用)과, 그 상품을 사들임으로써 잃은 화폐 효용의 차이. 소비자는 화폐를 잃게 되나 그것으로 얻은 상품으로 주관적인 만족을 얻게 된다.
  • 소비자 연례 조사 : (1)1986년부터 매년 소비자의 생활 양식을 파악하기 위하여 국내 광고업체인 제일 기획이 실시하고 있는 조사. 상품 구매나 이용 실태, 소비자 가치관, 매체 접촉 실태 등을 조사하여 소비 경향의 변화를 탐지하고 있다.
  • 소비자 연맹 : (1)소비자 보호, 소비자와 관련한 포괄적인 정보 수집, 상품의 비교와 테스트 등의 활동을 하며 소비자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1936년 미국에서 설립된 소비자 운동 단체.
  • 소비자 연합 : (1)소비자 보호, 소비자와 관련한 포괄적인 정보 수집, 상품의 비교와 테스트 등의 활동을 하며 소비자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1936년 미국에서 설립된 소비자 운동 단체.
  • 소비자 예치금제 : (1)소비자가 오염 배출량에 대한 단위당 일정액을 예치한 후에 오염자의 오염 물질을 적절히 처리하는 경우 그에 상응하는 예치금을 환불하여 주는 제도. 예치금 납부 의무와 환불에 대한 권리는 소비자가 가지고 있다.
  • 소비자 옹호자 : (1)소비자를 옹호하고 변호하는 사람이나 단체.
  • 소비자 왜곡 : (1)소비자의 인식과 행동 사이에 존재하는 불일치 현상. 그 예로 월드컵을 계기로 우리나라나 우리 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높아진 느낌은 있지만, 이것이 해외에서 실제 구매력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 소비자 : (1)소비자가 씀. 또는 그런 물건.
  • 소비자 운동 : (1)대량 생산 시대에서 막강한 힘을 가진 생산자에게 대항하여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려는 사회 운동.
  • 소비 자원 : (1)성격상 제한된 수요에만 적응하는 자원. 예를 들면, 천공 카드는 반복해서 읽히더라도 한 번만 천공할 수 있다.
  • 소비자 위험 : (1)소비자의 입장에서 나쁘다고 생각하는 불량의 로트가 합격될 확률.
  • 소비자 위험점 : (1)사전에 결정된 낮은 합격 확률에 해당하는 운영 특성 곡선 위의 점.
  • 소비자 위험 품질 : (1)상품 소비로 인해 소비자가 겪을 수 있는 위험을 표본 추출 방식으로 규정한 표본의 품질 수준.
  • 소비자 유권자 : (1)선거에 나온 후보자에 대한 유권자의 선택을 시장에 나온 상품을 선택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비유하는 말.
  • 소비자의 권리 : (1)1962년에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이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특별 교서로서 밝힌 ‘안전의 권리’, ‘알 권리’, ‘선택의 권리’, ‘의견을 말할 권리’ 등 네 개의 권리를 이르는 말.
  • 소비자의 날 : (1)소비자의 권리 의식과 권익을 강화하며 소비자 문제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제정한 날. 1979년 ‘소비자 보호법’이 국회를 통과한 일을 기념하여 정한 날로, 12월 3일이다.
  • 소비자 의사 결정 단위 : (1)소비자가 어떤 물건을 구매하기로 결정하는 데 이르는 과정의 각 단계. 문제 인식, 정보 탐색, 대안 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등의 단계로 나뉜다.
  • 소비자의 자유 : (1)개인이 자기 소득을 자유로이 지출할 수 있는 자유.
  • 소비자 이론 : (1)소비자가 선택의 범위 내에서 목적에 따라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의사 결정 과정과 그 결과를 설명하는 이론.
  • 소비자 이 점 영 : (1)인터넷상에서 자신의 취향이나 의견을 직접 알리고 공유하는 창조형 소비자.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어도 유행이나 취향에 따라 새 제품을 구입하고, 품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불만이 있으면 인터넷상에 바로 표출하기도 한다.
  • 소비자 일 점 영 : (1)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이미 만들어진 디지털 공간에 참여하며 개방을 요구하는 수용적인 소비자. 집단을 이루어 힘을 발휘하기도 하지만 개인으로서는 힘이 약한 편이다.
  • 소비자 잉여 : (1)소비자가 얻고 싶은 재화를 낮은 가격에 살 경우 실제 구입 가격과 최대한 지불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가격과의 차이에서 소비자가 얻는 이득 부분.
  • 소비자 자기 통제 : (1)소비자가 순간의 욕구 충족을 억제하여 충동구매나 과소비 등의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지 않는 일.
  • 소비자 자문 위원회 : (1)1973년 유럽 집행 위원회에 의해 설치된 자문 기구. 유럽 차원의 소비자 관련 4개 단체의 대표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 정책에 대한 각종 의견과 제안을 유럽 진행 위원회에 제출하며 해당 정책에 관한 각종 정보를 배포한다.
  • 소비자 전망 조사 : (1)매월 통계청에서 소비자 평가 지수와 소비자 기대 지수의 결과를 통합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소비 동향이나 경기를 파악하는 지표로서 활용하는 조사.
  • 소비자 전망 지수 : (1)소비자들의 향후 지출 계획이나 경기 동향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환산해 나타낸 지수.
  • 소비자 전문 상담사 : (1)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선호에 대하여 상담하고 복잡한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 소비자 전체주의 : (1)소비를 하는 개인은 민족이나 국가와 같은 전체의 존립과 발전을 위해서만 존재한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억압하고 정부나 지도자의 권위를 절대화하는 정치 사상 및 정치 체제.
  • 소비자 정책 : (1)소비자의 문제를 파악하여 피해를 예방, 구제하고 소비자를 기업과 대등한 지위로 끌어올리려는 정책.
  • 소비자 정책 위원회 : (1)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거나 소비자의 생활을 향상하기 위한 기본 정책을 심의 또는 의결하고자 공정 거래 위원회의 소속으로 설치한 위원회.
  • 소비자 조직 : (1)물건을 사거나 쓰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수호하기 위하여 하나의 집단을 이루는 일.
  • 소비자 조합 : (1)유통 구조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조직한 단체.
  • 소비자 주권 : (1)자유 경쟁을 원칙으로 하는 자본주의 경제에서 경제 유형, 산업 구조, 생산 유형 따위를 결정하는 최종적인 권한은 소비자에게 있다는 원칙.
  • 소비자 주권 운동 : (1)대량 생산과 이에 따른 대량 소비 추세에 따라 소비자의 권리 회복과 강화를 위하여 1960년대부터 미국에서 전개되고 있는 소비자 운동.
  • 소비자 주권주의 : (1)대량 생산과 이에 따른 대량 소비 추세에 따라 소비자의 권리 회복과 강화를 위하여 1960년대부터 미국에서 전개되고 있는 소비자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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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63개) : 사바주, 사박자, 사반주, 사발젖, 사방지, 사방진, 사방집, 사배자, 사백주, 사번지, 사벌주, 사법자, 사법적, 사벽질, 사변적, 사별자, 사별장, 사복조, 사부작, 사부주, 사부중, 사분자, 사붓집, 삭변증, 산박쥐, 산발적, 산병전, 산병진, 살번지, 살별족, 살비제, 삼박자, 삼박질, 삼발점, 삼밧줄, 삼방적, 삼방질, 삼백주, 삼번지, 삼보정, 삼복전, 삼복제, 삼복주, 삼복중, 삼봉집, 삼부자, 삼부작, 삼부제, 삼분지, 삼불제, 삼비적, 상반전, 상반죽, 상밥집, 상번제, 상법전, 상병자, 상보적, 상복제, 상봉자, 상봉장, 상비죽, 새벅잠, 새벅종, 새벡잠, 새벡종, 새벽잠, 새벽종, 새벽질, 새복잠, 새복종, 새복질, 새북잠, 새북종, 새비젓, 샐비지, 생박쥐, 생반죽, 생보자, 생복젓, 생분자, 샤바주, 서방재, 서방정, 서방주, 서방질, 서복진, 서봉장, 서북진, 석박지, 석방자, 석보전, 석부작, 석북집, 섞박지, 선박직, 선박질, 선발자, 선발잠, 선발전 ...

실전 끝말 잇기

소비자로 끝나는 단어 (31개) : 그린 소비자, 최종 소비자, 걸리시 소비자, 스포츠 소비자, 개인 소비자, 미세 소비자, 생태 의식적 소비자, 일차 소비자, 녹색 소비자, 관광 소비자, 금융 소비자, 윤리적 소비자, 용기 가스 소비자, 민간 소비자, 문화 소비자, 제일차 소비자, 잠재 소비자, 실소비자, 삼차 소비자, 스마트 마트 소비자, 콘크리트 소비자, 은행 소비자, 제이차 소비자, 알파 소비자, 비생태 의식적 소비자, 이차 소비자, 반생태 의식적 소비자, 소비자, 정책 소비자, 악덕 소비자 ...
소비자로 끝나는 단어는 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9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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