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24개

한 글자:1개 두 글자:51개 세 글자:161개 네 글자:215개 다섯 글자:103개 여섯 글자 이상:193개 💘모든 글자: 724개

  • : (1)구에 일을 더한 수. 아라비아 숫자로는 ‘10’, 로마 숫자로는 ‘X’으로 쓴다. (2)그 수량이 열임을 나타내는 말. (3)그 순서가 열 번째임을 나타내는 말.
  • 가장 : (1)한패로 묶은 열 집의 책임자. 일제가 보갑 제도를 만들고 그 말단 조직인 패에 두었다.
  • 각기둥 : (1)밑면이 십각형인 기둥체.
  • 각목 : (1)절지동물문 갑각강의 한 목. 머리와 가슴은 유합하여 두흉부를 이룬다. 갑각이 두흉부와 몸 양옆의 아가미를 덮고 있다. 가슴 양쪽에는 다섯 쌍의 다리가 있다. 새우, 게, 가재 따위가 있다.
  • 각뿔 : (1)밑면이 십각형인 각뿔.
  • 각뿔대 : (1)십각뿔을 그 밑면에 평행하는 평면으로 잘라 꼭짓점이 있는 부분을 없애고 남은 부분으로 이루어진 입체.
  • 각뿔의 절두체 : (1)십각뿔을 그 밑면에 평행하는 평면으로 잘라 꼭짓점이 있는 부분을 없애고 남은 부분으로 이루어진 입체.
  • 각형 : (1)열 개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평면 도형.
  • : (1)‘천간’을 달리 이르는 말. 포괄하는 수가 모두 열이라 하여 이렇게 이른다. (2)‘습관’의 방언
  • 간십이지 : (1)십간과 십이지. 또는 그것을 짝 지은 것. 일(日)이나 연(年)에 붙여 쓴다.
  • 개국 군축 위원회 : (1)1960년에 미국과 소련의 주도로 동서 진영 10개국이 참가하여 약 3개월 동안 활동하였던 군축 위원회.
  • 개국 재무 장관 회의 : (1)국제 통화 기금의 일반 차입 협정에 참여한 미국ㆍ영국ㆍ프랑스ㆍ독일ㆍ일본ㆍ이탈리아ㆍ캐나다ㆍ네덜란드ㆍ벨기에ㆍ스웨덴 10개국의 재무 장관으로 구성된, 국제 경제ㆍ금융 문제를 다루는 회의.
  • : (1)어떤 분야에 능력이 뛰어난 열 사람의 인물.
  • : (1)정토교에서, 법장보살이 수행을 완성하여 아미타불이 된 이후 지금까지의 시간을 이르는 말.
  • : (1)유가(儒家)의 열 가지 경서. ≪주역≫, ≪상서≫, ≪모시≫, ≪예기≫, ≪주례≫, ≪의례≫, ≪춘추좌씨전≫, ≪공양전≫, ≪곡량전≫에 ≪논어≫ 또는 ≪효경≫을 합친 것을 이르는 말이다.
  • : (1)사미와 사미니가 지켜야 할 열 가지 계율. 오계(五戒) 외에, 꽃다발을 쓰거나 향을 바르지 말 것, 노래하고 춤추고 풍류를 즐기지 말 것, 높고 큰 평상에 앉지 말 것, 제때가 아니면 먹지 말 것, 재물을 모으지 말 것이다. (2)십선(十善)을 지키도록 한 계율. (3)대승 불교에서, 보살이 범해서는 안 되는 가장 중요한 열 가지 계율. 살생하지 말 것, 도둑질하지 말 것, 음행(婬行)하지 말 것, 거짓말을 하지 말 것, 술을 사거나 팔지 말 것, 사부중(四部衆)의 허물을 말하지 말 것, 나를 칭찬하거나 남을 비방하지 말 것, 재물이나 가르침을 베푸는 일에 인색하지 말 것, 성내는 마음으로 상대가 참회하는 것을 거절하지 말 것, 삼보(三寶)를 비방하지 말 것이다. (4)깨달음의 정도에 따라 나누는 10가지 경지. 미계(迷界)의 지옥계, 아귀계, 축생계, 아수라계, 인간계, 천상계와 오계(悟界)의 성문계, 연각계, 보살계, 불계이다. (5)하나님이 시나이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렸다고 하는 열 가지 계율. 다른 신을 섬기지 말 것, 우상을 섬기지 말 것,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하지 말 것, 안식일을 지킬 것, 어버이를 공경할 것, 살인하지 말 것, 간음하지 말 것, 도둑질하지 말 것, 거짓말하지 말 것, 이웃의 재물을 탐내지 말 것으로, 유대교와 기독교의 근본 계율이다.
  • 계 대만다라 : (1)십계의 부처 상(相)을 그려 만든 큰 만다라.
  • 계도 : (1)십계를 그려 정토교의 사상을 표현한 그림.
  • 계명 : (1)하나님이 시나이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렸다고 하는 열 가지 계율. 다른 신을 섬기지 말 것, 우상을 섬기지 말 것,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하지 말 것, 안식일을 지킬 것, 어버이를 공경할 것, 살인하지 말 것, 간음하지 말 것, 도둑질하지 말 것, 거짓말하지 말 것, 이웃의 재물을 탐내지 말 것으로, 유대교와 기독교의 근본 계율이다.
  • : (1)사람이 받게 되는 열 가지 고통. 이에는 생(生)ㆍ노(老)ㆍ병(病)ㆍ사(死)ㆍ수(愁)ㆍ원(怨)ㆍ고수(苦受)ㆍ우(憂)ㆍ통뇌(痛惱)ㆍ생사유전고(生死流轉苦)가 있다.
  • 고십상 : (1)관원의 성적을 매기는 등급 가운데 최상의 등급. 경관(京官)은 각 청(廳)의 장관, 지방관은 감사에게 1년에 두 차례 부하 관원들의 근무 성적을 평가받아 상중하의 세 급으로 나눌 때, 동일한 직에 있는 사람이 다섯 해 동안 늘 상급의 성적을 얻었을 때를 이른다.
  • 고일장 : (1)열 맹인(盲人)에 한 개의 지팡이라는 뜻으로, 여러 곳에 긴요하게 쓰이는 물건을 이르는 말.
  • : (1)‘습관’의 방언
  • 구각형 : (1)열아홉 개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평면 도형.
  • 구공신회맹록 : (1)조선 인조 6년(1628)에, 회맹제를 지낸 뒤 그것과 관계된 기록을 엮은 책. 십구공신이란 조선 초기의 개국 공신부터 1628년의 영사공신까지의 모든 공신을 이른다. 앞부분에 임금이 천지ㆍ사직ㆍ종묘ㆍ산천백신지령에게 고한 회맹문을 싣고, 뒤에 참가자의 명단과 불참자의 명단 및 그 사유를 기록해 놓았다. 1책.
  • 구공탄 : (1)열아홉 개의 구멍이 뚫린 연탄.
  • 구금 : (1)19세 미만의 아동이나 청소년이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것을 접하는 일을 금지함.
  • 구금용 : (1)19세 미만의 아동이나 청소년이 사용하는 것이 금지됨. 또는 그런 것.
  • 구사 : (1)중국에서, ≪십팔사≫에 ≪원사(元史)≫를 더한 열아홉 가지의 사서(史書).
  • 구사략언해 : (1)조선 영조 48년(1772)에 중국 명나라 여진(余進)의 ≪십구사략통고≫ 제1권을 한글로 음과 토를 달아 간행한 책. 2권 1책.
  • 구세 출가 : (1)석가모니가 열아홉 살에 왕궁을 떠난 일. 19세와 29세의 두 가지 설이 있다.
  • 구외 : (1)한 약물이 다른 약물의 독성이나 효능을 억제ㆍ감소시키는 약의 배합인 상외(相畏) 관계를 이루는 열아홉 가지의 약물.
  • 구체 : (1)향가 형식의 하나. 10개 구(句)로 되어 있다. 향가로서의 형식이 거의 완성된 단계의 형태이다. <혜성가>, <원왕생가>, <원가>, <제망매가>, <찬기파랑가>, <안민가>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 : (1)중국에서 당나라가 멸망한 뒤부터 송나라가 통일할 때까지 흥망한 왕조. 또는 그 시대. 중원(中原)을 중심으로 후량(後梁), 후당(後唐), 후진(後晉), 후한(後漢), 후주(後周)의 다섯 왕조와 중원 이외 지방의 전촉(前蜀), 오(吳), 남한(南漢), 형남(荊南), 오월(吳越), 초(楚), 민(閩), 남당(南唐), 후촉(後蜀), 북한(北漢)의 열 나라를 이른다.
  • 규증 : (1)죽은 사람의 넋이 내려서 일어난다는 열 가지 정신병. 기규(氣㾏), 노규(勞㾏), 귀규(鬼㾏), 냉규(冷㾏), 식규(食㾏), 시규(尸㾏), 수규(水㾏), 토규(土㾏), 생인규(生人㾏), 사인규(死人㾏)를 이르는데, 모두 미쳤다가 결국은 죽게 되는 병이다.
  • : (1)‘습기’의 방언
  • 기가비트 이더넷 : (1)초당 10GB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는 이더넷의 하나. 점 대 점 간에 이더넷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 기저 티 : (1)IEEE 802.3으로 표준화된 구내 정보 통신망 전송로 규격의 하나. 전송 속도가 10메가비피에스(Mbps)이고 세그먼트의 최대 길이가 100m이며, 기저 대역 신호 방식을 사용하고 전송 매체로 전화선과 비슷한 비차폐 연선을 사용한다.
  • 나찰 : (1)법화경의 가르침을 받아 지니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열 나찰녀. 처음에는 귀녀(鬼女)였으나 나중에는 신녀(神女)가 되었다. 남파, 비남파, 곡치, 화치, 흑치, 다발, 무염족, 지영락, 고체, 탈일체 중생 정기이다.
  • 나찰녀 : (1)법화경의 가르침을 받아 지니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열 나찰녀. 처음에는 귀녀(鬼女)였으나 나중에는 신녀(神女)가 되었다. 남파, 비남파, 곡치, 화치, 흑치, 다발, 무염족, 지영락, 고체, 탈일체 중생 정기이다.
  • 냥주 : (1)‘십량주’의 북한어.
  • 네트 : (1)IEEE 802.3의 표준 규격을 따르는 개인용 컴퓨터의 구내 정보 통신망. 피시 본체에 삽입하는 랜 보드, 탭 박스, 탭 케이블의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 년 가환에 잘사는 이 없고 십 년 태평에 못사는 이 없다 : (1)집안에 근심 걱정이 잦으면 살림살이가 펼 수가 없고 집안이 오랫동안 늘 편안하면 살림이 편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감수 : (1)수명이 십 년이나 줄 정도로 위험한 고비를 겪음.
  • 년감수하다 : (1)수명이 십 년이나 줄 정도로 위험한 고비를 겪다.
  • 년 공공 임대 아파트 : (1)국민 주택 기금이나 그 밖의 지원을 받아 주택 공사, 지방 자치 단체, 민간 건설사 등이 공급하여 10년간 빌려주는 아파트. 임대 기한이 되면 임차인이 대가를 치르고 그 아파트의 소유권을 넘겨받는 우선권을 얻는다.
  • 년공부 : (1)오랜 세월을 두고 쌓은 공.
  • 년공부 도로 아미타불 : (1)오랫동안 공들여 해 온 일이 허사가 된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 과수로 앉았다가 고자 대감을 만났다 : (1)오랫동안 공들인 일도 복이 없고 운수가 나쁘면 아무 보람도 없이 쓸모없는 것이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 묵은 체증이 내리다 : (1)어떤 일로 인하여 더할 나위 없이 속이 후련하여진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 세도(勢道) 없고 열흘 붉은 꽃 없다 : (1)부귀영화가 오래 계속되지 못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을 같이 산 시어미 성도 모른다 : (1)같이 생활하는 친숙한 사이에서 응당 알고 있어야 할 것을 모르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한집에 있어도 시어미 성을 모른다’ ‘머슴살이 삼 년에 주인 성 묻는다’ ‘한집안에 김 별감 성을 모른다’
  • 년의 법칙 : (1)한 분야에서 십 년 동안 최선을 다하면 높은 수준의 경지에 올라 그 능력을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다는 법칙.
  • 년이면 강산[산천]도 변한다 : (1)세월이 흐르게 되면 모든 것이 다 변하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일득 : (1)십 년 만에 한 번 얻는다는 뜻으로, 늘 잘 안되는 일이 어쩌다 한 번 잘됨을 이르는 말. (2)큰물이나 가뭄의 피해를 많이 보는 논에 간혹 풍년이 듦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년 적공이면 한 가지 성공을 한다 : (1)무슨 일이든지 오랫동안 꾸준히 노력하면 마침내는 성공하게 됨을 이르는 말.
  • 년지계 : (1)앞으로 십 년을 내다보고 세우는 계획.
  • 년지기 : (1)오래전부터 친히 사귀어 잘 아는 사람.
  •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름. (2)불(佛)ㆍ법(法)ㆍ승(僧)ㆍ계(戒)ㆍ시(施)ㆍ천(天)ㆍ휴식(休息)ㆍ안반(安般)ㆍ신(身)ㆍ사(死)의 열 가지에 마음을 집중하여 생각함. (3)부처와 보살 열 분의 이름을 생각하며 욈.
  • 념칭명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름.
  • 념하다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르다. (2)불(佛)ㆍ법(法)ㆍ승(僧)ㆍ계(戒)ㆍ시(施)ㆍ천(天)ㆍ휴식(休息)ㆍ안반(安般)ㆍ신(身)ㆍ사(死)의 열 가지에 마음을 집중하여 생각하다. (3)부처와 보살 열 분의 이름을 생각하며 외다.
  • 념혈맥 : (1)십념(十念)의 깊은 뜻을 스승으로 삼아 이어받음.
  • 노나데칸온 : (1)노나데칸온의 이성질체로, 노나데칸의 열 번째 탄소 원자에 수소 대신 산소가 붙어 케톤기를 가지는 사슬형 화합물. 케톤기를 가지지 않는 나머지 탄소에는 수소 원자가 결합되어 있다. 화학식은 Math Image .
  • 노나데칸올 : (1)노나데칸올의 이성질체로, 열 번째 탄소 원자와 결합된 수소 원자 한 개 대신에 하이드록실기 한 개가 결합된 사슬형 화합물. 탄소와 탄소가 결합된 나머지 자리에는 수소 원자가 결합되어 있다. 화학식은 Math Image .
  • 니꺼 : (1)‘-습니까’의 방언
  • : (1)‘쓰다’의 방언 (2)‘쉽다’의 방언 (3)‘씹다’의 옛말. (4)‘시다’의 방언
  • 단위 : (1)십 또는 열 개를 의미하는 단위.
  • 단위수 : (1)십진법으로 나타낸 수.
  • : (1)신라 때에, 지방에 비치한 열 군대. 음리화정(音里火停), 고량부리정(古良夫里停), 거사물정(居斯勿停), 삼량화정(參良火停), 소삼정(召參停), 미다부리정(未多夫里停), 남천정(南川停), 골내근정(骨乃斤停), 벌력천정(伐力川停), 이화혜정(伊火兮停)을 이른다.
  • : (1)일반적으로 12ㆍ13세에서부터 19세까지의 나이에 해당하는 사람.
  • 대가 : (1)중국의 당송 팔대가에다 당나라 문인인 이고(李翺)와 손초(孫樵) 두 사람을 더하여 이르는 말.
  • 대 동천 : (1)도교에서, 여러 신선이 다스리고 있다는 열 곳.
  • 대왕 : (1)저승에서 죽은 사람을 재판하는 열 명의 대왕. 진광왕, 초강대왕, 송제대왕, 오관대왕, 염라대왕, 변성대왕, 태산대왕, 평등왕, 도시대왕, 오도 전륜대왕이다. 죽은 날부터 49일까지는 7일마다, 그 뒤에는 백일ㆍ소상(小祥)ㆍ대상(大祥) 때에 차례로 이들에 의하여 심판을 받는다고 한다.
  • 대 제자 : (1)석가모니의 뛰어난 제자 열 사람. 두타 제일 마하가섭, 다문 제일 아난타, 지혜 제일 사리불, 신통(神通) 제일 목건련, 천안(天眼) 제일 아나율, 해공(解空) 제일 수보리, 설법 제일 부루나, 논의(論議) 제일 가전연, 지율 제일 우바리, 밀행 제일 나후라를 이른다.
  • : (1)고려 성종 14년(995)에, 전국을 열로 나누어 둔 행정 구역. 강남도, 관내도, 삭방도, 산남도, 영남도, 영동도, 중원도, 패서도, 하남도, 해양도를 이르는데 절도사가 다스렸다.
  • 동갑 : (1)열 곱.
  • 두드리다 : (1)‘짓씹다’의 옛말.
  • : (1)서방 정토에 왕생하기를 발원하는 염불자의 열 가지 즐거움. 성중래영락(聖衆來迎樂), 연화초개락(蓮華初開樂), 신상신통락(身相神通樂), 오묘경계락(五妙境界樂), 쾌락무퇴락(快樂無退樂), 인섭결연락(引攝結緣樂), 성중구회락(聖衆俱會樂), 견불문법락(見佛聞法樂), 수심공양락(隨心供養樂), 증진불도락(增進佛道樂)이다.
  • 량주 : (1)한 필에 무게가 열 냥쭝 나가는, 질 좋은 중국 명주.
  • : (1)부처만이 지니고 있는 열 가지 지혜의 힘. 처비처지력(處非處智力), 업이숙지력(業異熟智力), 정려해탈등지등지지력(靜慮解脫等持等至智力), 근상하지력(根上下智力), 종종승해지력(種種勝解智力), 종종계지력(種種界智力), 편취행지력(遍趣行智力), 숙주수념지력(宿住隨念智力), 사생지력(死生智力), 누진지력(漏盡智力)이다. (2)보살이 지니고 있는 열 가지 지혜의 힘. 직심력, 심심력, 증상심심력, 방편력, 지력, 원력(願力), 행력(行力), 신변력, 보리력, 전법륜력이다.
  • 력교 : (1)‘불교’를 달리 이르는 말. 부처의 십력(十力)이 있다는 뜻이다.
  • 력무등존 : (1)십력이 있어 다른 사람과 견줄 수 없이 높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부처’를 달리 이르는 말.
  • 륙분소리표 : (1)‘십육분음표’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십육분 소리표’이다.
  • 리가 모랫바닥이라도 눈 찌를 가시나무가 있다 : (1)아주 친한 벗 사이에도 원수가 섞여 있을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아무리 좋은 조건이라도 방해물이 있을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 강변에 빨래질 갔느냐 : (1)십 리나 되는 강변까지 갔다 오느라고 얼굴이 탔느냐는 뜻으로, 얼굴이 까맣게 그은 사람을 보고 이르는 말. (2)기다리는 사람이 좀처럼 나타나지 않을 때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 길에 점심 싸기 : (1)십 리밖에 안 되는 가까운 데를 가더라도 점심밥을 싸 가지고 다닌다는 뜻으로, 무슨 일에나 준비를 든든히 할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가까운 데를 가도 점심밥을 싸 가지고 가거라’
  • 리 눈치꾸러기 : (1)십 리 밖에서도 눈치를 챌 만큼 아주 눈치가 빠른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 밖에 있어도 오리나무 : (1)아무리 십 리 밖에 있어도 오리나무는 여전히 오리나무라는 뜻으로, 사물의 본질은 변하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 반찬 : (1)‘오 리’가 ‘오리’와 동음인 데서 오리 두 마리로 만든 반찬이라는 뜻으로, 좋은 반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에 다리 놓았다 : (1)어떤 일에나 방해나 곡절이 많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에 장승 서듯 : (1)무엇이 지키고 서 있기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어떤 것이 드문드문 서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에 한 걸음 오 리에 한 걸음 : (1)걸음이 매우 더딘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리평산 : (1)평안북도 후창군 후창면에 있는 산. 높이는 1,265미터.
  • : (1)만의 열 배가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 만양병설 : (1)조선 선조 16년(1583)에, 이이가 임금에게 바친 ≪시무육조≫ 가운데 하나로, 십만 명의 군사를 양성해야 한다는 개혁안.
  • 만억 불토 : (1)사바세계와 극락 사이에 있는, 십만 억이나 되는 불국토.
  • 만억토 : (1)사바세계와 극락 사이에 있는, 십만 억이나 되는 불국토.
  • 만이 : (1)산삼을 캐는 것을 업으로 삼는 사람. ⇒규범 표기는 ‘심마니’이다.
  • 만장안 : (1)인구 십만이 사는 장안이라는 뜻으로, 예전에 사람이 매우 많이 사는 서울을 이르던 말.
  • 맹일장 : (1)열 맹인(盲人)에 한 개의 지팡이라는 뜻으로, 여러 곳에 긴요하게 쓰이는 물건을 이르는 말.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십으로 끝나는 단어 (142개) : 잉글리시 파트너십, 모십, 세계 원자력 에너지 파트너십, 사교 클럽형 리더십, 전팔십, 쇼맨십, 결과 지향적 리더십, 챔피언십, 간십, 반오십, 코스닥 오십, 스트론튬 구십, 스폰서십, 실용주의 리더십, 소통 리더십, 오너십, 삼십, 고십, 서울 칠십, 이십, 지시적 리더십, 권위적 리더십, 복십, 전략적 협조 파트너십, 고로롱팔십, 파트너십, 진정성 리더십, 민관 파트너십, 클린 십, 가십 ...
십으로 끝나는 단어는 14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십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2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