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으로 시작하는 단어 : 525 개

파란색 단어를 클릭하면 해당 단어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단어 리스트로 이동합니다.

인으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 이상의 단어 : 44 개

‘무형 문화재 기능 보유자’를 흔히 이르는 말.

심주

[명사]인간이 우주의 중심이며 궁극의 목적이라고 여기는 세계관. 인간주의.

증명을 신청해 온 인발이 관공서에 이미 등록된 인발과 같음을 증명하는 서류. (준말)인감 증명.

루받

흉요

위생

수정되지 아니한 난자를 물리적 자극이나 약품 처리로써 발생시키는 일.

연변

사성원

중성자(中性子)·양자(陽子)·알파 입자(□粒子) 등으로 핵반응을 일으켜서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방사성 원소.

라미

일정 지역 또는 사회의 인구를, 성별(性別)을 가로축으로 하고, 연령을 세로축으로 하여 만든 도표. [고령자(高齡者)가 적기 때문에 대체로 피라미드 모양을 이룸.]

르만어

인도에서 유럽에 이르는 지역에 퍼져 있는 대어족. [영어˙독일어˙프랑스 어˙이탈리아 어˙러시아 어˙스페인 어 등 현재 유럽의 거의 모든 언어가 이에 딸림.] 인구 어족. 인도유럽 어족.

무나

뽕나뭇과의 상록 교목. 인도 원산인데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관상용으로 심음. 잎은 길둥글고 두꺼우며 어긋맞게 남. 여름에 꽃이 피고, 열매는 황록색으로 익는데 모양은 무화과와 비슷함.

럽어

☞인도게르만 어족.

이나어

코끼릿과의 짐승. 키 3m, 코 길이 1.8m 이상. 몸집은 아프리카코끼리보다 좀 작음. 헤엄을 잘 치며 겁이 많아 낮에는 숲에 숨고 밤에 나와 나무 잎사귀나 과실을 따 먹음. 성질이 온순하여 길들여서 짐을 나르는 데 부리기도 함. 가죽과 어금니는 널리 쓰임.

지표(地表)에 존재하는 인문 사상(事象)을 대상으로 하여, 그것을 지역적 관점에서 연구하는 과학. ↔자연 지리학(自然地理學).

[명사]공산 국가에서의 행정 기관.

축구에서, 발의 안쪽으로 공을 차는 일.

인산을 탄산나트륨이 녹아 있는 물에 포화시켜서 만든, 색이 없고 투명한 기둥 모양의 덩어리. 인산소다.

인에 암모늄을 넣어 만든 화합물. 인산일암모늄˙인산이암모늄˙인산삼암모늄의 세 가지가 있음. (준말)인안(燐安).

어리석어 올바르게 사리를 가릴 줄 모르는 사람.

트식

즉석에서 손쉽게 조리해 먹고, 저장이나 휴대에 편리한 가공 식품. 즉석식품(卽席食品).

[명사]사람으로서 갖추어야 할 다섯 가지 도리, 곧 어짊과 의로움과 예의와 지혜와 믿음. 오상(五常).

[∼스러우니·∼스러워][형용사][ㅂ 불규칙 활용]인자한 데가 있다. 인자롭다. 인자스레[부사].

정없

[형용사] [인정을 베푸는 것도 없고 사정을 봐주는 것도 없다는 뜻으로] ‘몹시 무자비하거나 엄격함’을 이르는 말. 인정사정없-이[부사]

[∼스러우니˙∼스러워][형용사][ㅂ 불규칙 활용]인정이 있다. 인정스레[부사].

보육기(保育器).

셔널리

겐치

[러시아 제정 시대에, 혁명적 지식인을 일컫던 말로] 지식 계급. (준말)인텔리.

전트빌

스트럭

생산이나 생활의 기반을 형성하는 기초적인 시설. [도로·항만·철도·발전소·통신 시설 따위.] (준말)인프라.

물가가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경제 현상. 통화 팽창(通貨膨脹). (준말)인플레. ↔디플레이션.

플라

야구에서, 노 아웃 또는 원 아웃에 주자가 일루˙이루에 있거나 또는 만루일 때에, 타자가 친 공이 내야수가 쉽게 받을 수 있게 뜬 것. 심판이 이를 선언하면 타자는 자동적으로 아웃이 됨. (참고)내야 플라이.

인후의 점막에 염증이 생겨 붉게 부어오르는 병. 인후염(咽喉炎).
인으로 시작하는 네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 : 156 개

간고

간공

기계나 작업 환경을 인간의 정신적·육체적인 여러 조건에 알맞도록 설계·제작·배치·조정하는 일을 연구하는 과학.

간관

간대

☞인륜대사.

간세

간소

[명사]고도로 발달한 산업 사회에서, 문명의 이기로 말미암아 오히려 인간들 사이의 정신적 유대가 허물어지고 인간미가 없어져, 인간성이 소외되는 현상.

간주

감도

[명사]인감 등록이 되어 있는 도장. 실인(實印).

감증

격분

격주

[명사]인격에 최고의 가치를 두어, 다른 모든 가치의 척도로 삼는 사상.

곤마

공강

인공적으로 비가 내리게 하는 일, 또는 그 비. [과냉각 구름 속에 드라이아이스·요오드화은·물 따위를 뿌려서 비가 되게 함.]

공결

공교

재배 식물이나 가축의 품종 개량 등을 위하여 인공적으로 수분이나 수정이 되게 하는 일.

공두

[명사]사람의 대뇌 활동을 본떠 만든 기계, 특히 컴퓨터를 이르는 말.

공부

공수

과수(果樹)나 원예 식물 가운데서 품종 개량이나 결실을 목적으로 하여, 사람의 힘으로 수꽃의 꽃가루를 암꽃술 머리에 묻히는 일. 인공 가루받이.

공수

공심

[명사]심장 수술을 하는 동안 심장과 폐장을 대신하여 혈액 순환과 산소의 공급을 할 수 있게 만든 장치.

공영

입으로 음식물을 먹을 수 없을 때에 피하·정맥·직장(直腸) 등에 생리적 식염수·포도당액·유화 지방액 등을 주입하는 일, 또는 그 영양분.

공위

공조

임지 조성 등의 필요에 따라, 씨앗을 뿌리거나 식목하여 인공적으로 나무를 키우는 일. ↔천연 조림(天然造林).

공지

공진

☞양식 진주(養殖眞珠).

공호

과관

과응

불교에서, 과거 또는 전생의 선악의 인연에 따라서 뒷날 길흉화복의 갚음을 받게 됨을 이르는 말. (준말)과보.

과자

구동

구밀

[명사]단위 면적 안의 지역에 사는 인구의 비율. [보통 1km2 안의 인구수로 나타냄.]

구어

☞인도게르만 어족.

구정

구조

일정한 시기에 전국적으로 동시에 인구의 실태를 알아보는 조사. 인구센서스.

구준

구지

해마다 또는 달마다의 인구 변동량을 나타내기 위하여 일정시(一定時)를 100으로 하여 비교하는 수.

구통

권선

[명사] 1789년 8월 26일, 프랑스 국민 의회의 결의에 따라 채택된, 인간의 자유˙평등 등 인권에 관한 선언.

귀상

대명

덕턴

회로 내를 흐르는 전류가 변화했을 때 생기는 역기전력(逆起電力)과 전류의 변화량과의 비.

도주

동덩

둘리

뒤웅

지난날, 관아에서 쓰는 도장을 넣어 두던 궤. 인궤(印櫃). 인합(印盒). (준말)인뚱이.

디언

얇으면서도 질기고 불투명한 서양 종이. [성경이나 사전용으로 쓰임.] 인도지.

력개

력거

류공

[명사]온 인류가 다 함께 번영함.

륜대

[명사]사람의 일생에서 겪게 되는 가장 중요한 일, 곧 출생˙혼인˙사망 등의 일. 인간대사(人間大事).

린하

면수

[사람의 얼굴을 하였으나 마음은 짐승과 같다는 뜻으로] ‘사람의 도리를 지키지 못하고 배은망덕하거나 행동이 흉악하고 음탕한 사람’을 이르는 말.

명재

문과

정치˙경제˙사회˙역사˙학예 따위의 정신 과학을 통틀어 이르는 말. (참고)자연 과학(自然科學).

문주

문토

물가

물차

지난날, 인사 관계의 사무를 맡아보던 사람을 이르던 말.

물추

민재

민전

지난날, 독일의 나치스나 이탈리아의 파시즘에 대항하여 싸우던 모든 정당˙단체의 연합체.

민주

병치

보사

빈민의 실생활을 조사하여, 그의 개선과 교화를 위해서 하는 사회 사업. 보린 사업.

본주

[명사]인간이 모든 것의 중심이 된다는 사상. 휴머니즘. (참고)인도주의·인문주의.

봉가

비하

[여 불규칙 활용]☞인차(鱗次)하다.

사불

정신을 잃어 의식이 없음.

사비

사이

사치

[하다형 자동사]성의나 공경심이 없이 겉으로 꾸미기만 하는 인사.

산비

산석

[명사]☞인산칼슘.

산소

산인

산칼

인산과 칼슘의 염(鹽). 천연으로는 인회석(燐灰石)의 주성분으로서 산출되고 척추동물의 뼈나 흙 속에도 널리 들어 있음. 잿물˙에나멜˙젖빛 유리 따위의 첨가제나 치약˙의약품 등에 쓰임. 인산석회.

상비

예술 작품을 비평자 개인의 인상에 따라 주관적으로 하는 비평.

상주

[명사] 19세기 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근대 미술 운동의 한 갈래. 빛의 변화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 보이는 자연을 그 순간적 양상 그대로 묘사하고자 하는 주의. 뒤에 음악˙문학 등의 분야에도 크게 영향을 끼쳤음.

상착

생삼

생항

선하

[여 불규칙 활용]어질고 착하다.

성만

많은 사람이 떠들썩하게 복작거리는 모양.

센티

수분

주어진 정수(整數)나 정식(整式)을 몇 개의 인수(因數)의 곱으로 바꾸어 나타내는 일.

수설

수인

순고

[하다형 자동사] 낡은 인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눈앞의 평안함만 좇음.

스턴

스텝

습도

옛날부터 지켜 내려오는 도덕.

습주

습타

옛날부터 지켜 오던 고루한 풍습을 고치고 없앰.

식능

신공

[하다형 타동사]남의 일신상에 관한 일을 들어 비난함.

신공

신매

[하다형 자동사]사람을 팔고 삼.

심세

세상 사람들의 마음과 세상 물정.

연하

위도

위분

[명사]생물의 분류 방법의 한 가지. 생물의 유연(類緣)이나 계통과는 상관없이 겉으로 드러나는 특징에 따라 분류하는 일. [고래를 어류로, 박쥐를 조류로 분류하는 따위.] ↔자연 분류(自然分類).

위사

육시

[명사] [사람의 몸뚱이를 거래하는 곳이라는 뜻으로] ‘매음굴’을 빗대어 이르는 말.

의예

의지

인성

[하다형 자동사]다른 사람의 힘으로 일을 이룸.

자롭

[∼로우니˙∼로워][형용사][ㅂ 불규칙 활용]인자스럽다. 인자로이[부사].

자무

자요

자하

[여 불규칙 활용]마음이 어질고 무던하며 자애스럽다.

장묘

[인시(寅時)에 장사 지내고 묘시(卯時)에 발복(發福)한다는 뜻으로] ‘묏자리를 잘 써서, 장사 지낸 뒤에 곧 복을 받음’을 이르는 말.

적자

[명사] (생산 조건에서 물적 자원에 대하여) ‘사람의 노동력’을 이르는 말.

적증

접수

[명사]☞접속 수역(接續水域).

정과

정머

《흔히 부정적인 뜻으로 쓰이어》 ‘인정미(人情味)’를 속되게 이르는 말.

정받

남으로부터 확실한 사람이라는 신임을 얻다.

정사

어떤 사고 등으로 사망이 확실하나 시체를 발견할 수 없을 때, 이를 처리하는 관서(官署)가 사망으로 인정하여 처리하는 일.

정사

정세

정신

조견

섬유소(纖維素)를 화학적으로 합성하여 천연 견사와 비슷하게 만든 실. (준말)인견사.

조고

조고

☞합성 고무.

조물

조반

광해군 15(1623)년에 김유(金□)˙이서(李曙)˙이귀(李貴)˙이괄(李适) 등의 서인(西人)이, 집권 세력인 대북파(大北派)와 광해군을 몰아내고 능양군(綾陽君), 곧 인조를 즉위시킨 일.

조버

조섬

조염

[명사]☞인조물감.

조인

조진

유리구슬에 진주 빛깔의 도료를 입히어 천연 진주처럼 만든 모조품. 모조 진주(模造眞珠).

조피

좌신

(집터나 묏자리 따위가) 인방(寅方)을 등지고, 신방(申方)을 향한 좌향.

중지

지과

지상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보통의 마음, 또는 생각.

지위

참는 것이 덕이 됨.

차하

[여 불규칙 활용]비늘처럼 차례로 잇닿아 있다. 인비(鱗比)하다.

책사

체모

클라

터럽

터셉

[하다형 타동사]축구˙럭비˙농구 등의 경기에서, 상대편에서 패스한 공을 중간에서 가로채는 일.

터페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 세포에서 생기는 단백질. [바이러스의 증식을 방해하는 물질이며, 암 치료 등에 이용됨.]

턴사

테리

실내 장식.

트라

파이

피섬

식물의 체관부 섬유 및 피층(皮層) 섬유. 질기고 저항력이 강하여 제지(製紙)나 제직(製織)에 이용됨. 인피(靭皮).

피식

해전

많은 지상군(地上軍)을 계속적으로 투입하여, 막대한 인명 피해를 무릅쓰고 적군을 압도하려고 하는 전술.

혜하

홀불

언뜻 보였다가 금방 사라져 보이지 않음.

후지

후하

희지

인으로 시작하는 세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 : 145 개

장미과의 낙엽 관목. 줄기는 떨기로 돋아나고, 줄기의 밑동에 가시가 많이 남. 5월에 홍자색 또는 홍백색의 다섯잎꽃이 피고, 달걀 모양의 열매가 7~8월에 익음. 우리나라 중·북부 및 만주·사할린 등지의 높은 산에 남. 가시나무.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따르는 고통이나 번뇌.

사람이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온갖 일들.

사람이 타고난 본성.

[명사]생명·신체·자유·명예 등에 관한 권리와 같이 권리 주체와 떼어 놓을 수 없는, 인격적 이익을 누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권리.

[명사] (신을 의인화한 것으로) 인간적인 의식과 감정을 가진 신.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 따위.

의 준말.

사람의 힘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움. ↔자연미.

‘인고 하니’가 줄어서 된 말. 자음으로 끝난 체언에 붙어, 무엇을 지적하여 서술하려 할 때, 그에 앞서 스스로 다짐하여 묻는 형식을 취하는 연결형 서술격 조사. 《모음 뒤에서는 ‘이’가 생략되기도 함.》

[하다형 자동사]왕조 때, 벼슬아치가 갈릴 때, 후임자에게 관인을 넘겨주던 일.

[명사] (스포츠나 연예 등에서) 대중의 환심을 많이 사고 있는 사람.

[명사]도장의 등에 있는 손잡이. 유(□).

[명사]참고 견디는 성질. 견딜성.

천도교(天道敎)의 근본 교의(敎義)로, 사람이 곧 한울님이라는 뜻. [사람마다 한울님을 모시고 있으므로 사람을 하늘과 같이 여겨야 한다고 실천 요강에서 이름.]

잠이 끝나고 허물을 갓 벗은 누에.

색인(索引).

☞힌두교.

☞인디아페이퍼.

사람의 탈이나 겉모양.

인두에 염증이 생겨서 발갛게 붓는 병.

인두질할 때 받쳐 쓰는, 안에 솜을 두고 헝겊으로 싼 널빤지.

마디풀과 식물인 쪽 등에 들어 있는 색소 성분. 어두운 붉은빛 가루로 금속광택이 남. 남(藍). 양람(洋藍). 인도남(印度藍). 청람(靑藍).

의 준말.

[명사]사람을 태우고 사람이 끄는, 두 개의 큰 바퀴가 달린 수레.

[명사]인력이 미치는 범위.

[명사]생물로서의 인류와 그 문화를 연구하는 학문. 자연 인류학과 문화 인류학의 두 부문이 있음.

마일로 계산하는 나라에서 인킬로에 해당하는 계산 단위.

[명사]☞방명록(芳名錄).

[명사]사람의 머리털로 뜬 망건의 앞. *인모앞이[―아피]˙인모앞만[―암―]

사람을 주제로 하여 그린 그림.

[하다형 자동사] [아이 낳은 집에서, 인부정을 막는다는 뜻으로] 이레마다 수수떡을 쪄서 문 앞을 지나가는 사람에게 먹이던 일.

사람의 똥과 오줌.

☞소식란(消息欄).

[명사]인사를 차리는 습성.

인삼을 넣어 빚거나 소주에 인삼을 넣어 우린 술.

예술에서, 인상주의를 좇는 한 갈래, 또는 그러한 사람들.

인생의 존재 가치˙의미˙목적 등에 관해 갖고 있는 전체적인 사고방식.

인생을 위한 예술을 주장하는 문학상의 한 파. [흔히, 톨스토이를 인생파의 대표적인 문학가로 침.]

인쇄에 종사하는 직공.

인쇄의 일을 맡아 하는 곳.

인쇄 활자의 글자꼴로 된 해서체(楷書體). ↔필기체(筆記體).

(물건이나 권리를) 넘겨받는 사람.

이자로부터 분비되는 호르몬. [포도당으로부터 글리코겐의 생성을 돕고 포도당의 산화 및 지방으로의 전화 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며, 혈당을 낮춰 주므로 당뇨병 따위의 치료에 쓰임.]

[명사]인식이나 지식의 기원˙구조˙범위˙방법 등을 연구하는 철학.

군인의 이름˙군번˙혈액형 따위가 새겨져 있는 길둥글고 얇은 금속판. 쇠줄이나 끈으로 목에 걸도록 되어 있어 군인이 사망 또는 부상을 당했을 때 그 신분을 바로 알게 함. (참고)군번(軍番).

인왕의 상(像)을 좌우에 세워 놓은, 절의 문.

[명사]다른 글에서 필요한 부분만을 끌어다 쓴 구절.

다른 글에서 끌어다 쓴 문장. 따옴월.

다른 글에서 끌어다 쓰는 말이나 글을 다른 것과 가르기 위해서 앞뒤에 찍는 부호. [가로쓰기에는 “ ”˙‘ ’, 세로쓰기에는 『 』˙「 」를 씀.] 따옴표.

문장에서 남의 말을 직접 또는 간접으로 인용한 절. 직접 인용에는 인용된 말 앞뒤에 따옴표가 들어가고, ‘라고’ 또는 ‘하고’ 따위가 붙으며, 간접 인용에는 ‘고’가 붙어서 이루어짐. [‘어떤 청년이 “이 근처에 혹시 절이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순이가 자기 집 바둑이가 새끼를 낳았다고 나에게 말했다.’ 따위.]

[명사]사람이 일부러 한 모양이나 성질의 (것).

[명사]☞인용법(引用法).

[명사]술을 한번 마시기 시작하면 자꾸 마시고 싶어 하는 버릇.

밀가루 등 쌀 이외의 곡식의 가루와 녹말을 원료로 하여 쌀알 모양으로 만든 것.

시멘트에 모래, 화강암, 석회 등의 가루를 섞어 굳혀서 자연석과 비슷하게 만든 돌. 모조석(模造石).

오줌버캐.

[조사] ‘인즉’의 힘줌말.

(어떤 사람이나 물건 따위를) 알아보는 정도.

분자 안에 인산(燐酸)이 들어 있는 복합 지질. 동식물의 세포를 형성하는 중요한 물질임. [레시틴 따위.]

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공이 홈 가까이에서 인코너로 꺾이어 들어오는 일, 또는 그 공. ↔아웃커브.

니켈을 주성분으로 하여 크롬 15%, 철 6~7%, 티탄 2.5%와, 1% 이하의 알루미늄˙망간˙규소를 넣어 만든 합금. 내열성이 강하여 제트 엔진의 재료나 진공관의 필라멘트 따위에 쓰임. [상표명]

교통 기관에서, 여객 운수의 양을 정밀하게 나타낼 때의 계산 단위. [1인킬로는 한 사람의 여객을 1km 운송하였음을 나타냄.]

(1969년, 미국 국방부에서 비롯된) 국제 컴퓨터 통신망의 한 가지. 서로 다른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사용자들과 연결,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통신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컴퓨터 통신망임.

간격. 틈. 거리.

스포츠 실황 방송 따위를 할 때, 관람석의 모습이나 관객의 소감 따위를 잠깐 곁들이는 일.

옥내의 통화에 쓰이는 간단한 유선 전화.

활자 조판에서 행간을 띄우기 위하여 행과 행 사이에 끼워 넣는 물건. [나무나 납 따위로 만듦.]

국제 상업 통신 위성 기구.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Satellite Organization]

[여 불규칙 활용]좀 인색하다.

불이 잘 옮아 붙는 성질을 가진 물질.

[명사]물질이 인화하는 최저 온도. (참고)발화점(發火點).

[명사]☞상환증(相換證).

목구멍의 후두개 연골에서 성문(聲門)까지의 기도(氣道).

☞인후 카타르.
인으로 시작하는 두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 : 179 개

자음으로 끝난 체언에 붙어, 의문의 뜻을 나타내는 종결형 서술격 조사. 《모음 뒤에서는 ‘이’가 생략되기도 함.》

지난날, ‘충훈부(忠勳府)’를 달리 이르던 말.

[하다형 타동사]인쇄하여 책을 박아 냄, 또는 그 책.

자기의 도장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미리 관공서˙거래처 등에 등록해 둔 특정한 도장의 인발.

도장을 넣어 두는 갑.

어류(魚類)와 패류(貝類)를 아울러 이르는 말.

[명사]개인의 직무나 능력·신분 등에 관한 일.

매우 뛰어난 인재(人材). 걸출한 인물.

지난날, 임금이 군사를 통솔하는 장수에게 주던 칼.

(人造絹)>의 준말.

이웃하여 있는 땅의 경계.

삼계(三界)의 하나. 사람의 세계.

자음으로 끝난 체언에 붙어, 현재의 사실과 관련하여 묻거나 나무라는 뜻을 나타내는, 해체의 종결형 서술격 조사. ‘인가’보다 예스러운 또는 점잖은 말투. 《모음 뒤에서는 ‘이’가 생략되기도 함.》

사람의 뼈. 해골.

자연물을 사람의 힘(손)으로 달리 바꾸어 놓는 일. 인위(人爲).

원인과 결과.

황린(黃燐)이 공기 중에서 절로 내는 파란빛.

사람의 세밀하고 교묘한 솜씨.

인도(印度)와 유럽.

임금.

[명사]사람이라면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생명˙자유˙평등 등에 관한 기본적인 권리.

사람과 귀신.

이웃.

사람의 됨됨이.

‘음력 정월 초이렛날’을 이르는 말. 인일(人日).

[하다형 타동사] (괴로움이나 노여움 따위를) 참고 견딤.

척추동물의 뼈와 뼈를 잇는 끈 모양의 결합 조직. [관절의 운동 및 억제 작용을 함.]

[명사]☞인복(人福).

가르쳐 일깨움.

이웃 동네. 인리(隣里).

구강(口腔)과 식도, 비강(鼻腔)과 후두(喉頭) 사이에 있는 깔때기 모양의 근육.

자음으로 끝난 체언에 붙어, ‘이라고’˙‘이라고 할지라도 어찌’의 뜻으로, 양보 또는 비특수(非特殊)의 뜻을 나타내는 보조사. 《모음 뒤에서는 ‘이’가 생략되기도 함.》

[명사] 떨어져 있는 두 물체가 서로 끌어당기는 힘. ↔척력(斥力).

인용된 예.

인린(燐燐) ‘인린하다’의 어근.

사람과 말.

십이시의 인시(寅時)의 끝. [상오 5시에 가까운 무렵.]

[학문˙출신˙경향˙친소(親疎) 등의 관계로] 한 갈래로 얽힌 인간관계.

사람의 이름.

사람의 머리털.

[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인멸(湮滅).

☞인발.

사람과 물건.

철에 니켈을 36∼38%가량 섞은 합금. 열팽창 계수가 아주 작으며 시계의 태엽 등에 쓰임.

☞인국(隣國).

☞인아(人□).

가지가지 인발을 모은 책.

[명사]사람을 잘 사귀고, 사귄 사람들에게서 도움을 받는 복. 인덕(人德).

☞인산(因山).

막벌이꾼. 인정(人丁).

사람의 똥.

인비(鱗比) ‘인비하다’의 어근.

(어떤 일에 있어서) 사회적인 지위가 있는 사람.

태상황과 그의 비, 임금과 그의 비, 황태자 부부, 황태손 부부의 장례. 국장(國葬). 인봉(因封).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끌어 올림.

임금의 도장. 옥새(玉璽).

목숨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

☞석인(石人).

[하다형 타동사]사람을 가려 뽑음.

사람의 소리.

☞인지세(印紙稅).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손아랫사람이나 무리를 이끌고 감.

(물건이나 권리를) 넘겨받음.

☞고모부(姑母夫).

이전부터 전해 내려와 몸에 익은 관습.

[하다형 자동사]때를 좇거나 시세(時勢)를 따름.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사물을 깨달아 아는 일.

사람의 몸.

☞비늘눈. ↔나아(裸芽).

[하다형 타동사]어진 마음으로 남을 사랑함, 또는 그 마음.

사람의 말.

세상 사람들의 말. 소문.

불교에서, ‘전세(前世)의 업을 벗는 현세의 운명과 내세(來世)의 과보를 자아내는 필연적인 현세의 작업(作業)’을 이르는 말.

사물들 사이에 서로 맺어지는 관계.

☞비늘잎.

☞인발.

사람의 욕심.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 (남의 글이나 말 가운데서 필요한 부분만을) 끌어다 씀.

사람의 수.

사람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일. 인공. ↔자연˙천연˙천위(天爲).

사람의 젖.

[명사]이웃끼리의 정의(情誼).

막도장.

일진(日辰)의 지지(地支)가 인(寅)으로 된 날. [갑인일˙병인일 따위.] 범날.

어떤 결과의 원인이 되는 낱낱의 요소.

☞인조(人造). ↔천작(天作).

도장. 인(印).

도장을 만드는 재료.

사람이 다닌 발자취.

도장에 새긴 전자(篆字).

들어오게 하여 면접함.

옳다고 믿고 정함.

지금에 이르러. 이 시점에 와서야.

사람이 만듦. 천연물과 비슷하게 인공으로 만듦, 또는 그 물건. 인작(人作).

☞인척(姻戚).

[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참고 따름.

도장을 찍을 때 묻혀 쓰는 붉은 빛깔의 재료.

[명사]부정(不淨)을 꺼리어 사람이 함부로 드나들지 못하도록 문이나 길 어귀에 건너질러 매는 줄. 금줄.

많은 사람.

‘곡식이나 음식물을 남몰래 조금씩 훔치는 사람’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 (글 따위를) 인용하여 증거를 삼음, 또는 그 증거.

자음으로 끝난 체언에 붙어, 막연한 의문을 나타내는 연결형 또는 종결형 서술격 조사. 《모음 뒤에서는 ‘이’가 생략되기도 함.》

☞사철쑥.

고모부에 대하여 자기를 일컫는 말. 고질(姑姪). 부질(婦姪).

탄광이나 광산에서 광부를 실어 나르는 데 쓰이는 특수한 광차(鑛車).

[하다형 타동사] (일어난 일에 대하여) 스스로 책임을 짐.

혈연관계가 없으나 혼인으로 맺어진 친족. [혈족의 배우자, 혈족의 배우자의 혈족, 배우자의 혈족, 배우자의 혈족의 배우자 따위.] 인족(姻族). 혼척(婚戚).

사람의 몸.

십이시의 인시(寅時)의 처음. [상오 3시가 막 지난 무렵.]

인구의 총수.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인쇄하여 펴냄.

몸에 비늘이 있는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뱀˙물고기 따위.]

사람을 억지로 끌어가거나 끌어 오는 일.

어떤 동작의 주체가 말하는 이, 말 듣는 이, 제삼자의 어느 것인가의 구별을 이르는 말. [제일 인칭˙제이 인칭˙제삼 인칭의 세 가지가 있음.] (참고)인칭 대명사.

수련의(修鍊醫) 과정의 첫 1년 동안의 의사를 이르는 말. [전 과목에 걸쳐 순환 근무를 하며 임상 수련을 받음.] (참고)레지던트.

[명사][하다형 자동사]어떤 직무를 그만두고 물러남. 은퇴(隱退).

많이 모여 움직이는 사람의 모양을 파도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

의 준말.

비늘 조각.

컴퓨터에 정보를 넣는 일. 입력(入力). ↔아웃풋.

☞체관부.

끌어내림.

☞예항(曳航).

[하다형 타동사][되다형 자동사]인정하여 허가함. 인가.

[하다형 타동사]자기의 과실(過失)에 대한 책임을 짐.

편지 글 등에서, ‘자형(姉兄)’을 달리 이르는 말.

인혜(仁惠) ‘인혜하다’의 어근.

사람의 집. 인가(人家).

[하다형 자동사][되다형 자동사]불이 옮아 붙음.

인후(仁厚) ‘인후하다’의 어근.

[하다형 타동사]어진 마음으로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을 구제함.
인으로 시작하는 한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 : 1 개

으로 시작하는 단어 보기

늘 되풀이하여 몸에 배다시피 한 버릇.

으로 끝나는 단어 보기

늘 되풀이하여 몸에 배다시피 한 버릇.
인으로 시작하는포함하는 단어

이라는 글자를 포함하는 단어는 총 1787개 입니다.

모두 확인하기

명언

행복하게 떠날 수 있길. 그리고 다시 돌아오지 않길.

프리다 칼로


의견 작성


최근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