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72개

두 글자:1개 세 글자:35개 네 글자:53개 다섯 글자:40개 여섯 글자 이상:43개 😀모든 글자: 172개

  • 경험 법칙 : (1)경험으로 알게 된 지식이나 법칙. 일상생활에서 수학ㆍ자연 과학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사물ㆍ현상의 일반적 성장 및 인과 관계에 관한 지식과 법칙을 말한다.
  • 경험적 인식 : (1)경험으로써 얻는 후천적이며 단편적인 인식. 선천적 인식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칸트의 용어이다.
  • 경험주격 : (1)의미격의 한 종류로, 어떤 행동의 영향을 받는 개체를 나타내는 격. 예를 들어 “민수가 진아에게 선물을 주었다.”에서 ‘민수가 선물을 주다’라는 행동의 영향을 받는 개체인 ‘진아’가 이에 해당한다.
  • 정비 무경험 품목 : (1)수리 순환 품목으로 분류되어 있으나 현재까지 정비 소요 발생 실적이 없는 품목.
  • 경험 생명표 : (1)생명 보험 회사에서 피보험자의 생존이나 사망 따위의 실제적인 경험을 기초로 하여 만든 사망률에 관한 표.
  • 경험과 자연 : (1)1929년에 미국의 듀이가 자연주의 이론을 밝힌 책. 지식의 대상인 사물과 일상의 여러 가지 경험이 도구적 성격을 갖는다는 사실을 밝히고, 철학이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자연과 경험을 연속적으로 보아야 함을 지적하였다.
  • 경험적 성격 : (1)육체적인 개인으로서 감성적 경험의 세계에 속하는 인격.
  • 경험 : (1)심리 동사나 심리 형용사의 구문에서 주어 명사구가 갖는 의미역.
  • 다문화 경험 훈련 : (1)다른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국제적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올리고자 실시하는 훈련.
  • 경험주의 지각 이론 : (1)모든 가설과 이론은 직관보다는 철저한 관찰과 과학적 경험으로 고증하여야 한다는 논리를 내세우며, 이성주의, 이상주의, 역사주의와 함께 발달한 연구 분야.
  • 경험 : (1)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본 유형.
  • 경험적 법칙 : (1)경험적 사실에 의하여 얻어진 법칙. (2)원인과 결과의 필연적인 관계가 아닌, 경험상 그러하다고 하는 법칙.
  • 경험 : (1)경험이 없음.
  • 고객 경험 관리 : (1)회사나 제품에 대한 고객의 경험을 전략적으로 관리하여 고객 중심적으로 기업을 혁신하여 나가는 경영 전략.
  • 브랜드 경험 : (1)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느낌이나 경험.
  • 경험 : (1)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봄. 또는 거기서 얻은 지식이나 기능. (2)객관적 대상에 대한 감각이나 지각 작용에 의하여 깨닫게 되는 내용.
  • 경험 일원론 : (1)심리적 경험의 요소와 물리적 경험의 요소가 같은 것이라고 보는 이론. 러시아의 보그다노프가 주장한 것으로, 자연 과학의 시간이나 공간 따위도 외계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사유(思惟)의 소산에 지나지 않는다는 이론이다.
  • 미학적 경험 : (1)감정과 인지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인간이 획득하게 되는 경험.
  • 완전 경험 : (1)사물의 내부에 깊이 깃들어 있는 생적(生的)인 것을 직관으로써 파악하고 전체적인 실재와 공감하는 일. 과학적 지식은 사물의 외면적 관찰과 경험의 숙지만을 필요로 하나, 형이상학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이것을 필수 조건으로 한다. 프랑스의 철학자 베르그송의 용어이다.
  • 감각 경험 : (1)본질적으로 객관적인, 시각ㆍ청각ㆍ후각ㆍ미각ㆍ촉각 따위의 감각 기관을 통한 경험. 내적인 주관적 경험과 대조되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개념을 구조화한다.
  • 경험 : (1)직접 사용해 보아야만 품질이나 특징 따위를 알 수 있는 상품.
  • 경험자격 : (1)의미격의 한 종류로, 어떤 행동의 영향을 받는 개체를 나타내는 격. 예를 들어 “민수가 진아에게 선물을 주었다.”에서 ‘민수가 선물을 주다’라는 행동의 영향을 받는 개체인 ‘진아’가 이에 해당한다.
  • 경험하다 : (1)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보다.
  • 경험적 프로그램 : (1)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시험하고 난 후, 그 결과가 이전과 비교하여 일정한 기준을 이행하는 것과 더 밀접한지 여부를 판단하여 최종 답을 구하는 프로그램.
  • 경험 : (1)아직 경험하지 아니함.
  • 경험 : (1)경험에 기초하지 않은. 또는 그런 것.
  • 경험 : (1)다른 사람보다 먼저 어떤 일을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본 적이 있는 사람.
  • 경험자아 : (1)경험으로써 인식할 수 있는 ‘나’. 곧 정신과 육체를 가진 개인을 말하며, 순수아(純粹我) 또는 절대아(絕對我)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이다.
  • 경험 : (1)관찰과 측정에서 얻은 법칙.
  • 경험적 가변도 : (1)화학 물질의 특성을 분석할 때 정확도를 높이기 위하여 일련의 측정을 하는데, 이때 생기는 여러 개의 측정값이 흩어져 있는 정도. 모든 분석의 결과가 같으면 그 값은 0이 된다.
  • 경험주의자 : (1)경험주의를 따르거나 주장하는 사람.
  • 행동 경험 훈련 : (1)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거나 타인과의 관계에서 적절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훈련.
  • 생활 경험 : (1)생활 속에서 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봄. 또는 거기서 얻은 지식이나 기능.
  • 경험 : (1)어떤 일을 해 본 적이 없는 사람.
  • 경험 : (1)실제로 겪어 보지 않음.
  • 경험 : (1)근무 연수를 인정하여 지급하는 임금. 숙련을 필요로 하는 직종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다른 직장에 있었던 경험도 함께 계산하는 것이 원칙이다.
  • 경험 : (1)아직 경험해 보지 아니한 사람.
  • 경험적 검증 : (1)어떤 명제가 유의미한가 그렇지 않은가를 눈으로 직접 보거나 손으로 만져 보는 등 감각 기관을 사용하여 조사하는 일.
  • 경험 학습 : (1)학생이 직접 경험을 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학습.
  • 경험 : (1)어떤 일을 해 본 적이 있음.
  • 경험적 결합 에너지 공식 : (1)핵물리에서 원자핵의 핵자(核子)당 결합 에너지를 어림하는 데 사용하는 공식. 준경험적 질량 공식으로부터 유도한다.
  • 경험적 함의 : (1)모든 개념은 궁극적으로 실증 지표들을 통하여 조작ㆍ정의되어야 하며, 그럼으로써 지칭 대상의 속성에 관한 명백한 분류 척도를 갖추어야 한다는 요건.
  • 두창경험 : (1)조선 현종 4년(1663)에 박진희가 편찬한 의서. 천연두 치료법을 적은 것으로, 내용은 희두방(稀痘方)ㆍ탄생 제일방(誕生第一方)ㆍ음식ㆍ금기ㆍ발열 삼조(發熱三朝) 및 약방 따위로 되어 있으며, 각 조문에 국역이 삽입되어 있어 국어학 연구에 귀중한 문헌이다. 1권 1책.
  • 사의경험 : (1)조선 인조 말에서 효종 때에 걸쳐 이석한(李碩榦), 채득기, 박염, 허임 등 네 한의(韓醫)의 경험방을 모아 엮은 한의서. 약물(藥物) 300여 종을 보기로 들고 그 아래에 한글로 알기 쉽게 적었다. 1권.
  • 경험적 확률 : (1)시행 횟수를 충분히 했을 때에, 어떤 사항이 일어나는 상대 도수가 집적하는 경향을 보이는 일정한 값.
  • 경험 판단 : (1)주어 개념과 술어 개념의 종합이 경험에 의하여 성립되는 판단. 이를테면 ‘태양은 돌을 뜨겁게 한다.’ 따위가 있다.
  • 경험에 대한 수익 : (1)노동 시장에서의 경험이 늘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임금 증가분.
  • 경험의 경제 : (1)기업이 제조나 마케팅에서 축적한 경험을 통하여 얻는 비용상의 이익.
  • 경험 : (1)감각과 지각에 의한 경험의 객관화 또는 주관화를 이르는 말.
  • 경험 영역 : (1)개인이 그의 생애에 겪어 온 모든 경험의 총합. 다양한 상징에 대하여 개인이 부여하는 독특한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 경험 : (1)경험을 뛰어넘는. 또는 그런 것.
  • 경험 심리학 : (1)관찰 및 실험과 같은 경험적 방법으로 정신 현상이나 행동의 특성 및 법칙을 연구하는 심리학. 사변적(思辨的)인 방법을 취했던 형이상학적ㆍ철학적 심리학에 상대하여 귀납적이고 실험적 입장을 고취한 초기의 심리학을 이르는 말이다.
  • 경험하는 나 : (1)소설에서, 서술하는 ‘나’나 이야기하는 ‘나’와 구별되는, 등장인물로서의 ‘나’.
  • 경험 연구 : (1)사람들이 실제로 겪어 얻은 지식 따위에 기초하여 시행하는 연구. 사회학뿐만 아니라 사회 과학 전반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연구 방법으로서, 대표적인 것으로는 조사 통계 방법이 있다.
  • 경험적 루틴 : (1)알고리즘에 의한 처리 절차로, 문제를 직접 풀지 않고 종종 학습에서 사용하는 시행착오를 이용하여 문제에 접근하도록 한 루틴.
  • 경험 : (1)개인이 자신의 의식으로 얻는 주관적인 경험.
  • 경험 : (2)경험하려는 목적.
  • 경험적 접근 : (1)컴퓨터를 이용하여 복잡한 문제를 풀 때, 해답을 얻는 데 필요한 일정한 법칙이 없거나 있더라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현실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시행착오를 통하여 얻은 경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경험 : (1)경험의 차이.
  • 경험적 타당성 : (1)현재의 측정 결과가 미래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는 것에 근거한 타당성. 측정 도구가 측정 대상자의 어떠한 행동이나 태도 따위를 정확하게 예측해 주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개념이다.
  • 경험적 귀납적 : (1)관찰이나 실험을 통해서 하나하나의 사실적 자료를 수집ㆍ정리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일반 법칙을 얻어 내는. 또는 그런 것.
  • 경험적 의미 : (1)발화된 메시지의 의미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개념적 의미와 달리, 참여자들 사이에서만 혹은 화자나 청자에게만 단독으로 지니는 의미. 예를 들어 ‘토끼 같은 사람’이라고 했을 때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귀여움, 작음, 순함 따위와 달리, 토끼에 대한 부정적 경험이 있는 참여자가 두려움, 공포, 꺼려짐 따위를 연상하는 경우를 말한다.
  • 경험 경제 : (1)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갖게 되는 경제. 파인(Pine, J.)과 길모어(Gilmore, J.)가 제시한 개념으로, 실재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판매에 주목한 기존의 경제 질서와는 달리, 고객 개인에게 맞춤화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여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주목한다.
  • 근본적 경험 : (1)모든 철학적 논의는 경험에서 시작되어야 하며, 여러 사물 간의 관계는 사물 자체가 아니라 경험과의 관계에서 기술되어야 한다는 실용주의적 경험론. 미국의 철학자 제임스가 유물론과 형이상학적 관념론에 반대하여 주장한 이론이다.
  • 경험적 실재론 : (1)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현상은 선험적 자아의 통일에서 성립하므로 보편타당성을 가지고 있다는 학설. 칸트의 용어이다.
  • 경험 : (1)경험을 해 본 비율.
  • 경험 : (1)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본 일에 대한 이야기.
  • 종교 경험 : (1)경외감, 신성 의식, 청정감(淸淨感) 따위의 정서적 특징을 수반하는 정신적인 경험.
  • 경험적 탐색 : (1)성공에 대한 보장 없이 수긍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경험과 판단을 기초로 하는 탐색.
  • 경험주의 : (1)인식의 바탕이 경험에 있다고 보아, 경험의 내용이 곧 인식의 내용이 된다는 주의. 초경험적이며 이성적인 계기에 의한 인식을 인정하지 않는다.
  • 경험 : (1)처음으로 이성(異性)과 성기(性器)를 결합하여 육체적 관계를 맺는 일.
  • 직접 경험 : (1)사물이나 현상에 직접 부딪쳐서 얻는 경험.
  • 경험 : (1)어떤 분야에서 경험을 많이 쌓은 사람.
  • 여가 경험 : (1)오락이나 휴식 활동에 참여하는 개인이 독특한 체험을 하게 되는 일을 이르는 말. 여가 현상의 형태와 상관없이 여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얻어지는 효과를 이른다.
  • 경험통계적방법 : (1)사회 경제 현상의 양적 측면을 지난날의 경험에 기초하여 규정하고 개괄적으로 반영하는 방법.
  • 경험 : (1)경험에 기초한. 또는 그런 것.
  • 경험 : (1)직접 생생하게 겪은 경험.
  • 절정 경험 : (1)예술이나 운동 경기 따위의 영역에서 높은 목표를 이룬 순간에 일어나는 최고의 충족과 행복의 경험. 개인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 경험적 연구 : (1)사람들이 실제로 겪어 얻은 지식 따위에 기초하여 시행하는 연구. 사회학뿐만 아니라 사회 과학 전반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연구 방법으로서, 대표적인 것으로는 조사 통계 방법이 있다.
  • 경험 : (1)어떤 분야에서 이룬 성과와 경험을 일반화하고 체계화하여 묶은 책.
  • 경험 과학 : (1)경험적 사실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실증적 학문. 자연 과학이나 사회 과학 따위의 논리나 수학의 모형만을 통하여 접근할 수 없는 모든 과학을 이른다.
  • 경험 : (1)이론적 근거는 명확하지 아니하지만 실험의 결과에 맞도록 만든, 여러 양 사이의 관계식.
  • 경험 : (1)어떤 것을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 볼 수 있는 곳.
  • 경험적 홍수량 공식 : (1)‘첨두 유량’을 강우 강도나 유역 면적 따위와 같은 수문학적 조건들의 함수로 나타낸 공식.
  • 경험 박탈 : (1)여러 가지 자극이나 훈련을 배제시키고 동물을 사육하는 방법.
  • 학습 경험 : (1)학습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험. (2)갖가지 학습 활동 그 자체를 이르는 말.
  • 경험주의적 : (1)인식의 바탕이 경험에 있다고 보아, 경험의 내용이 곧 인식의 내용이 된다고 보는. 또는 그런 것.
  • 경험 단원 : (1)학생이 직접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높이도록 구성된 단원.
  • 경험 : (1)실지로 많이 써서 경험하여 본 약방문.
  • 경험적 지식 프로그램 : (1)컴퓨터로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 경험적 지식을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
  • 경험 교환 보고서 : (1)국제 건물 소유자 및 관리자 협회(BOMAI)에서 1924년부터 매년 발행하는 부동산 분야의 전문지.
  • 경험적 증거 : (1)정확한 실험과 관찰을 통하여 얻은 증거.
  • 경험 개념 : (1)경험적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 경험론적 : (1)인식의 바탕이 경험에 있다고 보는. 또는 그런 것.
  • 여행 경험 : (1)여행의 실천을 통하여 직접 얻게 되는 지식 또는 기능.
  • 내적 경험 : (1)갈등, 고민, 번뇌 따위의 정신이나 마음속에서 겪는 경험.
  • 신비 경험 : (1)신과의 합일 또는 선(禪)의 깨달음과 같이, 강렬하고 특이하게 나타난 종교적 경험.
  • 현장 경험 : (1)일을 실제 진행하거나 작업하는 곳에서 일을 한 경험.
  • 몰입 경험 : (1)스포츠 심리학에서, 상황적 요구에 대하여 자신의 능력과 도전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룰 때 발생하는 긍정적 심리의 경험. 사람이 어떤 일에 완전히 열중할 때 가지게 되는 심신 일치 또는 심신을 자동적으로 통제하는 상태로서 명확한 목표 인식, 통제 감각, 무아경, 시간 감각의 변형 따위가 대표적인 느낌이다.
  • 경험 치료 : (1)치료 방법을 뒷받침할 충분한 자료 없이, 경험에 기초하는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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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794개) : 가하, 가학, 가한, 가함, 가합, 가항, 가해, 가행, 가향, 가헌, 가헤, 가현, 가형, 가호, 가혹, 가화, 가환, 가황, 가회, 가획, 가효, 가후, 가훈, 가훼, 가휘, 가흥, 가희, 가히, 각하, 각한, 각함, 각항, 각해, 각행, 각향, 각혈, 각형, 각호, 각혼, 각화, 각환, 각황, 각회, 각훈, 각희, 각히, 간하, 간학, 간한, 간할, 간항, 간해, 간핵, 간행, 간향, 간허, 간헐, 간험, 간협, 간호, 간혹, 간혼, 간화, 간환, 간활, 간회, 간휼, 간흉, 간흘, 간힐, 간힘, 갈현, 갈형, 갈호, 갈홍, 갈화, 갈환, 갈힐, 감하, 감한, 감합, 감항, 감행, 감향, 감혁, 감형, 감호, 감홍, 감화, 감환, 감회, 감획, 감후, 감흙, 감흥, 감희, 감히, 갑호, 갑화, 갑회 ...

실전 끝말 잇기

경험으로 시작하는 단어 (105개) : 경험, 경험가, 경험값, 경험 개념, 경험 경제, 경험계, 경험 곡선, 경험 곡선 가격 결정법, 경험 곡선 효과, 경험과 자연, 경험 과학, 경험 과학적, 경험 교환 보고서, 경험급, 경험 단원, 경험담, 경험론, 경험론자, 경험론적, 경험률, 경험 명제, 경험 박탈, 경험방, 경험 법칙, 경험 비판론, 경험 사회학, 경험상, 경험 생명표, 경험식, 경험 신학 ...
경험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0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경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7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