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문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7개

두 글자:1개 세 글자:5개 네 글자:24개 다섯 글자:23개 여섯 글자 이상:24개 🍒모든 글자: 77개

  • 기문 : (1)실존 인물의 일생 동안의 행적을 기록한 글.
  • 사기 문자 : (1)남을 속여 불법으로 이익을 얻으려는 목적으로 휴대 전화에 보내는 짧은 글.
  • 토기 융기문 : (1)부산광역시 영도구 영선동 조개무지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의 토기. 크기는 지름 16.4cm, 높이 12.4cm이다. 토기의 아가리 한쪽에 짧은 주구가 있고, 아가리 밑에는 융기된 장식 무늬가 있다. 색깔은 황갈색을 띠며, 아래로 내려갈수록 검은색을 띤다. 보물 제597호.
  • 일기 문학 : (1)일기의 형식으로 쓰인 문학. 특정한 줄거리보다는 어떤 상황 속에서 이루어지는 주인공과 그 환경의 변화를 날짜에 따라 기술하는 특징이 있다. (2)문학적 가치가 있는 일기를 문학으로 이르는 말. 서양의 <안네의 일기>, 우리나라의 <산성일기>, <계축일기>, <의유당일기> 따위가 있다.
  • 기문 토기 : (1)무늬가 겉면에서 튀어나온 토기. (2)부산광역시 영도구 영선동 조개무지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의 토기. 크기는 지름 16.4cm, 높이 12.4cm이다. 토기의 아가리 한쪽에 짧은 주구가 있고, 아가리 밑에는 융기된 장식 무늬가 있다. 색깔은 황갈색을 띠며, 아래로 내려갈수록 검은색을 띤다. 보물 정식 명칭은 ‘토기 융기문 발’이다.
  • 자기 문자 정렬기 : (1)자기 잉크로 찍은 서류를 정렬하는 장치.
  • 거적디기문 : (1)‘거적문’의 방언
  • 몽고 세석기문 : (1)몽골고원에 널리 분포한 신석기 시대의 문화. 작은 뗀석기를 주체로 하는데, 비교적 큰 간석기도 발견되며, 시기는 대개 기원전 2000년에서 기원전 500년 사이로 추측된다.
  • 외째기문 : (1)‘외문’의 방언
  • 암흑기 문학 : (1)1941년 태평양 전쟁의 발발과 더불어 우리 문학에 대한 일제의 탄압이 가중된 시기의 문학.
  • 상자 채우기 문제 : (1)유한한 개수의 상자를 넣어 큰 정육면체 상자를 채울 수 있는 최소한의 상자 개수를 묻는 문제.
  • 풍기 문란죄 : (1)풍속이나 규범 따위를 어기고 어지럽혀 성립하는 범죄.
  • 모래빼기문 : (1)‘배사문’의 북한어.
  • 원판 덮기 문제 : (1)정수 n에 대해 단위 원판을 덮을 수 있는 n개의 원판 가운데 가장 작은 반지름을 구하는 문제.
  • 외줄기문 : (1)한 조목만으로 된 계약이나 적바림.
  • 기문지학 : (1)남의 물음에 대답하기 위해 익혀 두는 학문. 참된 깨달음이 없는 학문을 이른다.
  • 기문총화 : (1)역대 명사들의 일화와 기이한 이야기가 실려 있는 문헌 설화집. 조선 후기에 편찬된 것으로 편자는 미상이다. 현전하는 야담집 가운데 가장 많은 이야기가 실려 있다.
  • 시기 문체 : (1)문학사에서 같은 시기에 활동한 작가들의 공통된 문체. 한 시대의 흐름에 영향을 받아 형성된 특정한 문체를 이른다. 낭만주의 작가들의 문체 따위가 있다.
  • 자기 문자 판독 분류기 : (1)문서를 정렬하면서 입력을 감지하고 전송하는 천공 카드 장치.
  • 역사 전기 문학 : (1)전(傳)의 양식을 빌려 역사를 배경으로 영웅의 행적을 재구축한 개화기의 서사 문학. 신소설과 더불어 개화기 문학을 대표하는 이야기 유형의 하나로, 근대적 민족 국가의 건설과 수호를 지향한 계몽 운동의 일환으로 쓰였다.
  • 중세기 문학 : (1)고대와 르네상스 시대의 중간인 5세기에서 15세기 사이의 유럽 문학.
  • 세선융기문 : (1)그릇 몸의 양편을 눌러 중앙부를 돋게 하여 만든 무늬. 신석기 시대 전기의 토기에 나타난다.
  • 필기 문자 인식 : (1)손으로 쓴 문자의 패턴을 인식하는 일. 필기 문자는 쓰는 방법의 자유도에 따라 제한 필기 문자ㆍ상용 필기 문자ㆍ자유 필기 문자로 나뉘며, 이들 문자의 인식 방법에는 패턴 정합법ㆍ구조 분석법이 있다.
  • 기러기문 : (1)기러기의 특징을 살려 본뜨거나 새겨 넣은 무늬. 평생 짝을 하나만 취하고 살아 부부간의 사이가 좋음을 기원하는 무늬이며, 철에 따라 무리를 이루어 이동하기 때문에 계절의 변화와 새로운 소식을 알리는 의미도 있다.
  • 물고기문 : (1)물고기의 모양을 본뜨거나 새겨 넣은 무늬. 물고기는 다산ㆍ풍요ㆍ여유를 상징하는 동물로, 이를 무늬로 사용하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으로 믿었다.
  • 동기 문자 : (1)동기 데이터 통신에서 송신 측과 수신 측 사이의 동기 확립을 위하여 사용되는 글자.
  • 실기 문학 : (1)기록 문학의 한 종류. 상상이나 허구에 바탕한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생활 체험과 견문을 소재로 하여 쓴 문학 작품. 우리나라의 경우 인물의 생애를 기록한 전기가 대표적인 형식이다.
  • 자기 문자 판독기 : (1)종이 위에 자성 잉크로 인쇄된 문자들을 자동적으로 판독하여 컴퓨터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입력 장치. 수표, 영수증, 송품장 따위와 같은 용지의 내용을 자동적으로 판독하는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 표기 문자 : (1)언어를 글로 적을 때 사용되는 문자.
  • 천지운기문 : (1)해, 달, 별, 구름, 바위, 파도, 산호, 무지개 따위 땅과 하늘의 모든 자연 현상을 본뜬 무늬.
  • 감아올리기문 : (1)감아올리는 방법으로 열게 되어 있는 문.
  • 기문벽서 : (1)기이한 내용의 글과 흔하지 않은 기이한 책.
  • 기문 : (1)중국의 고문에서 잡기에 속하는 문장 형식으로 붓 가는 대로 쓰는 형식. 송나라 시대의 문인 송기가 집필한 저서인 ≪필기≫가 필기문 형식의 효시이다.
  • 쓰기 문자 전신기 : (1)송신 장치의 펜이 움직이면 그 움직임에 따라 전류가 변화하여 원격지에 있는 수신 장치의 펜이 똑같이 움직이도록 하는 전신 장치.
  • 직접 쓰기문 : (1)직접 편성의 데이터 세트에서 포트란 기록을 쓰기 위한 쓰기문.
  • 직접 읽기문 : (1)직접 편성의 데이터 세트에서 포트란 기록을 읽기 위한 읽기문.
  • 온라인 필기 문자 인식 : (1)손으로 쓰여 있는 문자를 구성하는 선의 구성 요소를 좌표 입력 장치로 입력하여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방법.
  • 기문아목 : (1)절지동물문, 거미강, 진드기목 가운데 하나의 아목.
  • 살체기문 : (1)‘사립문’의 방언
  • 거적띠기문 : (1)‘거적문’의 방언
  • 기문하다 : (1)글을 외어 남의 질문을 기다릴 뿐 그 지식을 조금도 활용하지 아니하다.
  • 기문 : (1)앞장서서 무슨 일을 일으켜 시작하면서 그 취지 및 목적 따위를 적어 알리는 글.
  • 기문 : (1)향기가 서린 모양을 상징하여 그린 무늬.
  • 이야기 문법 : (1)이야기가 전개되는 일반적인 방식을 도식화한 형식. 이야기는 여러 가지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지만 그 구조가 일반적으로 비슷하다. 곧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주인공, 주인공이 달성해야 하는 목표,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주인공의 행위가 갖는 구조, 그 목표의 성취 여부에 따른 결과 따위로 이루어진 것이다.
  • 초기 문자열 : (1)메시지 앞에 연결될 수 있는 엔(n)비트의 2진 벡터.
  •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건너기 문제 : (1)7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섬과 강둑을 한 위치에서 출발하여 각각의 다리를 한 번씩만 건너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문제.
  • 건너뛰기문 : (1)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 순서를 바꾸어 특정 위치로 건너뛰어 옮기도록 하는 명령문.
  • 개화기 문학 : (1)강화도 조약 이후부터 국권 강탈 전후까지를 배경으로 하여 창작된 문학 작품을 이르는 말. 창가ㆍ신소설ㆍ신체시 따위가 성행하였으며, 자주 독립, 자유 민권, 신교육의 장려, 미신의 타파와 과학 지식의 보급, 자유 연애와 자유 결혼, 평등 사상 따위를 주로 다루었다.
  • 리만 집어넣기 문제 : (1)리만 계량을 가진 곡면이나 다양체를 그 위의 임의의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큰 차원의 유클리드 공간에 넣을 수 있는지에 관한 질문.
  • 채우기 문제 : (1)이차원 혹은 삼차원 공간에 하나 이상의 대상을 채워 넣는 문제. 보통 빈 공간이나 겹침을 허용하지 않으며, 허용하는 경우에는 그 영역이 최소화되도록 한다.
  • 청자 양각 갈대 기러기문 정병 : (1)서울특별시 용산구 국립 중앙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갈대와 기러기가 새겨진 고려 시대의 청자 물병. 몸통의 한 면에는 물가의 갈대와 그 밑에서 노니는 기러기 한 쌍을 새기고, 다른 면에는 수양버들 아래에서 쉬고 있는 원앙 한 쌍을 새겼다. 보물 제344호.
  • 둘레같기문 : (1)‘등주문제’의 북한어.
  • 풍기 문란 : (1)풍속이나 규범 따위를 어기고 어지럽히는 일.
  • 나가기 문자 : (1)빠져나가기 자판에 해당하는 ‘Esc’ 부호.
  • 쾨니히스베르그의 다리 건너기 문제 : (1)7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섬과 강둑을 한 위치에서 출발하여 각각의 다리를 한 번씩만 건너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문제. ⇒규범 표기는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건너기 문제’이다.
  • 곤학기문 : (1)중국 송나라의 왕응린이 지은 책. 경사자집에 대한 고증을 기록하였다. 20권.
  • 대동기문 : (1)강효석(姜斅錫)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기이한 이야기를 모아 엮은 책. 조선 태조 때부터 고종 때까지 역대 인물들의 전기와 그들에 관련된 일화를 총 716항으로 수록하였다. 1926년에 한양 서원에서 간행하였다. 4권 1책.
  • 기문 : (1)구름의 기운을 형상화하여 나타낸 무늬.
  • 기문류아목 : (1)기관 호흡을 하는 생물 가운데 외부에 가지고 있는 호흡구인 기문이 없는 아목.
  • 삽재기문 : (1)‘사립문’의 방언
  •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문 유개 매병 : (1)국립 중앙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보자기 무늬를 상감한 청자 병. 고려 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병의 어깨 부분에 정사각형의 보자기 무늬를 상감하였다. 상감 장식은 꼭대기에만 두고, 음각 무늬는 중간 부분 이하에만 한정하여 전체적인 의장을 이원화하였다. 보물 제341호.
  • 계몽기문 : (1)‘계몽주의 문학’의 북한어.
  • 배낭 채우기 문제 : (1)어떤 수의 집합 S에 대하여, 임의의 정수를 S의 부분 집합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가를 묻는 문제. 또는 용량이 정해진 배낭에 가치가 다른 여러 물건을 제한된 용량 내에서 채우는 문제.
  • 세석기문 : (1)구석기 시대 후반부터 중석기 시대까지 성행한, 잔석기를 주로 하던 문화.
  • 기문 둔갑 : (1)마음대로 자기 몸을 감추거나 다른 것으로 변하게 하는 술법(術法).
  • 거치때기문 : (1)‘거적문’의 방언
  • 조선 후기 문인 초상 : (1)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의 신성수가 보관하고 있는 조선 후기 초상화. 분홍색 시복을 입고 화문석에 앉아 있는 그림으로, 주인공이 누군인지 알 수 없다. 명상에 잠겨 있는 듯한 주인공의 모습과 더불어 입체감 있는 명암 묘사가 특징이다. 보물 제1498호.
  • 이야기 문학 : (1)사실 또는 작가의 상상력에 근거하여 허구적으로 이야기를 꾸며 나간 산문체의 문학.
  • 살채기문 : (1)‘사립문’의 방언
  • 중단 불가 동기 문자 : (1)프로세스간의 동기화를 위해서, 수행되는 명령어가 처리 중간에 다른 명령어가 끼어들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드웨어적으로 관리되는 변수.
  • 전기 문학 : (1)공상적이고 기이한 소재로 하여 내용을 흥미 위주로 쓴 문학. 주로 귀신이나 용궁, 별세계(別世界) 따위에 관한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다룬다. (2)실재하였던 한 인물의 생애나 사적을 소재로 한 문학. 대개는 역사적인 의의가 있는 인물을 다룬다.
  • 필기 문자 판독 장치 : (1)손으로 쓴 문자를 판독하는 장치. 문자를 쓰고 있는 동안에 실시간으로 판독하는 온라인 방식과, 다 쓰고 난 후에 판독하는 오프라인 방식이 있다.
  • 염요기문 : (1)1558년에 중국 명나라의 전여성(田汝成)이 쓴 견문록. 당시의 광서(廣西), 귀주(貴州), 운남(雲南) 등 서남(西南) 각 성(省)의 사정, 특히 토관(土官)에 관한 것을 중심으로 기록하였다. 4권.
  • 자기 문자 : (1)특수 판독 장치가 자동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종이 위에 자성 잉크를 사용하여 인쇄한 문자.
  • 기문 : (1)기묘한 글. (2)점술가들이 길흉을 점치는 방법의 하나. 십간(十干) 가운데 을(乙)ㆍ병(丙)ㆍ정(丁)을 삼기(三奇)로 하고, 휴(休)ㆍ생(生)ㆍ상(傷)ㆍ두(杜)ㆍ경(景)ㆍ사(死)ㆍ경(警)ㆍ개(開)를 팔문(八門)으로 한다. (3)기발한 질문. (4)기이한 소문. (5)절지동물의 체절 옆에 있는 숨을 쉬는 구멍. 체절마다 한 쌍씩 있는 것이 보통이다. (6)기록한 문서. (7)글을 외어 남의 질문을 기다릴 뿐 그 지식을 조금도 활용하지 아니함. (8)중국 후한 때에 둔, 천자의 호위병. 무제 때 농서ㆍ천수ㆍ안정ㆍ북지ㆍ상군ㆍ서하의 6개 군의 양가 자제로 조직하였으며, 광록훈에 소속되었다. (9)군영(軍營)의 입구. (10)스키의 회전 경기에서, 코스를 설정하기 위하여 세운 기. (11)족태음비경에 속하는 혈의 이름. 무릎뼈의 안쪽에서 여덟 치 올라간 약간 뒤의 우묵한 곳이다. (12)상어를 비롯한 유사 어류와 양서류에서 호흡을 위해 공기가 드나드는 구멍.
  • 자기 문자 판독 장치 : (1)종이 위에 자성 잉크로 인쇄된 문자들을 자동적으로 판독하여 컴퓨터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입력 장치. 수표, 영수증, 송품장 따위와 같은 용지의 내용을 자동적으로 판독하는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 쐐기 문자 : (1)기원전 3100년경부터 기원전 1세기 중엽까지 메소포타미아를 중심으로 고대 오리엔트에서 광범위하게 쓰인 문자. 회화 문자에서 생긴 문자로, 점토 위에 갈대나 금속으로 새겨 썼기 때문에 문자의 선이 쐐기 모양으로 보인다. 단어 문자로서 수메르어를 적던 것이 아카드어에 전해지면서 음절 문자가 되었고, 후에 페르시아어, 히타이트어 등에 퍼졌다. 초기에는 1800여 개였던 것이 점점 수가 줄어 고대 페르시아어에서는 42개가 되었으며, 애초에는 위에서 아래로 쓰던 것이 후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는 것으로 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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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705개) : 가마, 가막, 가만, 가말, 가망, 가매, 가맥, 가맹, 가메, 가멘, 가면, 가멸, 가명, 가모, 가목, 가몫, 가몬, 가뫼, 가묘, 가무, 가문, 가물, 가뭄, 가뭇, 가믄, 가믈, 가믐, 가믓, 가미, 가민, 가밀, 각마, 각막, 각면, 각명, 각모, 각목, 각못, 각문, 각물, 각민, 간만, 간망, 간맥, 간면, 간명, 간모, 간목, 간몬, 간몰, 간묘, 간무, 간묵, 간문, 간물, 간미, 간민, 간밑, 갇모, 갈마, 갈만, 갈말, 갈맛, 갈망, 갈매, 갈메, 갈명, 갈모, 갈목, 갈무, 갈문, 갈물, 갈미, 갈밀, 감마, 감매, 감맹, 감면, 감명, 감모, 감목, 감몽, 감무, 감문, 감물, 감뭇, 감미, 감밀, 갑마, 갑만, 갑문, 갓막, 갓메, 갓모, 갓무, 강마, 강막, 강만, 강망, 강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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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문으로 시작하는 단어 (6개) : 기문, 기문 둔갑, 기문벽서, 기문지학, 기문총화, 기문하다 ...
기문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기문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7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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