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005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38개 세 글자:149개 네 글자:410개 다섯 글자:138개 여섯 글자 이상:169개 🍦모든 글자: 1,005개

  • 유개 : (1)어떤 개념의 외연(外延)이 다른 개념의 외연보다 크고 그것을 포괄할 경우, 전자를 후자에 대하여 이르는 말. 예를 들면, 소나무ㆍ매화나무 따위의 종개념(種槪念)에 대하여 식물이 이에 해당한다.
  • 긍정적 개 : (1)어떤 성질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무식에 대한 유식, 불행에 대한 행복 따위이다.
  • 급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 (1)어떤 것에 마음이 끌려 주의를 기울임. 또는 그런 마음이나 주의. (2)어떤 일에 대한 견해나 생각. (3)현실에 의하지 않는 추상적이고 공상적인 생각. (4)마음을 가라앉혀 부처나 진리를 관찰하고 생각함. (5)사고의 대상에 대한 의식의 내용, 마음속의 형상을 통틀어 이르는 말. (6)어떤 대상에 관한 인식이나 의식 내용.
  • 하다 : (1)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의 신상을 생각하거나 걱정하다. (2)먼 앞일까지 미리 잘 헤아려 생각하다.
  • 사업회 : (1)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기 위하여 벌이는 사업을 담당하는 단체.
  • 헌법의 이 : (1)일정한 정치 이념과 가치 질서를 반영한다는 헌법의 특성.
  • 조직관 : (1)조직 구성원들이 자기 조직을 대하고 생각하는 관점과 태도.
  • 쟁송법적 개 : (1)이론상의 행정 행위와 실정법상의 행정 처분이 동일한지 여부와 관련하여, 처분 개념이 하나라는 실체법적 개념설과는 달리, 처분 개념을 넓게 정의해서 항고 소송을 통한 국민의 권익 구제를 확대하려는 견해.
  • 선언적 개 : (1)동일 종류의 개념이면서 그 외연이 전혀 달라 교차하지 않고 아주 분리되어 있는 개념. 흑(黑)과 백(白), 삼각형과 사각형 같은 것이다.
  • 상속 : (1)수행자가 일으키는 심념(心念)을 한데 묶어 두어 흩어지지 아니하고, 후념(後念)이 전념(前念)을 이어서 중간에 다른 생각이 섞이지 아니하게 하는 일.
  • 합동 기본 전투 개 : (1)주어진 작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육해공군이 합동으로 어떻게 싸울 것인가 하는 작전술 차원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기본 전법.
  • 도의 관에 적합한 변제 : (1)변제가 도의적 관념에 적합할 때 반환될 수 없는 일.
  • 적 인과론 : (1)인간의 운명은 초자연적인 질서에 의하여 결정된다는 사고방식.
  • 일심전하다 : (1)마음을 하나로 모아 염불하다.
  • 자본 유지 개 : (1)기업의 기초(期初) 자본이 기말(期末) 자본과 같다면 해당 기업은 자본을 유지한다는 개념. 기업의 투자액 반환과 투자 이익을 구분하는 필수 요건으로서, 기업의 이익이 측정되는 기준을 제공해 준다.
  • 갈비 : (1)갈비에 간장, 양파, 설탕 따위의 양념을 하여 일정 시간 동안 재워 둔 뒤에, 불에 구워 먹는 음식.
  • 신체 개 : (1)신체 감각 기관에서 인지된 정보가 뇌 피질에 기록되어 체위 변화와 더불어 실시간으로 인식되는 몸의 삼차원적 개념.
  • 공개화되다 : (1)공개념의 대상으로 생각하게 되다.
  • 벽화 : (1)기념할 만한 역사적 의의를 내용으로 담은 벽화.
  • : (1)답답하고 우울한 마음.
  • : (1)도를 구하거나 도학(道學)을 배우려는 마음. (2)도덕적인 관념.
  • 구언 : (1)마음속에서 부처의 공덕을 생각하고 입으로 불보살의 이름을 부름.
  • 순수 개 : (1)칸트 철학에서, 경험에 의하지 아니하고 원래부터 가지고 있다고 여겨지는 개념.
  • 불삼매 : (1)‘염불 삼매’의 북한어.
  • 공익 이 : (1)공공의 이익을 위해 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개인의 이익을 제한할 수 있다는 이념.
  • : (1)세상살이에 대한 온갖 생각.
  • : (1)남이 헤아려 돌보아 줌을 높여 이르는 말. 주로 편지에서 부탁하는 말로 쓴다.
  • 사회 국가 이 : (1)국민 각자의 인간다운 생존을 보장해 주는 것을 국가의 임무로 하는 이념.
  • 특징적 개 : (1)혼합 특성에서 의미론적 연계에 의해 참조된 개념.
  • : (1)모임이나 놀이 또는 잔치 따위의 비용으로 여럿이 각각 얼마씩의 돈을 내어 거둠. ⇒규범 표기는 ‘추렴’이다. (2)지나간 일을 돌이켜 생각함. (3)죽은 사람을 생각함. (4)‘추녀’의 방언
  • 하다 : (1)머물러 서서 생각에 잠기다.
  • 구성 개 : (1)과학적인 이론이나 설명을 위하여 조작적으로 만들어 낸 개념. 직접 측정할 수는 없으나 측정할 수 있는 현상을 유발한다고 가정한다. 의식, 욕구, 지각, 자아, 동기 따위의 개념이 있다.
  • 하다 : (1)늘 마음에 두고 생각하다.
  • 홍두 : (1)육화대무를 추면서 붉은 옷을 입은 무기(舞妓)가 부르는, 세 악장으로 나뉘어 있는 가사.
  • 직업 전 의무 : (1)공무원이 전력을 다하여 직무를 수행해야 하는 의무. 직장 이탈 금지, 영리 업무 및 겸직의 금지, 영예 제한, 정치 활동의 금지, 집단 활동의 금지로 세분화된다.
  • 지능망 개 모델 : (1)모델과 개념들을 구분하고 특성화하여 정형화된 하부 구조를 나타내는 지능망의 하부 구조. 서비스 평면, 총괄 기능 평면, 분산 기능 평면, 물리 평면의 네 개의 평면으로 구성된다.
  • 등급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생득 관 : (1)감각이나 경험에 의해서가 아니고 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적 관념. 데카르트, 라이프니츠는 이러한 관념의 존재를 역설하였으나, 로크는 이것을 반대하였다.
  • 적 기능 : (1)언표 내적 능력의 하나로, 정보 그 자체 및 정보와 관련된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 기능. “나는 오늘처럼 비오는 날이 좋다.”라는 문장은 “오늘 비가 온다.”라는 정보와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 자신의 감정을 함께 전달하고 있다.
  • 하다 : (1)마음을 놓다.
  • 육십 민주 항쟁 기 : (1)사회 각 분야 여러 계층의 국민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된, 1987년 6월 민주 항쟁을 기념하여 제정한 날. 6월 10일이다.
  • 논리적 관 : (1)헤겔 철학이 논리성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특징을 나타내어 이르는 말.
  • : (1)본디부터의 이념이나 생각.
  • 부분 학습 개 : (1)어떤 사물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의 한 부분으로, 이용 가능한 자료나 지식 또는 가정을 기초로 해서는 정확한 묘사를 추론해낼 수 없는 개념.
  • 가설적 구성 개 : (1)태도, 동기, 인지 부조화 등과 같이 객관적 실체를 관찰할 수 없는 개념들에 대한 사고를 돕기 위하여 가설적으로 창안된 개념.
  • 겹개 : (1)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동물’, ‘식물’, ‘새’, ‘꽃’ 따위의 개념이다.
  • 유희 : (1)현실을 고려하지 아니하고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이론에 빠져서 즐기는 일.
  • 서열적 개 : (1)일정한 기준에 따라 순서대로 늘어놓는 개념.
  • 류개 : (1)‘유개념’의 북한어.
  • 사업 : (1)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기 위하여 벌이는 사업.
  • 실재론 : (1)사유의 내용과 객관적 대상 사이에는 동일한 면이 있다는 근거에서 사유는 곧 존재이고, 이성적인 것은 현실적인 것이며, 관념과 실재는 서로 동일하다고 보는 관념론.
  • 관계 개 : (1)수많은 대상 사이의 상호 관계를 규정하는 개념.
  • : (1)경계(警戒)하여 두려워하는 마음.
  • 희극 : (1)사상이나 이념의 충돌에 의하여 생기는 희극.
  • 하위 개 : (1)포괄 관계에 있는 두 개념 가운데 포괄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포괄하는 개념보다 적고 좁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 예를 들면 ‘고등학교’는 ‘학교’의 하위 개념이다.
  • 적 혼성 이론 : (1)개념적 은유 이론과 정신 공간 이론의 두 흐름에서 도출된 이론. 의미의 구성이 둘 이상의 개별적인 부분의 합 이상을 도출하는 구조의 통합에서 이루어진다고 보는 인지적 작용이다.
  • 도표 교환 형식 : (1)구성 규칙이 특정 표준의 부속서에 적합한, 개념 도표의 텍스트 버전.
  • 과가관 : (1)어떤 욕망에 사로잡혀 비이성적이고 외곬으로 치우친 비현실적인 생각.
  • 불가불 : (1)마음에 두고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문전비 : (1)제주에서, 새해에 잡귀를 물리치고 복을 불러들이기 위하여 하는 굿.
  • 독 안에서 푸 : (1)남이 들을까 봐 몰래 푸념한다는 뜻으로, 마음이 옹졸하여 하는 짓이 답답함을 이르는 말. (2)속이 음흉하여 무슨 짓을 할지 모르겠다는 말.
  • 오성 개 : (1)사물의 개념을 분류함에 있어서 그 이상 일반화할 수 없는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최고의 유개념(類槪念).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하여 술어화된 것으로, 분류의 기준과 구체적인 분류 내용은 철학자들마다 다르다.
  • : (1)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여 잊지 아니함. 또는 그런 기억.
  • : (1)머물러 서서 생각에 잠김.
  • 적 불러내기 : (1)알튀세르의 개념으로, 어떤 사실이나 현상에 대해 사회적인 의미가 부여되는 과정에서 이데올로기적 요소가 동원되고 접합되는 것을 이르는 말. 이데올로기가 개인을 종속적인 주체로 호명하면서 지배의 효과를 가진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진보 진영을 공격하기 위해 그들의 모든 활동을 색깔과 관련짓는 색깔론의 동원이 예이다.
  • 소극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형성 : (1)여러 가지 경험을 통하여 대상의 공통 속성을 추상하여 새로운 개념을 만드는 과정. 냇물에 발을 담가 보거나 얼음을 만져 본 경험, 또는 쇠붙이에 손을 대 본 경험에서 공통의 감성적 인상이 총괄되어 ‘차가움’이라는 개념이 형성되는 따위의 과정이다.
  • 왕생 : (1)죽을 때, 소리를 내어 염불하지 못하고 마음으로만 염불하여 왕생하는 일.
  • 귀먹은 푸 : (1)당사자가 듣지 못하는 데서 하는 불평.
  • 불하다 : (1)‘염불하다’의 북한어. (2)‘염불하다’의 북한어.
  • : (1)당악 정재(呈才)인 육화대무에서 세 번째 부르는 노래의 가사. 한시(漢詩)와 번역시가 있다.
  • : (1)개념이 있는 여자.
  • 아이러니의 개 : (1)1841년에 덴마크의 철학자인 키르케고르가 쓴 학위 논문. 소크라테스의 아이러니가 지닌 진리성을 중심으로, 인간관계에서 아이러니의 적극적 의의를 파악하였다.
  • 하다 : (1)돌보며 생각하다.
  • 구분 : (1)특정한 대상이나 현상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 전체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구분하는 일.
  • 결혼기 : (1)결혼한 날을 기념하여 해마다 함께 축하하는 날.
  • 공개화하다 : (1)공개념의 대상으로 생각하게 하다.
  • 적극적 개 : (1)어떤 성질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무식에 대한 유식, 불행에 대한 행복 따위이다.
  • 식수 : (1)무엇을 기념하기 위하여 나무를 심는 일.
  • 려되다 : (1)‘염려되다’의 북한어.
  • 하다 : (1)잊지 않고 늘 생각하다.
  • 되다 : (1)곡식알이 여물고 익다.
  • 하다 : (1)정성 들여 생각하다.
  • : (1)이상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생각이나 견해의 측면.
  • 합동 개 : (1)합동 군사 전략서의 부록으로 합동 군사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합동군의 운용 개념을 제시한 중장기 기획 문서.
  • 시위 : (1)중요한 역사적 사실이 있던 날에 그것을 기념하여 하는 시위.
  • 주의자 : (1)관념주의를 믿고 따르는 사람.
  • 하다 : (1)생각하지 아니하다.
  • 품적 : (1)기념으로 주고받는 물품과 같은 성격의. 또는 그런 것.
  • 천사 : (1)자꾸 떠오르는 천 가지 생각이란 뜻으로, 끊임없이 일어나는 많은 생각을 이르는 말.
  • 단독 개 : (1)한정된 속성으로 단독의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 외연의 수가 오직 한 개인, 단일적이며 개별적인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으로, 이를테면 ‘세종 대왕’, ‘신라의 옛 서울’, ‘구운몽의 저자’ 따위이다.
  • : (1)마음을 기울임. 또는 그 마음.
  • : (1)옮아가는 시간에서, 다음의 순간. (2)처음 일어나는 생각의 뒤로 길이 이어지는 많은 생각. (3)뒷날의 염려. 또는 뒷일에 대한 염려. (4)노래 곡조 끝에 붙여 같은 가락으로 되풀이하여 부르는 짧은 몇 마디의 가사.
  • 론적 : (1)관념론에 바탕을 둔. 또는 그런 것.
  • 주뼈 : (1)‘척추뼈’의 북한어.
  • 적 의미 : (1)담화에서 나타나는 언어적 표현들을 참여자들이 인식하는 정도에 따라 의미 유형을 분류한 것으로, 의미 해석에서 맥락이 미치는 영향력에 따라 구분한 유형 가운데 하나. 메시지에서 의미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맥락이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이 메시지를 구성하고 있는 언어적 요소만으로 해석이 가능한 의미이다.
  • 일칭일 : (1)아미타불의 명호(名號)를 한 번 부르고 한 번 깊이 생각함.
  • 소비 : (1)합리적인 경제 관념을 가지고 재화를 소모하는 일.
  • 디자인 개 : (1)디자인의 대상에 대한 주제와 그 개념의 구성을 통하여, 추상적 이미지를 구체화하는 주된 생각.
1 2 3 5 6 7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실전 끝말 잇기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05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