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메이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15개

다섯 글자:1개 여섯 글자 이상:114개 🐰모든 글자: 115개

  • 군중 애니메이션 : (1)스리디(3D) 애니메이션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한곳에 모인 많은 캐릭터들이 각각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표현하는 작업.
  • 모래 애니메이션 : (1)유리 위에 미세한 흰색 모래를 깔아 놓고 그 위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모래를 조금씩 움직이며 촬영하면서 그 움직임을 이어 만든 애니메이션. 캐나다 출신의 리프(Leaf, C.)가 개발한 기법이다.
  • 셀 애니메이션 : (1)셀이라는 투명한 필름 위에 손으로 한 컷 한 컷 그림을 그려서 만든 애니메이션.
  • 실시간 애니메이션 체계 : (1)동화상을 만들 때, 처리 속도가 빠른 컴퓨터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화상이 실제에 가까운 속도로 연속해서 움직이게 하는 체계.
  • 제로그래피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에서, 잡지나 사진 따위를 제록스와 같은 복사기를 사용하여 편집하는 방식의 제작 기법.
  • 종이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에서, 종이를 오리거나 그린 뒤에 그것을 한 프레임씩 촬영하여 움직임을 만드는기술.
  • 인더스트리얼 애니메이션 : (1)건물이나 산업 구조물의 설계나 자동차ㆍ항공기 따위 같은 기계의 설계에서 그 구조나 작동을 시험하기 위하여 응용되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 몸체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 (1)몸체의 결합에 관한 모델을 만들어 내고 비에이티(BAT)의 사용과 몸체 표면의 변형을 제어하는, 부호화된 스트리밍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 핀 스크린 애니메이션 : (1)평평한 판에 수십만 개의 구멍을 뚫고 그 구멍에 작은 금속 핀들을 꽂은 다음, 그 핀들의 굴곡에 따라 만들어지는 그림자들을 조금씩 변화시켜 가며 프레임을 촬영하여 만드는 애니메이션.
  • 니메이션 및 리깅 기술자 : (1)애니메이션 작업에서 모델링된 객체에 본을 연결하는 작업을 담당하는 기술 인력.
  • 그림자 애니메이션 : (1)그림자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끔 만드는 애니메이션 기법. 그림을 유리 위에 올려놓고 뒤쪽에서 조명을 비춰 마치 그림자처럼 보이게 한 다음, 이를 스톱 모션 기법으로 촬영해서 제작한다.
  • 서울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 (1)1995년부터 해마다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만화 애니메이션 축제. 세계 애니메이션의 경향과 흐름을 조망하고, 우리나라 만화와 애니메이션 산업을 육성하려는 목적으로 개최한다.
  • 삼차원 컴퓨터 애니메이션 : (1)컴퓨터의 3차원 가상 공간에서 만든 디지털 애니메이션. 평면 애니메이션의 넓이와 높이에 깊이를 줘서 더 현실감을 줄 수 있다. 스리디(3D) 애니메이션 중 클레이메이션이나 인형 애니메이션과 구별된다.
  •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 (1)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하여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만드는 애니메이션 기법. 상업 광고와 만화 영화 따위에 사용되는 기법이다.
  • 클레이 애니메이션 : (1)찰흙으로 인형과 배경 따위를 만들어 찍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 실험 애니메이션 : (1)기존의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과 달리 새롭고 자유로운 기법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 컴퓨터 애니메이션 : (1)컴퓨터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넓은 의미로 해석하면 영상을 만드는 일이나 사람이 그린 몇 장의 그림을 분석하고 채색하여 움직이는 그림을 만드는 일 따위도 포함된다.
  • 촬영기 없는 애니메이션 : (1)촬영기를 사용하지 않고 필름 위에 직접 그리거나 채색하여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 과정 처리 애니메이션 : (1)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을 자동 생성하는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하나. 미리 정해진 애니메이션보다 더 다양한 시리즈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 니메이션 편집인 : (1)애니메이션 필름의 편집 담당자.
  • 니메이션 도형 교환 포맷 : (1)지아이에프의 화상을 여러 개 작성하여 생기 있는 동화(動畫)를 재생하는 기술. 또는 그 화상 서식. 웹 페이지에서 자주 사용된다.
  • 캐릭터 애니메이션 감독 : (1)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캐릭터를 그래픽으로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사람.
  • 다큐 애니메이션 : (1)실제로 있었던 어떤 사건을 사실적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 니메이션 에디터 : (1)애니메이션 필름의 편집 담당자.
  • 삼차원 애니메이션 : (1)컴퓨터로 설계한 3차원 가상 공간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투디(2D) 애니메이션의 넓이와 높이 영역에 깊이의 차원을 더함으로써 현실감이 증대된다.
  • 그림 애니메이션 : (1)움직임을 주기 위해 종이나 투명 셀룰로이드 위에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을 연속 촬영해서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
  • 스크래치 오프 애니메이션 : (1)그림들을 프레임별로 조금씩 지워 나가며 촬영해서, 실제로 상영하면 화면에 그림이 서서히 생겨나는 것처럼 보이는 애니메이션.
  • 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 제작에서, 피사체에 대한 줌 효과를 얻기 위해 그림들의 크기를 변화시키는 기법.
  • 타임 랩스 애니메이션 : (1)움직임의 대상을 일정한 시간적 간격을 두고 촬영하는 기법. 식물의 싹이 돋아나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히는 장면, 구름의 이동 장면, 일몰 장면 따위와 같이 긴 시간에 걸쳐 일어나는 각종의 과정들을 시간을 압축해 보여 줄 수 있다.
  • 핸드 온 애니메이션 : (1)동화 제작시, 모든 프레임을 손으로 그려 촬영하고 그것을 배우의 실제 연기와 합하는 제작 방식.
  • 니메이션 픽싱 : (1)애니메이션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레이아웃, 원화, 동화의 오류를 수정하는 작업.
  • 니메이션 기술 담당자 : (1)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전반에 걸친 기술적 문제를 담당하는 사람.
  • 니메이션 모터 : (1)간헐 촬영이나 동화 제작에 사용되는, 한 번에 한 프레임 혹은 여러 프레임을 규칙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모터. 애니메이션 사이클 동화에서 연속적이거나 반복적인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동일한 그림을 반복적으로 촬영하기 위해 사용한다.
  •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 촬영 시 물체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주기 위해 물체를 조금씩 움직여 놓고 촬영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하는 촬영 기법. 또는 그런 기법으로 만든 영화. 1898년 영화 <험티 덤티 서커스>에서 앨버트 스미스와 스튜어트 블래튼이 처음 실험적으로 촬영하였다. 점토 애니메이션, 인형 애니메이션 따위가 있다.
  • 스팟 애니메이션 : (1)3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규범 표기는 ‘스폿 애니메이션’이다.
  • 니메이션 : (1)만화나 인형을 이용하여 그것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촬영한 영화. 또는 그 영화를 만드는 기술.
  • 러프 애니메이션 : (1)크로키나 스케치를 하듯이 거칠게 그린 그림들로 만든 간단한 애니메이션.
  • 와이프 오프 애니메이션 : (1)그림들을 프레임별로 조금씩 지워 나가며 촬영해서, 실제로 상영하면 화면에 그림이 서서히 생겨나는 것처럼 보이는 애니메이션.
  • 풀 셀 애니메이션 : (1)캐릭터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나타내기 위하여 각 프레임마다 또는 두 프레임마다 새로운 그림을 그려 넣는 방식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 얼굴 애니메이션 : (1)인체의 얼굴을 모델링 하여 3D 데이터로 만든 얼굴 모형의 근육이 표정에 따라 움직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변형 기술.
  • 니메이션 테크니컬 디렉터 : (1)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전반에 걸친 기술적 문제를 담당하는 사람.
  • 니메이션 데스크 : (1)애니메이션 제작용 책상. 가운데 부분에 보드가 있고 그 밑에 라이트 박스가 있다.
  • 니메이션 스쿨 오브 바이올런스 : (1)폭력 장면이 많거나 폭력의 희화화가 심한 애니메이션. 예로는<톰과 제리>가 있다.
  • 디졸브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에서, 빠른 디졸브를 연속적으로 사용하여 대상물의 느린 변화를 얻는 영상 기법.
  • 니메이션 제작 회사 : (1)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영화 제작사.
  • 산업용 애니메이션 : (1)건물이나 산업 구조물의 설계나 자동차ㆍ항공기 따위 같은 기계의 설계에서 그 구조나 작동을 시험하기 위하여 응용되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 백 리트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 작업대 하단에 달린 조명을 켜서 그림이나 셀에 영상이 보이게 하는 방법.
  • 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활동 분야.
  • 니메이션 제작 과정 : (1)애니메이션 제작의 작업 절차. 투디 애니메이션은 스토리 기획, 스토리보드 제작,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 디자인, 레이아웃, 원화 제작, 동화 제작, 선화, 채화. 촬영. 음향 작업의 절차를 따른다. 스리디 애니메이션은 스토리보드 제작, 애니메틱스, 레이아웃, 캐릭터 모델링, 매핑, 라이팅, 애니메이션, 에프엑스(FX), 렌더링, 음향 작업의 절차를 따른다.
  • 풀 애니메이션 : (1)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나타내기 위하여 1초당 많은 수의 그림을 그려 넣는 방식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 배경 애니메이션 : (1)투디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를 제외한 배경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 (1)키 프레임을 사용해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 플로킹 애니메이션 : (1)스리디(3D) 애니메이션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한곳에 모인 많은 캐릭터들이 제각각 자연스럽게 동작하도록 표현하는 작업.
  • 니메이션 엔진 : (1)3D 영화의 연기자나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의 동작을 통제하는 수단.
  • 니메이션 스케치 : (1)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
  •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 (1)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ㆍ육성하기 위하여 1999년에 설립한 기관. 만화ㆍ애니메이션 전문 교육, 애니메이션 영화제 및 전시회 개최, 만화ㆍ애니메이션ㆍ게임 캐릭터 제작 지원, 해외 페스티벌 참가와 국내외 마케팅 지원 따위의 사업을 하며, 애니메이션 전용 극장과 전시실, 체험실, 제작 지원 시설 따위를 운영하고 있다.
  • 이차원 애니메이션 : (1)셀 방식이나 디지털 방식으로 만든 평면 애니메이션. 전자는 셀 위에 한 장면씩 수작업으로 그려 만들고, 후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만든다.
  • 골조 애니메이션 : (1)골조만 촬영하여 제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동작과 골조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한다.
  • 허딩 애니메이션 : (1)스리디(3D) 애니메이션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한곳에 모인 많은 캐릭터들이 각각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표현하는 작업.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 (1)스톱 모션을 이용하여 사람이나 생물이 아닌 물체들의 위치나 모양을 조금씩 바꾸어 한 프레임씩 촬영함으로써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기법.
  • 컴퓨터 제너레이티드 애니메이션 : (1)여러 가지 컴퓨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제작된 애니메이션.
  • 시지 애니메이션 : (1)컴퓨터 그래픽스로 만든 애니메이션.
  • 실루엣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실루엣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만든 애니메이션. 그림을 유리 위에 올려놓고 뒤쪽에서 조명을 비추어 마치 실루엣처럼 보이게 한 다음, 이를 스톱 모션 기법으로 촬영하여 제작한다.
  • 페인트 온 글래스 애니메이션 : (1)유리판 위에 잘 마르지 않는 오일 물감 따위로 인물과 배경을 그린 뒤 필요한 부분을 지우면서 연결 동작들을 만들어 내는 애니메이션. 손가락, 면봉, 붓, 이쑤시개 따위로 그려서 매번 프레임 촬영을 한다. 조명은 대개 상부 조명으로 한다. ⇒규범 표기는 ‘페인트 온 글라스 애니메이션’이다.
  • 니메이션 시트 : (1)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서 각 장면의 정보를 기록한 촬영 명세표. 애니메이션 작화부터 촬영까지 액션 지시와 다이얼로그, 레벨별 셀 번호와 카메라 워크 따위를 1프레임 단위로 분할된 인쇄용지에 기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미국식으로는 ‘익스포저 시트(exposure sheet)’ 또는 약자로 ‘엑스 시트(X sheet)’라고 하며, 일본식으로는 ‘타임 시트(time sheet)’, 영국식으로는 ‘도프 시트’라고 한다.
  • 삼차원 디지털 애니메이션 : (1)컴퓨터의 3차원 가상 공간에서 만든 디지털 애니메이션. 평면 애니메이션의 넓이와 높이에 깊이를 줘서 더 현실감을 줄 수 있다. 스리디(3D) 애니메이션 중 클레이메이션이나 인형 애니메이션은 스리디(3D) 컴퓨터 디지털 애니메이션과는 구별된다.
  • 니메이션 산업 : (1)애니메이션의 기획 및 제작, 가공, 배급 및 유통, 소비 과정 전반에 관련된 산업과 이를 지원하는 연관 산업.
  • 리미티드 애니메이션 : (1)초당 촬영 매수를 줄여 거친 움직임으로 실현한 애니메이션. 제작비를 줄이거나 독특한 영상을 구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그림을 반복적으로 재사용하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 웹 애니메이션 : (1)인터넷에서 구현되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로 플래시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인터넷 배너 광고, 영화 홍보용 사이트, 각종 인터넷 게임, 로고,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 따위에 사용된다. 초고속 인터넷망의 보급과 함께 발전해 왔으며, 몇 명의 전문가만으로도 제작이 가능하고, 제작비도 매우 저렴하다.
  • 효과 애니메이션 : (1)특수 효과를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 재패니메이션 : (1)일본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이르는 말.
  • 해외 애니메이션 제작사 : (1)해외에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를 통틀어 이르는 말. 대개 미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독일, 영국, 이탈리아, 에스파냐 등에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을 말한다. 주문 제작 국가로는 대만, 필리핀, 중국 등이 있다.
  • 스폿 애니메이션 : (1)3분 이내의 짧은 시간 동안 상영하는 애니메이션.
  • 산업 애니메이션 : (1)건물이나 산업 구조물의 설계나 자동차ㆍ항공기 따위 같은 기계의 설계에서 그 구조나 작동을 시험하기 위하여 응용되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 퍼포먼스 애니메이션 : (1)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일종으로, 인형에 장치를 달거나 모션을 캡처하면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 디지털 컷아웃 애니메이션 : (1)디지털 애니메이션 작업에서, 기존 셀 애니메이션처럼 종이에 그린 그림을 부분별로 오려 낸 다음 다시 조립하여 배경 그림 프레임 위에 놓고, 프레임마다 움직이면서 촬영하여 연속 동작을 만드는 일련의 과정.
  • 점토 애니메이션 : (1)찰흙으로 인형과 배경 따위를 만들어 찍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 저패니메이션 : (1)일본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일본(Japan)과 애니메이션(animation)의 합성어이다.
  • 니메이션 시트 타이머 : (1)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필수적인 각 장면의 정보를 기록한 촬영 명세표의 내용 중 프레임별 소요 시간을 측정하는 기기.
  • 오프닝 타이틀 애니메이션 : (1)영화의 첫 부분에 나오는 2분 정도의 애니메이션 장면. 영화의 제목과 캐스팅 따위의 정보를 전달한다. 보통 영화 제목이 먼저 나오고 제작사ㆍ배급사 로고와 캐스팅, 제작진의 순서로 등장한다.
  • 포디 애니메이션 : (1)기존 스리디(3D) 입체 영상에 촉각이나 진동 따위를 느낄 수 있게 만든 애니메이션.
  • 플래시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 저작 도구인 어도브 플래시 또는 유사 프로그램으로 만든 컴퓨터 애니메이션.
  • 시지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 (1)컴퓨터 그래픽스를 사용하여 장편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
  • 니메이션 디자이너 : (1)애니메이션에서, 각 동작의 중요한 부분을 그리는 작업을 제공하는 만화 스타일리스트.
  • 프로킹 애니메이션 : (1)스리디(3D) 애니메이션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한곳에 모인 많은 캐릭터들이 각각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표현하는 작업.
  • 니메이션 물감 : (1)셀 애니메이션 전용으로 쓰이는 채색 물감. 주로 아크릴 물감이 쓰인다.
  • 적출 애니메이션 : (1)애니메이션에서, 연속 동작을 촬영하는 기법. 종이 위에 그려진 형태를 자른 뒤에 종이를 하나씩 움직여서 촬영한다.
  • 실시간 애니메이션 : (1)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하여 실제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만드는 애니메이션 기법. 상업 광고와 만화 영화 따위에 사용되는 기법이다.
  • 스크래치 애니메이션 : (1)필름 위에 움직이는 현상을 직접적으로 펜이나 송곳같이 날카로운 도구로 긁어서 표현한 애니메이션. 긁힌 부분은 빛이 투과되어 형상이 드러나고 필름에 남는 부분은 빛이 투과되지 않는다. 작가의 섬세한 작업이 요구된다.
  • 니메이션 보드 : (1)2D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페그가 달린,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판.
  • 디지털 애니메이션 : (1)컴퓨터 따위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여 만든 만화 영화. 또는 그 만화 영화를 만드는 기술.
  • 핀 보드 애니메이션 : (1)평평한 판에 수십만 개의 구멍을 뚫고 그 구멍에 작은 금속 핀들을 꽂은 다음, 그 핀들의 굴곡에 따라 만들어지는 그림자들을 조금씩 변화시켜 가며 프레임을 촬영하여 만드는 애니메이션.
  • 니메이션 카메라맨 : (1)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촬영기를 조작하거나 촬영기와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 형태 애니메이션 : (1)스리디(3D)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되는 애니메이션 기술의 하나. 미리 만들어진 키 셰이프를 이용하여 움직임 등을 변화시킨다.
  • 동작 제어 카메라 애니메이션 : (1)촬영 대상과 카메라 움직임의 제어로 보다 정교한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동작 제어 시스템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 쓰리디 컴퓨터 애니메이션 : (1)컴퓨터의 3차원 가상 공간에서 만든 디지털 애니메이션. 투디(2D) 평면 애니메이션의 넓이와 높이에 깊이를 주어 더 현실감을 줄 수 있다. 스리디(3D) 애니메이션 중 클레이메이션이나 인형 애니메이션은 스리디(3D) 컴퓨터 디지털 애니메이션과는 구별된다. ⇒규범 표기는 ‘스리디 컴퓨터 애니메이션’이다.
  • 아트 애니메이션 : (1)상업적인 목적이나 성격이 없이 예술성이 강한 애니메이션.
  • 유리 애니메이션 : (1)유리판 위에 잘 마르지 않는 오일 물감 따위로 인물과 배경을 그린 뒤 필요한 부분을 지우면서 연결 동작들을 만들어 내는 애니메이션. 손가락, 면봉, 붓, 이쑤시개 따위로 그려서 매번 프레임 촬영을 한다. 조명은 대개 상부 조명으로 한다.
  • 입체 애니메이션 : (1)평면의 영사막 위에 입체적인 환상을 창조하는 만화 영화. 한 장면을 서로 약간 떨어진 두 개의 시점에서 동시에 촬영하며, 영사되는 두 영상을 관객들이 입체 안경을 쓰고 혼합하여 봄으로써 깊이감과 입체감을 체험할 수 있다.
  • 비촬영 애니메이션 : (1)촬영기를 사용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법. 예를 들어 플립 북, 페나키스토스코프에 그린 그림 따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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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5개) : 나무입삭, 나무잇손, 넓메역살, 눈막이숲, 농민 예술

실전 끝말 잇기

니메이션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0개 입니다. 하나도 없다는 뜻이죠. 하지만,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니메이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15개 입니다. 니메이션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포함한, 끝말잇기 한방 단어들을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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