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60개

네 글자:24개 다섯 글자:11개 여섯 글자 이상:25개 🍓모든 글자: 60개

  • 의사 랜덤 : (1)완전한 무작위 상태는 아니지만 이와 아주 유사한 무작위 상태를 이르는 말.
  • 랜덤 처리 : (1)자기 디스크 따위에 기록되어 있는 데이터가 기록 순서 또는 부호 순서 같은 논리적 순서와 관계없이 처리해야 할 입력에 따라 결정되는 임의의 순서로 처리되는 일.
  • 랜덤 워크 이론 : (1)시장에서 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이론. 과거가 미래를 결정할 수 없기 때문에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주식 시장에서 초과 수익률은 존재할 수 없다고 본다.
  • 랜덤 펄스열 : (1)파라미터가 랜덤하게 변화하는 펄스열.
  • 랜덤 변동 : (1)변량의 변동이 전혀 규칙성을 갖지 않아 예측이 불가능한 상태 변화.
  • 랜덤 워크 : (1)위치 변화에 관한 수학적, 확률적 답을 얻는 데 사용하는 방법. 어떤 물체가 현재 위치에서 다음 위치로 이동할 때 일정한 거리 정도만 어느 방향으로 동일한 확률로 이동한다.
  • 등가 랜덤 회선군 : (1)임의의 동일한 통화 강도로 결합된 회선군.
  • 랜덤 차이 : (1)변량의 변동이 전혀 규칙성을 갖지 않아 예측이 불가능한 상태 변화.
  • 동적 랜덤 액세스 기억 장치 : (1)기억 내용을 유지하기 위하여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는 펄스를 공급받아야 하는 램. 기억 용량이 큰 램을 필요로 할 때 쓴다.
  • 랜덤 엔드 : (1)단일가 결정 직전 5분 동안 예상 체결가와 예상 최고가에 5% 이상 괴리율이 나타난 종목에 대하여 5분 이내로 단일가 호가의 마감 시간을 연장해 주는 일.
  • 랜덤 노이즈 : (1)발생하는 시간이나 크기 따위가 불규칙한 잡음.
  • 랜덤 편성 : (1)파일 중의 레코드를 그 식별자 또는 속성값에 입각해서 순서부동으로 호출할 수 있는 파일 편성법을 통틀어 이르는 말. 순편성에 대비하는 용어로 색인부순 편성, 상대 편성, 직접 편성, 동적 해시 편성, 색인 편성, 가상 기억 편성, 다중 리스트 구성 따위를 포함한다.
  • 랜덤화 블록 : (1)블록의 실험구에 처리를 배당할 때 임의의 순서로 배치하는 일.
  • 랜덤 스크리닝 : (1)다양한 화합물 중에서 특정한 작용을 하는 물질을 탐색하는 기법.
  • 캐시 동적 랜덤 접근 기억 장치 : (1)캐시로 사용되는 에스램과 레지스터를 내장한 디램. 디램의 대용량과 에스램의 고속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주기억 장치와 중앙 처리 장치 사이에 마련된 고속의 기억 장치이다.
  • 랜덤 라이트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쓰는 것이다.
  • 랜덤 리드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읽는 것이다.
  • 근사 랜덤 : (1)완전한 무작위 상태는 아니지만 이와 아주 유사한 무작위 상태를 이르는 말.
  • 플레이스먼트 메모랜덤 : (1)신디케이트 론에서 차주로부터 위임을 발급받은 주간사 은행이 준비하는 계획서. 해당 대출 건에 관한 상세한 사항 및 차주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신디케이트 참여 은행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되며 일반적으로 차주 측이 주간사 은행에 제공하는 차주 안내서를 기초로 하고 있다.
  • 랜덤 성분 : (1)어떤 크기가 여러 부분의 합이나 곱과 같은 방법으로 중합되어 이루어져 있을 때, 변량으로서 각 부분.
  • 동적 랜덤 접근 기억 장치 : (1)기억 내용을 유지하기 위하여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는 펄스를 공급받아야 하는 램. 기억 용량이 큰 램을 필요로 할 때 쓴다.
  • 랜덤 테스트 : (1)시스템 시험 방법의 하나. 모든 시험을 하기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무작위로 몇 개의 시험 항목을 선정하여 그 시험에서 정상이면 다른 시험도 모두 정상으로 판정한다.
  • 랜덤 추출법 : (1)실험 통계에서 사용하는 표본 추출의 한 방법. 모집단에서 특정 크기의 표본을 선출할 경우, 모집단의 모든 개체가 표본으로 선출될 확률이 같도록 하는 방법이다.
  • 랜덤 액세스 : (1)어떤 데이터를 기억 장소에 기록하거나 거기에서 읽어 낼 때에, 기억 장소에 관계없이 동일한 접근 시간이 걸리는 접근 방식.
  • 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 : (1)기억 내용을 유지하기 위하여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는 펄스를 공급받아야 하는 램. 기억 용량이 큰 램을 필요로 할 때 쓴다.
  • 랜덤 쓰기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쓰는 것이다.
  • 단순 랜덤 샘플링 : (1)통계에서, 아무런 사전 조작 없이 관찰 대상인 집단 전체 가운데서 필요한 수의 표본을 임의로 추출하는 방법.
  • 랜덤 액세스 아이오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다이내믹 랜덤 액세스 메모리 : (1)기억 내용을 유지하기 위하여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는 펄스를 공급받아야 하는 램. 기억 용량이 큰 램을 필요로 할 때 쓴다.
  • 랜덤 스캔 : (1)디스플레이 장치에 선분이나 곡선을 따라 임의대로 그리는 방식.
  • 랜덤화 알고리듬 : (1)각 실행 단계의 중간 결과가 유일하게 정의될 필요는 없고, 이력과 이전 단계의 결과에만 의존하는 알고리즘.
  • 랜덤 액세스 프로그래밍 : (1)임의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자료를 처리하는 것을 가정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 랜덤 발취 : (1)모집단에 속하는 모든 통계 단위가 동일한 조건 아래 추출되어 형성된 표본에 의한 표본 조사 방법.
  • 랜덤 오차 : (1)계통적이지 않은, 무질서한 오차.
  • 동기 동적 랜덤 접근 기억 장치 : (1)중앙 처리 장치가 사용하는 주클락을 직접 받아서 작동하는 기억 장치. 64비트의 데이터 버스를 제공하고 각 램이 서로 동기가 되어 작동하므로 대기 시간이 필요 없어서 기존의 램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작동한다.
  • 랜덤화 알고리즘 : (1)각 실행 단계의 중간 결과가 유일하게 정의될 필요는 없고, 이력과 이전 단계의 결과에만 의존하는 알고리즘.
  • 랜덤 액세스 입출력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완전 랜덤화법 : (1)인자가 하나일 때, 어떤 처리를 실험 단위에 배치하는 순서를 무작위로 선택하는 실험 계획법.
  • 메머랜덤 : (1)각서나 비망록과 같은 말로 통용되는, 일정한 효력을 지닌 외교상의 문서. 오늘날에는 주로 사건의 주요 사실을 요약한 외교상의 문서를 이른다. 그 자체로는 조약이 아니지만 국가 간의 합의를 나타내어, 조약이나 협정과 같은 공식 문서로서의 효력을 가진다.
  • 랜덤 스캔형 표시 장치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랜덤 실러 : (1)물류 관리에서 골판지를 이용한 최종 공정에 사용되는 겉 포장 기계. 일정 사이즈 범위 내에서는 치수에 관계없이 골판지를 접착제 또는 테이프로 봉합하여 겉 포장을 할 수 있다.
  • 랜덤 테이블 : (1)데이터를 테이블에 기억시킬 때나, 테이블로부터 꺼낼 때 이들의 액세스 처리가 단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구조를 가진 테이블. 데이터 성격에 따라, 테이블에서의 위치가 계산식 따위로 구해지는 데이터를 직접 얻을 수 있다.
  • 랜덤 스캔 디스플레이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랜덤 논리 : (1)메모리 또는 다수의 카운터, 래치 따위가 정연하게 배열된 회로 부분에서 개개의 세세한 신호를 위해 게이트를 조합하여 구성된 논리 회로.
  • 랜덤 프랙티스 : (1)스포츠 심리학에서, 학습자가 운동 종목을 연습할 때 해당 기술을 이루고 있는 하위 요소들을 순서 없이 연습하는 일. 예를 들면 농구의 레이업 슛에서 이동 중 드리블, 레이업 스텝, 한 발 점프 따위로 구성되어 있는 하위 요소들을 무작위로 연습하는 것을 들 수 있다.
  • 랜덤 스트라이프 : (1)일정한 규칙이 없이 연결된 줄무늬. 색, 줄의 폭, 간격 따위가 정해진 규칙 없이 줄이 반복되는 구조이다.
  • 랜덤 변수 : (1)무작위 실험에 의한 결과. (2)그 값을 예측할 수 없는 변수.
  • 랜덤 플리츠 : (1)일정한 간격 없이 불규칙적으로 배합한 주름.
  • 랜덤 분포 : (1)어떤 한순간에 발생할 사건의 확률이 다른 어떤 순간에 발생할 확률과 동일한 분포.
  • 랜덤 스캔 표시 장치 : (1)랜덤 스캔을 사용하여 그래픽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 출력 장치.
  • 랜덤 샘플링 : (1)모집단에서 표본을 추출할 때에, 주관적인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모집단의 각 항목이 표본으로 추출될 확률이 모두 같도록 하여 무작위로 표본을 고르는 방법.
  • 랜덤 볼트 : (1)지반에 구멍을 뚫는 공사에서, 위험한 암석 덩어리가 있을 때 그것을 매달아 고정하고 구멍이 뚫린 면을 보강하는 용도의 볼트.
  • 랜덤 워크 가설 : (1)주식이나 ‘선물’의 가격을 예측할 때, 과거의 가격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가설.
  • 랜덤 파일 : (1)파일 중의 레코드 배열이나 위치 따위와는 관계없이 불규칙한 순서로 레코드를 꺼내거나 갱신할 수 있도록 작성된 파일. 직접 접근이 가능한 외부 기억 장치에서 작성된다.
  • 랜덤 워크법 : (1)임의의 랜덤 워크에 의해 구성되는 경로에 대한 수학적 형식. 분자가 가스 또는 액체 속에서 이동하는 경로 문제 따위를 표현하는 데 사용한다. 마르코프 처리도 이 방법에 기반한다.
  • 랜덤 액세스 기억 장치 : (1)데이터에 접근할 때 걸리는 시간이 가장 최근에 접근된 데이터의 위치와는 무관한 기억 장치. 일반적으로 임의 접근은 상대적 비교로 평가된다.
  • 랜덤 로직 : (1)메모리 또는 다수의 카운터, 래치 따위가 정연하게 배열된 회로 부분에서 개개의 세세한 신호를 위해 게이트를 조합하여 구성된 논리 회로.
  • 랜덤 잡음 : (1)발생하는 시간이나 크기 따위가 불규칙한 잡음.
  • 랜덤 읽기 : (1)디지털 교환기에서 통화 메모리에 읽고 써넣을 때의 제어 방법. 메모리의 랜덤 위치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읽는 것이다.
  • 랜덤 액세스 메모리 : (1)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에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 내에 기억 내용을 읽거나 쓸 수 있는 기억 장치. 컴퓨터의 주기억 장치로서 널리 이용되며, 프로그램이나 데이터가 기억되는 장소로 모든 작업의 중심이 된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87개) : 라다, 라단, 라더, 라뎐, 라도, 라돈, 라돔, 라듐, 라드, 락담, 락대, 락등, 란다, 란당, 란도, 란독, 란동, 란됴, 란등, 란디, 람다, 랍다, 랍데, 랏다, 랑당, 랑도, 랑독, 래달, 래담, 래도, 래동, 래두, 래드, 래디, 랜더, 랜드, 랜딩, 램댁, 랭담, 랭대, 랭돌, 랭동, 략도, 량단, 량답, 량당, 량대, 량도, 량득, 러더, 러든, 런던, 런들, 레다, 레당, 레더, 레드, 레디, 레딩, 렌당, 렌더, 려다, 려단, 려던, 려도, 려독, 려두, 려든, 력대, 력도, 력두, 련다, 련단, 련달, 련담, 련당, 련대, 련뎌, 련독, 련동, 렬도, 렵등, 렷다, 령단, 령당, 령대, 령덕, 령도, 령동, 령등, 례단, 례담, 례당, 례대, 례도, 롓다, 로다, 로단, 로담, 로대 ...

실전 끝말 잇기

랜덤으로 시작하는 단어 (47개) : 랜덤 노이즈, 랜덤 논리, 랜덤 라이트, 랜덤 로직, 랜덤 리드, 랜덤 발취, 랜덤 변동, 랜덤 변수, 랜덤 볼트, 랜덤 분포, 랜덤 샘플링, 랜덤 성분, 랜덤 스캔, 랜덤 스캔 디스플레이, 랜덤 스캔 표시 장치, 랜덤 스캔형 표시 장치, 랜덤 스크리닝, 랜덤 스트라이프, 랜덤 실러, 랜덤 쓰기, 랜덤 액세스, 랜덤 액세스 기억 장치, 랜덤 액세스 메모리, 랜덤 액세스 아이오 루틴, 랜덤 액세스 입출력 루틴, 랜덤 액세스 프로그래밍, 랜덤 엔드, 랜덤 오차, 랜덤 워크, 랜덤 워크 가설 ...
랜덤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4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랜덤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6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