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73개

한 글자:1개 두 글자:53개 세 글자:66개 네 글자:102개 다섯 글자:62개 여섯 글자 이상:189개 🤟모든 글자: 473개

  • 여림 : (1)음의 셈과 여림의 정도.
  • 범용 어블리 캐시 : (1)응용 프로그램에서 공유하도록 설치되는 어셈블리를 저장하는 전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캐시.
  • : (1)어찌 된 셈.
  • 잘다 : (1)사물을 분별하는 슬기가 부족하다. 제주 지역에서는 ‘셈다’로도 적는다.
  • 오토어블러 : (1)각종 전자 부품을 인쇄 회로 기판에 자동으로 실장하는 장치. 자동 삽입기, 자동 장착기, 자동 납땜 장치 따위이다.
  • 스 생 : (1)미국의 작곡가 애플톤이 1976년에 작곡한 전자 음악 작품. 스웨덴 스톡홀름의 이엠에스(EMS) 신시사이저의 소리와 ‘무세(Musse)’라고 불리는 주드베르크(Sundberg, J.)의 보이스 신시사이저로 만든 목소리를 곡의 재료로 사용하였으며 베르그만 전자 음악 스튜디오에서 완성되었다. 곡의 길이는 약 7분 50초이다.
  • 라그랑주 곱자 방법 : (1)제약을 갖고 있는 최적화 문제를 계산하는 방법. 최적화 하려는 값에 형식적으로 라그랑주 승수항을 더하여, 제약이 있는 문제를 제약이 없는 문제로 바꾼다.
  • 없다 : (1)‘철없다’의 방언
  • 격자 곱 : (1)자릿수가 여러 개 있는 두 숫자를 곱할 때, 격자를 사용하는 방식.
  • 어족 : (1)북아프리카에서 서남아시아에 걸쳐 쓰이는 여러 언어로 이루어진 어족. 동셈 어파, 서북셈 어파, 서남셈 어파로 나뉘며 아카디어, 헤브루어, 아라비아어, 에티오피아어, 암하라어 따위가 이에 속한다.
  • 이패스 어블러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원시 프로그램을 두 번에 걸쳐서 읽어 가면서 번역하는 어셈블러. 전위 참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첫 단계에서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호들에 대한 정보만을 수집하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두 번째 단계에서 목적 프로그램 코드를 생성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어셈블러에서는 이와 같은 두 단계 작업을 사용한다.
  • 나눗 시간 : (1)컴퓨터에서 한 번의 나눗셈을 처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하다 : (1)수를 세다. (2)주고받을 돈이나 물건 따위를 서로 따져 밝히다. (3)수를 따져 얼마인가를 세어 맞추다.
  • 요강 뚜껑으로 물 떠먹은 : (1)별 일은 없으리라고 생각하면서도 꺼림칙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기호 어블리 : (1)처리기 프로그램을 기술한 첫 단계의 언어.
  • 숱매김씨 : (1)사물의 수나 양을 나타내는 관형사. ‘두 사람’의 ‘두’, ‘세 근’의 ‘세’ 따위이다.
  • 버마재비가 수레를 버티는 : (1)버마재비와 같은 작은 벌레가 감히 수레를 맞서려고 하는 것과 같다는 뜻으로, 제 힘에 부치는 엄청난 대상에 맞서려는 무모한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숱그림씨 : (1)사물의 수량이 어떠함을 나타내는 형용사. ‘적다’, ‘많다’, ‘작다’, ‘크다’ 따위이다.
  • 무날 : (1)무수기에 따라 미세기 때를 미리 알아내는 셈법.
  • 블리 로봇 : (1)부품 조립에 투입하는 산업용 로봇.
  • 블리 제거 가능부 : (1)주회로가 충전되어 있어도 어셈블리에서 완전히 이동시키거나 교체할 수 있는 어셈블리의 한 부분.
  • 연산 : (1)입력으로 주어진 두 개의 피연산자 값을 합하여 하나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연산.
  • 행렬 곱 : (1)두 행렬을 서로 곱하여 새로운 행렬을 구성하는 이항 연산을 이르는 말.
  • 역원 : (1)주어진 수에 더하여 0이 되는 수. a의 덧셈 역원은 -a로 나타낸다.
  • 핸드 어 : (1)사람이 직접 어셈블리 프로그램을 눈으로 보면서 이에 해당되는 기계어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방법. 어셈블러가 개발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사용된다.
  • : (1)공동의 재물을 맡아서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아니하고 혼자서 사사로이 셈함.
  • : (1)이항 연산 덧셈에 대하여 닫혀 있고, 결합 법칙과 교환 법칙이 성립하는 군.
  • 블리 언어 : (1)컴퓨터 프로그램을 기술하기 위한 언어의 하나. 저급 언어로서 기계어에 가까우며, 하드웨어 구성 방식에 의존하게 된다. 명령이나 그 대상이 되는 주소를 기호로 쓸 수 있다.
  • 눈섭 끝에 불벼락이 떨어진 : (1)‘눈썹에 떨어진 액’의 북한 속담.
  • 하다 : (1)어떤 일이 끝난 다음에 셈을 하다.
  • 당랑이 수레를 버티는 : (1)보잘 것 없이 작고 약한 제 분수도 모르고 덤벼드는 무모한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빠른 곱 : (1)이진법을 이용하여 본래의 곱셈보다 계산을 간단하게 줄인 것.
  • : (1)돈 따위로 셈하는 조건. (2)셈을 하는 속내.
  • 사분 제곱 곱 : (1)아날로그 컴퓨터에서 두 수의 곱을 계산하는 방법. 두 수를 더하여 제곱하고, 두 수의 차이를 제곱한 후 각각의 결과에 대한 차이를 구하여 4로 나눈다.
  • 헤드 디스크 어블리 : (1)자기 디스크 장치의 일부. 자기 헤드 및 액세스 기구를 하나의 용기에 집어넣는 형태로 조립한 부분이다.
  • 불 덧 : (1)불 연산의 한 종류. 논리합을 계산한다.
  • 과잉 어블러 : (1)어셈블러에서, 실수를 0으로 나누거나 산술적 합이 레지스터의 용량을 초과할 때 발생하는 현상.
  • 마이크로어블리 : (1)조립하고 측정되기 전에 개별적으로 시험되고 구성되는 마이크로 집적 회로와 다양한 성분들로 구성된 마이크로 회로.
  • : (1)예전에, 수효를 셈하는 데에 쓰던 막대기. 대나무나 뼈 따위를 젓가락처럼 만들어 가로세로로 벌여 놓고 셈을 하였는데, 일ㆍ백ㆍ만 단위는 세로로 놓고, 십ㆍ천 및 지금의 십만에 해당하는 억 단위는 가로로 놓았다.
  • 하다 : (1)개수를 하나하나 세는 셈을 하다.
  • 블리 단위 : (1)기존에 개발된 여러 세부 프로그램을 모아서 어떤 하나의 거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할 때, 그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각각의 세부 모듈들. (2)여러 부분을 결합하여 연관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
  • 측도 : (1)유한 집합일 때는 원소의 개수, 무한 집합일 때는 ∞로 정의할 정도로 매우 직관적인 측도.
  • 나눗 알고리즘 : (1)나눗셈 연산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어들로 구성된 알고리즘.
  • 빛알 수 : (1)매우 약한 빛을 측정하는 방법의 하나. 단위 시간당 방출되는 광자를 계산하여 그 빛의 강도를 측정한다.
  • 조건부 어블리 예 : (1)문장의 내용이나 순서 따위를 어셈블하기 전에 변화시켜 주는 것으로 지정한 조건의 만족 여부에 따라 어셈블리하는 예.
  • 블러 지시문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어셈블러에서 기계어로 번역할 때 필요한 정보를 지정하기 위하여 어셈블리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명령.
  • : (1)방사선을 감시하거나 측정할 때에 나타나는 단위 시간당 펄스의 수.
  • 기호 매크로 어블리어 : (1)기계 방향어의 하나. 기호어와 같이 숫자 대신 문자 기호로 이루어지면서도 기계어와 일대일의 대응이 아니라 여러 개 명령으로 나타나며, 번역 프로그램에 의하여 기계어로 바뀐다.
  • 하다 : (1)몇 개의 수나 식 따위를 빼서 계산하다.
  • : (1)돌아가는 사실의 내용. (2)속셈의 실상.
  • 기호 어블리 언어 리스트 : (1)원시 프로그램이 컴파일 될 때 나오는 것으로, 기계어로 생성된 언어 외에 기호 명령들을 포함하고 있는 목록.
  • 삼각 함수 덧 정리 : (1)두 각 x와 y에 대한 사인과 코사인으로 두 각의 합과 차의 사인 값과 코사인 값을 구하는 공식.
  • : (1)계산하는 방법.
  • 을 차리다 : (1)일이나 사정을 잘 분별하여 점잖게 대하다.
  • 나눗 등식의 법칙 : (1)방정식의 양변을 0이 아닌 수로 나누어도 여전히 등식은 성립한다는 법칙.
  • 수동 어 : (1)사람이 직접 어셈블리 프로그램을 눈으로 보면서 이에 해당되는 기계어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방법. 어셈블러가 개발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사용된다.
  • 주판 : (1)주판으로 셈함. 또는 그렇게 하는 셈.
  • 상수 곱 : (1)아날로그 컴퓨터에서 상수 인수를 변수에 곱하는 계산 요소.
  • 이진 뺄 : (1)두 개의 이진수 피연산자를 사용하는 뺄셈. 일반적으로, 빼는 숫자에 대한 보수를 구한 다음 이를 더하는 방법으로 처리된다.
  • 하다 : (1)자질구레한 것을 셈하다.
  • 호랑이에게 개 꾸어 준 : (1)염치와 예의도 모르는 사람에게 그 사람이 좋아하는 물건을 맡겨 놓으면 영락없이 그 물건을 잃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호랑이더러 날고기 봐 달란다’ ‘범 아가리에 날고기 넣은 셈’ ‘범에게 개를 빌려준 셈’
  • 부르크 왕가 : (1)14세기부터 15세기까지 번성한 신성 로마 제국의 왕가. 룩셈부르크의 백작인 하인리히 사세가 하인리히 칠세로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가 되면서 시작되었으며, 카를 사세 때에 전성기를 이루었으나 지기스문트를 끝으로 왕가의 명맥이 다하였다.
  • : (1)입자 검출기에서 검출기로 들어온 입자의 수, 또는 검출기로부터 출력되는 신호의 수를 세는 일.
  • 들다 : (1)사물을 분별하는 판단력이 생기다.
  • 프레 : (1)악보에서, 다른 말과 함께 쓰여 ‘항상’, ‘늘’을 나타내는 말.
  • 모델 : (1)다른 인자들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경우, 여러 인자의 병용 효과는 개별적인 인자로 인해 생기는 효과의 합계로 나타난다는 모델.
  • 족주의 : (1)인종적ㆍ종교적ㆍ경제적인 이유로 유대인을 배척ㆍ절멸하려는 사상. 특히 19세기 후반 체임벌린(Chamberlain, H. S.) 등이 유대인을 인종적으로 열등하게 생각하며 악의 근원이라고 주장한 이래 급속히 번져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는 정치 운동의 한 요소로까지 되었다. 제이 차 세계 대전 때 나치스는 이 주의를 내걸고 수백만 유대인을 학살하였다.
  • 낱씨 : (1)수량을 셀 때 쓰는 수사. 하나, 둘, 셋 따위이다.
  • 사전 곱 : (1)행렬 A와 행렬 B를 곱하는 것. 행렬 A의 열의 수와 행렬 B의 행의 수가 같아야 한다.
  • : (1)숫자, 문자, 기호를 써서 이들 사이의 수학적 관계를 나타낸 것.
  • 키트 어블러 : (1)외부 장치 따위에서,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한 원시 프로그램을 읽어 내어 이진수 형태의 기계어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
  • 제기 : (1)제기 놀이의 하나. 한 번에 얼마나 많이 차는가로 승패를 가린다.
  • 보수 덧 : (1)덧셈을 할 때, 각 자리의 숫자의 합이 어느 일정한 수가 되게 하는 수를 구하는 일.
  • 치다 : (1)‘헤엄치다’의 방언
  • 블러 오류 메시지 : (1)어셈블리어로 쓰인 오류 메시지.
  • 블리 센터 : (1)하나의 장치로 여러 가지 조립 공정을 자동적으로 처리하도록 되어 있는 부품 조립 시스템.
  • 나눗 부호 : (1)나눗셈의 부호 ‘÷’를 이르는 말.
  • 부르크 합의 : (1)1965년에 프랑스가 유럽 경제 공동체의 각료 이사회 내 상주 대표부에서 자국 대표들을 철수시켰던 공석 위기를 수습하기 위하여 이듬해 1월에 당시의 회원국들과 한 정치적 협의.
  • 부호 : (1)덧셈의 부호 ‘+’를 이르는 말.
  • ㆍ함 어족 : (1)셈 어족과 함 어족을 아울러 이르는 말.
  • 효과 : (1)하나에 하나를 더하면 둘이 되듯이, 다른 요인이나 사람을 영입하여 그만큼 이득을 가져오는 좋은 결과.
  • 공장 조립 어블리 : (1)전기 관련 표준에 따라, 실제 사용하는 것과 같은 형식이나 시스템으로 제조자가 제작하고 조립하는 어셈블리.
  • 법 기호 : (1)산법에 쓰는 여러 가지 기호. ‘+’, ‘-’, ‘×’, ‘÷’ 따위가 있다.
  • 생쥐 고양이한테 덤비는 격[] : (1)이겨 낼 가망이 없을 뿐만 아니라 죽을지도 모르는데 덤벼드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셈을 나타내는 말.
  • : (1)몇 개의 수나 식 따위를 곱하여 계산함. 또는 그런 셈.
  • 하다 : (1)숫자를 써서 계산하다.
  • 표준 품 : (1)건설 공사 중 대표적이며 일반화된 공종(工種)과 공법을 기준으로 하여 공사에 소요되는 자재 및 공량(工量)을 정하여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 정부 투자 기관이 공사의 예정 가격을 산정하기 위한 기준. 건설 공사는 대한 건설 협회가, 전기 공사는 대한 전기 협회가, 통신 공사는 한국 정보 통신 공사 협회가 각각 관장하여 표준화에 기여하고 있다.
  • 동시 수 : (1)입자를 검출할 때 배경 잡음에서 원하는 신호를 구분해 내기 위하여, 둘 이상의 검출기에서 동시에 또는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검출되는 신호만을 유효 신호로 인정하는 방법. 이온 빔 충돌 실험이나 원자핵의 붕괴 실험에서 둘 이상의 입자가 방출되는 경우에 사용한다.
  • 복소수 뺄 : (1)두 복소수를 실수 부분과 허수 부분을 따로 빼서 하나의 복소수로 표현하는 것.
  • : (1)어떤 일이 끝난 다음에 하는 셈. 또는 그런 일.
  • : (1)편집 작업 시 가편집을 위해 촬영과 현상을 끝낸 편집용 필름을 대략적인 순서로 모으는 작업.
  • 평스러이 : (1)말이나 태도가 태평하고 넉살스럽게.
  • 작동 : (1)셈 기구에서, 계산을 하는 단계 가운데 하나.
  • 작용소 : (1)‘*’ 따위와 같이 곱셈을 표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작용소.
  • 여림법 : (1)음악 연주에서, 음량의 대조를 통하여 다양한 정서를 표현하는 방법. 소리 세기의 대비와 강조, 점차적으로 변화를 주는 방법 따위가 있다.
  • 블리 출력 파일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의 모든 명령문과 이 명령문에 해당하는 기계어 명령어들을 포함하고 있는 파일. 어셈블러의 어셈블 작업 결과로 만들어진다.
  • 베이식 어블러 : (1)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하나. 기호 형식으로 된 원시 프로그램을 기계 언어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 : (1)품이 드는 수효와 값을 계산하는 일.
  • 나눗 : (1)나눗셈을 하는 방법.
1 2 4 5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셈으로 시작하는 단어 (74개) : 셈, 셈ㆍ함 어족, 셈갈래, 셈값, 셈 검사, 셈관, 셈그림표, 셈 기구, 셈기다, 셈나다, 셈낱씨, 셈낱이름씨, 셈내닫다, 셈놓다, 셈대, 셈돈, 셈들다, 셈따지기, 셈따지기하다, 셈률, 셈말, 셈매김씨, 셈 문자, 셈법, 셈법 기호, 셈법말, 셈본, 셈세개, 셈세다, 셈 센 아버지가 참는다 ...
셈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셈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7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