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54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6개 네 글자:227개 다섯 글자:184개 여섯 글자 이상:516개 🏖모든 글자: 954개

  • 문자 언어 : (1)문자로 나타낸 말. 음성 언어에 상대하여 말을 글자로 적은 것을 이른다.
  • 언어 사용자 : (1)특정 언어 공동체의 구성원. 언어적 전략이나 비언어적ㆍ반언어적 전략을 통해서 상호 작용적인 목표나 단독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 언어 번역기 : (1)어떤 언어로 된 문장의 내용을 동등하게 유지시키면서 다른 컴퓨터 언어로 변환시키는 프로그램. (2)자연 언어를 번역하기 위한 루틴. (3)인간이 읽을 수 있는 문장을 동일하거나 유사한 출력 형태로 바꾸어 주는 어셈블러 또는 컴파일러 프로그램. (4)어셈블리, 코볼, 포트란 따위의 언어가 사용된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번역하는 프로그램의 총칭. 어셈블러, 컴파일러, 인터프리터 따위가 있다.
  • 언어 사회학 : (1)사회 구조와 언어 구조의 관련성, 언어 전달의 효율성, 공통어 및 이중 언어 사용 따위의 언어 정책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 사회학의 한 분야이다.
  • 지리 생성 언어 : (1)지리 정보를 표현하기 위하여, 개방형 지리 정보 컨소시엄에서 정의된 확장형 생성 언어.
  • 언어주의적 : (1)교육 내용의 이해와 상관없이 문장 그대로 외우는 것을 중시하는. 또는 그런 것.
  • 공백 기입 프로그램 언어 : (1)미리 준비된 서식의 공백에 기입하는 형식의 프로그램 언어.
  • 합성형 언어 : (1)의사 명령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쓰는 언어.
  • 분절 언어 : (1)한 마디 한 마디씩 떨어뜨려 느릿느릿 말하는 언어 장애 증상.
  • 정규 언어 : (1)정규 문법에 의해서 생성되는 언어. 문자열의 집합이 유한 상태 자동 기계에 의하여 인식될 수 있다.
  • 자동 언어 : (1)무의식적으로 입에서 나오는 언어. 잠꼬대나 무당이 굿을 할 때의 언어 따위를 이른다. (2)컴퓨터에서, 번역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기계 언어로 번역되는 언어. 프로그램 이론에서 자주 쓴다.
  • 통시 언어 : (1)어떤 언어 현상을 여러 시대에 걸쳐 역사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언어학의 한 분야이다.
  • 기점 언어 : (1)번역되기 이전의 언어.
  • 비프로그래밍 언어 : (1)컴퓨터에 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 사상과 언어 : (1)1922년 프랑스의 언어학자 브뤼노(Brunot, F.)가 사고의 범주와 관념을 표시하는 언어 수단, 기호의 존재 여부를 논한 책. 사상에서 출발하여 언어를 다루려고 하였다.
  • 언어 습득 이론 : (1)언어 습득에 관한 여러 현상을 종합하여 정리한 이론. 언어 습득은 백지와 같은 상태에서 자극과 반응에 의한 학습을 통하여 이루어진다고 보는 행동주의 언어 습득 이론, 인간의 언어 능력은 선천적인 것이며 언어 습득이 이루어지는 특정한 시기가 있다고 보는 생득주의 언어 습득 이론, 언어 습득에서 인간의 언어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상호 작용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보는 상호 작용주의 언어 습득 이론 따위가 있다.
  • 언어기지 : (1)민족어를 주체적이고 통일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터전.
  • 언어 지도사 : (1)언어를 잘 습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
  • 자연 언어 : (1)일반 사회에서 자연히 발생하여 쓰이는 언어. 에스페란토 따위의 인공 언어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이다.
  • 거짓 쓰기 언어 불능증 : (1)원작을 쓸 수는 없으나 복사는 정확하게 할 수 있는 부분적인 쓰기 언어 불능증.
  • 일반 언어학 강의 : (1)스위스의 언어학자 소쉬르가 쓴 언어학 개론서. 당대까지의 역사주의적 연구가 보인 단편성ㆍ비합리성을 비판하고, 모든 언어는 특별한 관계적 구조 혹은 체계임을 전제한 언어관과 연구 방법을 제기하였다. 20세기 초반의 구조주의 언어학 발달의 모태가 되었다.
  • 원시 언어 : (1)컴퓨터가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입력으로 주어지는 프로그래밍 언어. 포트란 컴파일러의 경우에는 포트란 언어를, 어셈블러의 경우에는 어셈블리 언어를 이른다.
  • 반복적 언어 : (1)자기중심적 언어의 한 종류로, 상대편의 말과 동일하게 되풀이하는 말.
  • 구절 언어 상실증 : (1)어떠한 어구(語句)로 이루어진 말을 하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증상.
  • 언어적 의사소통 : (1)말을 사용하지 않고 표정, 몸짓, 손짓 따위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이는 오감과 관련된다.
  • 애플리케이션 언어 : (1)함수형 프로그램을 기술하는 언어를 통틀어 이르는 말. 논리형 언어와 함께 선언형 언어 또는 비절차형 언어의 한 종류이다. 함수형 언어는 함수의 정의와 함수 적용의 조합으로 표현되는 식에 의하여 프로그램을 기술한다. 함수형 언어에는 리스프, 프롤로그, 에프피 따위가 있다.
  • 에이치피 그래픽스 언어 : (1)미국 휼렛 패커드사(Hewlett-Packard社)에서 개발한, 벡터 그래픽스 형식에 기반을 둔 플로터 언어. 플로터를 제어하는 명령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명령어들을 사용하여 그래픽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 벡터 생성 언어 : (1)웹에서 벡터 그래픽 형식으로 이미지를 정의하는 확장 생성 언어(XML)의 일종.
  • 언어 변화 : (1)언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형태나 의미가 바뀌어 달라짐.
  • 데이터베이스 준언어 : (1)응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연결하는 도구. 피엘 원(PL/1)이나 코볼(COBOL)과 같은 호스트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응용 프로그램에서 쓰는 데이터베이스 명령어들로 구성된다.
  • 사무 계산 언어 : (1)급여 계산, 재고 관리, 생산 관리 따위의 사무 처리에 사용할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목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틀어 이르는 말. 코볼(COBOL)이 대표적이다.
  • 데이터 플로형 언어 : (1)데이터 플로 모델에 따라 작업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컴퓨터에서 작업을 표시하기 위하여 쓰는 프로그래밍 언어.
  • 머신 언어 : (1)컴퓨터가 직접 판독하고 실행할 수 있는 언어. 0과 1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컴퓨터의 내부 구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으면 프로그램 작성이나 오류 수정이 매우 어렵다.
  • 인류 언어학자 : (1)인류 언어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
  • 인공 지능 지향 언어 : (1)인공 지능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특히 적합한 프로그램. 리스프(Lisp), 프롤로그(Prolog), 스몰토크(Smalltalk) 따위가 알려져 있다. 인공 지능 시스템의 특징은 문장, 수식 따위 사고 과정에 관계되는 기호를 조작하는 일로서 특히 단독 기호보다 기호 간의 관련을 다루는 처리가 중요하다.
  • 매개언어적 부정 : (1)음성, 형태, 통사, 형식이나 사용역 혹은 함축을 근거로 이전에 발화된 내용을 거부하는 장치. 예를 들어, “그 사고는 고가 도로[고까 도로]에서 난 것이 아니라 고가 도로[고가 도로]에서 났어.”에서 상위 언어적으로 부정된 것은 음성적 면이다.
  • 구조화 프로그램 언어 : (1)구조적 프로그램의 구조를 제공하거나 구조적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 데이터베이스 조회 언어 : (1)데이터베이스를 구성, 조작, 검색하는 데 필요한 언어. 데이터 정의어, 데이터 조작어, 데이터 질의어 따위로 나누어진다.
  • 순서 지향 언어 : (1)순서를 명확한 산법으로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문제 지향 언어.
  • 사회 언어학자 : (1)사회 언어학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사람.
  • 상징 언어 상실증 : (1)언어, 문장, 손짓, 발짓과 같은 상징을 전달 수단으로서 이해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언어 상실증.
  • 데이터 명세 언어 : (1)데이터의 명세를 기술하기 위한 컴퓨터 언어. 명세는 최종 제품의 검사 기준으로 쓰이므로 오해를 일으키지 않는 언어로 기술해야 한다.
  • 고계 언어 : (1)어떤 언어를 기술하거나 분석하는 데 쓰는 말. 영어 문법을 한국어로 설명할 경우에 한국어를 말한다.
  • 하다 언어 : (1)동작의 주체가 표면에 잘 나타나는 언어. 인도ㆍ유럽어가 이에 해당한다.
  • 원시 언어 번역 : (1)기계어가 아닌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번역하는 일. 번역 프로그램의 통계에 따라 컴퓨터에서 수행된다.
  • 언어 영역 : (1)대학 수학 능력 시험의 시험 영역 가운데 하나로, 국어에 대한 수험생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 영역.
  • 고급 언어 머신 : (1)기계 언어와는 다르면서 인간 언어에 근접한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실행되는 방식의 컴퓨터.
  • 쓰기 언어 불능증 : (1)생각이나 운동 능력에는 장애가 없으나 올바르게 글씨나 글을 쓰지 못하는 병. 흔히 언어 상실증이나 행위 상실증과 함께 나타난다.
  • 매체 언어 : (1)텔레비전, 신문, 컴퓨터, 영화 따위의 대중 매체에서 사용하는 언어.
  • 비절차적 언어 : (1)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작업 내용을 명시하면 실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일련의 과정은 컴퓨터에서 자동적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제4 세대 언어를 특징짓는 용어이다. (2)리스프리스프나 프롤로그프롤로그와 같이 실행 순서가 필요 없는 프로그래밍 언어.
  • 아이버슨 언어 : (1)컴퓨터에서 처리되는 수학적 계산 및 처리 과정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기술하기 위하여 아이버슨에 의하여 고안된 프로그래밍 언어. 이러한 언어가 발전하여 수리 처리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에이피엘이 개발되었다.
  • 언어 : (1)언어 이외에 사람의 몸짓, 얼굴 표정, 신체 접촉, 상대방과의 거리, 기호 따위를 매개로 의사를 전달하는. 또는 그런 것.
  • 병렬 목적 지향 언어 : (1)병렬 또는 병행으로 활동하는 모임과 그것들에 의한 병렬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으로, 계산이나 정보 처리를 기술하기 위한 프로그램 언어를 통틀어 이르는 말.
  • 전도 언어 상실증 : (1)언어 이해 능력과 발어(發語) 능력은 있으나 모방 언어가 서툴고 착어(錯語)가 많은 언어 상실증. 운동 언어 중추와 감각 언어 중추 사이를 잇는 전도로(傳導路)에 생긴 장애가 원인이다.
  • 수용 언어 상실증 : (1)말을 유창하게 하지만 의미 없는 말만 나열하거나, 정상적으로 말하거나 쓰는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심한 언어 장애.
  • 언어 결정론 : (1)언어에 따라 인간의 사고가 결정된다는 이론.
  • 언어 처리계 : (1)프로그램 언어의 규칙에 따라 작성된 프로그램을 처리하는 시스템.
  • 인간 기계 언어 : (1)전자 교환기의 보수, 운용을 위해 인간과 기계의 대화용 언어, 전자 교환기 제어용의 단말로부터 인간이 지령하는 명령문과 교환기로부터의 출력 메시지문 따위를 표준화한 것. 아이티유티(ITU-T) 고급 언어, ‘기능 규격 기술 언어’와 함께 아이티유티에서 권고하였다.
  • 비엔나 정의 언어 : (1)피엘원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정의하기 위하여 개발된 언어. 루카스(Lucas, P.)와 워크(Walk, K.)가 개발하였다.
  • 문서 언어 식별자 : (1)문서 작성에 사용되는 언어에서 구성 요소를 구별하도록 표시한 것.
  • 이동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 : (1)마이크로소프트사(Microsoft社)가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 환경에 맞게 축소시켜 만든 무선 단말기 문서 작성용 생성 언어. 티시피 아이피, 점 대 점 통신 규약, 무선 응용 프로토콜 따위를 지원한다.
  • 그래픽 언어 : (1)그래픽 기호를 통하여 문법을 표현하는 언어.
  • 언어상통하다 : (1)말이 서로 통하다.
  • 시각 언어 상실증 : (1)보이는 물체의 명칭을 말하지 못하는 실어증. 언어 중추와 시각 중추 간의 연락 장애로 인하여 생긴다.
  • 원격 계산 시스템 언어 : (1)원격 콘솔로부터 중앙 계산 시스템으로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 이와 같은 시스템에서는 과학자나 기술자가 과학 계산용 언어로 작성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컴퓨터를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이 언어에는 테스트, 수정, 프로그램 변경 및 실행 따위의 명령에 관한 조작문이 포함되어야 한다.
  • 내적 언어 : (1)아직 언어로 표현되지 아니하고 인간의 머릿속에 있는 언어.
  • 기층 언어 : (1)한 민족이 원래의 언어를 버리고 다른 언어를 새로 배워 쓰거나 외국어를 배울 때에, 새 언어에 얼마간의 영향을 주는 원래 언어의 요소.
  • 언어 치료학 : (1)언어 장애를 치료하는 방법 따위를 연구하는 학문.
  • 무선 마크업 언어 : (1)작은 화면, 제한된 메모리, 좁은 대역폭을 가진 무선 인터넷 단말기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언어.
  • 동작 언어 : (1)발화 시에 수반되는 손짓, 발짓, 몸짓, 눈짓 따위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 언어학계 : (1)언어학과 관련된 연구 및 저술에 종사하는 학자들의 활동 분야.
  • 알골형 언어 : (1)알골에서 영향을 받아 개발된 일련의 프로그래밍 언어들. 파스칼이 대표적이다.
  • 나이퀴스트 프로그래밍 언어 : (1)음향 합성과 분석을 위해, 리스프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다넨베르크(Dannenberg, R.)가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 엑스리스프의 확장형이다.
  • 메타언어 : (1)어떤 언어를 기술하거나 분석하는 데 쓰는 말. 영어 문법을 한국어로 설명할 경우에 한국어를 말한다.
  • 언어 습관 : (1)사람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언어생활을 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습관.
  • 언어 사고 : (1)말이나 글로써 풀어내는 사고. 인문 과학에 적합한 사고방식이다.
  • 육체 언어 : (1)무용에서 몸의 동작을 통하여 의사나 감정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행위. 사람의 음성이나 문자 언어 외에 표정이나 몸짓을 뜻하는 신체 언어와는 다른 것이다.
  • 구현 언어 : (1)컴퓨터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그 프로그램을 기술한 언어.
  • 처리 중심 언어 : (1)주어진 문법 규정에 따라 처리 과정을 써서 이를 연결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포트란, 알골, 코볼 따위의 컴파일러 언어가 있다.
  • 언어 인터페이스 : (1)특정 언어로 작업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에서 사용자를 위해 제공하는 작업 언어 환경. 예를 들어 교육용 소프트웨어나 저작 소프트웨어에서 자체적인 언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그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작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컴퓨터 독립 언어 : (1)영과 일로 구성된 이진법 언어로 특정 번역 과정을 거쳐 컴퓨터 언어로 변환될 수 있는 프로그램 언어.
  • 시뮬레이션 지시 언어 : (1)모의실험을 하는 데 사용하는, 범용 모의실험 시스템과 심스크립트의 중간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 손짓언어 : (1)‘수화’의 북한어.
  • 언어 분류 : (1)어떤 기준에 의하여 언어를 특징지어 분류하는 일.
  • 데이터베이스용 언어 : (1)데이터베이스를 구성, 조작, 검색하는 데 필요한 언어. 데이터 정의어, 데이터 조작어, 데이터 질의어 따위로 나누어진다.
  • 순환적 가산 언어 : (1)구 구조 문법에 의하여 생성되는 언어의 하나. 기호열을 다른 기호열로 다시 바꿔 쓴 규칙 체계로 표현된다.
  • 언어화되다 : (1)말이나 글의 형태로 되다.
  • 컴파일러 언어 : (1)자연어에 가까운 표현을 써서 프로그램을 기술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컴파일러에 의하여 컴퓨터 실행이 가능한 목적 프로그램으로 바뀐다. 시 언어, 포트란, 코볼, 알골, 파스칼 따위가 이에 속한다.
  • 외형 정보 언어 : (1)문서형 정의에서 정의한 요소들의 포매팅 정보를 지정하기 위한 확장성 생성 언어의 스타일 시트 언어. 엑스엠엘(XML) 문서와 데이터의 형식 정보를 기술하기 위하여 웹 커뮤니티에서 설계한 언어로, 문서 형식 의미 사양 기술 언어와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그보다 웹에서의 활용이 쉽고 간편한 형태로 개발되었다.
  • 언어 처리 프로그램 : (1)사용자가 인공 언어로 작성한 원시 프로그램을 컴퓨터가 직접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로 변환시켜 주는 프로그램. 어셈블러나 컴파일러가 있다.
  • 겉질 경유 언어 상실증 : (1)운동과 감각 언어 영역에 손상이 없으면서 대뇌 반구의 다른 겉질과 고립된 경우에 발생하는 실어증.
  • 수단ㆍ기니 언어 : (1)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부터 나이지리아 동부에 이르는 지역에서 쓰는 언어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 언어를 기준으로 한 것이 아니라 지리를 중심으로 분류한 것이므로 서로 관련이 없는 언어들까지 포함하고 있다. 하우사어, 요루바어, 멘데어 따위의 언어가 이에 속한다.
  • 비수속 언어 : (1)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작업 내용만을 명시하고, 실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일련의 과정은 컴퓨터에서 자동적으로 알아서 처리하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제4세대 언어를 특징짓는 용어이다. (2)리스프나 프롤로그와 같이 프로그램 작성의 실행 순서를 지정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래밍 언어.
  • 언어 지도 : (1)방언 조사를 바탕으로 방언의 지리적 분포 상태를 표시한 지도.
  • 객체 정의 언어 : (1)객체 지향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그룹에서 1993년에 발표한 객체 지향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표준 규격인 오디엠지(ODMG) -93 구성 요소의 하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서 데이터 구조와 그 표현법의 기술을 수용한 파일인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정의에 사용되는 언어의 규격으로, 데이터 정의어(DDL)에 해당한다.
  • 언어 기호 : (1)의식 사실(意識事實)과 청각 영상이 결합되어 언어에 사용되는 기호. 음성과 그 음성으로써 표시되는 의미로 성립된다.
  • 범용 비즈니스 언어 : (1)전자 상거래 문서에 대한 표준. 구매, 송장과 같은 전자적인 표준 비즈니스 문서에 대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민간 전자 상거래 표준화 기구인 오아시스(OASIS) 기술 위원회에서 개발되었다.
  • 구조적 프로그래밍 언어 : (1)구조적 프로그램의 구조를 제공하거나 구조적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 선언 언어 : (1)컴파일러에 의해 목적 프로그램으로 번역되기 전의 프로그램에서 이용하는 수치나 변수 따위를 어떤 형식으로 사용할 것인지 미리 정해 놓은 언어.
  • 자료 흐름 언어 : (1)데이터 플로 모델에 따라 작업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컴퓨터에서 작업을 표시하기 위하여 쓰는 프로그래밍 언어.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774개) : 아아, 아악, 아안, 아알, 아압, 아애, 아야, 아약, 아얌, 아양, 아어, 아언, 아에, 아여, 아역, 아연, 아열, 아염, 아영, 아예, 아오, 아옥, 아옵, 아옹, 아왕, 아요, 아용, 아우, 아욱, 아운, 아울, 아웁, 아웃, 아웅, 아원, 아위, 아유, 아윤, 아으, 아은, 아음, 아읍, 아의, 아이, 아인, 아일, 악악, 악야, 악약, 악양, 악어, 악언, 악업, 악역, 악연, 악열, 악예, 악옹, 악완, 악욕, 악용, 악우, 악운, 악원, 악월, 악유, 악육, 악은, 악음, 악의, 악인, 악일, 안악, 안안, 안압, 안약, 안양, 안어, 안업, 안에, 안여, 안연, 안염, 안영, 안옥, 안온, 안옷, 안와, 안왕, 안욕, 안원, 안위, 안유, 안율, 안음, 안이, 안인, 안일, 앉아, 알알 ...

실전 끝말 잇기

언어로 시작하는 단어 (216개) : 언어, 언어 간 기능, 언어 객체, 언어건삽, 언어 게임, 언어 결정론, 언어 경계선, 언어 계통론, 언어 공동체, 언어관, 언어교양, 언어 교육, 언어 교육학, 언어 교육학자, 언어 교정, 언어 교정법, 언어 교정학, 언어 교환, 언어 구성소, 언어 구성 요소, 언어 구축, 언어권, 언어 규범, 언어 규칙, 언어 기능,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언어, 언어기지, 언어 기호, 언어년대학 ...
언어로 시작하는 단어는 21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언어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5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