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1개

두 글자:2개 세 글자:11개 네 글자:16개 다섯 글자:6개 여섯 글자 이상:6개 모든 글자: 41개

  • : (1)엮는 일. 또는 엮은 것. (2)민요에서, 고도의 자진가락으로 부르는 창법이나 곡조. 많은 사설을 엮어 가면서 자진가락으로 부른다.
  • 어매듭 : (1)밧줄을 잇는 데에 쓰는 매듭의 하나. 밧줄 끝에 ∞ 모양의 고리를 만들어 다른 밧줄 끝으로 엮는다.
  • 마디 음수 : (1)마디 모양으로 좌우로 번갈아 가며 연속으로 박음질하는 기계 자수.
  • 음 능직 : (1)능선 방향이 서로 반대인 능직이 서로 엮인 모양의 조직. 두 개의 능선이 교차하는 부분의 조직점을 삭제한다.
  • 음가구 : (1)싸리나 버들 초리, 참대 오리 따위로 결어서 만든 가구.
  • 음시조 : (1)초장ㆍ중장이 제한 없이 길며, 종장도 길어진 시조. 조선 중기 이후 발달한 것으로, 산문적 성질을 띠며 서민적 내용이 담겨 있다. (2)시조 창법에서, 평시조가 아닌 긴 시조를 얹어 부르는 사설지름시조, 휘모리 잡가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 (1)순서나 번호 등을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차례로 엮다. (2)이야기 따위를 뒤에서부터 서두로 엮어 가다.
  • 좌우 : (1)서양 매듭 공예의 하나. 중심이 되는 끈에 다른 끈을 이용해서 오른쪽, 왼쪽으로 방향을 바꿔 가며 엮는다.
  • 음시조 : (1)서울을 중심으로 전승되었던 수잡가(首雜歌)를 오늘날 음악적인 측면에서 이르는 말. 노래의 처음을 높이 질러 내고 창법을 바꿔 가며 하며, 장단을 번갈아 촘촘히 몰아 나가는 창법으로 부른다.
  • 음 수심가 : (1)서도 민요의 하나. 수심가로 시작하여 인생의 덧없음을 엮어 가듯 빠르게 부르고, 마지막을 수심가로 끝낸다.
  • : (1)엮은 위에 더 엮다.
  • 버드나무 섶 기 공법 : (1)버드나무류 가지의 섶을 한 단이나 여러 단 모아 하안에 늘어놓고 말뚝으로 고정한 뒤 토사를 덮는 공법. 버드나무류 가지에 뿌리가 나도록 하는 공법이다.
  • 이어 : (1)서양 매듭 공예의 하나. 중심이 되는 끈에 다른 끈을 ‘X’ 자 모양으로 교차시킨 다음, 한쪽으로 돌려 마디가 생기게 엮는다.
  • : (1)‘쥔쥐새끼놀이’의 북한어.
  • 이다 : (1)‘엮다’의 피동사. (2)‘엮다’의 피동사. (3)‘엮다’의 피동사. (4)‘엮다’의 피동사. (5)‘엮다’의 피동사. (6)‘엮다’의 피동사.
  • 지름 : (1)시조 창법의 하나. 형태적으로는 엇시조와 비슷한데, 지름시조처럼 초장 첫머리는 높여서 부르고 종장은 평시조 곡조로 부르나 다만 중장만은 길게도 짧게도 부를 수 있다.
  • : (1)노끈이나 새끼 따위의 여러 가닥을 얽거나 이리저리 어긋매어 어떤 물건을 만들다. (2)여러 개의 물건을 끈이나 줄로 어긋매어 묶다. (3)글이나 이야기 따위를 구성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소재를 일정한 순서와 체계에 맞추어 짜다. (4)자료를 모아 책을 편찬하다. (5)힘 있게 꾸며 말하다. (6)차례와 단계를 밟아 이어져 나가다.
  • 음지름 : (1)시조 창법의 하나. 형태적으로는 엇시조와 비슷한데, 지름시조처럼 초장 첫머리는 높여서 부르고 종장은 평시조 곡조로 부르나 다만 중장만은 길게도 짧게도 부를 수 있다.
  • 음공 : (1)제본소에서 책을 만들 때, 접지(摺紙)한 책을 실로 꿰매는 사람.
  • : (1)노를 꼬아 엮는 일. 또는 그런 물건.
  • 모아 음 기법 : (1)이미 존재하는 짧은 선율의 조각들을 짜깁기하는 음악 기법. 초기의 기독교 음악 기법 중 하나이다.
  • : (1)여러 사람이나 물건을 잇따라서 한 줄로 묶음.
  • 는목 : (1)판소리 창법에서, 사분사분 멋있게 엮어 내는 목소리.
  • 은이 : (1)책을 엮은 사람.
  • 평고 : (1)판소리를 기초로 하여 1970년대 연변에서 조선족이 만든 공연 형식. 노래를 위주로 한 1인 다역의 형식으로, 창자가 소평고를 손가락으로 치며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며 이야기를 진행한다.
  • 내리 : (1)위에서 아래로 엮다. (2)쉬지 아니하고 계속하여 말하다.
  • 수직 : (1)서양 매듭 공예의 하나. 중심이 되는 끈을 세로 방향으로 놓고 다른 끈을 열십자 모양으로 교차한 다음, 한쪽으로 돌려 마디가 생기게 엮는다.
  • 이다 : (1)‘치엮다’의 피동사.
  • 춤가락 : (1)춤사위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독자적인 율동 체계를 이룬 짧은 춤.
  • 음새 : (1)엮은 맵시나 모양새. (2)엮어 나가는 얼거리.
  • 청어 : (1)강강술래의 한 대목으로, 청어를 엮는 것을 흉내 내는 놀이. 풍어를 기원하는 뜻이 담겨 있다.
  • 강원도 음 아리랑 : (1)강원도 정선 지방 민요의 하나. 창자(唱者)의 감정에 따라 전래의 메나리 가락에 맞추어 교환창으로 부르는 민요이나, 합창으로 부르기도 한다. 긴 사설을 빠른 가락으로 촘촘히 엮어 가다가 뒷부분에 높은 소리로 한가락 길게 뽑는 특징이 있다.
  • 돌려 : (1)서양 매듭 공예의 하나. 중심이 되는 끈에 다른 끈을 한 방향으로 엮어 계속 마디가 생기게 한다.
  • 수평 : (1)서양 매듭 공예의 하나. 중심이 되는 끈을 가로 방향으로 놓고 다른 끈을 열십(十)자 모양으로 교차한 다음, 한쪽으로 돌려 마디가 생기게 엮는다.
  • 버드나무 울타리 기 공법 : (1)하안의 끝부분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일렬로 말뚝을 박고, 그 사이에 버드나무류 가지를 울타리와 같이 엮은 뒤 뒷부분에 토사를 채워 넣는 공법.
  • 어리 : (1)‘엮음’의 방언
  • 레이스 : (1)서양 매듭 공예 방법의 하나. 중심이 되는 끈에 다른 끈을 이용하여 한 방향으로 계속 마디가 생기도록 연달아 묶는다.
  • 음 아리랑 : (1)여러 지방의 아리랑을 두루 엮어 부르는 아리랑. (2)강원도 정선 지방 민요의 하나. 창자(唱者)의 감정에 따라 전래의 메나리 가락에 맞추어 교환창으로 부르는 민요이나, 합창으로 부르기도 한다. 긴 사설을 빠른 가락으로 촘촘히 엮어 가다가 뒷부분에 높은 소리로 한가락 길게 뽑는 특징이 있다.
  • 비웃 두름 : (1)한 줄에 잇대어 달아서 묶은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음자진한잎 : (1)국악 가곡 곡조의 하나. 음계는 3음 음계의 계면조이며, 계락 다음에 부른다. 대군(大軍)이 쳐들어오는 풍도(風度)로서, 고각(鼓角)을 울리는 노래인데, 남창과 여창 두 가지가 있다.
  • 올리 : (1)올라가며 엮다. (2)어떤 사실이나 내용을 두루 말하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엮으로 시작하는 단어 (16개) : 엮는목, 엮다, 엮어리, 엮어매듭, 엮은이, 엮음, 엮음가구, 엮음공, 엮음 능직, 엮음새, 엮음 수심가, 엮음시조, 엮음 아리랑, 엮음자진한잎, 엮음지름, 엮이다 ...
엮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엮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1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