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7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50개 세 글자:135개 네 글자:232개 다섯 글자:68개 여섯 글자 이상:184개 🥦모든 글자: 770개

  • 진성 : (1)충청남도 공주시 산성동 공산(公山) 위에 있는 산성. 사적 정식 명칭은 ‘공주 공산성’이다.
  • 영광 불갑사 대 : (1)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정면 세 칸, 측면 세 칸의 팔작지붕 건물로, 18세기 이전에 세워진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무늬와 조각으로 장식된 창살과 천장 구조가 특징적이다. 보물 제830호.
  • : (1)‘웅의하다’의 어근.
  • : (1)대수롭지 아니한 일로 서로 자꾸 다투는 모양. ‘아옹다옹’보다 큰 느낌을 준다.
  • : (1)영웅다운 기질이나 성품.
  • 글지다 : (1)소리가 울려 나오면서 굵은 데가 있다. (2)‘웅장하다’의 방언
  • : (1)젖꼭지가 옴폭 들어간 여자의 젖.
  • 담준론 : (1)뛰어난 언변과 날카롭고 바른 언론.
  • : (1)짚으로 만든 사람 모양의 물건. 음력 정월 열나흗날 저녁에 제웅직성이 든 사람의 옷을 입히고 푼돈도 넣고 이름과 생년을 적어서 길가에 버림으로써 액막이를 하거나, 무당이 앓는 사람을 위하여 산영장을 지내는 데 쓴다. ⇒규범 표기는 ‘제웅’이다.
  • 가로 : (1)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웅가로가 만든 프랑스의 패션 브랜드. 이탈리아 스타일을 프랑스의 낭만적 스타일에 접목하여 창의적인 스타일을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다.
  • 놀음 : (1)예전에, 아이들이 제웅을 가지고 놀던 놀이.
  • 서사시 : (1)역사상ㆍ전설상의 영웅을 주인공으로 그의 사적을 읊은 서사시. 서양에는 <일리아드>, <오디세이>, <니벨룽겐의 노래>, 우리나라에는 <동명왕편> 따위가 있다.
  • 한하다 : (1)날래고 사납다.
  • : (1)‘고양이’의 방언
  • 앉은 영보다 돌아다니는 머저리가 낫다 : (1)사람은 활동을 하고 돌아다녀야 함을 이르는 말.
  • 깊다 : (1)‘웅숭깊다’의 북한어.
  • : (1)‘야옹’의 방언
  • 가랑잎으로 눈(을) 가리고 아 한다 : (1)얕은수로 남을 속이려 한다는 말. <동의 속담> ‘눈 가리고 아웅’ ‘눈 벌리고 어비야 한다’ ‘머리카락 뒤에서 숨바꼭질한다’
  • : (1)양의 수컷. (2)‘웅고하다’의 어근.
  • 변하다 : (1)조리가 있고 막힘이 없이 당당하게 말하다. (2)의심할 나위 없이 명백하게 하다.
  • 도거읍 : (1)웅장한 도시와 큰 읍. 또는 큰 도회지.
  • 뎅이에 송사리 모이듯 : (1)부정적인 대상들이 한데 모여 와글거리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주염나무 도깨비 꼬이듯’
  • 습지 : (1)충청남도 태안군 신두리 사구 남쪽에 자리한 소규모 사구 습지.
  • : (1)박을 쪼개지 않고 꼭지 근처에 구멍만 뚫어 속을 파낸 바가지. 마른 그릇으로 쓴다.
  • : (1)손으로 한 줌 움켜쥘 만한 분량을 세는 단위. ⇒규범 표기는 ‘움큼’이다. (2)‘움큼’의 북한어.
  • 박 팔자 : (1)입구가 좁은 뒤웅박 속에 갇힌 팔자라는 뜻으로, 일단 신세를 망치면 거기서 헤어 나오기가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동숙 : (1)같은 꽃에서 암술과 수술의 숙기가 같은 것.
  • : (1)호걸과 영웅을 아울러 이르는 말.
  • : (1)뛰어난 계략.
  • : (1)불평이나 원망, 탄식 따위를 입속말로 혼자 계속 해 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 시대 : (1)영웅 서사시의 배경이 되었던 시대. 대략 원시 공동체 사회로부터 국가 사회까지의 과도기가 이에 해당한다.
  • : (1)뱃고동이나 문풍지 따위가 울리는 소리.
  • : (1)용맹스러운 병사.
  • 김천 직지사 대 : (1)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임진왜란 때 불탄 것을 재건한 건물이다. 앞면 다섯 칸, 옆면 세 칸으로 된 다폿집이며, 지붕의 형태는 팔작지붕이다. 보물 제1576호.
  • : (1)곰의 가죽.
  • 수 제거 : (1)잡종 제1 세대의 종자를 생산할 때, 모본의 수꽃을 제거하여 자가 수분을 막고 타가 수분만 가능하도록 하는 것.
  • 변조 : (1)웅변하는 것과 같은 말투.
  • : (1)‘웅절거리다’의 어근.
  • 덩이 : (1)움푹 파여 물이 괴어 있는 곳. 늪보다 훨씬 작다. (2)‘우물’의 방언 (3)‘엉덩이’의 방언
  • : (1)뛰어나게 잘 쓴 글씨. 또는 그런 필력이 있는 사람.
  • 변 학원 : (1)여러 사람들 앞에서 막힘없고 당당하게 말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말하는 기술이나 방법 따위를 가르치는 학원.
  • 곽처 괘서 사건 : (1)1733년에 이인좌의 난에 대한 처리 결과를 두고 남원에서 발생한 괘서 사건. 이 사건과 관련되어 조사받던 곽처웅의 집에서<풍신제문(風神祭文)>과 정부를 비방하는 글이 발견되었다.
  • 전설 : (1)초자연적인 능력을 지닌 인물의 활약을 내용으로 하는 전설. 부족 국가가 민족 국가로 옮겨 가는 시기에 신화와 사실(史實)의 경계 영역에서 형성되었다.
  • 문화 영 : (1)원시 사회의 종교에서, 그 문화적 여러 조건을 개량ㆍ발전하였다고 숭앙받는 인간 혹은 반신적(半神的) 존재. 신화나 전설에 전하여 오면서 신앙 숭배의 대상이 되고 있는 영웅을 이른다.
  • 성 양성 동주 : (1)수술만 있는 웅성화와 암술과 수술을 모두 갖춘 양성화가 같은 그루에 달리는 특성. 또는 그런 식물.
  • 쿠데 : (1)‘구덩이’의 방언
  • 동체 : (1)한 개체에 암수 두 생식 기관을 갖춘 것. 지렁이, 달팽이, 선충 따위가 있다.
  • 이주 : (1)암꽃과 수꽃이 각각 다른 그루에 있어서 식물체의 암수가 구별됨. 소철, 시금치, 은행나무 따위가 있다.
  • : (1)두 사람의 영웅. (2)중국 전한의 학자ㆍ문인(B.C.53~A.D.18). 자는 자운(子雲). 성제(成帝) 때에 궁정 문인이 되어 성제의 사치를 풍자한 문장을 남겼다. 후에 왕망(王莽) 정권을 찬미하는 글을 써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작품에 <감천부(甘泉賦)>, <하동부(河東賦)>, 저서에 ≪법언(法言)≫, ≪태현(太玄)≫ 따위가 있다.
  • 얼하다 : (1)나직한 목소리로 똑똑하지 아니하게 혼자 입속말을 계속 해 대다.
  • 크제기 : (1)‘웅덩이’의 방언
  • 집약 : (1)하나의 꽃에 있는 모든 수술의 꽃밥이 서로 합착하여 원통형으로 된 웅예. 국화과 식물에서 볼 수 있다.
  • 이강 : (1)이생 웅예의 하나. 수꽃술 넷 가운데 둘은 길고 둘은 짧은 것을 이르며 광대수염 따위에서 볼 수 있다.
  • 대구 동화사 대 : (1)대구광역시 동구 도학동 동화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목조 건축. 현재의 대웅전은 영조 3년(1727)에서 영조 8년(1732)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앞면 3칸, 옆면 3칸이며 팔작지붕에 다포 양식으로 만들어졌다. 문짝에 새긴 화려한 꽃살 무늬 장식이 돋보이는 건축물이다. 보물 제1563호.
  • 동가 : (1)한 꽃봉오리 안에 암술과 수술이 모두 갖추어져 암꽃과 수꽃의 구별이 없는 꽃.
  • : (1)박을 쪼개지 않고 꼭지 근처에 구멍만 뚫어 속을 파낸 바가지. 마른 그릇으로 쓴다.
  • 성 배우자 : (1)정자 따위의 수컷의 생식 세포를 통틀어 이르는 말.
  • : (1)씨를 받기 위하여 기르는 수컷.
  • 천도 : (1)고려 시대에, 십이 공도 가운데 예부 상서 정배걸이 세운 교육 기관. 정배걸의 시호를 홍문(弘文)이라 한 데서 부른 이름이다.
  • 테이 : (1)‘웅덩이’의 방언
  • 하다 : (1)떠나가는 손님을 일정한 곳까지 따라 나가서 작별하여 보내다.
  • 창원 천 패총 : (1)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철기 시대의 조개더미 유적. 웅천읍 동쪽의 배산(盃山) 꼭대기에 있으며, 돌덧널무덤과 집터로 추정되는 시설물이 조사되었다. 출토된 유물은 토기가 절대 다수이며, 김해 패총의 출토품과 유사하다. 변한과 가야 전기의 문화를 대표적으로 보여 주는 유적으로, 남해안에 분포하는 조개더미들과 공통점이 많다.
  • 삼체 : (1)수술대가 붙어 세 몸이 한 덩이가 된 수꽃술. 고추나물이 있다.
  • 긋중긋하다 : (1)여러 군데 쑥쑥 불거지거나 툭툭 비어져 있는 상태이다. (2)모여 서 있는 사람들의 키가 들쑥날쑥하다.
  • 성 가임성 : (1)화분이 꽃가루받이를 통해 정상적으로 난세포를 만나 수정이 되는 현상. 또는 그런 성질.
  • 팔라 : (1)미얀마의 샨주(Shan州) 서북부에 사는 소수 민족. 언어는 몬ㆍ크메르 언어군에 속하고, 주로 화전을 경작하여 차ㆍ수수 따위를 재배하며, 정령 신앙이 성하고 불교도 믿는다. 이웃하는 샨족과는 문화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 숭깊다 : (1)생각이나 뜻이 크고 넓다. (2)사물이 되바라지지 아니하고 깊숙하다.
  • 진성 자 동체증 : (1)난소 및 고환 조직의 양쪽 모두를 가지고 있는 남녀 한몸증. 남녀 양성의 전형적인 신체적 특징이 나타난다.
  • 어회무침 : (1)웅어회에 갖은양념과 채소를 넣어 무친 음식.
  • : (1)대단히 크고 웅장한 포부.
  • : (1)‘웅실거리다’의 어근.
  • 거럽대기 : (1)‘미꾸라지’의 방언
  • : (1)호랑이가 사납게 울부짖는 소리.
  • 주 도독부 : (1)백제가 멸망한 뒤, 그 땅에 중국 당나라가 설치한 도독부. 신라 문무왕이 물리쳐 없앴다.
  • : (1)‘웅혼하다’의 어근.
  • 무약 : (1)식물의 수술 가운데 꽃밥이 없는 헛수술.
  • 키다 : (1)‘웅크리다’의 방언 (2)손가락을 우그리어 물건 따위를 놓치지 않도록 힘 있게 잡다. ⇒규범 표기는 ‘움키다’이다. (3)새나 짐승 따위가 발가락으로 무엇을 꽉 잡다. ⇒규범 표기는 ‘움키다’이다.
  • 거리다 : (1)고양이나 범 따위의 짐승이 자꾸 울다. (2)좁은 소견으로 원망스럽게 투덜거리다. (3)서로 시비를 걸며 자꾸 다투다.
  • 하다 : (1)굴이나 구멍 따위가 쑥 우므러져 들어가 있다.
  • 어구이 : (2)웅어에 간을 하거나 기름장을 발라 구운 음식.
  • 인사 : (1)떠나가는 손님을 일정한 곳까지 따라 나가서 작별하며 나누는 인사.
  • 세포질성 성 불임 : (1)종자나 묘목을 얻으려고 기르는 나무의 세포질 인자 때문에 꽃가루의 발육이 불완전하여 씨를 맺지 못하는 현상. 세포질 인자는 주로 미토콘드리아 핵 외 유전자를 의미하며 옥수수, 밀, 벼, 담배, 유채에서 나타난다.
  • 통도사 대 : (1)경상남도 양산시 소재 통도사에 있는 조선 중기의 불전 건물. 정면으로 세 칸, 측면으로 다섯 칸의 겹처마 팔작지붕 건물로 신라 선덕 여왕 때 창건된 이후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으나 인조 23년(1645)에 중건되었다. 석가모니의 사리를 모신 금강 계단과 함께 국보로 지정되어 있다. 국보 정식 명칭은 ‘양산 통도사 대웅전 및 금강 계단’이다.
  • 구리다 : (1)‘웅크리다’의 방언
  • 고창 선운사 대 : (1)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신라 진흥왕 때 처음 세워진 것으로 전한다. 조선 성종 3년(1472)에 새로 지은 것이 임진왜란 때 불타서 광해군 5년(1613)에 다시 지었다. 섬세한 장식과 빗살 여닫이문이 화려한 조선 중기의 건축 양식을 잘 보여 준다. 보물 제290호.
  • 성좌 : (1)북두칠성을 중심으로 북극에 가까이 있는 별자리. 북극성 주위에서 가장 크고 밝게 빛나는 별자리로, 5월 초순에 자오선을 통과한다.
  • 작업 : (1)육종이나 채종 과정에서 설계된 인공 교잡을 실시하기 위하여 수술을 제거하는 작업. 손으로 제거하는 방법과 약품 처리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 쌍계사 대전 삼세불탱 : (1)경상남도 하동군 쌍계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탱화. 완전한 형태를 갖춘 18세기 후반의 대형 불화로, 의겸(義謙)에서 승윤(勝允), 평삼(平三)으로 이어지는 불화승의 계보와 화풍 연구에 좋은 자료가 된다. 보물 제1364호.
  • 다자 : (1)번식기에 수컷 한 마리가 암컷 여러 마리를 거느리는 일. 물개 따위의 동물에게서 볼 수 있다. (2)수정에서 두 개 이상의 자성 전핵이 하나의 웅성 전핵과 융합하는 현상. 그 결과 세 개 이상의 전핵을 가진 세포가 생겨난다.
  • 재대략 : (1)크고 뛰어난 재능과 지략.
  • : (1)뛰어나게 좋은 글이나 작품.
  • 주의 : (1)영웅을 숭배하거나 영웅적 행동을 좋아하여 영웅인 체하는 태도. (2)일반 대중의 능력을 무시하고 영웅적 개인의 사상과 행동을 으뜸으로 여기는 개인주의의 하나.
  • : (1)병아리의 수컷을 이르는 말.
  • 디이 : (1)‘웅덩이’의 방언
  • 세포질적 성 불임 : (1)종자나 묘목을 얻으려고 기르는 나무의 세포질 인자 때문에 꽃가루의 발육이 불완전하여 씨를 맺지 못하는 현상. 세포질 인자는 주로 미토콘드리아 핵 외 유전자를 의미하며 옥수수, 밀, 벼, 담배, 유채에서 나타난다.
  • 예 제거 : (1)식물이 교배를 할 때에 자화 수분을 방지하기 위하여 꽃이 피기 전 꽃봉오리일 때에 수술의 꽃밥을 제거하는 일.
  • 기중기 : (1)크기가 크고 고르지 아니한 것들이 듬성듬성 많이 모여 있는 모양. (2)키가 크고 작은 사람들이 여럿이 모여 있거나 일어서는 모양.
  • 여수 흥국사 대 : (1)전라남도 여수시 중흥동 흥국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인조 2년(1634)에 계특 대사가 절을 고쳐 세울 때 지은 건물로, 석가 삼존불을 모시고 있는 중심 법당이다. 보물 제396호.
  • : (1)사랑과 의무 사이에서 갈등하는 귀족 계급 주인공의 이야기를 서사시의 형식으로 표현한, 17세기에서 18세기 전반까지의 극 양식.
  • 호색 : (1)영웅은 여색(女色)을 좋아한다는 말.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웅으로 시작하는 단어 (366개) : 웅, 웅가레티, 웅가로, 웅강, 웅강하다, 웅개, 웅거, 웅거럽대기, 웅거지, 웅거하다, 웅건, 웅건하다, 웅걸, 웅걸하다, 웅검, 웅게웅게, 웅게웅게하다, 웅게중게, 웅경, 웅경하다, 웅계, 웅계야명, 웅계야명하다, 웅고, 웅고락지, 웅고하다, 웅굉, 웅굉하다, 웅구, 웅구락대기 ...
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6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웅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7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