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3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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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질 서사 세계적 이야 : (1)서사에서, 서술자가 제시된 사건이나 상황의 등장인물로 기능하는 이야기. 이 이야기의 서술자는 등질 서사 세계적 서술자로 불린다.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가 대표적이다.
  • 새우 벼락 맞던 이야기를 한다 : (1)새우가 벼락을 맞아 봉변당하던 이야기를 한다는 뜻으로, 까맣게 잊어버린 지난 일을 새삼스럽게 들추어내서 기억나게 하는 쓸데없는 행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선행적인 이야기하기 : (1)말해지는 사건이나 상황에 선행하는 이야기하기. 제라르주네트의 용어이다.
  • 이야이야 : (1)하고 싶은 말을 거침없이 마구 털어놓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관용구> ‘넋이야 신이야’
  • 서른세 해 만에 꿈 이야기 한다 : (1)까맣게 잊어버린 지난 일을 새삼스럽게 들추어내서 상기시키는 쓸데없는 행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이야기꽃 : (1)즐겁고 재미나는 이야기나 이야기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이야기 안의 이야 : (1)소설에서, 이야기 속에 또 하나의 이야기가 들어 있는 소설.
  • 도깨비이야 : (1)‘도깨비소리’의 북한어.
  • 세상이 야박하면 인심도 이지러진다 : (1)살아 나가기가 힘들게 되면 자연히 사람들의 착한 마음도 이지러지기 쉽다는 말.
  • 메타 이야기적 기호 : (1)주어진 이야기에서, 해당 이야기를 가능하게 하는 의미의 코드를 근거로 하여 언급되는 다른 기호. 예를 들면, “민수는 준수에게 연필을 주었고, 준수가 민수에게 연필을 되돌려주었다. 이 약속은 일주일 동안 계속되었다.”에서 ‘이 약속’이 이것에 해당한다.
  • 이야이야 : (1)‘콩팔칠팔’의 방언
  • 루바이야 : (1)페르시아의 시인 오마르 하이얌이 지은 사행시집(四行詩集). 영국의 시인 피츠제럴드가 영어로 번역함으로써 유명해졌다.
  • 이야기의 수준 : (1)등장인물이나 사건 따위가 서사 세계에서 차지하는 수준. 특정 인물이 하는 이야기의 행위가 서사 세계의 안에서 일어나는지 밖에서 일어나는지를 말할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 일차적 이야 : (1)스스로의 이야기 심급(narrating instance)과는 다른, 별도의 이야기 심급을 끌어들이는 이야기. 초서의 ≪캔터베리 이야기≫가 대표적이다.
  • 이야 바른대로 말이지 : (1)사실대로 솔직히 말해서.
  • 노래이야 : (1)하나의 작은 이야깃거리를 노래와 대사로 표현하는 무대 예술 형식. 무용이 적절히 결합하기도 한다. 1960년대에 북한에서 근로자들에 의하여 새롭게 창조된 대중 예술 형식이다.
  • 이야 : (1)이어지는 이야기의 뒷부분. (2)어떤 일이 있은 뒤에 나오는 이야기.
  • 모방에 의한 이야기 언설 : (1)현실의 모방을 의미하는 비평 용어. 문학의 본질을 설명하는 중요한 개념이다. 영화 이론 분야에서도 현실 재현에 얼마나 비중을 두는가, 즉 사실주의적 특성을 어느 정도 띠는가에 따라 해당 영화의 재현적 특성 즉 ‘미메틱함’을 논한다. 다큐멘터리는 통상 실험 영화보다 훨씬 재현적이다.
  • 의사 서사 세계적 이야 : (1)일차적 이야기 속 서술자에게 맡겨진 이차적 이야기(second degree narrative). 제라르주네트가 사용한 개념이다. 어떤 서사에서 A가 B에게 C에 대한 이야기를 한 뒤에, B가 같은 이야기를 다른 누군가에게 할 경우를 가리킨다.
  • 이야이야 : (1)보통 장기를 둘 때에 이르는 말로, 두 사람이 서로 대립하여 승부를 가리기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관용구> ‘장군 멍군’ ‘멍군 장군’ ‘장이야 멍이야’
  • 능통 감투 이야 : (1)몸에 쓰거나 걸치면 사람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되는 물건에 관한 설화. 다른 물건들도 있지만, 주로 감투가 등장한다.
  • 이야이야 : (1)용서해 달라고 몹시 비는 모양.
  • 깜쩍이야 : (1)‘깜짝이야’의 방언
  • 마주이야 : (1)마주 대하여 하는 이야기.
  • 반복적 이야 : (1)이미 발생한 일을 여러 번 보고하는 이야기. ‘열두 시에 민수는 영채를 만났다. 열두 시에 민수는 영채를 만났다. 열두 시에 민수는 영채를 만났다. 민수는 행복했다.’ 같은 문장 따위이다.
  • 이야 : (1)‘뒷이야기’의 북한어. (2)‘뒷이야기’의 북한어. (3)뒤에서 하는 논의. (4)‘에필로그’의 북한어.
  • 우마이야 : (1)661년에 무아위야 일세가 다마스쿠스를 수도로 하여 수립한 이슬람 왕조. 중앙아시아로부터 에스파냐까지를 지배하고 서유럽에 이슬람 문화를 전하기도 하였으나 750년에 아바스 왕조에게 멸망하였다.
  • 이야 : (1)‘타이어’의 북한어.
  • 이야이야 : (1)‘흥이야’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 이야기 영역 : (1)서사에서 등장인물과 관련된 일련의 활동 영역. 등장인물의 중요도를 확인하는 척도로 기능하거나, 주어진 상황에 대한 등장인물의 반응을 알려 준다.
  • 복 타러 가는 이야 : (1)신비스럽고 초인간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설화의 한 유형. 신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길을 떠난 가난한 인물이 여정에서 만난 사람들의 이런저런 난제들를 해결하는 법을 알게 되어 그들에게 가르쳐 준 뒤에 자신도 복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 다니엘 이야 : (1)13세기의 전례극. 자유롭고, 독립적인 첫종교극이다.
  • 고압다이야 : (1)높은 압력에 견딜 수 있게 든든히 만든 타이어. ⇒남한 규범 표기는 ‘고압타이어’이다.
  • 이야이야 (한다) : (1)내게 닥친 복이냐 아니면 내 운명이 그러하냐는 뜻으로, 뜻밖에 좋은 수가 나서 어쩔 줄을 모르고 기뻐하는 모양을 이르는 말.
  • 이야기가 났으니 말이지 : (1)기왕 어떤 말이 나온 김에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말하겠다는 말.
  • 이야이몬 : (1)‘이왕이면’의 방언
  • 이야기되다 : (1)어떤 사물이나 사실, 현상이 일정한 줄거리로 만들어져 말이나 글이 되다. (2)자신이 경험한 지난 일이나 마음속에 있는 생각이 남에게 알려지다. (3)어떤 사실이나, 또는 있지 않은 일이 사실처럼 꾸며져 재미있는 말로 표현되다. (4)말이나 주장 따위가 일리가 있다고 생각되다. (5)소문이나 평판이 나다. (6)어떤 문제에 대하여 의견이 일치되다.
  • 야타이야 : (1)야자과의 상록 교목. 줄기는 높이가 3~5미터이고 짧고 굵으며, 악어의 등가죽 모양으로 울퉁불퉁하게 잎대의 기부가 남아 있다. 잎은 커다란 깃털 모양이고 여러 개가 달려 위로 비스듬히 퍼진다. 관상용, 정원수 따위로 재배한다.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8℃ 정도에서도 잘 자란다.
  • 이야 : (1)놀라거나 갑자기 힘을 쓸 때, 또는 기쁘거나 화가 날 때 외치는 소리. (2)강조의 뜻을 나타내는 보조사. (3)‘형’의 방언
  • 맺음이야 : (1)‘에필로그’의 북한어.
  • 이야 : (1)‘와이어로프’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와이어줄’이다.
  • 이야이야 : (1)하고 싶은 말을 거침없이 마구 털어놓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관용구> ‘신이야 넋이야’
  • 나가 말하는 이야기 상황 : (1)슈탄첼(Stanzel, F.)이 정립한 세 가지 이야기 상황 가운데 하나. 서술자가 보고되는 사건이나 상황에 참여한다는 특징이 있다. 디킨스의 ≪거대한 유산≫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 났던 곳에서 흰죽 쑤어 먹던 이야기 한다 : (1)때와 환경을 고려하지 아니하고 엉뚱한 말을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낡은 터에서 이밥 먹던 소리 한다’ ‘묵은 집터에서 고추장 찍어 먹던 소리를 한다’
  • 빈 숲 속의 이야 : (1)1868년에 슈트라우스가 작곡한 연주회용 왈츠곡. 뮐러의 시를 바탕으로 빈 숲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목가적인 정취를 살린 작품이다.
  • 이야 전봇대로 이를 쑤시건 말건 : (1)남이야 무슨 짓을 하건 상관할 필요가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남이야 낮잠을 자든 말든’ ‘남이야 뒷간에서 낚시질을 하건 말건’ ‘남이야 삼승(三升) 버선을 신고 못자리를 밟든 말든’ ‘남이야 지게 지고 제사를 지내건 말건’
  • 이야기거리 : (1)이야기할 만한 재료나 소재. ⇒규범 표기는 ‘이야깃거리’이다.
  • 이야기하다 : (1)어떤 사물이나 사실, 현상에 대하여 일정한 줄거리를 가지고 말을 하거나 글로 쓰다. (2)자신이 경험한 지난 일이나 마음속에 있는 생각을 남에게 일러 주다. (3)어떤 사실에 관하여, 또는 있지 않은 일을 사실처럼 꾸며 재미있게 말을 하다. (4)다른 사람과 말을 주고받다. (5)소문이나 평판을 내다.
  • 이야하다 : (1)아니꼬운 듯이 세게 콧방귀를 뀌다. (2)흥청거리며 흥이 나 하다.
  • 달력 이야 : (1)독일 문학에서, 달력에 다양한 글을 서술하여 완성하는 이야기.
  • 이야기곡 : (1)인민을 위하거나 인민 속에서 나온 구비 전설 따위를 내용으로 하는 음악 작품.
  • 이야기 계약 : (1)이야기의 존립 근거가 되는, 서술자와 읽거나 듣는 사람 간의 합의. “말을 잘 듣겠다고 약속하면 이야기를 해 줄게.”와 같은 표현은, 이야기도 일종의 계약ㆍ거래임을 나타낸다.
  • 후속적인 이야기하기 : (1)이야기된 사건이나 상황을 시간적으로 전개하는 서술 방식. 전통적인 이야기에서 많이 나타난다.
  • 이야깃주머니 : (1)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나 그런 사람의 기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일인칭의 이야 : (1)등장인물인 서술자가 스스로 처한 상황ㆍ사건을 제시하는 이야기.
  • 죽은 자식이야 다 잘났지 : (1)죽은 자식은 하나같이 잘난 것같이 여겨 섭섭해하는 부모의 심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오래전에 없어져 볼 수 없는 사물에 대하여 좋은 것이건 나쁜 것이건 덮어놓고 훌륭한 것이었다고 말하는 경우를 비난조로 이르는 말.
  • 이야기 상황 : (1)이야기된 것의 매개가 되는 과정. 슈탄첼(Stanzel, F.)에 따르면 이야기 상황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국외의 서술자에 의한 이야기 상황, 작중 인물에 반영하는 이야기 상황, ‘나’가 말하는 이야기 상황이 그것이다.
  • 호랑이 이야기 엿듣고 횡재한 동생 : (1)나쁜 형 때문에 눈이 멀게 된 착한 아우가 겪는 우여곡절을 내용으로 하는 민간 설화. 우리나라의 전 지역에 걸쳐 구전된다.
  • 우마이야 모스크 : (1)시리아의 다마스쿠스에 있는 이슬람 사원. 동로마 제국 시대의 기독교 성당을 708년에 우마이야 왕조의 칼리프 와리드가 모스크로 개조한 것으로, 초기 이슬람 건축의 정화이다.
  • 겐지 이야 : (1)11세기 초 무라사키 시키부(紫式部)가 쓴 일본 문학의 걸작. 본격 장편 소설 가운데 세계에서 아주 오래되고 매우 훌륭한 문학 작품의 하나로 꼽히며, 지극히 세련되고 우아한 귀족들로 이루어진 독특한 사회의 모습을 잘 그려 내고 있다. 소설의 대부분은 겐지 왕자가 살면서 여러 여자를 만나고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이다.
  • 헤이케 이야 : (1)일본 헤이케 일가의 번영과 몰락을 묘사한 일본 군기 문학. <헤이케 판타지>의 원본 이야기이기도 하다. 호겐의 난과 헤이지의 난에서 승리한 다이라 씨와, 헤이지의 난에서 결국 패배한 미나모토 씨의 이야기, 그 후 다이라 일가의 최후까지를 묘사하고 있다.
  • 이야이야하다 : (1)일을 얼렁뚱땅하게 한 것을 남들이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약삭빠르게 넘기다.
  • 월요 이야 : (1)1873년에 간행한 도데의 단편집. 〈환상과 이야기〉, 〈공상과 추억〉의 2부로 되어 있으며 〈마지막 수업〉, 〈교황은 죽었노라〉 따위의 단편 41편이 수록되어 있다.
  • 이야 : (1)‘행여나’의 방언
  • 이야기 그림판 : (1)영화나 텔레비전의 프로그램, 광고 따위를 보는 사람들이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장면을 그림이나 사진으로 정리하여 제시하는 장면 연출판.
  • 이야기가 다르다 : (1)조건, 상황 따위가 달라지다.
  • 이야트와리 제도 : (1)19세기 초기에 인도에서 영국 동인도 회사가 시행하였던, 지조(地租)를 사정(査定)하는 한 방식. 경작 농민에게 토지 소유권을 부여하고, 지조의 사정은 그 토지의 소유자 및 경작자와 동인도 회사 사이에서 개별적으로 처리하고, 납세의 각 책임은 농민이 지도록 하였다.
  • 이야기 줄거리 : (1)이야기, 소설, 영화, 프로그램 시나리오 따위에서 군더더기를 제외한 핵심이 되는 플롯.
  • 도둑이 도둑이야 한다 : (1)지은 죄를 숨기려고 한 짓이 도리어 죄를 드러내고 맒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관용구> ‘도둑이 포도청 간다’ ‘불낸 놈이 불이야 한다’
  • 장미 이야 : (1)중세 말에 프랑스어로 쓰인 운문 소설. 궁정 사교계를 상징하는 정원 안에서 한 청년이 장미 꽃봉오리에 비유되는 처녀에게 구애하는 과정을 꿈의 형식을 빌려 알레고리로 그린 작품이다.
  • 국외의 서술자에 의한 이야기 상황 : (1)슈탄첼(Stanzel, F.)이 정립한 세 가지 이야기 상황 가운데 하나. 서사에서 이야기되는 사건이나 상황에 참여하지 않는 전지적 시점의 서술자를 특징으로 한다.
  • 이야기판 : (1)여러 사람이 모여서 이야기를 하는 판. (2)애니메이션이나 영화, 광고 따위를 제작할 때, 이야기의 내용을 보는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장면을 앞으로 완성해야 할 영상에 가장 가깝게 그림이나 사진 따위로 정리한 장면 연출 판.
  • 기사도 이야 : (1)중세 유럽에서 성행한, 기사를 주인공으로 하는 일련의 문학 작품을 통틀어 이르는 말. 무훈시나 연애시를 중심으로 하고, 주로 음유 시인들이 성안이나 시중(市中)에서 손수 악기를 켜면서 노래로 불렀으며, 아서왕 전설에서 제재를 구한 것이 많다.
  • 메타 서사 세계적 이야 : (1)서사론에서, 화자가 놓여 있는 세계와 서사 세계의 관계를 나타내는 이야기. 허구의 문학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이 그 안에서 그려 내는 또 다른 세계에 관한 이야기이다.
  • 이야기책 : (1)옛날이야기를 적은 책. (2)‘소설책’을 달리 이르는 말.
  • 아서왕 이야 : (1)6세기 무렵의 영국 아서왕에 관한 여러 전설 및 그 기사들의 모험과 사랑 따위를 그린 소설. 중세 이후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운문, 산문, 뮤지컬 따위로 지어졌다.
  • 이야기의 보고 : (1)이야기에서 등장인물의 생각이나 발화 내용을 서술자가 직접 자신의 언어로 설명하는 것.
  • 이전이야 : (1)‘옛날이야기’의 방언
  • 이질 서사 세계적 이야 : (1)서술자가 제시된 사건이나 상황 속 등장인물이 아닌 이야기. 호머의 <일리아드>가 대표적이다.
  • 이야이야하다 : (1)‘항이야하다’를 강조하여 되풀이하는 말.
  • 이야기 장단에 도낏자루 썩는다 : (1)이야기에 정신이 팔려 시간 가는 줄을 깨닫지 못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호프만 이야 : (1)프랑스의 오펜바흐가 작곡한 오페라. 독일의 소설가 호프만의 소설을 각색한 대본을 바탕으로 작곡한 것으로, 미완성인 것을 작곡자가 사망한 뒤에 기로(Guiraud, E.)가 보필(補筆)하였다. 1881년에 초연되었으며, 제2막의 <뱃노래>가 유명하다. 3막.
  • 옛날이야 : (1)예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 (2)옛날에 있었던 일.
  • 어머이야 : (1)‘어머’의 방언
  • 이야이면 : (1)‘이왕이면’의 방언
  • 사또님 말씀이야 다[늘] 옳습지 : (1)아랫사람이 윗사람의 말을 빈정거리는 경우를 이르는 말. (2)제 의견만 옳다고 우기는 사람에게 귀찮아져서 한 걸음 양보함을 이르는 말.
  • 겉보리를 껍질째 먹은들 시앗이야 한집에 살랴 : (1)아무리 고생을 하고 살망정 남편의 첩과 한집에서 살 수는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이야 : (1)프랑스의 작가 에메가 쓴 우화집. 어린 자매와 고양이, 암소, 당나귀, 돼지가 모여 사는 농가의 안뜰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을 그린 17편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다. 1934년에 간행되었다. 3권.
  • 이야기체 영화 : (1)기승전결에 따라 진행되는 이야기가 있는 영화. 고전 할리우드 시기에 그 전형적 유형이 시작되었다.
  • 복 빌러 가는 이야 : (1)신비스럽고 초인간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설화의 한 유형. 신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길을 떠난 가난한 인물이 여정에서 만난 사람들의 이런저런 난제들를 해결하는 법을 알게 되어 그들에게 가르쳐 준 뒤에 자신도 복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 이야이야하다 : (1)어떤 일에 대하여 못마땅해하며 콧방귀를 되고 세게 뀌다.
  • 이야기 가치성 : (1)사건이나 상황을 이야기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만드는 성질. 어떤 사건이나 상황이 돌출적이고 예외적이고 평범하지 않을 때 이야기 가치성을 지닌다.
  • 이야깃거리 : (1)이야기할 만한 재료나 소재.
  • 이야깃주머니 설화 : (1)이야기를 좋아해서 이야기를 주머니 속에 가두기만 하던 사람이 죽을 위기에서 살아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설화. 이야기를 자루 속에 가두어 두기만 하던 소년이 있었는데 갇혀 있던 이야기 귀신들은 소년이 장가가는 날 소년을 죽이기로 했다. 그 귀신들의 소리를 들은 하인이 소년을 구한다는 내용의 설화이다. 일반담 유형에 해당한다.
  • 비엔나 숲 속의 이야 : (1)1868년에 슈트라우스가 작곡한 연주회용 왈츠곡. 뮐러의 시를 바탕으로 빈 숲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목가적인 정취를 살린 작품이다.
  • 스폰지다이야 : (1)‘스펀지 타이어’의 북한어.
  • 이야기 전략 : (1)이야기를 보고할 때에 지키는 절차 및 순서. 이야기를 하는 와중에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이다.
  • 이야기 도식 : (1)이야기에 존재하는 일반적인 틀. 그레마스(Greimas, A.)가 사용한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발신자와 주체는 계약으로 맺어지고, 이 계약을 통해 주체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이후 시련을 거쳐 계약을 실행함으로써 발신자에게 보상이나 징벌을 받는다.
  • 동경 이야 : (1)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1953년 영화. 제이 차 세계 대전 후의 일본 사회를 배경으로 노부모와 자식들 간의 갈등을 통하여 일본 가족 제도의 붕괴를 그린 영화이다. 정지된 듯한 화면과 카메라 움직임의 절제, 회화적인 구성 따위로 성찰적인 시선을 반영하였다.
  • 참새와 파리 이야 : (1)참새와 파리의 모습에 대한 유래를 설명하고 있는 설화. 참새와 파리의 싸움에 대하여 까치가 판결을 내리는 내용으로 동물 유래담에 속한다. 참새처럼 종아리를 맞지 않기 위하여 파리는 까치에게 앞발을 싹싹 빌었는데 그때부터 파리가 앞발을 지금과 같이 비비게 되었고, 까치의 판결을 명심하기 위하여 참새는 지금처럼 톡톡 뛰어다니게 되었다는 이야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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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774개) : 아아, 아악, 아안, 아알, 아압, 아애, 아야, 아약, 아얌, 아양, 아어, 아언, 아에, 아여, 아역, 아연, 아열, 아염, 아영, 아예, 아오, 아옥, 아옵, 아옹, 아왕, 아요, 아용, 아우, 아욱, 아운, 아울, 아웁, 아웃, 아웅, 아원, 아위, 아유, 아윤, 아으, 아은, 아음, 아읍, 아의, 아이, 아인, 아일, 악악, 악야, 악약, 악양, 악어, 악언, 악업, 악역, 악연, 악열, 악예, 악옹, 악완, 악욕, 악용, 악우, 악운, 악원, 악월, 악유, 악육, 악은, 악음, 악의, 악인, 악일, 안악, 안안, 안압, 안약, 안양, 안어, 안업, 안에, 안여, 안연, 안염, 안영, 안옥, 안온, 안옷, 안와, 안왕, 안욕, 안원, 안위, 안유, 안율, 안음, 안이, 안인, 안일, 앉아, 알알 ...

실전 끝말 잇기

이야로 시작하는 단어 (74개) : 이야, 이야기, 이야기가 났으니 말이지, 이야기가 다르다, 이야기 가치성, 이야기거리, 이야기 계약, 이야기곡, 이야기 귀신, 이야기 그림판, 이야기 그림판 작가, 이야기꼭지, 이야기꽃, 이야기꾼, 이야기꾼 사위 설화, 이야기 능력, 이야기 도식, 이야기되다, 이야기되지 않는 이야기, 이야기된 언설, 이야기된 화법, 이야기로 벼슬 얻기, 이야기 만화, 이야기 문법, 이야기 문학, 이야기 미술, 이야기보따리, 이야기 상황, 이야기성, 이야기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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