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0개

두 글자:1개 세 글자:9개 네 글자:11개 다섯 글자:20개 여섯 글자 이상:39개 🐬모든 글자: 80개

  • 교차 활주로 : (1)서로 다른 방향으로 교차하는 두 개 이상의 활주로. 바람의 방향이 자주 변하는 공항에 설치한다.
  • 이륙 상승 활주로 거리 : (1)감항 유벌(減航流筏)이 비행기 수송의 수송기에 설정되어 있는 이륙에 필요한 활주로 거리. 가속 정지 거리 및 고도 10.5미터 또는 15미터에 도달할 때까지의 수평 거리상 쌍방으로부터 결정된다.
  • 주로 : (1)육상ㆍ수영ㆍ경마ㆍ골프 따위에서, 달리거나 나아가는 길.
  • 평행 활주로 : (1)단일 활주로일 때 용량이 부족해지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하여, 표준화된 이격 거리를 유지하며 나란히 설치하는 활주로.
  • 이설 활주로 말단 : (1)계획된 활주로의 시작 지점 이외의 지점에 위치한 활주로 말단. 이 지역에 착륙이 허용되지 않으나, 활주로 진입을 위한 지상 활주와 이륙을 위한 이륙 활주는 허용된다.
  • 주로 어깨 표시 : (1)활주로 양쪽에 흰색으로 표시된 옆선 바깥쪽에 노란색 사선으로 그려진 보조 옆선. 전체적인 활주로 제한치를 시각화한 것이다.
  • 폐쇄 활주로 : (1)항공기 이착륙에 사용되지 않는 활주로. 공항 관리 사무소 또는 군 운용 사무소만이 활주로를 폐쇄할 수 있으며, 활주로 끝부분에 ‘X’로 표시한다.
  • 주로 어깨 마킹 : (1)활주로 양쪽에 흰색으로 표시된 옆선 바깥쪽에 노란색 사선으로 그려진 보조 옆선. 전체적인 활주로 제한치를 시각화한 것이다.
  • 엇갈림 활주로 : (1)불가피한 지형을 이용하거나 항공기의 지상 이동 거리를 줄이고자 할 때 배치하는 두 개의 활주로.
  • 주로 구역 : (1)항공기의 이착륙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활주로 양쪽 끝에 이어서 설치한 구역. 활주로와 폭이 같고 항공기의 중량을 견딜 수 있는 강도로 만든다.
  • 유효 활주로 경사도 : (1)활주로 중심선의 최대 표고차를 활주로 길이로 나눈 값. 백분율로 나타내며, 활주로 길이 보정 시 이 값의 매 1%마다 이륙 활주로 길이를 10%씩 증가시킨다.
  • 동작주로서의 서술자 : (1)서사에서 보고된 상황 속의 등장인물이면서 그 상황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술자. 르사주가 쓴 <질 블라스>의 주인공이 대표적인 예이다.
  • 주로 : (1)육상 경기ㆍ경마 따위에서, 직선으로 된 주로.
  • 주로 끝 식별등 : (1)활주로 양옆에 설치되어 활주로의 정보를 알려 주는 지시 등. 활주로의 말단을 눈에 띄게 하기 위해 활주로 말단 등열 연장 선상의 양측에 대칭적으로 배치하는 섬광 지표로, 항공 등화와 한 쌍이다.
  • 오프셋 평행 활주로 : (1)활주로 말단에서 엇갈려 있는 평행 활주로.
  • 우주 로봇 : (1)우주의 연구와 개발에 쓰는 로봇.
  • 다중 활주로 : (1)출발을 위한 전용 활주로와 도착을 위한 전용 활주로를 사용하는 일. 항공기의 불필요한 발착 지연을 감소시키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사용한다.
  • 주로 기본 길이 : (1)항공기가 원활하게 이착륙하도록 한 지점의 수직 높이를 0으로 한 뒤 바람과 경사가 없는 조건에서 정하는 활주로의 길이.
  • 균형 활주로 길이 : (1)이륙 거리와 가속 정지 거리가 같게 되도록 설계한 활주로의 길이.
  • 이륙 활주로 거리 : (1)감항 유벌(減航流筏)이 비행기 수송의 수송기에 설정되어 있는 이륙에 필요한 활주로 거리. 가속 정지 거리 및 고도 10.5미터 또는 15미터에 도달할 때까지의 수평 거리상 쌍방으로부터 결정된다.
  • 주로 거리등 : (1)활주로를 이용하여 이착륙을 시도하는 비행기 조종사에게 남은 지상 거리를 알리기 위해 설치한 조명등.
  • 계기 접근 활주로 : (1)계기를 사용하여 비행하는 항공기가 직선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적절한 방향 지시를 해 주는 항행 원조 시설과 항공 보안 시설이 갖추어진 활주로.
  • 우주 로켓 : (1)우주선이나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기 위하여 사용하는 로켓.
  • 주로 : (1)육상 경기장에서, 트랙이 굽은 부분.
  • 계기 비행 활주로 : (1)조종사가 외부의 도움 없이 전적으로 계기를 참조하여 비행기를 조종할 수 있는 활주로.
  • 주로 온도 : (1)활주로 상공의 공기 온도. 엔진이나 항공기의 성능을 계산할 때 필요한 밀도 고도를 계산하는 데 유용하게 쓰인다.
  • 공통주로 : (1)달리기에서, 어느 경기자나 자유로이 달릴 수 있는 주로.
  • 주로 표지 : (1)항공기가 이착륙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운행을 원활하게 하도록 활주로에 흰색의 페인트를 이용하여 중심선, 지시선, 경계선, 끝 지점 따위를 나타낸 표시.
  • 주활주로 : (1)공항에 둘 이상의 활주로가 있는 경우, 상황이 허락하는 한 항상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활주로. 규모 및 사용 빈도, 시설 등급 따위에서 우수한 대표성을 가진 활주로이다.
  • 간이 활주로 : (1)보조 장비나 활주로 식별 표시는 없으나, 중앙 표시선ㆍ화살표ㆍ방향 등 시계 비행만을 위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활주로.
  • 주로 : (1)최대 방사의 방향을 지향하는 방사 로브. 다로브나 분할 빔 안테나 따위에는 하나 이상의 주로브가 존재한다.
  • 자유주로 : (1)‘오픈 코스’의 북한어.
  • 주로 가시거리 : (1)활주로 중심선의 접지 시 조종사가 평균적인 눈높이에서 이륙 방향 또는 착륙 방향을 바라볼 때, 활주로 혹은 활주로를 표시하는 등불이나 표지를 볼 수 있는 최대의 거리.
  • 주로보트 : (1)‘우주 로봇’의 북한어.
  • 곡선 주로 : (1)육상 경기장에서, 트랙이 굽은 부분.
  • 주로 보호 구역 : (1)활주로를 이용하여 이착륙하는 항공기가 안전하게 운행하도록 통행자를 차단하고 장애물 설치를 금지하는 데 요구되는 여유 공간.
  • 현용 활주로 : (1)현재 항공기의 이륙과 착륙에 사용되고 있는 활주로.
  • 주로 가장자리등 : (1)활주로의 방향을 알려 주고, 그 양측 경계의 표식이 되도록 활주로의 양쪽 옆을 따라 설치된 등.
  • 오염 활주로 : (1)표면이 물, 얼음, 눈, 서리, 고무 조각 따위로 오염된 활주로.
  • 주로 이용 가능률 : (1)측풍 요소로 인하여 활주로 사용이 제한되지 않는 시간의 백분율.
  • 주로 : (1)마셜 제도에 있는 도시. 관광 산업의 중심지로 항구 시설과 국제공항이 있다. 마셜 제도의 수도이다.
  • 주로 : (1)비행장에서 비행기가 뜨거나 내릴 때에 달리는 길.
  • 직선 주로 : (1)육상 경기ㆍ경마 따위에서, 직선으로 된 주로.
  • 사람의 새끼는 서울로 보내고 마소 새끼는 시골[제주]로 보내라 : (1)망아지는 말의 고장인 제주도에서 길러야 하고, 사람은 어릴 때부터 서울로 보내어 공부를 하게 하여야 잘될 수 있다는 말. <동의 속담> ‘말은 나면 제주도로 보내고 사람은 나면 서울로 보내라’ ‘마소 새끼는 시골로 사람의 새끼는 서울로’
  • 이륙 상승 활주로 : (1)이륙할 때만 사용하는 활주로.
  • 주로 기온 : (1)활주로 바로 위의 기온. 이론적으로는 약 4피트 상공의 기온에 해당하는 것으로, 밀도 고도의 결정에 쓰인다.
  • 주로 : (1)활주로를 끼고 배치된 항공 등화. 활주로의 방향과 경계를 나타낸다.
  • 주로 말단등 : (1)가시거리가 확보되지 않는 날씨나 야간에 이착륙을 시도하는 항공기에 활주로의 시작 부분을 알리고자 설치하는 조명 장치.
  • 주로 : (1)‘자주 노선’의 북한어.
  • 계기 활주로 : (1)계기를 사용하여 비행하는 항공기가 직선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적절한 방향 지시를 해 주는 항행 원조 시설과 항공 보안 시설이 갖추어진 활주로.
  • 주로 출구등 : (1)활주로를 빠져나가는 방향을 알려 주는 지시 등. 유도로 중심선의 진로를 표시하기 위하여 활주로의 노면상에 설치된 등이다.
  • 비계기 활주로 : (1)시계 비행 규칙을 이용하는 항공 등화 시설이나 표지만을 사용하며 항공기 운항을 목적으로 설치한 활주로.
  • 비상 휴대용 활주로 등화 : (1)활주로나 활주로 말단 따위에 고장이 있을 때, 임시로 사용하는 등화.
  • 사용 활주로 : (1)현재 항공기의 이륙과 착륙에 사용되고 있는 활주로.
  • 유효 활주로 기울기 : (1)활주로 중심선의 최대 표고차를 활주로 길이로 나눈 값. 백분율로 나타내며, 활주로 길이 보정 시 이 값의 매 1%마다 이륙 활주로 길이를 10%씩 증가시킨다.
  • 비행기 참조 활주로 길이 : (1)규정을 담은 운항 지침서 또는 항공기 제작사의 자료에 의하여 최대 이륙 중량, 표준 대기, 무풍 상태 및 활주로 경사 0에서 이륙하는 데에 필요한 최소 활주로 길이.
  • 주로 : (1)저주를 하여 마땅할 듯이.
  • 이설 활주로 끝단 : (1)계획된 활주로의 시작 지점 이외의 지점에 위치한 활주로의 말단. 이 지역에 착륙이 허용되지 않으나, 활주로 진입을 위한 지상 활주와 이륙을 위한 이륙 활주는 허용된다.
  • 비상 활주로 : (1)비상시에 대처하기 위하여 특별히 설치하여 놓은 활주로.
  • 정밀 계기 접근 활주로 : (1)열악한 기상 조건에서도 허용 가능한 한도 내에서 조종사가 착륙을 시도할 수 있도록 무선 시설과 시각 시설 따위를 갖춘 활주로.
  • 주로 : (1)도망쳐 달아나는 길.
  • 주로 초과 저지망 : (1)활주로를 초과 활주 하는 항공기를 정지시키기 위하여 활주로 끝에 설치하는 망.
  • 이륙 활주로 : (1)이륙할 때만 사용하는 활주로.
  • 주로 시정 : (1)광학 측정기로 일정한 활주로를 따라 측정한 시정. 법정 마일의 정수 또는 분수로 표시한다.
  • 주로 점유 시간 : (1)항공기가 이착률할 때 속도를 서서히 조정하며 활주로에 머무르는 전체 시간.
  • 주로 : (1)높이뛰기, 멀리뛰기, 창던지기 따위에서, 도움닫기를 하는 장소.
  • 주로 : (1)비행기의 이착륙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주변에 큰 피해를 주지 않도록, 활주로 양측에 확장하여 설치한 직사각 형태의 포장 구간.
  • 최소 운영 활주로 : (1)비행장이 적의 공격으로 피해를 받았을 경우 이착륙을 위해 복구해야 하는 최소한의 면적. 임무, 진입로, 가용 자원 및 복구 예상 시간에 의해 결정된다.
  • 주로 말단 : (1)항공기가 목적지에 착륙할 때 이용하는 활주로의 시작 부분.
  • 개별주로 : (1)육상의 100미터, 200미터, 400미터 따위의 단거리 달리기 경기에서, 개개의 선수에게 주어진 주로. 주로의 너비는 1.25미터이다.
  • 주로 유효 경사 : (1)활주로의 중심선에서 가장 높고 낮은 지점의 표고 차를 활주로의 길이로 나누어 얻는 수치.
  • 주로 긴급 복구 자재 : (1)활주로에서 항공기 이륙을 위한, 포장 면 긴급 복구에 필요한 매트, 공구 및 부속 자재.
  • 가설 활주로 : (1)비행기가 활주로를 이탈하는 경우에 비행기와 탑승자의 피해를 감소하기 위하여 활주로 주변에 설치하는 안전지대. 활주로 양 끝에서 각각 60미터까지 연장한 길이다. 국토 교통부령이 정하는 폭으로 이루어지는 활주로 중심선에 중심을 두는 직사각형의 지표면 또는 수면을 이른다.
  • 복수 활주로 : (1)활주로와 활주로 사이의 간격이 좁은 평행 활주로. 단일 활주로에 비해 용량 증대 효과가 월등하다.
  • 주로 말단 후 착륙 : (1)항공기가 활주로 말단을 훨씬 지나 착륙하거나, 지상 전복, 기수 접지, 활주로 이탈을 막기 위하여 활주로 말단을 벗어나 착륙하는 일.
  • 주로 : (1)기본으로 삼거나 특별히 중심이 되게. (2)회로 가운데의 두 점을 별도의 도선(導線)으로 연결할 때 처음의 회로. (3)배로 통하는 길. (4)저어샛과의 겨울 철새. 편 날개의 길이는 암컷이 37~40cm, 수컷이 40~43cm이고 꽁지의 길이는 15~18cm이며, 몸은 희고 부리는 검다. 부리는 아래로 구붓하며 머리 뒤쪽의 깃털은 길어 도가머리를 이룬다. ‘따옥따옥’ 하고 울며 참나무와 밤나무 따위의 큰 활엽수 가지에 덩굴로 둥지를 튼다. 한 배에 2~3개의 알을 낳으며, 개구리ㆍ민물고기ㆍ게 따위의 동물성 먹이를 주로 먹는다. 한국, 일본, 시베리아,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천연기념물 정식 명칭은 ‘따오기’이다. (5)자동차, 말 또는 사람이 달릴 수 있도록 특별히 만든 길. (6)육상ㆍ수영ㆍ경마ㆍ골프 따위에서, 달리거나 나아가는 길. (7)주로 선술집에서 술잔을 놓기 위하여 쓰는, 널빤지로 좁고 기다랗게 만든 상.
  • 주로 말단 전 착륙 : (1)항공기가 활주로 말단에 훨씬 못 미쳐 착륙하는 일. 저돌입으로 인한 지표면 이외의 다른 물체와의 충돌에 의한 착륙은 제외한다.
  • 유럽 우주 로켓 개발 기구 : (1)인공위성 개발에서 미국과 소련에 뒤진 영국ㆍ프랑스ㆍ독일ㆍ오스트리아 등의 7개국이 인공위성의 평화적 개발을 위하여 설립한 협력 기구. 1964년에 발족하였으며 1973년 유럽 우주 기구로 통합되었다.
  • 주로 중심선 등 : (1)항공기가 원활하게 이착륙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활주로의 중심선이 잘 드러나게 빛을 발산하도록 설치한 조명 장치.
  • 브이형 활주로 : (1)여러 개의 활주로를 상호 교차하지 않게 하면서 주행 방향이 다르게 배치한 형태.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598개) : 자라, 자락, 자란, 자랍, 자랑, 자래, 자략, 자량, 자러, 자럭, 자레, 자려, 자력, 자련, 자로, 자록, 자롭, 자뢰, 자료, 자루, 자룩, 자뤼, 자류, 자률, 자르, 자름, 자릉, 자리, 자린, 자림, 자립, 자릿, 작라, 작란, 작래, 작략, 작량, 작려, 작력, 작렬, 작례, 작로, 작록, 작료, 작리, 작린, 잔량, 잔루, 잔류, 잘락, 잘랑, 잘량, 잘록, 잘루, 잘뤼, 잘름, 잘리, 잠란, 잠령, 잠로, 잠록, 잠룡, 잠루, 잠류, 잠린, 잡란, 잡렴, 잡령, 잡록, 잡론, 잡류, 잡림, 장락, 장람, 장랑, 장래, 장략, 장량, 장려, 장력, 장련, 장렬, 장렴, 장령, 장례, 장로, 장록, 장론, 장롱, 장뢰, 장료, 장루, 장류, 장륙, 장륜, 장률, 장르, 장릉, 장리, 장림 ...

실전 끝말 잇기

주로로 시작하는 단어 (2개) : 주로, 주로브 ...
주로로 시작하는 단어는 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주로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