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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다 : (1)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여 잊지 아니하다.
  • 말똥구 : (1)‘말미잘’의 방언
  • : (1)‘울음’의 방언
  • 불방 : (1)‘염불방’의 북한어.
  • : (1)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극과 달리, 현대 사회와 관계가 있는 주제를 설정하고, 이를 토론의 형태로 해결해 가는 형식의 극.
  • 이중적 법률 개 : (1)법률의 개념을 형식적 의미와 실질적 의미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을 이르는 말.
  • : (1)삼가 생각함.
  • 향양 : (1)‘향신료’의 북한어.
  • 초일 : (1)처음에 품은 뜻.
  • 재자 : (1)‘염념재자’의 북한어.
  • 예술 : (1)작품의 물리적 전개나 물성보다는 사고 과정에 관심을 두는 현대적 예술 경향.
  • 건국 이 : (1)나라를 세우는 데 최고 이상(理想)으로 삼는 정신.
  • : (1)추념의 뜻으로 하는 말.
  • : (1)어떤 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만든 작품.
  • 적 모형 : (1)프로그램 실체들 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조직체의 고유 모델.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요구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전반적인 데이터의 흐름을 나타낸다.
  • 천사만 : (1)여러 가지로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 (1)‘대님’의 방언
  • 법정 기 : (1)법률로 규정한 기념일. 부부의 날, 노인의 날, 농업인의 날, 태권도의 날 따위가 있는데 공휴일은 아니다.
  • 한계 개 : (1)생각으로는 가능하리라고 믿어지나 실제로는 현실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여, 사유의 비약을 필요로 하는 개념. 예를 들면, 무한히 작은 값을 ‘영’으로 보는 것이나 다각형의 극한을 ‘원’이라고 생각하는 따위를 이른다.
  • 하다 : (1)모든 걱정을 떨쳐 버리고 마음을 편히 가지다.
  • : (1)죽은 사람을 기리고 기념하는 의식.
  • : (1)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기 위하여 마련한 전시회.
  • : (1)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 또는 사악한 생각. (2)오직 하나의 소원.
  • 일차적 목표 개 : (1)일차적 은유 이론에서 일차적 근원 개념과 연결됨으로써 구조화되는 개념. 시간, 양, 유사성, 친밀감 따위의 실제적이고 단순한 주관적 경험의 양상이다. 감각 경험에 대한 반응, 주관적 내용으로 구성된다.
  • 경영 이 : (1)경영자가 기업 가치의 제고와 같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경영의 이상적인 관념.
  • 거리 : (1)마음속에 품은 불평을 늘어놓을 만한 재료나 소재.
  • : (1)주재료 외에 양념에 드는 비용.
  • 도일 기 : (1)천도교 4대 기념일의 하나로, 제4대 대도주(大道主)인 박인호가 교주에 취임한 것을 기념한 날. 1월 18일이다.
  • 암시적 개 형성 : (1)분리된 논리 형태의 어휘 개념을 화용적으로 조정하는 과정. 한정ㆍ강화ㆍ넓히기ㆍ약화하기 또는 이들의 결합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식당에서 “이 고기는 날것이네.”라고 했을 때, 이 과정을 거치면 ‘날것’은 진짜 날것이라기보다는 덜 익었다는 화용적 의미를 가지게 된다.
  • 빈개 : (1)명제에서, 주사(主辭)에 결합되어 그것을 규정하는 개념. 예를 들어, ‘개는 동물이다.’, ‘하늘은 높다.’에서 ‘동물’, ‘높다’가 이에 해당한다.
  • 이탈 : (1)이상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생각이나 견해가 어떤 범위나 대열 따위에서 떨어져 나오거나 떨어져 나가는 일.
  • 에 의한 소요 결정 체계 : (1)1970년 미 육군 교육 사령부(TRADOC)에서 발전시킨 소요 결정의 체계. 미래 전장에서 싸우는 개념을 먼저 정립하고 이에 따라 전투 발전의 요소를 발전시키는 체계이다.
  • 전적 기 : (1)전쟁의 흔적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기 위하여 세운 비.
  • 주위 개 : (1)명제가 되는 문장에서 주어에 대응하는 명사. 또는 그런 개념. 판단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서술이 그것에 대하여 행하여지는 주되는 개념을 이른다. ‘고양이는 동물이다.’, ‘꽃은 아름답다.’에서 ‘고양이’나 ‘꽃’이 이에 해당한다.
  • : (1)관념에만 사로잡혀 있는. 또는 그런 것.
  • 개교기 : (1)매년 개교일과 같은 날짜에 맞추어 개교를 기념하는 날.
  • 식장 : (1)어떤 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행하는 공식적인 의식을 치르는 장소.
  • 완판 기 : (1)물건이 다 팔린 것을 축하함.
  • : (1)잊지 않고 늘 생각함.
  • 담하다 : (1)‘염담하다’의 북한어.
  • 고착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 : (1)굳게 믿는 마음이 있는. 또는 그런 것.
  • 하다 : (1)삼가 생각하다.
  • 신성 관 : (1)프랑스의 사회학자 뒤르켐이 종교적 현상의 본질적인 특징으로 본 관념. 세상의 비속한 존재와는 구별되며, 이것과의 교통(交通)을 위하여서는 특수한 절차가 필요하고, 만일 침범당하면 초자연적인 제재를 받는다고 한다.
  • 서술 개 : (1)관찰한 그대로를 기술하는 개념.
  • 적 타당성 : (1)어떤 측정 방법 또는 조사 방법으로 측정하거나 조사하고자 하는 개념과 내용을 충실히 측정하고 조사하였는지 판단하는 일.
  • 하다 : (1)어떤 생각을 가지거나 엄두를 내다.
  • 담히 : (1)‘염담히’의 북한어.
  • 탈이 : (1)이념에서 벗어나 있는 성질.
  • 미타불 : (1)한 번 아미타불을 염불하는 것으로 그때까지 지은 헤아릴 수 없는 죄를 소멸시킬 수 있다는 말.
  • 공포증 : (1)새롭거나 서로 다른 관념에 대하여 병적인 두려움을 가지는 상태.
  • 사진 : (1)어떤 일에 대하여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간직하기 위하여 찍는 사진.
  • : (1)양념에 재어 양념 맛이 배어들게 만든 고기.
  • 무희 : (1)문관들은 안일하게 지내고 무관들은 희롱한다는 뜻으로, 안일에 빠져 제 직분을 다하지 않음을 이르는 말.
  • : (1)‘염퇴’의 북한어.
  • : (1)오래전부터 품어 온 염원이나 소망.
  • 관련 : (1)천공 카드 또는 자료에 대해 문서에 부여된 개념. 또는 이들 조합의 유사성이나 일치성을 다방면으로 분석하는 정보 검색 시스템의 기본적인 특성.
  • 주개 : (1)명제가 되는 문장에서 주어에 대응하는 명사. 또는 그런 개념. 판단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서술이 그것에 대하여 행하여지는 주되는 개념을 이른다. ‘고양이는 동물이다.’, ‘꽃은 아름답다.’에서 ‘고양이’나 ‘꽃’이 이에 해당한다.
  • 지시 개 : (1)언어 기호가 언어 외적 현실의 대상체를 연관시키고 가리키는 기능. 지시할 수 있는 실제 세계의 대상이 존재하고 언어 기호가 그것을 지시할 때, 지시되는 대상이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실제 나무가 있고 이것을 언어적 기호로 ‘나무’라고 할 때, 실제 존재하는 대상으로서의 나무가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말한다.
  • 시간관 : (1)시간을 소중히 여기거나 시간을 철저히 지키려는 의식이나 생각.
  • 화 곤란증 : (1)사고를 언어화시키는 능력이 결핍되는 증상.
  • : (1)어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2)사회 과학 분야에서, 구체적인 사회적 사실들로부터 일반화한 정확하지 못한 사람들의 생각. (3)여러 관념 속에서 공통된 요소를 뽑아내어 종합하여서 얻은 하나의 보편적인 관념. 언어로 표현되며, 일반적으로 판단에 의하여 얻어지는 것이나 판단을 성립시키기도 한다. (4)의미 미분법에서 중심이 되는 세 가지 인자 가운데 하나로, 측정 대상이 되는 자극. 이때 자극은 언어적ㆍ비언어적 자극을 모두 포함하며 언어적 자극이 중심이 된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에 나오는 후보자를 개념으로 잡는다면, 후보자가 사용하는 언어뿐 아니라 표정, 자세, 배경 따위도 자극에 포함된다.
  • : (1)기업의 실질적인 가치보다 시장 전망 따위를 고려할 때 성장성이나 수익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
  • 적 가치 : (1)인간과 사회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일종의 신념 체계가 지닌 옳고 그름, 좋고 나쁨 등에 관한 판단과 그 우선순위에 관한 논리.
  • 하다 : (1)윗사람이 아랫사람의 사정을 걱정하여 생각하다. (2)임금이 신하나 백성의 사정을 걱정하여 근심하다.
  • 탈이화되다 : (1)이념에서 벗어나게 되다.
  • : (1)여러 가지 많은 생각.
  • 돼지양구이 : (1)돼지고기에 양념을 하여 구운 음식.
  • : (1)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하여 쓰는 재료를 통틀어 이르는 말. 기름, 깨소금, 파, 마늘, 간장, 된장, 소금, 설탕 따위를 이른다. (2)흥이나 재미를 돕기 위하여 덧붙이는 재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등가 개 : (1)내포는 다르지만 외연은 완전히 일치하는 두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의 수도’와 ‘서울’, ‘샛별’과 ‘개밥바라기’ 따위의 관계이다.
  • : (1)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기 위하여 세운 기둥 모양의 구조물. (2)예전에, 유럽에서 황제, 국왕 또는 건국 공로자들의 업적이나 공훈을 기념하기 위하여 그 연고지에 세운 커다란 기둥.
  • : (1)랑게가 형이상학에 붙인 이름. 형이상학이 인간적 생(生)의 근원에서 비롯되는 보편적ㆍ필연적인 이념의 산물로, 순수 이론적 실증으로는 그 진리성이 보증되지 않고 시적(詩的) 표현의 성격을 가진 점에 착안한 개념이다.
  • 고정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2)어떤 집단의 사람들에 대한 단순하고 지나치게 일반화된 생각들. (3)표제 음악에서 어떤 고정된 관념을 나타내는 선율. 동기(動機)보다는 길고 주제는 되지 못하는 것으로 반복될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데, 베를리오즈가 <환상 교향곡>에서 처음 썼다.
  • 독립 기관법 : (1)독립 기념관에서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데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법률. 민족 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 다진 양 : (1)양념의 하나. 끓는 간장이나 소금물에 마늘, 생강 따위를 다져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 끓인 다음, 기름을 쳐서 볶은 것으로, 얼큰한 맛을 내는 데 쓴다.
  • 칭명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름.
  • 생멸 : (1)우주의 모든 사물이 시시각각으로 나고 죽고 하여 잠깐도 끊이지 아니하고 변화하는 일.
  • 화하다 : (1)구체적이고 복잡한 정보, 사건, 현상 따위가 추상화되어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지식으로 되다. 또는 그렇게 만들다.
  • : (1)진언종의 한 파. 우리나라 밀교의 시초로서, 신라 문무왕 5년(665)에 혜통 대사가 개종(開宗)하였다. 개성 총지사, 전주 주석사, 경주 신충봉성사 따위가 중심 도량이다.
  • 치킨 : (1)튀긴 닭고기에 고추장, 마늘, 설탕 따위를 넣어 버무린 요리.
  • 적 전략 : (1)현실이나 현장과 동떨어진 추상적이고 이상적인 전략.
  • 선험적 관론의 체계 : (1)독일의 철학자 셸링이 지은 철학서. 선험적 관념론과 자연 철학의 두 입장에서 자아 정립의 과정을 탐구하고, 자아의 본질이 자각에 있으며, 자각의 최고 경지가 예술임을 밝혔다. 당시의 독일 철학과 문예 특히 낭만파의 문예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1800년에 간행하였다.
  • 발음 : (1)‘염발음’의 북한어.
  • 경하다 : (1)‘염경하다’의 북한어.
  • 중소 이 분쟁 : (1)1960년 무렵부터 중국과 소련 사이에 일어난, 국제 공산주의 운동 원칙에 대한 일련의 논쟁. 소련이 미국과 평화 공존을 주장하자, 중국은 이를 수정주의라고 비판함으로써 시작되었다. 이 논쟁은 국경 문제와 정치적 대립을 가져왔다.
  • 일향 전 : (1)정신을 쏟아 염불을 함.
  • : (1)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기 위하여 세운 비. (2)오래도록 기념하면서 후대에 전할 만한 사실이나 인물, 또는 그 업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트라야누스 기 : (1)이탈리아 로마 트라야누스 포름 중앙에 세워진 대리석 원기둥. 113년에 로마의 트라야누스 황제가 여러 원정에서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하여 세운 것으로, 높이 30미터의 기둥에 원정 장면들이 나선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다.
  • 불망 : (1)‘염념불망’의 북한어.
  • : (1)정원이나 공원 등 특정 장소에 어떤 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심는 나무. 일반적으로 기념수로는 수명이 길고 발육이 왕성하며 자라서 대목이 되고, 병충해의 발생이 적어 관리가 용이하며 수형이 아름답고 귀한 수종이 많이 선택된다.
  • : (1)생각의 범위 안. ⇒남한 규범 표기는 ‘염중’이다.
  • 지식 : (1)호흡에 따라 마음속으로 수를 헤아리면서 하는 관법(觀法). 숨을 다듬으며 마음을 가라앉힌다.
  • 문학파 : (1)문예 창작에서, 체험보다 이론을 앞세우는 문학의 유파. 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신경향파와 프로 문학파를 이른다.
  • 법학 : (1)실정법을 결함이 없는 완전한 논리 체계로 보고, 법률의 개념을 법률 목적이나 현실 사정을 고려하지 아니하고 형식 논리적으로만 규정하려는 입장. 독일의 예링이 19세기 독일 법학의 형식적 폐쇄성을 비난하는 용어로 처음 사용하였다.
  • : (1)양볼락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20~30cm이고 방추 모양이며, 잿빛을 띤 갈색이 가장 많고, 잿빛을 띤 적색도 있는데 몸의 색깔은 생활 장소나 물의 깊이에 따라 변화가 심하다. 몸 옆에 대여섯 줄의 불분명한 검은 띠가 가로로 나 있고, 주둥이는 끝이 뾰족하며 눈이 불거지고 아주 크다. 온대성 근해 어종으로 태생어이고 맛이 좋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불공과 : (1)마음속에서 부처를 지성으로 끊임없이 생각함.
  • 자기 개 : (1)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
  • 일반화 : (1)보다 많은 사례들을 포함하기 위하여 개념 묘사의 범위를 확장하는 일.
  • 적 형식 : (1)개념적 모델을 기술하기 위하여 사용된 모델링 개념의 집합.
  • 인식 : (1)개념에 의해서 얻은 인식. 고대에는 수학적(數學的) 인식을 이것의 전형으로 생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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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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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05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