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대광고 광고

광고

나는 단어

피아르 광고

(1)기업이나 공공 기관이 일반 대중의 이해와 신뢰를 얻으려고 행하는 광고. 기업이나 공공 기관이 자기의 사업 내용, 경영 방침, 사회적 봉사 활동 따위를 종업원과 일반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호감과 지지를 얻으려고 하는 것으로, 단순한 상품 광고와는 구분된다.


사과 광고

(1)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따위에 공개적으로 올리는 사과 글.


허위 광고

(1)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진실이 아닌 정보를 진실인 것처럼 꾸며서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


문자 광고

(1)문자 메시지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광고. (2)문자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 따위를 알리며 홍보하는 광고.


스폰서 광고

(1)기업이나 단체가 특정 인물이나 행사에 일정한 비용 또는 물품을 지원하면서, 상품이나 단체의 정보 따위를 드러내는 광고.


"광고" 끝 단어: 1쪽

개발 광고

(1)새로운 수요를 만들어 내기 위한 광고. 시장에 전혀 알려지지 않은 신제품이나 보급 정도는 높지만 새로운 용도가 발견된 기성 제품, 전반적으로 보급률과 소비율이 낮은 제품 따위를 널리 소개하는 것이다.


옥내 광고

(1)건물의 안에 설치하거나 부착하는 광고.


피에스 광고

(1)상품을 판매하는 시점(時點)이나 지점(地點)에서 하는 광고.


판촉 광고

(1)여러 가지 방법을 써서 소비자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키고 자극하여 판매가 늘도록 유도하는 광고.


방송 광고

(1)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내보내는 광고.


"광고" 끝 단어: 2쪽

블록 광고

(1)텔레비전에서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삽입되어 나오는 광고.


과장 광고

(1)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사실보다 부풀려 소비자에게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


복면 광고

(1)먼저 무슨 광고일까 의문을 품게 하여 주의와 관심을 모은 다음 상품 이름이나 내용 및 광고주의 이름을 밝혀 나가는 수법의 광고. 시리즈 형식의 광고에 주로 이용한다.


녹색 광고

(1)환경 보호를 내세우거나 환경친화적인 기업 정책을 통해 기업이나 상품을 알리는 활동.


대응 광고

(1)경쟁사의 새로운 광고나 비방에 대응하여 자사의 시장 경쟁력 유지를 위해 내놓는 광고.


"광고" 끝 단어: 3쪽

소셜 미디어 광고

(1)에스엔에스나 블로그 등의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광고.


애드버커시 광고

(1)소비자의 신뢰와 지지를 얻기 위한 기업 홍보 광고.


증언식 광고

(1)특정 제품의 사용자나 사용자를 대신한 모델이 등장하여 그 제품의 우수성을 증언하는 방식의 광고.


영상 광고

(1)텔레비전이나 인터넷 따위의 영상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


음성 광고

(1)음성 언어와 같은 청각 메시지를 활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보내는 광고 행위.


"광고" 끝 단어: 4쪽

과대광고

(1)상품의 내용을 실제보다 과장하여 광고하는 일. 공정 거래법의 규제 대상이 된다.


인터넷 광고

(1)인터넷을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활동. 적은 비용으로 쉽게 수정할 수 있고,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광고가 가능하며, 광고에 대한 반응과 효과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거래점 광고

(1)재판매업자에게 특정 생산자의 제품을 판매하도록 권유하는 광고. 재판매업자의 매출액과 이익 증대 방법을 설명하거나 생산자의 마케팅 활동을 소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제휴 광고

(1)둘 이상의 광고주가 비용을 함께 부담하여 내는 광고. 서로 다른 기업의 상품을 하나의 광고에 담기 때문에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고 상대방 브랜드의 장점을 공유함으로써 상승 효과를 낼 수 있다.


스토리 광고

(1)일정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마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광고. 보통 여러 편으로 나누어 내보냄으로써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여 광고 효과를 높인다.


"광고" 끝 단어: 5쪽

이미지 광고

(1)상품의 특성보다는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인상을 상품에 부여하여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


노출형 광고

(1)불특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제품을 최대한 드러내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형태의 광고.


이메일 광고

(1)이메일로 상품에 대한 정보 따위를 보내어 홍보하는 광고.


키치 광고

(1)무슨 내용인지 선명하게 드러내지 않고, 기호와 이미지를 위주로 하여 감각적이고 가벼운 느낌이 들도록 만든 광고.


팜 업 광고

(1)휴대 전화를 통해 손바닥 위에서 보는 광고. 휴대 전화와 관련된 기술이 발달하고 다양한 콘텐츠가 만들어지자 손바닥 위에서 모든 정보를 서로 소통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등장하였다.


"광고" 끝 단어: 6쪽

허위 과장 광고

(1)사실이 아니거나 사실보다 지나치게 부풀려진 정보를 이용한 광고.


게시판 광고

(1)인터넷에서 인기가 많은 게시판이나 특정 주제와 관련 있는 게시판에 올리는 광고.


보드 광고

(1)관중이나 시청자가 볼 수 있도록 운동 경기가 진행되는 경기장의 울타리에 하는 광고.


우송 광고

(1)상품을 선전하기 위하여 특정한 고객층에게 우편으로 보내는 편지나 광고 전단 따위의 인쇄물.


간헐적 광고

(1)적은 비용으로 강력한 효과를 얻기 위하여 일정 기간을 주기로 광고의 양을 늘렸다 줄였다 하는 광고.


"광고" 끝 단어: 7쪽

지면 광고

(1)신문이나 잡지 따위의 인쇄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


비방 광고

(1)사업자가 경쟁 사업자의 상품에 대하여 객관적인 근거가 없는 내용이나 불리한 사실만을 표시하여 헐뜯는 광고.


박스 광고

(1)신문 따위에 박스 모양의 칸을 두어 싣는 광고.


서비스 광고

(1)호텔이나 운송 회사 따위의 서비스 업체에서 하는 광고. 수리, 배달, 상담 따위의 상품 판매에 관련하여 제공하는 광고를 포함한다.


발행 성립 광고

(1)세계 주요 국제 금융 전문 신문이나 잡지에 채권 발행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음을 알리는 채권 발행 종료 광고.


"광고" 끝 단어: 8쪽

유통 광고

(1)생산자가 소비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하여 유통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주로 직접 우편을 보내거나 업계지(業界紙)를 이용한다.


공격적 광고

(1)광고 예산을 늘리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따위와 같은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하는 광고 활동.


설득적 광고

(1)소비자에게 상표를 선호하게 하거나 상표 전환을 권유하고 상품에 관한 인식을 바꾸도록 설득하는 광고.


사기 광고

(1)나쁜 꾀로 남을 속여 이득을 꾀하기 위해 인터넷, 신문, 잡지, 무가지 따위에 싣는 광고.


저네릭 광고

(1)개별 브랜드가 아닌 제품군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광고" 끝 단어: 9쪽

공익 광고

(1)국가나 기업, 단체 등이 사회의 공적 이익을 위해 만든 광고.


기업 광고

(1)기업의 경영 방침이나 업적 따위를 일반 대중에게 전함으로써 기업의 입장이나 현재의 상태를 이해하도록 하고, 기업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한 광고.


도전 광고

(1)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에 도전하는 광고.


비영리 단체 광고

(1)학교, 종교 단체 등 비영리 단체가 행하는 사회 광고.


콘텐츠 연동형 광고

(1)웹 사이트상에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배치하여 사용자가 검색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광고" 끝 단어: 10쪽

끝 단어 더보기

상저하고

(1)한 해의 경기가 상반기에는 저조하고 하반기에는 고조되는 현상을 이르는 말.


투명성 제고

(1)상황이나 성질의 분명한 정도를 한 단계 끌어올리거나 더 높은 수준으로 진보시키는 일.


승전고

(1)싸움에 이겼을 때 울리는 북.


특허의 승계 신고

(1)특허를 받은 사람이 사망하거나 파산, 폐업 등으로 운영인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그 특허를 이어받겠다는 내용을 관련 기관에 신고하는 일.


각서 네고

(1)선적 서류에 흠이 있는 네고.


운강선생유고

(1)조선 후기에, 정미의병을 이끈 의병장 이강년의 시문집. 이강년의 학문과 사상을 알 수 있으며, 의병 활동과 의병들의 교류 활동에 관한 사료로서도 가치가 높다. 3권 3책의 필사본.


끝 단어 더보기

자색광

(1)맑은 날 해가 진 서쪽 하늘이나 해가 뜨기 전의 동쪽 하늘에서 볼 수 있는 옅은 자주색의 빛.


수집광

(1)귀중한 것만이 아니라 쓸데없는 것까지 무엇이든 찾아 모으려고 하는 병적인 버릇. 또는 그런 사람.


등광

(1)등불의 빛.


섹스광

(1)성관계를 병적으로 즐기는 증상. 또는 그런 사람.


철광

(1)철을 함유하고 있어서 제철의 원료로 쓰이는 광석. 자철석, 적철석, 갈철석 따위가 있다. (2)철광석이 나는 광산.


자연 형광

(1)화합물이 주변의 영향이나 반응 없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형광.


시작 단어 더보기

고리텁텁하다

(1)‘고리탑탑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고리텁텁다’로도 적는다.


고효율적

(1)들인 노력에 비하여 얻는 결과가 아주 큰. 또는 그런 것.


고배담

(1)맹인(盲人)들의 은어로, ‘담배’를 이르는 말.


고창빙

(1)‘고창’의 방언


고두사례하다

(1)머리를 조아리며 고맙다고 인사하다.


고체 연료의 연소

(1)석탄, 목탄, 목재 따위와 같은 고체 형태의 연료가 산소와 결합하여 열이 발생하는 과정. 연소 속도가 느린 화격자 연소법과 입자가 작아 착화와 연소 속도가 빠른 미분탄 연소법이 있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세간이나 그 밖의 여러 가지 물건을 넣어 두는 곳. (2)장식으로 연(鳶)에 달거나 붙이는 종이. (3)시각 신경을 자극하여 물체를 볼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전자기파. 태양이나 고온의 물질에서 발한다. (4)물체의 표면에 빛이 반사되어 매끈거리고 어른어른 비치는 촉촉한 기운. (5)화투의 스무 끗짜리 패. 모두 다섯 장이다. (6)일정한 평면에 걸쳐…


광가

(1)곡조나 가사와 상관없이 마구 소리쳐 부르는 노래.


광가루

(1)광석의 가루.


광가비

(1)메뚜깃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수컷이 4~5cm, 암컷이 7.5cm 정도이며 초록색 또는 회색에 머리 끝이 뾰족하다. 뒷다리가 매우 크고 길어서 끝을 손으로 쥐면 방아처럼 끄덕거린다. 여름철 풀밭에 많은데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방아깨비’이다.


광 가역 반응

(1)상추 종자에서 적색광에 의한 발아 촉진 효과가 그 뒤에 조사한 원적색광에 의해 가역적으로 소멸되고, 이러한 반응이 되풀이되어 나타나는 반응.


광 가역적 반응

(1)상추 종자에서 적색광에 의한 발아 촉진 효과가 그 뒤에 조사한 원적색광에 의해 가역적으로 소멸되고, 이러한 반응이 되풀이되어 나타나는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