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르 광고
(1)기업이나 공공 기관이 일반 대중의 이해와 신뢰를 얻으려고 행하는 광고. 기업이나 공공 기관이 자기의 사업 내용, 경영 방침, 사회적 봉사 활동 따위를 종업원과 일반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호감과 지지를 얻으려고 하는 것으로, 단순한 상품 광고와는 구분된다.
사과 광고
(1)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따위에 공개적으로 올리는 사과 글.
허위 광고
(1)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진실이 아닌 정보를 진실인 것처럼 꾸며서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
문자 광고
(1)문자 메시지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광고. (2)문자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 따위를 알리며 홍보하는 광고.
스폰서 광고
(1)기업이나 단체가 특정 인물이나 행사에 일정한 비용 또는 물품을 지원하면서, 상품이나 단체의 정보 따위를 드러내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