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징

늑징

나는 단어

늑징

(1)백성들에게서 재물을 강제로 거두어들임.


"늑징"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지늑

(1)‘저녁’의 방언


하늑

(1)‘하늑거리다’의 어근. (2)‘하느작’의 준말. (3)물건 따위가 한 번 나슨하게 된 모양. (4)물결 따위가 가볍게 한 번 움직이는 모양.


그늑

(1)‘그늑하다’의 어근.


거늑

(1)‘거늑하다’의 어근.


아늑아늑

(1)‘아느작아느작’의 준말.


(1)‘늑하다’의 어근. (2)‘너희’의 방언 (3)‘넉’의 방언


끝 단어 더보기

스웨이징

(1)금속을 압축하거나 성형하는 단조(鍛造) 가공 방법의 하나. 금속 봉재(棒材)를 모루 위에서 회전시키면서 공구로 눌러 그 일부 또는 전체의 단면을 넓힌다.


발광징

(1)‘발광’의 방언


곽시징

(1)조선 시대의 학자(1644~1713). 자는 경숙(敬叔)ㆍ지숙(智叔). 호는 경한재(景寒齋). 송시열의 문인(門人)으로 송시열의 천거로 참봉이 되었으나 기사환국 이후 벼슬을 그만두고 제자를 양성하는 데에 힘썼다.


가스 브레이징

(1)가스 불꽃으로 재료를 가열해서 하는 경납땜.


도상적 상징

(1)이미 널리 받아들이고 있거나 쉽게 인지가 가능한 대상과 연관된 행동, 물체, 개념을 표현하는 그림 이미지.


파커라이징

(1)철강의 겉면에 인산 망간 또는 인산 철의 막을 입혀 녹스는 것을 막는 방법.


시작 단어 더보기

(1)‘늑하다’의 어근. (2)‘너희’의 방언 (3)‘넉’의 방언


늑간

(1)늑골과 늑골의 사이.


늑간근

(1)늑골과 늑골을 서로 연결하는 근육. 안팎의 두 층이 있는데, 안쪽은 흡기(吸氣) 운동을, 바깥쪽은 호기(呼氣) 운동을 한다.


늑간 동맥

(1)갈비뼈 사이를 지나가고 피부, 근육, 몸통뼈에 혈액을 공급하는 여러 갈래 가슴 대동맥의 한 가지.


늑간막

(1)늑골 사이에 있는 늑간근층의 얇은 막 부분. 내늑간막과 외늑간막으로 구분된다.


늑간살

(1)소의 갈비뼈 사이에 있는 살. 또는 소의 갈비뼈 사이에서 발라낸 살코기.


시작 단어 더보기

(1)신의 가죽 창이나 말굽ㆍ쇠굽 따위에 박는, 대가리가 크고 넓으며 길이가 짧은 쇠못. 요즘엔 플라스틱 따위로 된 것을 사용하기도 한다. (2)민속 음악에 쓰는 타악기의 하나. 놋쇠로 전이 없는 대야같이 만들어, 울의 한쪽에 두 개의 구멍을 내어 끈을 꿰고 채로 쳐서 소리를 낸다. 음색이 부드럽고 장중하다. (3)양금의 왼쪽 괘 오른쪽 넷째 줄 중려의 …


징가

(1)배 속에 덩어리가 생기는 병. 주로 여자에게 많이 생기는데 ‘징’은 뭉쳐서 일정한 곳에 자리하여 움직이지 않는 것을 이르고, ‘가’는 이곳저곳으로 옮겨 다니며 모양도 일정하지 않은 덩어리를 이른다.


징갈미

(1)‘진눈깨비’의 방언


징개

(1)잘못을 스스로 뉘우치거나 고침. (2)삼을 삼을 때 삼 가닥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삼을 걸칠 수 있게 만든, 끝이 갈라진 기둥


징개징개

(1)‘곤지곤지’의 방언


징개하다

(1)잘못을 스스로 뉘우치거나 고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