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들추들히 흐들흐들히 초들초들히들히 하들하들히들히 허들허들히

들히

나는 단어

추들추들히

(1)나무나 풀이 시들면서 마른 듯한 상태로. (2)사람이 시든 풀처럼 기운이 없는 상태로.


흐들흐들히

(1)천 따위가 휘늘어질 정도로 연하고 부드러운 상태로. (2)굳지 아니하고 연하여 물렁물렁한 상태로.


초들초들히

(1)나무나 풀잎이 시들면서 마르는 상태로. (2)입술이나 목이 마르면서 타들어가는 상태로.


흐들히

(1)흐드러지게.


하들하들히

(1)‘하들하들’의 북한어. (2)굳지 아니하고 연하여 말랑말랑한 상태로.


"들히" 끝 단어: 1쪽

소들히

(1)분량이 생각보다 적어서 마음에 덜 차게.


허들허들히

(1)굳지 아니하고 연하여 물렁물렁하게.


"들히" 끝 단어: 2쪽

끝 단어 더보기

행금히

(1)병목 같은 것이 희고 시원하게 쭉 빠진 상태로.


료량히

(1)‘요량히’의 북한어.


무사히

(1)사사로움이 없이 공정하게. (2)아무런 일이 없이. (3)아무 탈 없이 편안하게.


꾸주만히

(1)‘꾸준히’의 방언


희무스름히

(1)흰빛이 약간 돌면서 어렴풋한 상태로.


지당히

(1)이치에 맞고 지극히 당연하게.


끝 단어 더보기

굽들

(1)‘굽도리’의 방언


구들

(1)고래를 켜고 구들장을 덮어 흙을 발라서 방바닥을 만들고 불을 때어 난방을 하는 구조물.


카프리 거들

(1)무릎에서 10cm 정도 아래까지 내려오는 거들. 이탈리아 휴양지인 카프리섬 주민들이 입었던 데서 유래하였다.


진퍼리버들

(1)버드나뭇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이다. 봄에 잎과 함께 꽃이삭이 나와 꽃이 핀다. 고원 지대의 습지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 지방에 분포한다.


송 샌들

(1)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한 가닥 줄로 연결된 신발. 해변가에서 남녀노소 모두 신는다.


후들

(1)‘후들거리다’의 어근. (2)팔다리나 몸이 크게 한 번 떨리는 모양.


시작 단어 더보기

(1)마음에 흐뭇하여 멋없이 싱겁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마음에 흐뭇하거나 멋쩍어 장난스럽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비웃는 태도로 은근히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샘’의 방언 (5)‘혀’의 방언 (6)‘형’의 방언 (7)‘회’의 방언 (8)‘사동’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9)‘피동’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10)‘사동…


히가리

(1)‘서캐’의 방언


히가시야마 문화

(1)일본 무로마치 시대의 제8대 쇼군인 아시카가 요시마사 시기의 문화. 전통적 귀족 문화와 무가 문화에 대륙 문화 및 서민 문화 따위가 융합된 것으로, 무로마치 시대 전기의 기타야마 문화와 함께 무로마치 문화의 양대 축을 이룬다.


히거다

(1)‘하얗다’의 방언


히거름

(1)‘해거름’의 방언


히게지다

(1)‘하얘지다’의 방언


시작 단어 더보기

(1)편평하고 넓게 트인 땅. (2)논이나 밭으로 되어 있는 넓은 땅. (3)이효석이 지은 단편 소설. 초기의 사회 비판적인 성격의 작품에서 벗어나 자연주의ㆍ심미주의 계열로 심취해 들어갈 무렵에 발표한 작품이다. 1936년에 발표하였다. (4)두 개 이상의 사물을 나열할 때, 그 열거한 사물 모두를 가리키거나, 그 밖에 같은 종류의 사물이 더 있음을 나타…


들가다

(1)‘들어가다’의 방언


들가뢰

(1)길앞잡잇과의 곤충. 몸은 1cm 정도이며, 어두운 녹색이고 날개는 회색을 띤 녹색이다. 가슴과 배의 양편에 흰 털이 빽빽하다. 밭의 습지에 사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들가리

(1)들에서 수확한 농작물이나 농산물 따위를 야외에 일시적으로 쌓아 놓는 일.


들가방

(1)들고 다니게 된 가방.


들가지

(1)동맥, 정맥, 림프관, 신경 따위가 몸의 말단 조직에서 중심부로 들어오는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