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방

몰방

나는 단어

몰방

(1)총포나 기타 폭발물 따위를 한곳을 향하여 한꺼번에 쏘거나 터뜨림. (2)남포 따위의 폭발물을 한꺼번에 여러 개를 터뜨림.


"몰방"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덧방

(1)문설주 안으로 덧댄 문지방. (2)이미 있는 것 위에 다른 것을 덧대는 일. 또는 그런 물건.


사마 회방

(1)사마시에 급제한 지 예순 돌이 되는 해. 조선 시대에는 회방을 맞이한 벼슬아치에게 품계를 올려 주고, 음식이나 의복 따위를 내려 주었다.


목화명나방

(1)들명나방아과의 하나. 흰 바탕에 노란색을 띠고 날개에는 불규칙한 가로줄이 있다. 애벌레는 주로 목화 잎을 먹고 산다.


골방

(1)큰방의 뒤쪽에 딸린 작은방.


차자방

(1)조선 시대에, 옥새와 옥보(玉寶)ㆍ부패(符牌)ㆍ절부월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관아. (2)고려 시대에, 최우가 자기 집에 설치하였던 사설 정치 기관. 관리의 인사 행정을 다루었는데, 점차 국가 기관으로 되었다.


중구난방

(1)뭇사람의 말을 막기가 어렵다는 뜻으로, 막기 어려울 정도로 여럿이 마구 지껄임을 이르는 말.


끝 단어 더보기

엄몰

(1)물속에 가라앉음.


디피리다몰

(1)협심증을 치료하는 데 주로 쓰는 혈관 확장제.


탕몰

(1)모조리 물에 잠김.


홀현홀몰

(1)문득 나타났다 문득 없어짐.


민몰

(1)자취나 흔적이 아주 없어짐.


참몰

(1)모조리 참혹하게 죽음.


시작 단어 더보기

(1)윷판의 한가운데에 있는 밭. (2)후릿그물을 이용하여 깊은 곳의 어족을 잡는 어로 방법. (3)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온양(溫陽), 군위(軍威), 남원(南原) 등 20여 본이 현존한다. (4)한약을 가공하는 방법의 하나. 서각 같은 딱딱한 약재를 줄칼이나 대패 같은 기구로 깎아 쓰는 것을 이른다. (5)서울의 오부(五部)를 다시 나눈 행정…


방가

(1)일정한 영토와 거기에 사는 사람들로 구성되고, 주권(主權)에 의한 하나의 통치 조직을 가지고 있는 사회 집단. 국민ㆍ영토ㆍ주권의 삼요소를 필요로 한다. (2)일정한 직업이나 일 따위에 매인 사람이 다른 일로 말미암아 얻는 겨를. (3)거리낌 없이 크고 높은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 댐.


방가름도리

(1)큰 칸살을 나누기 위하여 칸막이로 질러 막은 도리


방가방가

(1)채팅을 하거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따위를 이용해 글을 쓸 때, ‘반갑다’는 뜻으로 하는 인사말.


방가위

(1)과연 그렇다고 이를 만하게.


방가위지

(1)과연 그렇다고 이를 만하게.


시작 단어 더보기

(1)‘몰하다’의 어근. (2)‘마름’의 방언 (3)‘말’의 방언 (4)‘마을’의 방언 (5)주로 약력(略歷)에서, ‘죽음’을 이르는 말. (6)럭비 풋볼에서, 공을 가진 선수 주위에 한 명 이상의 양 팀 선수가 선 채 몸을 밀착시킨 상태. (7)모사(毛絲), 금사(金絲), 은사(銀絲) 따위를 재료로 돋을무늬를 넣어 짠 직물. (8)물질의 양을 나타내는 …


몰가다

(1)‘맑다’의 방언


몰가시다

(1)‘마르다’의 방언


몰가을

(1)논이나 밭의 작물 또는 해초를 수확할 때 모두 다 베거나 뜯어냄.


몰가을하다

(1)논이나 밭의 작물 또는 해초를 수확할 때 모두 다 베거나 뜯어내다.


몰가자

(1)‘모래무지’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