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코 마이크로프로그래 유니터 게이 노르웨이레 리프레이 재프로그래 록클라이 스패 디거 역쇼루 왕자오

나는 단어

함수적 프로그래밍

(1)데이터를 변환하는 함수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 작성 방법. 함수의 출력은 입력에 의해서만 정해지고, 함수를 실행하는 명령어를 내포한 구조로 연결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아이 오프 볼 커밍

(1)농구에서, 공을 갖지 않은 공격수가 공에 집중하지 않고 패스되는 공에서 시선을 떼는 일. 이 경우 공을 제대로 잡지 못하여 실책을 범하기 쉽기 때문에 늘 집중해야 한다.


지밍

(1)‘제명’의 방언


음향 호밍

(1)소리가 음에너지의 진로를 따라 발신원 또는 반사점으로 진행하여 나가는 일.


대각형 마이크로프로그래밍

(1)제어 기억 장치의 내용을 부호화하는 데 있어서 수직 마이크로프로그래밍과 수평 마이크로프로그래밍의 성질을 합하여 제어 처리기를 만드는 기술. 간단한 기계어 형식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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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용형 프로그래밍

(1)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하나. 람다 계산법의 개념을 바탕으로 함수를 입력 데이터에 적용함으로써 그 출력 데이터를 얻는 입출력 간의 사상 개념에 입각해서 행하는 프로그래밍이다.


프로그램 경합 다중 프로그래밍

(1)다중 프로그램 처리에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처리기 제어를 요구할 때 기억 장치의 필요량, 처리기의 활용도, 입출력 작업의 정도를 감안하여 순서를 정함으로써 단위 시간당 시스템 처리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법.


사회적 글루밍

(1)어떤 동물 개체가 동종인 다른 개체의 피부, 털, 깃털 등 특히 그 개체가 스스로 만지기 어려운 부위를 청소해 주는 행동.


비선형 프로그래밍

(1)주어진 조건을 나타내는 식 가운데 일차식이 아닌 식이 포함되어 있을 때 가장 적합한 값을 구하기 위한 수학적 방법.


다중 프로그래밍

(1)하나의 처리 장치에 둘 이상의 컴퓨터 프로그램을 번갈아 배치하여 실행하는 기능을 갖춘 조작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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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코밍

(1)머리카락 끝에서 두피 방향으로 하는 빗질. 일반적으로 하는 빗질의 반대 방향으로 하는 빗질로, 머리털을 부풀려 볼륨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


기호 프로그래밍

(1)기호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작업.


종자 프라이밍

(1)일정 조건에서 종자에 삼투압 용액이나 수용성 화합물 따위를 흡수시켜 종자 내 대사 작용이 진행되지만 발아하지 않도록 처리하는 기술. 발아 촉진과 발아 후 생육 촉진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객관화 프로그래밍

(1)작성자 이외의 사람도 알아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필드 프로그래밍

(1)태그가 제조자로부터 오이엠 고객이나 최종 사용자 또는 경우에 따라 제조자의 배포 위치로 선적된 이후에, 정보가 태그에 프로그래밍 되는 것. 일반적으로 태그가 식별할 물체에 설치되기 전에 프로그래밍 된다. 이런 접근법은 태그에 응용 명세와 관련된 데이터 삽입을 언제든지 가능하게 하지만, 태그를 물체에서 제거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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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프로그래밍

(1)마이크로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컴퓨터의 시피유(CPU) 내부의 제어 논리를 구현하는 방법.


피스 워크 프로그래밍

(1)외부 프로그램 서비스 회사의 조언과 조직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 이런 형태의 프로그램 개발은 급료의 기준을 근무 시간에 두지 않고 업무 성취도에 두는 경우가 많다.


유니터밍

(1)문서의 검색을 위해서 그 문서의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고 추측되는 단어들을 선택하는 것.


게이밍

(1)컴퓨터를 이용하여 경영의 정책이나 전쟁의 전략을 게임처럼 시행해 보고 합리적인 방법을 도출해 내는 일.


인크리멘탈 프로그래밍

(1)수치 제어 장치 따위와 같은 기계 장치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에서, 기계의 위치 이동을 표시하기 위하여 현재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대적인 위치를 전달하여 기계의 움직임을 제어하도록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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쿤밍

(1)중국 윈난성(雲南省) 중부, 뎬츠(滇池) 북쪽 기슭에 있는 도시. 베트남, 라오스와의 교통 요충지이며, 성도(省都)이다.


리밍

(1)리벳 구멍을 뜷은 재료를 다른 재료와 이을 때, 미리 뚫어 놓은 리벳 구멍을 확장시켜 상대되는 구멍과 서로 맞추는 작업.


원격 프로그래밍

(1)계기와 떨어져 있는 지점에서 통신을 이용하여 계기의 종별 체계 파라미터를 변경ㆍ조정하는 일.


타깃 타이밍

(1)레이더 목표의 계속적인 각(各) 위치의 시간 측정. 항공기 따위의 대지(對地) 속도와 항적을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극좌표도에 기입한다.


노르웨이레밍

(1)쥣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3~15cm, 꼬리의 길이는 1.5cm 정도이며, 털의 색깔은 갈색이나 겨울에는 흰색으로 변한다. 번식이 빨라서 연 5회 이상 한 배에 10여 마리의 새끼를 낳으며 지나치게 번식하면 집단을 이루어 직선적으로 이동하여 바닷속에 빠져 죽기도 한다. 이끼류 따위가 많은 습지에 사는데 스칸디나비아반도 등지에 분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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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타이밍

(1)데이터 통신을 할 때 하나의 프레임을 단위로 하여 전달되는 데이터에서, 하나의 프레임을 기준으로 각각의 문자들에 대한 타이밍 정보.


카운터 프로그래밍

(1)클록 펄스에 따라 수를 셀 수 있는 계수 능력을 가지는 논리 회로. 컴퓨터의 여러 동작 수행 시 필요한 타이밍 신호를 제공한다.


컴퓨터 수치 제어 프로그래밍

(1)선반이나, 공작 기계 따위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


수직형 마이크로프로그래밍

(1)마이크로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비트 패턴에 대하여 각각 코드를 지정하고,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코드를 사용하여 마이크로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매크로 프로그래밍

(1)원시 프로그램에 대한 기술을 매크로 명령으로 하는 프로그램 작성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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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프로그래밍

(1)사람이 작성하기 쉬운 형태로 프로그래밍한 것을 컴퓨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자체에 효율적인 언어로 변환하는 방법. 어셈블러, 컴파일러, 번역 프로그램 따위에 쓰인다.


리니어 프로그래밍

(1)일차 부등식 또는 일차 등식을 만족하는 제한 조건 가운데에서 목적의 달성도를 최대로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구하는 수학적 기법. 경영 계획, 수송 계획 따위에 쓴다.


사건 중심 프로그래밍

(1)프로그램이 키의 누름이나 마우스의 이동과 같은 사건이 발생하는지를 끊임없이 감시하고, 그러한 사건의 발생에 대하여 반응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트랙 호밍

(1)위치선을 더듬으면서 목적지를 향하여 나아가는 과정.


구조적 시스템 프로그래밍

(1)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을 이용하여 만드는, 시스템 프로그램의 기법의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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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중심 프로그래밍

(1)일의 처리 과정을 객체 중심으로 분석하여 이들 간의 관계와 연결 과정으로 나타내도록 만들어진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병행 프로그래밍

(1)독립적인 여러 일을 병렬 수행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2)병행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작업.


수신 신호 요소 타이밍

(1)신호 변환 장치와 단말 장치 사이에, 데이터가 수신된 시간의 정보를 나타내기 위한 신호.


풋 재밍

(1)암벽 등반에서, 바위의 갈라진 틈 속에 발을 끼워 넣는 일. 발을 끼우고 지지력을 얻어 등반하는 기술이다.


유닉스 셀 프로그래밍

(1)유닉스 운영 체제에서 시스템과 이용자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커맨드 기능들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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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외선 호밍

(1)표적이 내뻗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그 뒤를 추적하는 자동 유도 장치.


파밍

(1)사용자를 속여 사용자가 가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사기 수법.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의 인터넷 주소 자체를 중간에서 빼앗아 원래 사이트와 똑같은 주소와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이용자가 인터넷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더라도 가짜 사이트로 연결되게 하므로 피싱보다 더 위험하다.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1)소프트웨어를 중앙 서버에 설치하여 두고 개인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방식. 기업에서 개인용 컴퓨터마다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 따위를 설치해 주는 방식이다.


리프레이밍

(1)카메라의 사각 틀이나 스크린의 외곽선을 프레임이라고 할 때, 그 이미지의 사각 틀을 프레임화하는 방식을 프레이밍이라고 하는데, 그 프레임을 카메라 움직임을 통해 조정하는 일. 대체로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이루어지고 때로는 인물과 무관하게 새로운 시각적 정보를 포착하기 위한 점진 노출의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프레임의 조정을 통해 컷을 대신하는 편…


마켓 타이밍

(1)주식 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예측하여 높은 수익률을 얻으려는 투자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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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타이밍

(1)시장 수익률이 단기 국채 수익률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때 시장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는 자산 배분 방법.


이벤트 반응형 프로그래밍

(1)프로그램이 키의 누름이나 마우스의 이동과 같은 사건이 발생하는지를 끊임없이 감시하고, 그러한 사건의 발생에 대하여 반응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절대 프로그래밍

(1)명령어들의 저장 위치가 고정되는 프로그램 작성 기법.


목적어 프로그래밍

(1)기계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재프로그래밍

(1)하나의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작성한 프로그램을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수정하는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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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단어 더보기

(1)‘멍’의 방언 (2)‘무명’의 방언 (3)‘명’의 방언 (4)‘명’의 방언 (5)‘명’의 방언


밍감

(1)‘맹감’의 방언


밍감나무

(1)‘청미래덩굴’의 방언


밍감낭구

(1)‘청미래덩굴’의 방언


밍개다

(1)‘뭉개다’의 방언


밍개지다

(1)‘뭉개지다’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