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궁

반궁

나는 단어

반궁

(1)앉아서 쏠 수 있는 짧은 활. (2)‘반치음’의 북한어. (3)제후의 나라에 설치한 대학. (4)성균관과 문묘를 통틀어 이르는 말.


"반궁"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두 뿔 자궁

(1)자궁 바닥이 두 개의 뿔처럼 나누어진 자궁. 중간 콩팥곁관의 융합이 불완전하여 일어난다.


옥허궁

(1)신선이 산다는 궁전.


사자궁

(1)큰곰자리와 처녀자리 사이에 있는 별자리. 황도 십이궁의 다섯째 별자리로, 5월 초순에 자오선을 통과한다. 그리스 신화의 거인 헤라클레스에게 잡힌 큰 사자와 모양이 비슷하여 붙은 이름이다.


단각 자궁

(1)한쪽이 발생하지 않거나 불완전하게 발달하여 하나의 자궁뿔만을 가지게 된 자궁.


채궁

(1)판소리 장단에서, 채로 치는 북의 오른쪽 가죽 자리. 악절의 시작에 이 자리를 크게 친다.


구개궁

(1)입안에서 한쪽 위턱 치아부터 다른 쪽 치아까지 형성된 입천장의 둥근 부분.


끝 단어 더보기

이해상반

(1)이해관계가 서로 어긋남. 또는 그런 일. (2)이익과 손해가 반반씩 어슷비슷함.


주간반

(1)학원이나 강습소 따위에서 낮 시간대에 개설한 반.


부분 괴사 병반

(1)식물 조직의 일부분이 말라 죽어 생긴 반점.


흡반

(1)다른 동물이나 물체에 달라붙기 위한 기관. 둘레 벽의 근육을 수축시켜 빈 곳을 만들고 내부의 우묵한 부분의 압력을 낮추어 흡착하는데 접시 모양, 혹 모양, 쟁반 모양 따위가 있다. 촌충, 낙지나 오징어의 발, 빨판상어의 입 따위에서 볼 수 있다.


홍반

(1)붉은 빛깔의 얼룩점.


모자반

(1)갈조류 모자반과의 해조(海藻). 몸은 뿌리, 줄기, 잎의 구분이 뚜렷하고, 1~3미터 이상 자라는데 줄기 밑동의 헛뿌리로 바위에 붙어 산다. 잎은 타원형으로 짙은 갈색이나 말리면 파래진다. 식용하거나 비료로 쓰고 태워서 칼륨을 만들기도 한다. 바닷가 간조선 이하 암석지에서 많이 나는데 한국, 일본, 태평양 등지에 분포한다.


시작 단어 더보기

(1)고수(鼓手)가 왼손으로 북 가죽을 치는 기법. (2)‘구유’의 방언 (3)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토산(兔山) 하나뿐이다. (4)화살을 메겨서 쏘는 기구. 또는 그 몸체. 댓개비나 단단한 나무나 쇠, 뼈 따위를 휘어서 반달 모양의 몸체를 만들고, 두 끝에 시위를 건 다음 화살을 줄에 메워 함께 당겼다 놓으면 줄의 탄력으로 화살이 튀어 나간다…


궁가

(1)돌담의 지붕. (2)조선 시대에, 왕실의 일부인 궁실(宮室)과 왕실에서 분가하여 독립한 대원군ㆍ왕자군ㆍ공주ㆍ옹주가 살던 집을 통틀어 이르던 말. (3)자기가 직접 농사를 지음. (4)‘구멍’의 방언


궁가리

(1)‘구멍’의 방언


궁가이

(1)‘구멍’의 방언


궁가 절수처

(1)궁가궁가(宮家)가 임금으로부터 일정 부분 배급받은 토지.


궁가하다

(1)자기가 직접 농사를 짓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얇게 펴서 다듬어 만든 조각. (2)‘반하다’의 어근. (3)‘반하다’의 어근. (4)‘반기’의 방언 (5)헤겔의 변증법에서, 발전의 도식인 삼단법의 첫째 단계를 부정하는 둘째 단계. 최초의 주장인 정립(定立)에 대립하고, 그 최초의 명제를 부정하여 새로운 주장이 세워진다. (6)‘반하다’의 어근. (7)땅 넓이의 단위. 1반은 1정보의 10분의 1…


반가

(1)부처의 좌법(坐法)으로 좌선할 때 앉는 방법의 하나. 한쪽 다리를 구부려 다른 쪽 다리의 허벅다리 위에 올려놓고 앉는 자세이다. (2)본래의 값의 절반. (3)남이 보내온 노래에 대하여 답으로 하는 노래. (4)양반의 집안.


반가공

(1)완제품의 재료로 쓰기 위하여 기초 원료를 가공함.


반가공품

(1)반 정도만 가공한 물품.


반가공하다

(1)완제품의 재료로 쓰기 위하여 기초 원료를 가공하다.


반가는털양

(1)굵기가 25.1~37마이크로미터(㎛)인 털을 내는 품종의 양. 뿔이 없고 목에 주름살이 없다. 체질이 강하여 어느 지형에나 잘 적응하며 몸무게도 무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