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치복치 복치 물개복치

복치

나는 단어

매복치

(1)전체 또는 부분이 잇몸 속에 묻혀 있는 이.


개복치

(1)개복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2~4미터이고 달걀 모양으로 납작하며, 등은 파란색이고 배는 잿빛 흰색이다. 살가죽이 두껍고 지느러미가 특이하여 꼬리가 없는 반쪽의 기형 물고기처럼 보인다. 한국, 태평양, 지중해 등지에 분포한다.


복치

(1)사냥에서, 엎드리거나 앉아 있는 사냥감을 쏘는 일.


물개복치

(1)개복칫과의 바닷물고기. 개복치와 비슷하나 아래턱이 둥글게 돌출하였고, 머리 앞쪽의 외곽이 둥글고 뒤쪽은 움푹 꺼졌다. 꼬리지느러미는 키 모양이다. 한국, 일본, 하와이, 대서양 등지에 분포한다.


"복치"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원기 회복

(1)마음과 몸의 활동력을 원래의 상태로 돌이키거나 되찾음.


대공 구월복

(1)대공친의 상사(喪事)에 아홉 달 동안 입는, 굵은베로 지은 상복.


교복

(1)학교에서 학생들이 입도록 정한 제복. (2)학교에 딸린 하인. (3)고쳐서 본디대로 돌아감.


자음 반복

(1)이웃한 단어들의 첫 번째 자음 또는 강세 음절 앞의 자음이 일정하게 반복되는, 운문 시행의 구성 기법.


갑판 피복

(1)목갑판, 갑판 포장, 플로어링 등 바닥에 까는 모든 것.


경찰복

(1)경찰이 입는 일정한 격식의 제복.


끝 단어 더보기

군 대역 변복조 장치

(1)통신 채널을 다중화하여 열두 개의 데이터 흐름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장치.


선로 정류형 전자 스위치

(1)정류 전압이 선로에 의해 공급되도록 회로의 개폐와 계전을 행하는 장치.


고다치

(1)옷 제작의 마무리 과정에서 작은 가위로 실밥 따위를 다듬는 작업.


앞동갈베도라치

(1)청베도라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8cm 정도이고 몸은 가늘고 길며 머리 위의 외곽은 둥글고 주둥이 위는 거의 수직이다. 몸의 색깔은 노란색 또는 주황색이다. 앞쪽에는 검은 갈색 가로띠가 많고 뒤쪽에는 검은색 점이 많다. 관상어로 기르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시소 매치

(1)주로 경기에서, 두 편의 득점이 서로 번갈아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접전을 벌이는 일. 또는 그런 경기.


풋꼬치

(1)‘풋고추’의 방언


시작 단어 더보기

(1)‘복어’의 준말. (2)보드랍고 무른 물건의 거죽을 세게 갈거나 긁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두툼한 물건이나 조금 질기고 얇은 종이, 천 따위를 세게 찢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면천(沔川)이 현존한다. (5)논밭 넓이의 단위. 세금을 계산할 때 썼으며, 그 넓이는 시대에 따라 달랐다. (6)‘복하다’의 …


복가

(1)인플레이션 수습 후 돈의 가치가 떨어진 금전 채권을 채권 발행 당시의 실질 가치로 되돌림. (2)복이 많은 집안. (3)풍수지리에서, 길(吉)한 터에 지은 집.


복가마

(1)복을 부르는 가마.


복가마(를) 타다

(1)뜻하지 않은 행복을 얻다.


복가하다

(1)인플레이션 수습 후 돈의 가치가 떨어진 금전 채권을 채권 발행 당시의 실질 가치로 되돌리다.


복각

(1)지구 자기의 자력선의 방향이 수평면과 이루는 각. 곧, 지구상의 임의의 지점에 놓은 회전할 수 있는 자성을 가진침의 방향이 수평면과 이루는 각을 이른다. (2)판각본을 거듭 펴내는 경우에 원형을 모방하여 다시 판각함. 또는 그런 판. (3)절지동물의 복부에 있는 부속지.


시작 단어 더보기

(1)궁중에서, ‘상투’를 이르던 말. (2)궁중에서, ‘신’을 이르던 말. (3)‘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4)어떠한 특성을 가진 물건 또는 대상. (5)일정한 몫이나 양. (6)길이의 단위. 한 치는 한 자의 10분의 1 또는 약 3.03cm에 해당한다. (7)절구질이나 대패질 또는 도끼질 따위와 같이 힘든 동작을 잇따라 할 때 내는 소리. (8…


치가

(1)집안일을 보살펴 처리함. (2)가업(家業)을 이룸. (3)첩을 얻어 따로 살림을 차림.


치가교자

(1)집안을 다스리고 자손을 가르침.


치가교자하다

(1)집안을 다스리고 자손을 가르치다.


치(가) 떨리다

(1)참을 수 없이 몹시 분하거나 지긋지긋하다. <동의 관용구> ‘이(가) 떨리다’


치가리다

(1)밑에서 위로 올라가며 가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