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이봉이봉이봉이 봉이 두루봉이봉이 물툼봉이

봉이

나는 단어

꽃봉이

(1)‘꽃봉오리’의 방언


곳봉이

(1)‘꽃봉오리’의 옛말.


굼봉이

(1)‘굼벵이’의 방언


순봉이

(1)‘정어리’의 방언


봉이

(1)망울만 맺히고 아직 피지 아니한 꽃. ⇒규범 표기는 ‘봉오리’이다.


"봉이" 끝 단어: 1쪽

두루봉이

(1)‘바보’의 방언


솔봉이

(1)나이가 어리고 촌스러운 티를 벗지 못한 사람.


물툼봉이

(1)‘저수지’의 방언


"봉이" 끝 단어: 2쪽

끝 단어 더보기

보물덩이

(1)보물이나 귀중한 것의 덩이.


애받이

(1)아이 낳을 때 아이를 받아 냄. 또는 그런 사람.


코맹녕이

(1)코가 막혀서 소리를 제대로 내지 못하는 상태. 또는 그런 사람. ⇒규범 표기는 ‘코맹맹이’이다.


물찰찰이

(1)‘물수제비’의 북한어.


항뚜껑이

(1)‘장독소래기’의 방언


아라이

(1)‘아스라이’의 옛말.


끝 단어 더보기

탐침봉

(1)무엇이 있는지 알아내기 위하여 어떤 물체의 속이나 그 주변을 찔러 보는 데 쓰는 막대기.


연접봉

(1)증기 기관이나 내연 기관 따위에서, 피스톤에 작용하는 동력을 크랭크축에 전달하여 바퀴의 회전 운동으로 변환하는 일을 하는 대.


사화봉

(1)금실로 꽃과 봉황을 수놓은 비단.


자궁 경관 확장봉

(1)자궁 경관을 넓히는 데 쓰는 기구.


폐연료봉

(1)원자로에서 핵분열 과정을 거쳐 더 이상 못 쓰게 된 연료봉.


남산봉

(1)함경남도 풍산군과 북청군 사이에 있는 산. 높이는 1,684미터.


시작 단어 더보기

(1)이목의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1~4mm이고 편평한 방추형이다. 날개는 없고 머리 양쪽에 홑눈이 한 개씩 있다. 사람의 몸에 기생하면서 피를 빨아 먹는다. 잇과, 짐승닛과, 털닛과 따위가 있다. (2)잇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수컷은 2~3mm, 암컷은 2.5~4mm로, 연한 회색이며, 복부의 가장자리는 어두운 회색이다. 날개가 없고…


이ㆍ로바노프 조약

(1)1896년 5월, 니콜라이 이세의 대관식에 참석한 청나라의 이홍장과 제정 러시아 외상(外相) 로바노프가 조인한 비밀 조약. 일본의 침략에 대한 러시아와 청나라의 상호 무역 원조ㆍ단독 불강화(不講和), 전쟁 때 러시아 군함의 청국 항만의 자유로운 사용 따위를 약속하였으나 러시아의 무리한 만주 경영으로 결국 러일 전쟁 때 청나라는 중립을 지켰다.


이가

(1)결정되는 값이 둘인 것. (2)조선 후기에, 세곡(稅穀)을 배에서 부릴 때와 창고에 부릴 때에 고용하는 일꾼에게 품삯을 주기 위하여, 세곡 상납 때 각 군(郡)에 물리던 부가세. (3)항간에 유행하는 속된 노래. (4)사는 곳을 다른 데로 옮김. (5)집을 떠나 타향으로 감. (6)마을에서 외따로 떨어져 있는 집. (7)이별할 때 부르는 노래. (8…


이가 가스 괴저 항독소

(1)가스 괴저를 유발하는 클로스트리듐 퍼프린겐스 독소를 중화할 수 있는 항독소.


이(가) 갈리다

(1)몹시 화가 나거나 분을 참지 못하여 독한 마음이 생기다.


이가 동의 유전자

(1)하나의 수량 형질(數量形質)이 동의 유전자에 의하여 유전하고 두 유전자 사이에 양적인 작용의 차가 있는 유전자.


시작 단어 더보기

(1)그릇 따위의 뚫어진 구멍을 메우는 다른 조각. (2)치레로 물건 바닥 한복판에 박아 넣는 다른 물건. (3)낚싯바늘이 물속에 가라앉도록 낚싯줄 끝에 매어 다는 작은 쇳덩이나 돌덩이. (4)문풍지 따위가 뚫어질 때 나는 가벼운 소리. 또는 그 모양. (5)벌과 같은 작은 곤충 따위가 날 때 나는 소리. (6)막혀 있던 공기나 가스가 좁은 구멍으로 터져…


봉가

(1)임금이 타던 수레. (2)나누어 주기 위하여 몫을 미리 정하여 따로 떼어 놓은 것


봉 가는 데 황 간다

(1)사람의 긴밀한 관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바늘 가는 데 실 간다’ ‘구름 갈 제 비가 간다’ ‘바늘 가는 데 실 가고 바람 가는 데 구름 간다’ ‘바늘 따라 실 간다’ ‘바람 간 데 범 간다’ ‘실 가는 데 바늘도 간다’


봉가지마

(1)수레를 뒤엎는 사나운 말이라는 뜻으로, 지켜야 할 도리를 지키지 아니하는 영웅을 이르는 말.


봉감

(1)조선 시대에, 하급 관아가 상급 관아에서 내려보낸 공문을 받들던 일.


봉감모전 오층 석탑

(1)경상북도 영양군 입암면 산해리 폐사(廢寺) 터에 있는 통일 신라 시대의 화강암 석탑. 국보 정식 명칭은 ‘영양 산해리 오층 모전석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