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홀불견 시약불견불견 상사불견 시이불견불견

불견

나는 단어

인홀불견

(1)언뜻 보이다가 갑자기 없어짐.


시약불견

(1)보고도 못 본 체함.


꼴불견

(1)하는 짓이나 겉모습이 차마 볼 수 없을 정도로 우습고 거슬림.


상사불견

(1)서로 그리워하면서도 만나지 못함.


시이불견

(1)보아도 보이지 아니함. 시선은 대상을 향하고 있지만 마음이 딴 곳에 있어 그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음을 이른다.


"불견" 끝 단어: 1쪽

구불견

(1)오랫동안 서로 보지 못함.


"불견" 끝 단어: 2쪽

끝 단어 더보기

면유차견

(1)왕이 신하를 직접 대면하여, 특별한 임무를 맡겨서 보내던 일.


경주견

(1)경주에 출전시키기 위하여 훈련된 개.


강견

(1)‘강견하다’의 어근. (2)힘이 센 어깨. 특히 야구에서 공을 멀리 던질 수 있는 어깨를 이른다.


말참견

(1)다른 사람이 말하는 데 끼어들어 말하는 짓.


독견

(1)자기 혼자의 견해. (2)오직 혼자서 만나 봄.


아견

(1)칠견의 하나. 항상 하나이며 모든 것을 주재하는 ‘나’를 고집하는 그릇된 견해이다. (2)법상종에서, 진정한 ‘나’는 없음에도 불구하고 있다고 믿는 그릇된 견해.


끝 단어 더보기

산솟불

(1)산소와 아세틸렌의 혼합 가스가 타며 내는 불꽃. 연한 푸른빛의 불꽃으로, 산소와 아세틸렌의 혼합 비율이 2 대 5일 때 가장 높은 온도를 얻을 수 있다. 최고 온도 3,000~4,000℃로 철판 따위를 용접하거나 절단하는 데 쓴다.


바위불

(1)‘바위부리’의 준말. ⇒남한 규범 표기는 ‘바윗불’이다.


호신불

(1)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몸에 지니는 부처.


움불

(1)움 안에서 피우는 불.


누덩불

(1)‘모닥불’의 방언


화톳불

(1)한데다가 장작 따위를 모으고 질러 놓은 불.


시작 단어 더보기

(1)우리나라 성의 하나. 본관은 천녕(川寧), 여주(驪州), 사량(沙梁), 충주(忠州), 김포(金浦) 등이 현존한다. (2)명주실로 얇고 성기게 짠, 흰 비단. (3)누에고치에서 얻은 명주실로 짠 섬유. (4)글씨나 그림에 쓰기 위하여 마른 깁. (5)깁에 쓰거나 그린 글씨나 그림. (6)우리나라 성의 하나. 본관은 전주(全州), 황간(黃磵), 상주(尙…


견가

(1)가마를 메는 사람에게 주는 삯. (2)누에고치의 값. (3)엄격하게 나무람.


견가하다

(1)엄격하게 나무라다.


견각

(1)남에게 거절을 당함.


견각되다

(1)남에게 거절을 당하다.


견각하다

(1)남에게 거절을 당하다.


시작 단어 더보기

(1)물질이 산소와 화합하여 높은 온도로 빛과 열을 내면서 타는 것. (2)‘화재’를 이르는 말. (3)빛을 내어 어둠을 밝히는 물체. (4)불이 타는 듯이 열렬하고 거세게 타오르는 정열이나 감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고환’을 속되게 이르는 말. (6)걸채나 옹구에서, 아래로 늘어뜨려 물건을 싣도록 한 부분. (7)‘갯벌’의 방언 (8)‘모래’…


불ㅅ거옷

(1)‘불거웃’의 옛말.


불가

(1)옳지 않음. (2)가능하지 않음. (3)찬성과 반대를 결정할 때에, 반대를 표시하는 말. (4)가장 낮은 성적 등급. 40점 이하의 점수에 해당한다. (5)승려가 불상을 모시고 불도(佛道)를 닦으며 교법을 펴는 집. (6)불교를 믿는 사람. 또는 그들의 사회. (7)부처의 공덕을 찬탄하는 노래. (8)‘갯벌’의 방언


불가결

(1)없어서는 아니 됨.


불가결 아미노산

(1)동물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아미노산 가운데 자체에서 합성할 수 없거나, 합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음식물로 섭취하여야 하는 아미노산. 어른의 경우 아이소류신ㆍ류신ㆍ리신ㆍ페닐알라닌ㆍ메티오닌ㆍ트레오닌ㆍ트립토판ㆍ발린의 여덟 가지이고 어린이의 경우 아르지닌ㆍ히스티딘을 더한 열 가지가 알려져 있다.


불가결 조건

(1)어떤 사물이나 일이 그것 없이는 성립되지 않는 조건. 곧 필수적 제약을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