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삽 사삽

사삽

나는 단어

목사삽

(1)눈에 모래가 들어간 것처럼 깔깔한 증상.


사삽

(1)비스듬하게 비껴서 꽂음.


"사삽"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반경지삽

(1)녹지삽에 사용하는 가지보다는 강하고 경지삽에 사용하는 가지보다는 연한 가지를 이용하는 삽목.


목본 경삽

(1)목본성 식물의 줄기를 잘라 꺾꽂이를 하여 번식시키는 방법.


운아삽

(1)운삽(雲翣)과 불삽(黻翣)을 아울러 이르는 말.


공병삽

(1)공병 작업을 위하여 만든 삽. 일반 삽에 비하여 휴대가 간편하여 기동성을 유지할 수 있다.


소변적삽

(1)오줌이 붉고 누기가 힘든 증상.


경삽

(1)막혀서 통하지 않음. (2)문장이나 표현 따위가 딱딱하고 어려움. (3)줄기를 삽수로 이용하는 삽목. 가지의 성숙 또는 경화 정도에 따라 녹지삽, 숙지삽, 경지삽으로 나눈다.


끝 단어 더보기

설계 규칙 검사

(1)대규모 집적 회로의 마스크 패턴의 기하학적인 설계를 할 때 오류를 줄이기 위한 기본적인 규칙 검사.


교왕호국사

(1)교오고코쿠지를 우리 한자음으로 읽은 이름.


각감주사

(1)조선 고종 31년(1894)에 규장각에 설치한 정칠품 관직.


녀성명사

(1)‘여성 명사’의 북한어.


권축 가공사

(1)합성 섬유의 열가소성을 이용해 필라멘트사에 열 가공 처리 하여 곱슬하게 한 실. 부피감이 증가하고 탄성과 신축성이 좋아지며, 보온성과 흡습성이 향상된다.


이스트먼 코닥사

(1)필름, 카메라, 사진 용품들의 생산과 필름의 현상과 인화 따위를 하던 미국의 회사. 최초의 휴대용 카메라인 코닥 카메라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나, 카메라의 디지털화라는 조류에 합류하지 못하여 영상 산업 부문을 정리하고, 이제는 관련 기술 특허료로 연명하는 신세가 되었다.


시작 단어 더보기

(1)땅을 파고 흙을 뜨는 데 쓰는 연장. (2)흙이나 모래 따위를 ‘삽’에 퍼 담아 그 분량을 세는 단위. (3)(예스러운 표현으로) 자신의 진술을 겸양하여 나타내는 어미. (4)‘가래’의 방언 (5)‘시합’의 방언


삽가

(1)문서나 책 따위를 얹어 두거나 꽂아 두도록 만든 선반.


삽가래

(1)삽자루 목의 양쪽에 두 개의 줄을 맨 삽. 한쪽에서 자루를 쥐고 흙을 떠서 밀면 나머지 두 사람은 줄을 당긴다.


삽가레

(1)‘가래’의 방언


삽간

(1)‘삽시간’의 북한어.


삽간법

(1)굵은 가지나 줄기로 삽목하는 방법.


시작 단어 더보기

(1)올이 풀리지 아니하도록 단춧구멍이나 꿰맨 솔기 따위의 가장자리를 실로 감치는 일. (2)서양 음악의 7음 체계에서, 다섯 번째 음이름. 계이름 ‘솔’과 같다. (3)‘야’의 방언 (4)‘士’ 자를 새긴 장기짝. 한 편에 둘씩 넷이 있고, 궁 안에서만 한 칸을 움직이며 왕을 보호한다. (5)조선 시대에, 양반 계층인 선비를 이르던 말. (6)중국 주나…


사가

(1)조선 시대에, 벼슬아치가 일정한 임기를 마치면 사만(仕滿)으로 품계를 올리던 일. (2)역사를 전문으로 연구하는 사람. (3)부여의 4대 벼슬. 마가(馬加), 우가(牛加), 저가(豬加), 구가(狗加)를 이른다. (4)‘사대 시가’를 줄여 이르는 말. (5)한 지점에서 길이 네 방향으로 갈라져 나간 곳. (6)인기척이 없고 죽은 듯이 쓸쓸한 거리. (…


사가관

(1)거짓으로 관직을 사칭하거나 남에게 관직을 주던 일. 조선 시대에는 이런 경우 ≪대명률직해≫에 따라 처벌하였다.


사가기욕

(1)집과 세속적인 욕망을 버리고 불문에 들어감.


사가닥질

(1)‘공중제비’의 방언


사가대승

(1)불교를 크게 네 개의 종파로 나눈 것. 화엄종, 천태종, 진언종, 선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