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홀 아홀

아홀

나는 단어

상아홀

(1)조회 때 일품에서 사품까지의 벼슬아치가 조복에 갖추어 지녔던, 상아로 만든 홀.


아홀

(1)조선 시대에, 일 품에서 사 품까지의 벼슬아치가 몸에 지니던 홀. 무소뿔이나 상아로 만들었다.


비아 홀

(1)인쇄 회로판에서 외부 회로와 내부 또는 앞면과 뒷면의 회로를 연결하는 통로.


"아홀"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관통 홀

(1)인쇄 기판의 양면을 접속하거나 부품을 삽입하는 데에 사용되는 구멍.


싱크홀

(1)땅속에 지하수가 흘러 형성된 빈 공간이 주저앉아 발생하는 웅덩이.


회홀

(1)중국 당나라 때 ‘위구르’를 이르던 이름.


동섬서홀

(1)동에서 번쩍, 서에서 번쩍 나타났다 사라진다는 뜻으로, 여기저기 날쌔게 돌아다님을 이르는 말.


승강기 홀

(1)승강기의 앞에 있는 넓은 장소.


파 파이브 홀

(1)골프에서, 다섯 번의 기회 안에 공을 넣어야 하는 홀. 세 번 만에 홀 컵에 공을 넣으면 이글, 네 번 만에 공을 넣으면 버디이다.


끝 단어 더보기

음아

(1)시가(詩歌) 따위를 읊음. (2)혀가 굳거나 성대에 탈이 나서 말을 하지 못하는 병. 설음(舌瘖)과 후음(喉瘖)의 두 가지가 있다.


헤스티아

(1)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난로ㆍ불의 여신. 크로노스와 레아의 딸로 처녀신(處女神)이며, 가정생활과 행복을 관장한다. 로마 신화의 ‘베스타’에 해당한다.


디딜바아

(1)‘디딜방아’의 방언


비대칭 뒤통수 결합 쌍태아

(1)뒤통수가 비대칭적으로 붙어 있는 쌍둥이.


호운아

(1)좋은 운수를 만나 일이 뜻대로 잘되어 가는 사람.


칼데아

(1)바빌로니아 남쪽의 옛 지명. 기원전 10세기 무렵부터 셈계(sem系)의 칼데아인이 정착하여 살았으며, 기원전 7세기에 바빌론을 수도로 신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작은 새 따위가 갑자기 날아가 버리는 모양. (2)입을 작게 벌리고 입김을 짧게 한 번 내어보내는 모양. (3)동작이나 행동을 단번에 아주 가볍게 하거나 쉽고 능란하게 하는 모양. (4)목 따위가 시원스럽게 쏙 나와 있는 모양. (5)‘갑자기’의 방언 (6)사(絲)의 10분의 1이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즉 10<sup>-5</sup>을 이른다…


홀가내다

(1)‘후려내다’의 방언


홀가매다

(1)천의 구멍 난 곳을 덧천을 대지 아니하고 맞걸어 꿰매다.


홀 가먼트

(1)한 벌을 통째로 편직하여 만든 의류. 옷의 각 부분을 따로 편직하여 봉제하는 방식과 달리, 봉제선이 없는 무봉제 방식으로 만든다.


홀가분

(1)‘홀가분하다’의 어근.


홀가분하다

(1)거추장스럽지 아니하고 가볍고 편안하다. (2)다루기가 만만하여 대수롭지 아니하다.


시작 단어 더보기

(1)한글 자모 ‘ㅏ’의 이름. (2)놀라거나, 당황하거나, 초조하거나, 다급할 때 가볍게 내는 소리. (3)기쁘거나, 슬프거나, 뉘우치거나, 칭찬할 때 가볍게 내는 소리. (4)말을 하기에 앞서 상대편의 주의를 끌기 위하여 가볍게 내는 소리. (5)모르던 것을 깨달을 때 내는 소리. (6)군대에서, 군의 맨 앞에 세우는 대장기. (7)온갖 사물의 근원에…


아가

(1)어린아이의 말로, ‘아기’를 이르는 말. (2)아기를 부를 때 쓰는 말. (3)시부모가 젊은 며느리를 친근하게 부르는 말. (4)구약 성경의 한 편. 여덟 장으로 된 문답체의 노래로, 남녀 간의 아름다운 연애를 찬양한 노래이다. 저자는 솔로몬으로 추측되기도 하는데 확실하지 않다. (5)우아하고 고상한 노래. (6)‘아부악’의 북한어. (7)해조나 우…


아가데즈 역사 지구

(1)니제르 공화국의 중부 지방인 아가데즈의 주요 도시. 사하라 사막의 남쪽 끝에 자리 잡고 있어 ‘사막의 관문’이라 불린다. 14세기 이전에 세워졌고, 투아레그족의 가장 중요한 정착지였으며, 15세기 중엽에는 술탄이 통치하는 땅이 되었다. 카라반 무역의 교차지로서 지역 간의 경제적ㆍ문화적 교류에 크게 공헌했다.


아가딸

(1)시집가지 아니한 딸을 귀엽게 이르는 말.


아가로스

(1)젤화 경향이 센 중성 다당류의 하나. 우무의 주성분이며, 생체 물질을 분리하는 여과재로 단백질이나 효소 따위를 특이하게 고정화하는 우수한 고분자 다당류 지지체로 쓴다.


아가로스 겔

(1)황산기를 거의 함유하지 않은 한천의 주성분인 다당을 뜨거운 물에 녹여 냉각해서 만든 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