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극

징극

나는 단어

상징극

(1)강한 주관성과 상징이 표현의 주조를 이루는 연극. 20세기 초에 프랑스를 중심으로 자연주의ㆍ사실주의 경향에 반발하여 나타난 것으로, 마테를링크의 <파랑새>가 대표적이다.


"징극"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영구 편극

(1)인접한 전하에 의해 전자구름이 한쪽으로 치우쳐진 상태가 전하가 사라져도 유지되는 현상.


스위치극

(1)회로 자체를 개폐할 수 있는 접점을 가지며, 스위치 회로의 통전부와 조합되는 스위치의 한 부분.


계자극

(1)직류기 따위에서 계철(繼鐵)에 붙어 있는 전자석. 계자석 철심과 계자석 코일로 이루어져 있다.


인정심리극

(1)사람이 본래 가지고 있는 감정이나 심리의 영역을 보여 주는 극.


관념극

(1)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극과 달리, 현대 사회와 관계가 있는 주제를 설정하고, 이를 토론의 형태로 해결해 가는 형식의 극.


제의 연극

(1)연극에서, 1960년대에 대두된 제의적인 체험을 추구하는 현대 연극의 한 형태.


끝 단어 더보기

스웨이징

(1)금속을 압축하거나 성형하는 단조(鍛造) 가공 방법의 하나. 금속 봉재(棒材)를 모루 위에서 회전시키면서 공구로 눌러 그 일부 또는 전체의 단면을 넓힌다.


발광징

(1)‘발광’의 방언


곽시징

(1)조선 시대의 학자(1644~1713). 자는 경숙(敬叔)ㆍ지숙(智叔). 호는 경한재(景寒齋). 송시열의 문인(門人)으로 송시열의 천거로 참봉이 되었으나 기사환국 이후 벼슬을 그만두고 제자를 양성하는 데에 힘썼다.


가스 브레이징

(1)가스 불꽃으로 재료를 가열해서 하는 경납땜.


도상적 상징

(1)이미 널리 받아들이고 있거나 쉽게 인지가 가능한 대상과 연관된 행동, 물체, 개념을 표현하는 그림 이미지.


파커라이징

(1)철강의 겉면에 인산 망간 또는 인산 철의 막을 입혀 녹스는 것을 막는 방법.


시작 단어 더보기

(1)‘극하다’의 어근. (2)중국 고대의 무기. 과(戈)와 흡사한데 전국 시대에 많이 썼으며, 처음에는 청동제였으나 한나라 이후에는 철제였다. 의장용으로 많이 썼다. (3)우리나라에서 쓰던 무기. 끝이 세 갈래로 갈라진 긴 창으로, 여섯 자 정도의 나무 자루 끝에 세 개의 칼날이 달려 있다. (4)어떤 정도가 더할 수 없을 만큼 막다른 지경. (5)전지…


극가

(1)집안을 잘 다스림. (2)창을 걸어 놓는 도구. (3)‘극가하다’의 어근. (4)‘극가하다’의 어근. (5)광대 한 사람이 고수(鼓手)의 북장단에 맞추어 서사적(敍事的)인 이야기를 소리와 아니리로 엮어 발림을 곁들이며 구연(口演)하는 우리 고유의 민속악. 조선 숙종 말기에서 영조 초기에 걸쳐 충청도, 전라도를 중심으로 발달하여 왔으며, 지역에 따라 …


극가하다

(1)집안을 잘 다스리다. (2)아주 좋다. (3)말이나 행동, 성질 따위가 매우 아름답다.


극각

(1)구면 좌표계에서 제트축을 기준으로 하여 벡터가 기울어진 정도.


극각도

(1)구면 좌표계에서 제트축을 기준으로 하여 벡터가 기울어진 정도.


극각장

(1)지구 자기장 따위의 분포를 나타낼 때, 위도선에 수직인 방향의 자기장 성분. 토카막 장치, 지구 자기장 따위에서 나타난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신의 가죽 창이나 말굽ㆍ쇠굽 따위에 박는, 대가리가 크고 넓으며 길이가 짧은 쇠못. 요즘엔 플라스틱 따위로 된 것을 사용하기도 한다. (2)민속 음악에 쓰는 타악기의 하나. 놋쇠로 전이 없는 대야같이 만들어, 울의 한쪽에 두 개의 구멍을 내어 끈을 꿰고 채로 쳐서 소리를 낸다. 음색이 부드럽고 장중하다. (3)양금의 왼쪽 괘 오른쪽 넷째 줄 중려의 …


징가

(1)배 속에 덩어리가 생기는 병. 주로 여자에게 많이 생기는데 ‘징’은 뭉쳐서 일정한 곳에 자리하여 움직이지 않는 것을 이르고, ‘가’는 이곳저곳으로 옮겨 다니며 모양도 일정하지 않은 덩어리를 이른다.


징갈미

(1)‘진눈깨비’의 방언


징개

(1)잘못을 스스로 뉘우치거나 고침. (2)삼을 삼을 때 삼 가닥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삼을 걸칠 수 있게 만든, 끝이 갈라진 기둥


징개징개

(1)‘곤지곤지’의 방언


징개하다

(1)잘못을 스스로 뉘우치거나 고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