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채

첨채

나는 단어

첨채

(1)채소를 곁들임. (2)명아줏과의 두해살이풀.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약간 두껍고 긴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누런 녹색 꽃이 수상(穗狀) 화서로 많이 피고 열매는 코르크질의 구낭(球囊)을 맺는다. 뿌리는 원뿔 모양의 덩이뿌리로 맛이 달아 사탕의 원료로 쓴다. 지중해 지방이 원산지로 추운 지방에서도 잘 자란다.


"첨채"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얼겅채

(1)‘어레미’의 방언


가는다리장구채

(1)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25cm 정도로 곧게 자라며, 근생엽은 뭉쳐나고 경엽은 어긋난다. 7~8월에 황백색 꽃이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이다. 강원 이북의 산지에 분포한다.


소채

(1)지고 있는 부채나 갚아야 할 빚. (2)남에게 진 신세. (3)심어 가꾸는 온갖 푸성귀와 나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꼴뚜기어채

(1)꼴뚜기를 토막 내고 녹말가루를 묻혀 물에 데친 음식.


쥐채

(1)‘쥐덫’의 방언


고추잡채

(1)중국요리의 하나. 여러 가지 채소와 고기붙이를 잘게 썰어 볶은 것에 당면 대신 씨를 제거한 피망을 길게 썰어 넣고 버무린다.


끝 단어 더보기

첨두첨

(1)치아머리에서 치아도드리의 끝 쪽으로 솟아오른 부분.


이개첨

(1)이개 연골에서 일정하게 존재하지 않는 돌출 부분. 있을 때는 귀 둘레의 위쪽이나 뒤쪽, 또는 바깥쪽으로 돌출한다.


본첨

(1)‘부조’의 방언


별첨

(1)서류 따위를 따로 덧붙임.


보첨

(1)보충하여 덧붙임. (2)‘쐐기’의 방언


량첨

(1)‘양첨’의 북한어.


시작 단어 더보기

(1)발구, 달구지, 수레 따위의 앞쪽 양옆에 댄 긴 나무. (2)가마, 들것, 목도 따위의 앞뒤로 양옆에 대서 메거나 들게 되어 있는 긴 나무 막대기. (3)자전거의 앞바퀴와 이어져 방향을 잡게 되어 있는 손잡이. (4)머리카락이나 수염 따위가 길게 늘어진 것. (5)염색할 때에, 물감이 고르게 들지 아니하여서 줄이 죽죽 쳐진 얼룩. (6)껍질을 벗긴 …


채각

(1)아름답게 단청한 누각.


채갱

(1)나물을 넣고 끓인 국.


채거리

(1)‘사레’의 방언


채견

(1)두껍고 무늬가 없는 여러 가지 고운 빛깔의 비단.


채결

(1)의장이 의안(議案)의 채택 가부를 물어 결정함.


시작 단어 더보기

(1)‘처음’의 준말. (2)부인의 머리에 꽂는 10cm 정도의 장식 핀. 주로 금이나 은으로 만들어 국화, 석류, 나비 따위를 새긴다. (3)남의 환심을 사거나 잘 보이려고 알랑거림. 또는 그런 말이나 짓.


첨가

(1)이미 있는 것에 덧붙이거나 보탬. (2)체 위의 원소 a에 대한 함수 중 소체의 원소를 계수로 갖는 모든 유리 함수들의 집합. 이 자체가 체가 된다. (3)극도로 순수한 진성 반도체에 전기적 성질을 조절하기 위하여 불순물을 의도적으로 넣는 일. 불순물의 종류에 따라 엔형 반도체와 피형 반도체로 나뉜다.


첨가 가치

(1)최소 단위의 음가를 더하거나 제함으로써 그 박절성을 흩뜨리는 역할을 하는 음가 가치.


첨가 고분자

(1)다른 물질들은 만들지 않고 단지 동일한 단량체를 계속 추가적으로 결합하여 형성한 고분자 물질.


첨가 고분자화

(1)단위체의 불포화 결합이 첨가되면서 중합체를 만드는 반응.


첨가 공식

(1)대수 기하학이나 복소다양체 이론에서, 다양체의 정준 다발과 부분 평면의 정준 다발을 연결하는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