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장층장층장층장층장

층장

나는 단어

층장

(1)여러 층으로 된 여관이나 백화점 따위에서, 층의 관리를 책임진 직위. 또는 그런 직위에 있는 사람. (2)여러 층으로 된 장.


이층장

(1)두 층으로 된 장.


단층장

(1)한 층으로 된 장롱.


삼층장

(1)물건을 넣는 공간이 세 층으로 된 전통 장.


사층장

(1)물건을 넣는 공간이 네 층으로 된 전통 장.


"층장"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구름층

(1)구름 밑면이 거의 같은 높이에 떠 있는 구름의 층.


피지컬층

(1)오에스아이 기본 참조 모델의 일곱 계층 가운데에서 최하단에 있는 제1 계층. 통신 매체에 대한 전기적ㆍ기계적 인터페이스를 다루며, 접속과 해제를 위한 과정이 포함된 데이터를 통신 매체와 조화할 수 있는 신호로 바꾼다.


고위층

(1)높은 지위에 해당하는 계층. 또는 그 계층에 해당하는 사람.


프레젠테이션층

(1)오에스아이 기준 모델의 7계층 가운데 제6계층. 응용 계층 간에 전송하는 데이터의 표현을 규정한다. 통신 장치들 사이의 상호 연동을 보장하고 같은 위치의 실체 간의 전송에 사용되는 전송 구문을 선택ㆍ절충하여 필요에 따라서 응용 계층에 제시하는 추상 구문으로 변환한다.


반사 검층

(1)시추공을 통하여 주위 지층을 검사하는 방법. 송수진기를 시추공에 넣어 짧은 음파를 보내면 공벽과 송수진기 사이에서 여러 겹으로 반사하는 현상을 이용한다.


코르크 형성층

(1)비대 생장을 하는 식물의 줄기와 뿌리의 주변 가까이에 있어 바깥쪽을 향해 코르크 조직을 만드는 바탕이 되는 이차 분열 조직.


끝 단어 더보기

선기별장

(1)조선 정조 17년(1793)에 둔 선기대를 지휘하던 무장. 아장(亞將)으로 임명하였으며, 아래에 선기장을 두었다.


부원장

(1)원장의 다음가는 직위. 또는 그 직위에 있는 사람.


쏠장

(1)무른 암반이나 암석이 무너진 곳을 뚫을 때 안전을 위하여 파 들어가기 전에 박아 넣는 널판이나 철판.


노천극장

(1)지붕 같은 것으로 가리지 않고 야외에 무대를 설치하여 만든 극장.


골 추녀장

(1)두 지붕면이 마주쳐 생기는 골에 대는, 삼각형으로 만들거나 깨뜨려 쓰는 기와.


직매장

(1)중간 상인을 거치지 아니하고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파는 장소.


시작 단어 더보기

(1)‘서랍’의 방언 (2)물체가 거듭 포개져 생긴 켜. (3)나이나, 재산이나 사물 따위가 서로 같지 아니하거나 수평을 이루지 못하여 나는 차이. (4)위로 높이 포개어 짓는 건물에서, 같은 높이를 이루는 부분. (5)사회적 지위가 비슷한 사람들의 층. (6)위로 포개어 지은 건물에서, 같은 높이의 켜를 세는 단위. (7)지층을 구분하는 단위 가운데 가…


층가름

(1)가죽 제품을 생산할 때에, 알맞은 두께로 만들기 위하여 가죽을 층별로 쪼개어 가르는 일.


층각

(1)여러 층으로 높게 지은 누각.


층간

(1)층과 층의 사이.


층간 구조

(1)원자들의 결합 따위로 이루어진 이차원 평면 구조가 층층으로 쌓여 있는 구조. 그래파이트가 대표적이다.


층간 낙차

(1)떨어져 있던 두 지층이 단층(斷層)이 생겨 접할 경우 층간의 두께.


시작 단어 더보기

(1)게의 딱지 속에 들어 있는 누르스름한 물질. 가을에 특히 양이 많고 맛이 있다. (2)화투 놀이에서, 열 끗을 이르는 말. (3)무덤을 세는 단위. (4)장치기에서 쓰는 소나무 옹이로 깎아 만든 공. (5)(구어체로) 언제나 늘. (6)(구어체로) 계속하여 줄곧. (7)‘늘’의 방언 (8)‘초상’의 방언 (9)길이의 단위. 한 장은 한 자(尺)의 열…


장가

(1)사내가 아내를 맞는 일. 한자를 빌려 ‘丈家’로 적기도 한다. (2)집 안에서 지팡이를 짚을 만한 나이라는 뜻으로, 쉰 살을 이르는 말. (3)장편으로 된 노래. 또는 곡조가 긴 노래. (4)글자 수에 제한이 없는 긴 형식의 시가 문학. 글자 수에 제한이 있는 시조에 상대하여 긴 노래라는 뜻으로, 고려 가요, 잡가, 향가, 가사 따위를 통틀어 이른다…


장가가는 놈이 무엇 떼 놓고 간다

(1)‘장가들러 가는 놈이 불알 떼어 놓고 간다’의 북한 속담.


장가가다

(1)남자가 결혼하여 남의 남편이 되다.


장가가 석 달 같으면 살림 못할 사람 없다

(1)‘시집가(서) 석 달 장가가(서) 석 달 같으면 살림 못할 사람 없다’의 북한 속담.


장가구

(1)중국 허베이성(河北省) 서부에 있는 상업 도시. 완리창청(萬里長城)의 관문으로, 내몽골로 통하는 교통 요충지이다. ⇒규범 표기는 ‘장자커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