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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

나는 단어

오류 상태어

(1)원거리에 있는 계산 시스템이 잘못된 상태이거나 오류를 발견했음을 알려 주는 상태 단어.


의성 의태어

(1)의성어와 의태어를 아울러 이르는 말.


구프로그램 상태어

(1)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대신 다른 프로그램을 먼저 실행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현재 프로그램 상태어의 내용을 임시로 저장한 것.


태어

(1)대구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40~60cm이며, 등은 푸른 갈색, 배는 은빛을 띤 백색이다. 몸이 길고 등지느러미가 세 개 있다. 눈과 입이 큰데 아래턱이 위턱보다 길다. 맛이 담백하고 어획량이 많아 중요한 수산 자원 가운데 하나이다. 한류성 어류로 한국 동해안, 오호츠크해, 베링해, 아메리카 서해안, 일본 북부 연해 등지에 분포한다.


무태어

(1)‘명태’의 방언


"태어" 끝 단어: 1쪽

구태어

(1)‘구태여’의 방언


신프로그램 상태어

(1)인터럽트 또는 프로그램 상태어를 변경하는 명령에 의해서 새로 변경될 현재의 프로그램 상태어가 되도록 준비된 정보.


혼태어

(1)두 낱말의 일부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단어. ‘스모그’, ‘라볶이’ 따위가 있다.


유태어

(1)유태인들이 쓰는 언어. 주로 히브리어를 이른다.


기태어

(1)‘구태여’의 방언


"태어" 끝 단어: 2쪽

디바이스 상태어

(1)특정 장치의 이상 유무 등의 상태를 표시하는 정보. (2)기기의 상태를 나타내는 프로그램 언어.


새 프로그램 상태어

(1)현 프로그램 상태어가 인터럽트나 프로그램 상태어를 변경하는 명령어에 의해서 새롭게 변경되는 정보를 이르는 말.


외부 개입 중단 상태어

(1)외부 인터럽트 신호에 의해 그 내용이 변경되는 단어. 외부 인터럽트 신호에 의해 데이터선에 있는 내용이 상태 단어임을 컴퓨터에 알려 주면, 컴퓨터가 이 신호를 해석하여 주기억 장치의 준비된 곳에 자동으로 단어를 적재한다.


장치 상태어

(1)특정 장치의 이상 유무 등의 상태를 표시하는 정보. (2)기기의 상태를 나타내는 프로그램 언어.


프로세서 상태어

(1)현재 프로세서의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 현재 프로세서의 우선순위, 최종 명령어의 계산 결과를 기술하는 조건 코드, 수행 프로그램의 오류 발생 상태 따위가 포함되어 있다.


"태어" 끝 단어: 3쪽

상태어

(1)중앙 처리 장치의 상태 레지스터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중앙 처리 장치에 의하여 가장 최근에 수행된 연산의 결과를 표시한다.


의태어

(1)사람이나 사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흉내 낸 말. ‘아장아장’, ‘엉금엉금’, ‘번쩍번쩍’ 따위가 있다.


귀태어

(1)‘구태여’의 방언


낭태어

(1)양탯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50cm 정도이고 아래위로 넓죽하며, 등은 어두운 갈색, 배는 흰색이다. 머리는 크고 꼬리는 가늘다. 한국, 일본, 남중국해,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타이, 인도양, 홍해 등지에 분포한다.


채널 상태어

(1)입출력 작동의 종료 또는 입출력 장치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가지는 주기억 장치상의 단어. 임의의 고정된 하드웨어 영역에 위치하여 입출력에 관련된 상태를 하드웨어적으로 저장하여 프로그램에 정보를 전달한다.


"태어" 끝 단어: 4쪽

프로그램 상태어

(1)디지털 교환 제어계에서, 명령이 실행될 차례를 제어하거나 특정 프로그램과 관련된 컴퓨터 시스템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제어에 사용되는 단어.


양태어

(1)양태성을 나타내는 말. 확신, 의혹, 추측, 희망, 긍정, 부정, 가정, 가능성, 필연성 따위의 양태적 의미를 나타내며 ‘꼭’, ‘반드시’, ‘설마’, ‘제발’, ‘수 있다’, ‘수 없다’, ‘듯하다’, ‘싶다’ 따위가 있다.


명태어

(1)대구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40~60cm이며, 등은 푸른 갈색, 배는 은빛을 띤 백색이다. 몸이 길고 등지느러미가 세 개 있다. 눈과 입이 큰데 아래턱이 위턱보다 길다. 맛이 담백하고 어획량이 많아 중요한 수산 자원 가운데 하나이다. 한류성 어류로 한국 동해안, 오호츠크해, 베링해, 아메리카 서해안, 일본 북부 연해 등지에 분포한다.


"태어" 끝 단어: 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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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사이즈드 플레이어

(1)농구에서, 키와 맡은 포지션 간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 선수. 키가 195cm인데 센터 포지션을 하고 있는 선수가 여기에 해당한다. 이런 선수는 다른 기술을 습득하여 다른 포지션으로 변경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쉽지 않다.


나일악어

(1)악어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4~5미터이며, 색깔은 짙은 올리브색이다. 몸은 비늘만으로 덮여 있고 머리는 삼각형이다. 강가의 모래톱에 구멍을 파고 20~30개의 알을 낳는다. 나일강에 분포한다.


오스만어

(1)알타이 어족의 터키 어파에 속한 언어. 오스만 제국의 주요 언어였던 터키어로, 현대 터키어의 원류를 이루며 아라비아 문자, 페르시아 문자에 의한 문헌이 전한다.


문자 언어

(1)문자로 나타낸 말. 음성 언어에 상대하여 말을 글자로 적은 것을 이른다.


광폭 타이어

(1)폭이 넓은 타이어. 타이어의 밑면 폭과 높이의 비율이 낮다. 일반 타이어보다 고무 두께가 두껍고 접지력이 높다.


조건상황어

(1)일부 언어에서, 조건을 나타내는 부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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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은태

(1)가마에서 꺼낸 뒤 곧 터진 그릇.


안면해태

(1)편안히 잠만 자고 게으르다는 뜻으로,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내는 상태를 이르는 말.


점근 행태

(1)계를 나타내는 변수가 극한에 접근하면서 나타나는 계의 행동 양상.


갠태

(1)‘바다’의 방언


선행 함수 상태

(1)계산하려고 하는 구간의 이전 구간에서 나타나는 수분 상태.


온라인 상태

(1)컴퓨터 설비나 전기 통신에서 각 설비나 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접근이 가능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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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1)-어야. (2)-어야.


어려려

(1)‘이랴’의 방언


어프로치 스텝

(1)농구에서 수비수가 쉬운 수비를 위해 공격수에게 접근하는 스텝. 수비수는 이 스텝으로 공격수 앞에 다가간 후 멈춰 수비 자세를 잡고 공격수의 슛이나 드라이브를 막아야 한다.


어떵헨

(1)‘어쩌다’의 방언


어루룽어루룽하다

(1)여러 가지 빛깔의 큰 점이나 줄 따위가 고르고 조금 성기게 무늬를 이룬 데가 있다.


어상하다

(1)양쪽의 수준, 역량, 수량, 의견 따위가 서로 걸맞아 비슷하다. (2)물건을 나누거나 값을 정할 때에, 양쪽에 손해가 없을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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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질그릇이나 놋그릇의 깨진 금. (2)가을철에 논밭의 새를 쫓기 위한 매끼. 짚을 꼬아 만든 줄 끝에 삼, 말총, 짐승 가죽 따위를 매어 만드는데 이것을 둘러서 치면 그 끝이 휘감기게 되어 총소리와 같은 소리가 난다. (3)볏단이나 보릿단 따위를 개상에 메어쳐서 이삭을 떠는 일. (4)‘끝마감’의 방언 (5)‘판’의 방언 (6)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태가

(1)‘태가하다’의 어근. (2)짐을 실어 날라 준 삯.


태 가공

(1)직물 표면의 촉감에 변화를 주는 가공의 총칭.


태가다

(1)질그릇이나 놋그릇에 깨진 금이 나다.


태가락

(1)‘탯가락’의 북한어.


태가리

(1)‘턱’의 방언 (2)‘터거리’의 방언 (3)‘턱주가리’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