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흐로

나는 단어

바야흐로

(1)이제 한창. 또는 지금 바로.


"흐로" 끝 단어: 1쪽

끝 단어 더보기

장식 가로

(1)가로수가 늘어서 있으며 폭이 넓고 긴 도로.


여지깔로

(1)‘지금껏’의 방언


주행 차로

(1)고속 도로 따위에서 앞서 달리는 자동차를 추월하지 않고 일정한 속도로 달리는 차로.


니켈바람로

(1)노 속에 바람을 불어 넣어 순수한 구리와 니켈의 황화 철을 생산하는 노.


포장도로

(1)길바닥에 돌과 모래 따위를 깔고 그 위에 시멘트나 아스팔트 따위로 덮어 단단하게 다져 사람이나 자동차가 다닐 수 있도록 꾸민 비교적 넓은 길.


교차 도로

(1)차량이 주행 중인 한쪽 도로와 다른 방향에서 운행 중인 도로가 한 지점에서 서로 마주치거나 어긋나게 연결되는 도로.


끝 단어 더보기

무와슈샤흐

(1)고전 아랍어로 쓴 아랍의 시 양식. ‘송시(頌詩)’라는 뜻으로, 11~12세기에 이슬람 지배하의 스페인에서 형성되어 북아프리카와 동부 이슬람 지역으로 퍼져 나갔다.


오이스트라흐

(1)다비트 표도로비치 오이스트라흐, 소련의 바이올리니스트(1908~1974). 모스크바 음악원 주임 교수를 지냈으며, 지휘자로도 활약하였다.


라이헨바흐

(1)한스 라이헨바흐, 독일 태생의 미국 철학자(1891~1953). 상대성 이론ㆍ양자 역학의 기초를 해명하고, 빈도 이론에 바탕을 둔 확률론을 정립하였다. 저서에 ≪확률론≫, ≪경험과 예언≫ 따위가 있다.


바나흐

(1)스테판 바나흐, 폴란드의 수학자(1892~1945). 독학으로 수학을 연구하였으며 ‘바나흐 공간’을 발견하여 현대 해석학의 기초를 세웠다.


게를라흐

(1)발터 게를라흐, 독일의 물리학자(1889~1979). 1921년에 슈테른(Stern, O.)과의 실험을 통해 원자 구조론에 공헌하였다. 저서에 ≪양자론의 기초≫, ≪자기학≫, ≪고전 문학과 자연≫, ≪케플러와 코페르니쿠스의 전환≫ 따위가 있다.


아우어바흐

(1)베르톨트 아우어바흐, 독일의 소설가(1812~1882). 통속적인 작품을 많이 썼다. 작품에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 마을 이야기>가 있다. (2)에리히 아우어바흐, 독일의 문학 연구가(1892~1957). 작품에 <미메시스(Mimesis)>가 있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생황의 이자관의 구음(口音). (2)‘노’의 북한어. (3)존 로, 스코틀랜드의 재정가(1671~1729). 프랑스의 오를레앙 공의 도움 아래 프랑스 총은행 설립의 특허장을 얻고, 프랑스 식민지를 위하여 루이지애나 회사를 설립하여 미시시피 회사로 확장하였다. 재정 총감으로서 중상주의 이론에 의거한 재정 재건을 행하였으나 지폐 남발과 투기로 공황을 초…


로가리듬 검색

(1)일정한 순서로 배열된 데이터를 두 개 부분으로 되풀이해서 나누어, 한 부분은 버리고, 나머지 부분만을 탐색함으로써, 탐색하는 자료의 양을 반으로 줄여가면서 검색하는 방법.


로가슴

(1)용광로에서 위가 좁고 밑으로 내려가면서 퍼진 원뿔 모양의 원통형 부분. ⇒남한 규범 표기는 ‘노가슴’이다.


로가자

(1)‘노가자’의 북한어.


시작 단어 더보기

(1)한글 자모 ‘ㅎ’의 다른 이름.


흐가다

(1)‘하얗다’의 방언


흐가하다

(1)‘허가하다’의 방언


흐거다

(1)‘하얗다’의 방언


흐겁

(1)‘헝겊’의 방언


흐게지다

(1)‘하얘지다’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