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당 가당거리다 가당대다 가당댕가당 가당댕가당하다 가당하다 가루 가리 가리댕가리 가리무시 가리지다 가지 가지갈기 가지장 갈거리다 갈대다 갈댕갈 갈댕갈하다 강거리다 강나무 강넝쿨 강대다 강댕강 강댕강하다 강말발도리 강목 강하다 개이 개지 갱이 거지 게가다 게오다 게지다 겨가다 겨오다 곰하다 공하다 구다 구라미 구알 구지 그라미 그랑 그랑거리다 그랑대다 그랑댕그랑 그랑댕그랑하다 그랑하다 그랗다 그래 그렇다 그르르

시작하는 단어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


댕가당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


댕가당거리다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가당대다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가당댕가당

(1)작은 쇠붙이 따위가 잇따라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잇따라 떨어지는 소리.


"댕" 시작 단어: 1쪽

댕가당댕가당하다

(1)작은 쇠붙이 따위가 잇따라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잇따라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가당하다

(1)작은 쇠붙이 따위가 부러지거나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2)작은 물방울이 쇠붙이 따위에 떨어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가루

(1)‘등겨’의 방언


댕가리

(1)씨가 달린 채 말리는 장다리. (2)‘둥치’의 방언 (3)‘줄거리’의 방언 (4)‘등겨’의 방언 (5)‘동강’의 방언 (6)‘등겨’의 방언


댕가리댕가리

(1)‘동강동강’의 방언


"댕" 시작 단어: 2쪽

댕가리무시

(1)‘장다리무’의 방언


댕가리지다

(1)여간한 일에는 놀라지 않을 정도로 깜찍하고 야무지다.


댕가지

(1)‘고추’의 방언


댕가지갈기

(1)‘고춧가루’의 방언


댕가지장

(1)‘고추장’의 방언


"댕" 시작 단어: 3쪽

댕갈

(1)조금 떨어진 곳에서 나는 맑고 높은 소리. 또는 그 모양.


댕갈거리다

(1)조금 떨어진 곳에서 맑고 높은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갈대다

(1)조금 떨어진 곳에서 맑고 높은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댕갈댕갈

(1)조금 떨어진 곳에서 잇따라 나는 맑고 높은 소리. 또는 그 모양.


댕갈댕갈하다

(1)조금 떨어진 곳에서 잇따라 맑고 높은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댕" 시작 단어: 4쪽

댕강

(1)‘댕가당’의 준말. (2)‘댕가당’의 준말. (3)단단한 물건이 바짝 마른 모양. (4)작은 물체가 단번에 잘려 나가거나 가볍게 떨어지는 모양. (5)하나만 외따로 남아 있는 모양. (6)가볍게 들어 올리는 모양. 또는 그렇게 매달린 모양. (7)옷 따위가 아주 짧은 모양.


댕강거리다

(1)‘댕가당거리다’의 준말. (2)‘댕가당거리다’의 준말.


댕강나무

(1)인동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 잎은 피침 모양 또는 긴 타원형이다. 늦봄에 연한 붉은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9월에 익는다.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우리나라 특산종이다.


댕강넝쿨

(1)새모래덩굴과의 여러해살이 덩굴풀. 줄기는 목질에 가깝고 잔털이 있으며 물체에 감기어 뻗는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이다. 초여름에 황백색의 잔꽃이 잎겨드랑이에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10월에 푸른 흑색으로 익는다. 뿌리는 약용하고 줄기는 바구니 제조용으로 쓴다. 산기슭 양지나 들에 나는데, 한국의 황해도 이남, 일본, 대만…


댕강대다

(1)‘댕가당대다’의 준말. (2)‘댕가당대다’의 준말.


"댕" 시작 단어: 5쪽

댕강댕강

(1)‘댕가당댕가당’의 준말. (2)‘댕가당댕가당’의 준말. (3)단단한 물건이 쇳소리가 날 정도로 바짝 마른 모양.


댕강댕강하다

(1)‘댕가당댕가당하다’의 준말. (2)‘댕가당댕가당하다’의 준말. (3)단단한 물건이 쇳소리가 날 정도로 바짝 마르다.


댕강말발도리

(1)범의귓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넓은 피침 모양 또는 긴 타원형이다. 5~6월에 흰 꽃이 산방(繖房) 화서로 가지 끝에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9월에 익는다. 산골짜기의 바위틈에서 자라는데 한국 전역과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댕강목

(1)범의귓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긴 타원형인데 양 끝은 뾰족하고 톱니가 있다. 4~5월에 흰 꽃이 묵은 가지에 피고 열매는 종 모양의 삭과(蒴果)로 9월에 익는다. 산 중턱의 바위틈에서 나는데 함남, 황해도 이남에서 야생한다.


댕강하다

(1)‘댕가당하다’의 준말. (2)‘댕가당하다’의 준말. (3)단단한 물건이 바짝 마르다.


"댕" 시작 단어: 6쪽

댕개이

(1)‘줄거리’의 방언


댕개지

(1)‘고추’의 방언


댕갱이

(1)‘모샘치’의 방언


댕거지

(1)‘고추’의 방언


댕게가다

(1)‘다녀가다’의 방언


"댕" 시작 단어: 7쪽

댕게오다

(1)‘다녀오다’의 방언


댕게지다

(1)‘당기다’의 방언


댕겨가다

(1)‘다녀가다’의 방언


댕겨오다

(1)‘다녀오다’의 방언


댕견

(1)꼬리가 없거나 꼬리뼈가 조금 남아 있는, 고려 시대부터 우리나라에 있었던 토종개.


"댕" 시작 단어: 8쪽

댕곰하다

(1)둘레에 가칫거리는 것이 없이 홀로 덩그렇다. (2)옷이 몸에 맞지 않고 짧다.


댕공

(1)작은 물체가 단번에 잘려 나가거나 가볍게 떨어지는 모양. ⇒규범 표기는 ‘댕강’이다.


댕공하다

(1)바지나 치마 따위를 바싹 추켜 입어 가볍고 단출하다.


댕구

(1)조선 시대에 만든 대형 화포. 지름 30cm쯤 되는 쇠나 돌로 만든 둥근 탄알을 넣어 쏘았다. ⇒규범 표기는 ‘대완구’이다.


댕구다

(1)‘담그다’의 방언 (2)‘당기다’의 방언 (3)‘댕기다’의 방언


"댕" 시작 단어: 9쪽

댕구라미

(1)‘동그라미’의 방언


댕구알

(1)크고 둥근 사탕. ⇒규범 표기는 ‘눈깔사탕’이다.


댕구지

(1)‘고추’의 방언


댕궁

(1)‘빨리’의 방언


댕그라미

(1)‘동그라미’의 방언


"댕" 시작 단어: 10쪽

끝 단어 더보기

볼그댕댕

(1)‘볼그댕댕하다’의 어근.


발그댕댕

(1)‘발그댕댕하다’의 어근.


까무댕댕

(1)‘까무댕댕하다’의 어근.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


드지라르댕

(1)에밀 드지라르댕, 프랑스의 저널리스트ㆍ정치가(1806~1881). 1830년 칠월 혁명 뒤에 하원 의원을 지냈고, 1836년에 보수파 기관지인 ≪프레스≫를 창간하였다. 이월 혁명 뒤에는 공화파 국민 의회 의원이 되었고, 나폴레옹 삼세의 제정(帝政)을 지지하였다. 제삼 공화정에서는 상원 의원을 지냈다.


보댕

(1)장 보댕, 프랑스의 정치가ㆍ사상가(1530~1596). 정치가 국가의 운명을 결정한다는 입장을 취하고, 종교 전쟁 때는 신교와 구교의 유화(宥和)를 주장하였다. 저서에 ≪국가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