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자리 꽁다리 르달 섭다 스카댕 시다 우다 워다 이파리 잎사리 제트 토스 다

시작하는 단어

(1)‘근방’의 방언 (2)‘무’의 방언


뮈고자리

(1)‘무말랭이’의 방언


뮈꽁다리

(1)‘장다리무’의 방언


뮈다

(1)‘움직이다’의 옛말.


뮈르달

(1)칼 군나르 뮈르달, 스웨덴의 경제학자ㆍ사회학자(1898~1987). 경제 동태의 분석을 체계화한 뒤에, 경제 문제의 사회학적 요인을 연구하였다. 1974년에 노벨 경제학상을 받았다. 저서에 ≪경제학설과 정치적 요소≫, ≪아메리카의 딜레마≫, ≪아시아의 드라마≫ 따위가 있다. (2)알바 뮈르달, 스웨덴의 정치가ㆍ외교관(1902~1986). 뮈르달(My…


"뮈" 시작 단어: 1쪽

뮈샤 미술관

(1)체코 출신의 화가 알퐁스 뮈샤(Mucha, A.)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 체코 프라하에 있으며, 19세기 말 유럽에 유행했던 아르 누보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뮈섭다

(1)‘무섭다’의 방언


뮈세

(1)알프레드 드 뮈세, 프랑스의 시인ㆍ소설가ㆍ극작가(1810~1857). 19세기 낭만파 4대 시인의 한 사람으로, 관능적인 우수와 시대의 고뇌를 노래하였다. 작품에 장편 소설 <세기아(世紀兒)의 고백>, 희곡 <장난으로 사랑은 하지 말아야지> 따위가 있다.


뮈세 징후

(1)대동맥판 역류 또는 대동맥 자루가 있는 환자가 심장 박동과 동시에 머리를 율동적으로 끄덕이는 것.


뮈스카댕

(1)프랑스 대혁명 당시 왕당파의 극단적인 양식의 옷차림. 검정 외투에 턱까지 높이 감아올린 흰색 크라바트, 금발의 가발과 크라운이 높은 모자와 지팡이가 특징이다.


"뮈" 시작 단어: 2쪽

뮈시다

(1)‘모시다’의 방언


뮈쌈

(1)마른 해삼을 물에 불려서 배를 가르고 쇠고기와 두부를 이겨 붙이고 달걀을 씌워 지진 음식.


뮈우다

(1)움직이게 하다.


뮈워다

(1)‘미워하다’의 옛말.


뮈유

(1)‘무’의 방언


"뮈" 시작 단어: 3쪽

뮈이

(1)밉게.


뮈이파리

(1)‘무청’의 방언


뮈잎사리

(1)‘무청’의 방언


뮈제트

(1)프랑스 민속 악기의 하나. 17~18세기에 유행하였던 풀무식 백파이프이다. (2)목가적인 삼박자의 고전 춤곡.


뮈지크 콩크레트

(1)제이 차 세계 대전 후에 생긴 전위 음악의 하나. 새소리나 도회지의 소음 따위를 녹음하여 기계나 전기로 조작하고 변형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한다.


"뮈" 시작 단어: 4쪽

뮈터

(1)‘묏자리’의 방언


뮈텔

(1)귀스타브 샤를 마리 뮈텔, 프랑스의 가톨릭교 신부(1854~1933). 파리 외방전 교회(外邦傳敎會) 소속으로, 1880년에 내한하였다가 1890년에 조선 주교(主敎)로 다시 내한하여 명동 성당 따위의 여러 성당과 신학교를 창립하였고, 한국 천주교사의 자료 수집에도 힘썼다. 저서에 ≪한국 순교사≫가 있다.


뮈토스

(1)이성과 진리의 언어인 로고스와 달리, 아득한 과거에 대한 집단적 기억을 전해 주는 신화의 언어. 넒은 의미에서는 시를 비롯한 문학과 예술의 언어를 가리키기도 한다.


뮈다

(1)움직이게 하다.


"뮈" 시작 단어: 5쪽

끝 단어 더보기

왕거뮈

(1)‘왕거미’의 옛말.


라뮈

(1)샤를 페르디낭 라뮈, 스위스의 소설가(1878~1947). 프랑스어로 농민들의 단순하고 힘찬 삶의 감정을 그렸다. 작품에 <만일 태양이 떠오르지 않으면> 따위가 있다.


(1)‘근방’의 방언 (2)‘무’의 방언


골뮈

(1)‘골무’의 방언


조선뮈

(1)‘조선무’의 방언


진거뮈

(1)거미 종류의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