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골밀골뱅이

밀골

시작하는 단어

밀골무

(1)꿀벌의 밀로 만든 골무. 손가락 끝을 다쳤을 때 낀다.


밀골뱅이

(1)골뱅이의 하나. 껍데기의 모양과 색깔이 밀알과 비슷하며 단단하다. 겉면은 황색, 적색, 갈색 바탕에 일정한 색을 띤 줄무늬가 있다. 모래자갈, 모래 진흙, 바위나 돌이 있는 곳에 사는데 우리나라 동ㆍ서해 연안에 분포한다.


"밀골" 시작 단어: 1쪽

시작 단어 더보기

(1)함지질할 때 나오는 모래알 모양의 광석. (2)볏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 벼와 비슷하며 열매는 주로 가루로 만들어 빵, 과자 따위의 원료로 쓴다. (3)벌집을 만들기 위하여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 누런 빛깔로 상온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성질이 있다. 절연제, 광택제, 방수제 따위로 쓴다. (4)야드파운드법에 의한 길이의 단위. 전선의 지름 …


밀가다

(1)‘멀겋다’의 방언


밀가루

(1)밀을 빻아 만든 가루.


밀가루 강도

(1)밀가루의 찰기 정도. 밀가루의 강도는 단백질 및 전분 함량에 따라 강력분, 준강력분, 박력분, 중력분 등으로 나뉜다.


밀가루 개량제

(1)밀이 아닌 다른 곡물로 국수나 빵을 만들 때 들어가는 첨가물. 글루텐 따위가 이에 속한다.


밀가루떡

(1)밀가루를 주재료로 만든 떡.


시작 단어 더보기

(1)비위에 거슬리거나 언짢은 일을 당하여 벌컥 내는 화. (2)물건을 만들 때 일정한 모양을 잡거나, 뒤틀린 모양을 바로잡는 데 쓰는 틀. (3)천이나 종이 따위의 얇은 물건의 길이를 같게 나누어서 오리거나 접는 금. (4)산과 산 사이에 움푹 패어 들어간 곳. (5)물체에 얕게 팬 줄이나 금. (6)깊은 구멍. (7)큰길에서 들어가 동네 안을 이리저리…


골가랑

(1)눈물이 가득하게 고여 있는 모양.


골가랑골가랑

(1)눈물이 여럿이 다 또는 매우 가득하게 고여 있는 모양.


골가랑골가랑하다

(1)눈물이 여럿이 다 또는 매우 가득하게 고여 있다.


골가랑하다

(1)눈물이 가득하게 고여 있다.


골가루

(1)‘엿기름가루’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골루’로도 적는다.


끝 단어 더보기

청밀

(1)‘호밀’의 방언 (2)꿀벌이 꽃에서 빨아들여 벌집 속에 모아 두는, 달콤하고 끈끈한 액체. 그 성분은 대부분 당분(糖分)이며 식용하거나 약으로 쓴다.


벌밀

(1)벌이 나무나 수액에서 수집한 물질과 벌의 타액선에서 나온 효소가 섞여 만들어지는 천연 항생 물질. 벌통 내부에 발라서 벌통이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사용하는 것으로 상처 및 염증을 치료하는 데 쓰이며 방부 효과가 있다.


가밀가밀

(1)좀 검은 듯한 것이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양.


납밀

(1)밀랍으로 만든 초.


감귤 당밀

(1)감귤 껍질에서 즙액을 짜서 농축시킨 것. 45% 정도의 당을 포함한다.


꿀밀

(1)벌집을 만들기 위하여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 누런 빛깔로 상온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성질이 있다. 절연제, 광택제, 방수제 따위로 쓴다.


끝 단어 더보기

막상골

(1)곤충의 머리 부위 안쪽에 있는 ‘U’ 자 모양과 ‘X’ 자 모양의 내골격. 이 골격에 구기나 더듬이를 움직이는 근육이 부착된다.


어골

(1)물고기의 뼈. 생선 가시를 이르는 말이다.


벵골

(1)인도의 서벵골주에서 방글라데시까지 이르는 지역. 갠지스강과 브라마푸트라강의 삼각주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쌀ㆍ황마가 주산물이며, 석탄ㆍ동ㆍ암염도 산출된다. 중심 도시는 콜카타이다. 면적은 23만 453㎢.


족골

(1)발을 이루고 있는 뼈.


가짓골

(1)원골짜기로부터 갈라져 나간 골짜기.


물꼬챙이골

(1)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 뿌리줄기는 옆으로 뻗고 다소 거칠고 크며 마디에서 수염뿌리가 난다. 줄기는 높이가 40cm 정도이며 가늘고 원기둥꼴로 대체로 녹색이나 밑부분은 자홍색이다. 잎은 없고 7~10월에 검은 갈색 또는 누런 갈색의 꽃이삭이 달린다. 물가의 습한 곳에 나는데 한국을 비롯하여 동아시아 등지에 분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