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똥

선똥

시작하는 단어

선똥

(1)너무 많이 먹어서 완전히 삭지 아니하고 밀려 나오는 똥.


"선똥" 시작 단어: 1쪽

시작 단어 더보기

(1)사람의 좋고 나쁨과 마땅하고 마땅하지 않음을 가리는 일. 주로 결혼할 대상자를 정하기 위하여 만나 보는 일을 이른다. (2)물건의 좋고 나쁨을 가려보는 일. (3)채소, 두부, 쇠고기 따위를 잘게 썰거나 다져서 만든 음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 겨자선, 고추선, 두부선 따위가 있다. (4)‘선하다’의 어근. (5)‘선하다’의 어근. (6)도(道)를 닦…


선가

(1)신선이 사는 집. (2)선도(仙道)를 닦는 사람. (3)선인(仙人)이 되는 길을 가르치는 사람. (4)임금이나 신선이 타는 수레. (5)배를 수선하기 위하여 땅 위로 끌어 올리거나 끌어 올려서 싣는 데 쓰는 설비. 배를 끌어 올리기 위한 대차(臺車), 끌어 올려서 싣는 선대(船臺), 활주대 위에서 선체를 지지하는 가대(架臺) 따위가 있다. (6)배에…


선가귀감

(1)조선 명종 19년(1564)에 휴정 대사가 지은 불교 개론서. 당시의 불교계가 선종과 교종이 서로 혼합되어 불교인들이 수행의 본질을 찾지 못하자, 선종은 현성(見性)을 전하고, 교종은 진여(眞如)를 전하는 것임을 밝혀, 사람들이 괴로움에서 해탈하는 올바른 방법을 제시하였다. 원리론, 불조론(佛祖論), 선교론(禪敎論), 방법론, 결론 등 다섯 부분으로…


선가귀감언해

(1)휴정이 한문으로 지은 ≪선가귀감≫에 금화도인(金華道人)이 한글로 토를 달고 언해한 책. 한문본은 조선 선조 12년(1579)에 간행되었으나 언해본의 원전은 이 책이 아닌 그보다 앞선 책으로 보이며, 1579년에 간행된 한문본은 이 언해본의 원전을 다시 수정한 것이다. 1569년에 간행한 보현사 판본과 1610년에 간행한 송광사 판본의 두 가지가 있다…


선가대

(1)배를 수선하기 위하여 땅 위로 끌어 올리거나 끌어 올려서 싣는 데 쓰는 설비. 배를 끌어 올리기 위한 대차(臺車), 끌어 올려서 싣는 선대(船臺), 활주대 위에서 선체를 지지하는 가대(架臺) 따위가 있다.


선가래

(1)가랫과의 여러해살이풀. 수중경(水中莖)의 잎은 밑부분에서 어긋나고 피침 모양이며, 물 위에 뜨는 잎은 꽃대에서 마주나고 타원형이다. 5~8월에 수상화가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를 맺는다. 연못에서 자란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사람이나 동물이 먹은 음식물을 소화하여 항문으로 내보내는 찌꺼기. (2)먹물이 말라붙은 찌꺼기. (3)쇠붙이가 녹았을 때 나오는 찌꺼기. (4)하층 사회의 은어로, ‘금’을 이르는 말. (5)화투 놀이에서, ‘오동’을 이르는 말. (6)‘방귀’의 방언 (7)‘뚜껑’의 방언 (8)‘동’의 방언


똥가래이

(1)‘다리샅’의 방언


똥가랭이

(1)‘다리샅’의 방언


똥가리

(1)‘동강이’의 방언 (2)‘동가리’의 방언


똥가리다

(1)‘자르다’의 방언


똥가재

(1)‘물방개’의 방언


끝 단어 더보기

직접 전리 방사선

(1)분자나 원자를 이온화할 수 있을 정도의 에너지를 가지며 전하를 띠는 입자들로 이루어진 방사선. 알파선, 베타선, 전자선 따위가 있다.


담도선

(1)담도의 점막에 있는 점액샘.


금속 폐쇄 모선

(1)전력 개폐기에서, 접지한 금속 밀폐함 안에 있는 도체와 그와 연관된 연결 장치 및 절연 지지물들의 집합. 일반적으로 비격벽형, 격벽형, 변개형의 세 가지 기본적인 형태가 사용된다.


대수선

(1)큰 규모로 수선함. 또는 그런 수선.


저조선

(1)간조 때의 바다와 육지의 경계선.


동해선

(1)함경남도 안변군과 강원도 양양군을 잇는 철도.


끝 단어 더보기

먹똥

(1)먹물이 말라붙은 찌꺼기. (2)먹물이나 그 방울이 튀어 생긴 자국.


니똥

(1)‘이똥’의 방언


뙤똥뙤똥

(1)작고 묵직한 물건이나 몸이 중심을 잃고 자꾸 이리저리 크게 기울어지며 흔들리는 모양.


멸치 똥

(1)멸치의 몸 가운데에 들어 있는 까만색의 내장 따위를 일상적으로 부르는 말.


햇대똥

(1)‘활개똥’의 방언


찌우똥짜우똥

(1)‘기우뚱기우뚱’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