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영 암영암영암영하다

암영

시작하는 단어

암영

(1)어두운 그림자. (2)어떤 일을 이루는 데 지장이나 방해가 되는 나쁜 징조나 그 영향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적군이 모르게 은밀히 진을 침. 또는 그 진영.


암영대

(1)지진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중심파인 피파와 에스파가 관측되지 않는 지역.


암영부

(1)태양 흑점 중심의 검은 부분.


암영하다

(1)적군이 모르게 은밀히 진을 치다.


"암영" 시작 단어: 1쪽

시작 단어 더보기

(1)‘이엉’의 준말. (2)깨끗하고 맵시 있게 꾸민 집 안이나 방 안에서 느껴지는 산뜻하고 생기 있는 밝은 기운. (3)전혀 또는 도무지. (4)아주 또는 대단히. (5)‘여우’의 방언 (6)‘이렇게’의 방언 (7)윗사람이나 상위 조직이 아랫사람이나 하위 조직에 무엇을 하게 함. 또는 그런 내용. (8)법률과 명령을 아울러 이르는 말. (9)해마다 정기…


영ㆍ헬름홀츠 색각설

(1)망막에 빨강, 초록, 파랑의 세 가지 색깔 지각 요소가 있다는 학설. 다른 색깔의 지각은 이들 요소의 복합된 자극으로 일어난다. 세 요소 중 어느 하나가 결핍되거나 없으면 색깔을 지각할 수 없고, 그것이 특정 부분을 이루는 다른 색깔을 잘 인식하지 못하게 된다.


영가

(1)길게 뽑으면서 부르는 노래. (2)시가를 읊음. 또는 그 시가. (3)갑오개혁 이후에 발생한 근대 음악 형식의 하나. 서양 악곡의 형식을 빌려 지은 간단한 노래이다. (4)국악에서, 종교적인 노래의 하나. ‘음ㆍ아ㆍ어ㆍ이ㆍ우’의 오음(五音)을 처음에는 길게, 나중에는 빠르게 가락을 붙여 반복하여 부르는 것으로, 조선 후기부터 불리기 시작했다. (5)…


영가무

(1)중국 광둥성(廣東省), 푸젠성(福建省)의 일부 지역에서 민간에 전해 내려오는 춤. 비교적 대규모의 집단무 형식을 띤다.


영가무도

(1)노래를 부르고 춤을 춤.


영가무도하다

(1)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다.


시작 단어 더보기

(1)생물에서 새끼를 배거나 열매를 맺는 쪽의 성(性). (2)말할 나위 없이 그렇다는 뜻으로, 상대편의 말에 강한 긍정을 보일 때 하는 말. (3)‘암하다’의 어근. (4)‘암되다’의 어근. (5)어린아이의 말로, ‘물’을 이르는 말. (6)곡식이나 밤의 가루로 묽게 쑨 죽. 어린아이에게 젖 대신 먹인다. ⇒규범 표기는 ‘암죽’이다. (7)큰 절에 딸린…


암 가드

(1)운동을 할 때 팔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보호대. (2)양궁에서 활을 발사할 때 현이 팔에 맞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비. 미끄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현이 스칠 때 저항 없이 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암가락

(1)목화씨를 빼는 기구에서 톱니처럼 마주 돌아가게 된 것의 윗부분


암가루

(1)암죽거리가 되는 곡식이나 밤 가루.


암 가슴막염

(1)암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가슴막염. 유방ㆍ폐ㆍ위ㆍ식도 따위 가까운 장기(臟器)의 암이 전이된 것이 많으며, 보통의 가슴막염보다 호흡 곤란과 흉부 통증이 심하다.


암가이

(1)‘암캐’의 방언


끝 단어 더보기

직각 투영

(1)투영면과 빛의 방향이 직각인 투영.


위탁 운영

(1)남에게 책임을 맡겨 조직이나 기구, 사업체 따위를 운영함.


자린고비 경영

(1)경기 침체기에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하려고 기업의 모든 경비를 줄이는 경영.


구 카프 진영

(1)일제의 탄압과 조직 내부의 갈등으로 1935년 5월 카프가 공식적으로 해체된 이후, 이전의 카프 운동에 참여한 작가들을 이르는 말.


대모영

(1)장식용 갓끈의 하나. 대모갑과 구슬 따위를 번갈아 꿰어 만드는데, 여름에 관원(官員)들이 흔히 썼다.


소규모 저강도 산림 경영

(1)국내의 모든 산림 관련 법률 및 국제 조약과 협정을 존중하고 산림 관리 협의회에서 제시하는, 열악한 산림 경영으로 야기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위험 요인에 관련된 원칙을 준수하여 산림 경영 규모는 작게, 노동 강도는 낮게 함으로써 사회적ㆍ환경적ㆍ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을 경영해 나가는 일.


끝 단어 더보기

대왕암

(1)경상북도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앞바다에 있는 신라 문무왕의 수중 왕릉. 사적 정식 명칭은 ‘경주 문무 대왕릉’이다.


도내기새암

(1)‘도내기샘’의 방언


양군암

(1)빙하의 이동으로 둥글게 표면이 깎인 바위의 무리. 빙식(氷蝕) 작용이 있는 곳은 이러한 암석들이 열을 지어 마치 양떼가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


주암주암

(1)‘쥐엄쥐엄’의 방언 (2)‘쥐엄쥐엄’의 방언


중성암

(1)산성과 염기성의 중간적 화학 성분을 가진 화성암. 이산화 규소를 52~66% 함유한다. 섬록암, 안산암 따위가 있다.


새암

(1)남의 처지나 물건을 탐내거나, 자기보다 나은 처지에 있는 사람이나 적수를 미워함. 또는 그런 마음. ⇒규범 표기는 ‘샘’이다. (2)‘샘’의 방언 (3)‘보조개’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