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강 치강인의 치강인의하다

치강

시작하는 단어

치강

(1)이의 속에 있는 빈 곳. 이촉의 끝에 구멍이 통하고, 속에는 치수(齒髓)가 가득 차 있다.


치강인의

(1)뜻에 조금 맞은 데가 있음.


치강인의하다

(1)뜻에 조금 맞은 데가 있다.


"치강" 시작 단어: 1쪽

시작 단어 더보기

(1)넓고 길게 흐르는 큰 물줄기. (2)가옥(家屋) 난방 장치의 하나. 우리나라의 온돌과 비슷한 것으로, 중국 황허강(黃河江) 이북에서 볼 수 있다. (3)중국의 이민족인 오호(五胡) 가운데, 중국 서방의 변두리에 흩어져 있던 티베트 계통의 유목 민족. 전국 시대(戰國時代)부터 중국의 서변에 웅거하기 시작하였으며, 후진(後秦)을 세웠다. (4)우리나라 …


강가

(1)강의 가장자리에 잇닿아 있는 땅. 또는 그 부근. (2)지체가 높은 집안의 딸이 자기보다 낮은 집안으로 시집감. 주로 왕족의 딸이 신하의 집으로 시집가는 것을 이른다. (3)힌두교에서, 하천(河川)의 신을 이르는 말. 갠지스강을 신격화한 것이다.


강가길당나귀

(1)길앞잡잇과의 딱정벌레. 몸은 풀빛을 띤 갈색, 머리는 남색이다.


강가루

(1)포유류 캥거루과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여러 종류가 있는데 토끼만 한 것에서부터 2미터나 되는 것까지 있으며, 몸빛은 대개 회색과 붉은색이다. ⇒규범 표기는 ‘캥거루’이다.


강가무리하다

(1)약간 간간하다


강가세

(1)‘강가’의 방언


시작 단어 더보기

(1)궁중에서, ‘상투’를 이르던 말. (2)궁중에서, ‘신’을 이르던 말. (3)‘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4)어떠한 특성을 가진 물건 또는 대상. (5)일정한 몫이나 양. (6)길이의 단위. 한 치는 한 자의 10분의 1 또는 약 3.03cm에 해당한다. (7)절구질이나 대패질 또는 도끼질 따위와 같이 힘든 동작을 잇따라 할 때 내는 소리. (8…


치가

(1)집안일을 보살펴 처리함. (2)가업(家業)을 이룸. (3)첩을 얻어 따로 살림을 차림.


치가교자

(1)집안을 다스리고 자손을 가르침.


치가교자하다

(1)집안을 다스리고 자손을 가르치다.


치(가) 떨리다

(1)참을 수 없이 몹시 분하거나 지긋지긋하다. <동의 관용구> ‘이(가) 떨리다’


치가리다

(1)밑에서 위로 올라가며 가리다.


끝 단어 더보기

크롬니켈강

(1)크로뮴과 니켈의 합금강. 산(酸)에 잘 견디므로 주로 화학 기계에 쓴다. 성분은 크로뮴 16~20%, 니켈 7~12%, 탄소 0.1~0.4%이다.


페강

(1)‘폐강’의 북한어. (2)나병과 결핵을 치료하는 데에 쓰이는 약.


우카얄리강

(1)남아메리카 아마존강을 이루는 원류의 하나. 페루 남부, 안데스산맥 동쪽에서 시작하여 북쪽 아마존강으로 흘러든다. 상류의 높은 지대에 잉카 유적이 있다.


백강

(1)충청남도 부여군 북부를 흐르는 강. 금강(錦江)의 본류이며, 종어(鯮魚)가 유명하다. (2)백강병으로 죽은 누에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풍병을 다스리는 약으로 경간(驚癇), 중풍 따위에 쓴다.


화두금강

(1)더러운 것을 없애 주는 명왕(明王). 더러운 곳에 모신다. 팔은 둘, 넷, 여섯, 또는 여덟이며, 음탕한 마음이 변하여 지혜의 불이 됨을 상징하는 불을 온몸에서 내고 있다.


도가니강

(1)도가니에 녹인 강철.


끝 단어 더보기

군 대역 변복조 장치

(1)통신 채널을 다중화하여 열두 개의 데이터 흐름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장치.


선로 정류형 전자 스위치

(1)정류 전압이 선로에 의해 공급되도록 회로의 개폐와 계전을 행하는 장치.


고다치

(1)옷 제작의 마무리 과정에서 작은 가위로 실밥 따위를 다듬는 작업.


앞동갈베도라치

(1)청베도라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8cm 정도이고 몸은 가늘고 길며 머리 위의 외곽은 둥글고 주둥이 위는 거의 수직이다. 몸의 색깔은 노란색 또는 주황색이다. 앞쪽에는 검은 갈색 가로띠가 많고 뒤쪽에는 검은색 점이 많다. 관상어로 기르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시소 매치

(1)주로 경기에서, 두 편의 득점이 서로 번갈아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접전을 벌이는 일. 또는 그런 경기.


풋꼬치

(1)‘풋고추’의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