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들 화들거리다 화들대다 화들화들랑거리다 화들랑대다 화들랑하다 화들랑화들랑 화들랑화들랑하다 화들화들짝거리다 화들짝대다 화들짝하다 화들짝화들짝 화들짝화들짝하다 화들하다 화들화들 화들화들하다

화들

시작하는 단어

화들

(1)‘화들거리다’의 어근. (2)팔다리나 몸이 심하게 한 번 떨리는 모양.


화들거리다

(1)팔다리나 몸이 자꾸 심하게 떨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화들대다

(1)팔다리나 몸이 자꾸 심하게 떨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화들랑

(1)팔다리나 몸이 크고 심하게 한 번 떨리는 모양.


화들랑거리다

(1)팔다리나 몸이 자꾸 크고 심하게 떨리다.


"화들" 시작 단어: 1쪽

화들랑대다

(1)팔다리나 몸이 자꾸 크고 심하게 떨리다.


화들랑하다

(1)팔다리나 몸이 크고 심하게 한 번 떨리다.


화들랑화들랑

(1)팔다리나 몸이 크고 심하게 자꾸 떨리는 모양.


화들랑화들랑하다

(1)팔다리나 몸이 크고 심하게 자꾸 떨리다.


화들짝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놀라는 모양.


"화들" 시작 단어: 2쪽

화들짝거리다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자꾸 놀라다.


화들짝대다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자꾸 놀라다.


화들짝하다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놀라다.


화들짝화들짝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잇따라 놀라는 모양.


화들짝화들짝하다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잇따라 놀라다.


"화들" 시작 단어: 3쪽

화들하다

(1)팔다리나 몸이 심하게 한 번 떨리다.


화들화들

(1)팔다리나 몸이 심하게 자꾸 떨리는 모양.


화들화들하다

(1)팔다리나 몸이 심하게 자꾸 떨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화들" 시작 단어: 4쪽

시작 단어 더보기

(1)‘화하다’의 어근. (2)한숨을 매우 크고 심하게 내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천지자연이 만물을 생육(生育)하는 작용. (4)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진양(晉陽), 나주(羅州) 등이 현존한다. (5)‘화하다’의 어근. (6)몹시 못마땅하거나 언짢아서 나는 성. (7)‘화요일’을 이르는 말. (8)불에서 느껴지는 뜨거운 기운. (9)오…


화가

(1)조선 시대의 가사(歌辭).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갖가지 꽃을 나열하면서 비유와 풍자를 곁들인 것으로, 모두 84구로 되어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2)그림을 그릴 때에 그림판을 놓는 틀. (3)그림 그리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화가 동하다

(1)참고 참던 성난 기운이 더는 억제되지 아니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격한 발언이나 행동을 하게 하다.


화가 뜨다

(1)노여워 분이 치밀어 오르다.


화가라

(1)석가모니가 제자의 장래 운명을 예언한 경전. ‘기별(記別)’ 또는 ‘수기(授記)’라고 번역한다.


화가래

(1)나무를 자루에 직각으로 박은 가랫바닥 끝에 쇠로 된 날을 붙인 농기구. 괭이의 원시형이다.


시작 단어 더보기

(1)편평하고 넓게 트인 땅. (2)논이나 밭으로 되어 있는 넓은 땅. (3)이효석이 지은 단편 소설. 초기의 사회 비판적인 성격의 작품에서 벗어나 자연주의ㆍ심미주의 계열로 심취해 들어갈 무렵에 발표한 작품이다. 1936년에 발표하였다. (4)두 개 이상의 사물을 나열할 때, 그 열거한 사물 모두를 가리키거나, 그 밖에 같은 종류의 사물이 더 있음을 나타…


들가다

(1)‘들어가다’의 방언


들가뢰

(1)길앞잡잇과의 곤충. 몸은 1cm 정도이며, 어두운 녹색이고 날개는 회색을 띤 녹색이다. 가슴과 배의 양편에 흰 털이 빽빽하다. 밭의 습지에 사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들가리

(1)들에서 수확한 농작물이나 농산물 따위를 야외에 일시적으로 쌓아 놓는 일.


들가방

(1)들고 다니게 된 가방.


들가지

(1)동맥, 정맥, 림프관, 신경 따위가 몸의 말단 조직에서 중심부로 들어오는 경로.


끝 단어 더보기

선진화

(1)문물의 발전 단계나 진보 정도가 다른 것보다 앞서게 됨.


음절 말 자음 간소화

(1)음절 말에 두 개의 자음이 놓일 때, 그중 한 자음이 탈락하는 음운 현상. ‘삶’이 ‘삼’으로 발음되거나 ‘값’이 ‘갑’으로 발음되는 따위이다.


상태 변수 모형화

(1)상태 변수를 사용하여 계통의 수학적 모델을 구하는 방법. 상태 변수는 주어진 입력과 더불어 그 계통의 동특성을 완전하게 나타내는 데 필요한 최소수의 변수를 말한다.


환경 완화

(1)개발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가능한 한 적게 하기 위하여 해양 생물의 환경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일.


바로크 회화

(1)르네상스 이후 16세기부터 18세기에 걸쳐 이탈리아에서 출발한 회화. 마니에리스모에 대립하는 카라바조의 사실주의와, 카라치의 고전주의를 주축으로 대중에게 호소하는 현실성과 감각성을 드높여 화려한 색채의 세계를 나타내었다.


새털 옷 신랑 설화

(1)임금에게 아내를 빼앗긴 남자가 새털 옷 덕분에 아내를 되찾는다는 내용의 설화. 바람에 날아온 초상화를 보고는 새 잡이 남자의 아름다운 아내를 빼앗은 임금이, 웃지 않는 아내를 위하여 벌인 잔치에 새털 옷을 입고 나타난 남자를 보고 아내가 웃자, 그 남자와 옷을 바꾸어 입었다가 걸인으로 몰려 궁에서 쫓겨났다는 이야기이다.


끝 단어 더보기

굽들

(1)‘굽도리’의 방언


구들

(1)고래를 켜고 구들장을 덮어 흙을 발라서 방바닥을 만들고 불을 때어 난방을 하는 구조물.


카프리 거들

(1)무릎에서 10cm 정도 아래까지 내려오는 거들. 이탈리아 휴양지인 카프리섬 주민들이 입었던 데서 유래하였다.


진퍼리버들

(1)버드나뭇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이다. 봄에 잎과 함께 꽃이삭이 나와 꽃이 핀다. 고원 지대의 습지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 지방에 분포한다.


송 샌들

(1)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한 가닥 줄로 연결된 신발. 해변가에서 남녀노소 모두 신는다.


후들

(1)‘후들거리다’의 어근. (2)팔다리나 몸이 크게 한 번 떨리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