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2개

두 글자:1개 세 글자:9개 네 글자:4개 다섯 글자:4개 여섯 글자 이상:24개 🍩모든 글자: 42개

  • 음절 : (1)하나의 종합된 음의 느낌을 주는 말소리의 단위. 몇 개의 음소로 이루어지며, 모음은 단독으로 한 음절이 되기도 한다. ‘아침’의 ‘아’와 ‘침’ 따위이다. (2)음률의 곡조.
  • 음절 : (1)시행의 운율이 일정한 음절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격(步格). 로망어처럼 강세가 두드러지지 않은 언어에서 흔히 사용되는데, 프랑스 시의 고전적인 보격인 알렉상드르 시격(詩格)은 한 시행이 12개의 음절로 되어 있다.
  • 음절 결합 제약 : (1)음절과 음절이 만나는 위치에 대한 제약. 두 음절 사이의 접점, 즉 선행 음절 종성과 후행 음절 초성의 배열에 대한 제약이다. 비음 앞에 장애음이 올 수 없어서 ‘국물’이 ‘궁물’로 바뀌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표면적으로는 자음과 자음의 연쇄에 대한 제약으로 보이지만, 기저에 음절의 구조와 배열에 대한 제약이 깔려 있다.
  • 음절 구성 요소 : (1)음절을 구성하는 요소. 모음과 자음이 음절을 구성하는데, 한국어의 음절 구성 요소는 음절에서의 위치에 따라 두음, 핵, 말음으로 나눈다.
  • 음절 구조 : (1)음절이 이루어지는 구조. 언어에 따라 음절의 구조는 달라질 수 있다.
  • 음절 구조 제약 : (1)음절을 이루는 초성, 중성, 종성과 관련된 제약. 주로 초성, 중성, 종성에 올 수 있는 음소의 수나 종류를 제한한다. ‘초성에 올 수 있는 자음의 수는 한 개이다’와 같은 제약이 이에 해당한다.
  • 음절 두음 : (1)음절의 구성에서 처음 소리인 자음. ‘님’에서 ‘ㄴ’ 따위이다.
  • 음절 : (1)시에서, 음절의 수를 일정하게 하여 이루는 운율. 우리나라 고전 시가는 세 글자와 네 글자 또는 네 글자와 네 글자가 일정하게 배열된 3ㆍ4조, 4ㆍ4조가 대표적이다.
  • 음절 : (1)음절을 이루는 마지막 음소의 자리.
  • 음절 말 끝소리 규칙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내파화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미파화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받침 법칙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자음 간소화 : (1)음절 말에 두 개의 자음이 놓일 때, 그중 한 자음이 탈락하는 음운 현상. ‘삶’이 ‘삼’으로 발음되거나 ‘값’이 ‘갑’으로 발음되는 따위이다.
  • 음절 말 자음군 : (1)말음에 두 개의 자음이 무리지어 있는 것. 한국어에는 모두 11개의 자음군(ㄳ, ㅄ, ㄽ, ㄾ, ㄻ, ㄿ, ㄼ, ㄺ, ㅀ, ㄵ, ㄶ)이 있다.
  • 음절 말 자음군 간소화 : (1)음절 말에 두 개의 자음이 놓일 때, 그중 한 자음이 탈락하는 음운 현상. ‘삶’이 ‘삼’으로 발음되거나 ‘값’이 ‘갑’으로 발음되는 따위이다.
  • 음절 말 자음군의 간소화 현상 : (1)음절 말에 두 개의 자음이 놓일 때, 그중 한 자음이 탈락하는 음운 현상. ‘삶’이 ‘삼’으로 발음되거나 ‘값’이 ‘갑’으로 발음되는 따위이다.
  • 음절 말 자음군의 단순화 현상 : (1)음절 말에 두 개의 자음이 놓일 때, 그중 한 자음이 탈락하는 음운 현상. ‘삶’이 ‘삼’으로 발음되거나 ‘값’이 ‘갑’으로 발음되는 따위이다.
  • 음절 말 자음 단순화 : (1)음절 말에 두 개의 자음이 놓일 때, 그중 한 자음이 탈락하는 음운 현상. ‘삶’이 ‘삼’으로 발음되거나 ‘값’이 ‘갑’으로 발음되는 따위이다.
  • 음절 말 자음 중화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중화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평파열음화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말 평폐쇄음화 : (1)특정 자음이 어말에서 단독으로 발음되거나 자음으로 시작되는 낱말 앞에 높이는 경우에 어두에 위치할 때와는 달리 그 대립을 잃는 음운 현상. 예를 들어, ‘상’, ‘장’, ‘창’의 자음 ‘ㅅ, ㅈ, ㅊ’은 어두에서는 서로 대립되지만 어말에서는 ‘낫’, ‘낮’, ‘낯’과 같이 ‘ㄷ’으로 중화된다.
  • 음절 명료도 : (1)통신 계통에서 수화자가 바르게 이해한 언어 단위의 백분율. 보통 부호에 의한 메시지로 이용되고, 통화에 의한 메시지와 같이 전후의 문맥이 수화자의 이해를 돕는 경우에는 양해도라는 용어로 구별한다. 말의 형식과 단위는 지정해야 한다.
  • 음절 문자 : (1)표음 문자 가운데 한 글자가 한 음절을 나타내는 문자. 일본의 가나 따위가 있다.
  • 음절 배열 제약 : (1)음절과 음절이 만나는 위치에 대한 제약. 두 음절 사이의 접점, 즉 선행 음절 종성과 후행 음절 초성의 배열에 대한 제약이다. 비음 앞에 장애음이 올 수 없어서 ‘국물’이 ‘궁물’로 바뀌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표면적으로는 자음과 자음의 연쇄에 대한 제약으로 보이지만, 기저에 음절의 구조와 배열에 대한 제약이 깔려 있다.
  • 음절 : (1)폴란드 시나 프랑스 시에서처럼 음절수를 고려하여 시를 창작하는 방법. 라틴 시로부터 유래한 로망스 어족의 작시법이다.
  • 음절 생략형 휴지부 : (1)반행의 말미에서 음절이 생략되는 현상. 18세기 러시아 시에서 출현하기 시작한 현상으로, 음절 원칙을 훼손하는 작시의 한 방식으로 이해된다. 한 편의 시 전체에 나타나기도 하고 특정 시행에만 나타나기도 한다.
  • 음절 성조 언어 : (1)성조 언어의 하나로, 각 음절에 변별적인 높이가 실리는 언어. 중국어 따위이다.
  • 음절 수 동일 원칙 : (1)모든 시행이 같은 수의 음절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는 원칙. 음절법의 기본적인 전제이나 간혹 일탈적인 현상도 관찰된다.
  • 음절 : (1)한글의 ‘가, 나, 다……’ 차례로 매기는 순서.
  • 음절 : (1)음절을 맞추어 하는 방식. 또는 음절을 단위로 하는 방식.
  • 음절 억양법 : (1)음절법과 억양법을 결합한 형태의 작시법. 시행마다 일정수의 강세 음절을 유지하면서 강세 음절 사이의 약세 음절의 수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 음절의 계층적 구조 : (1)음절 구성 요소가 지배 종속 관계를 가지는 구조. 음절 내의 위치가 두음, 음절핵, 말음으로 명확하게 구분될 수 있다.
  • 음절의 끝소리 규칙 : (1)국어에서 음절의 끝소리 자리에 ‘ㄱ, ㄴ, ㄷ, ㄹ, ㅁ, ㅂ, ㅇ’의 일곱 소리 이외의 자음이 오면 이 일곱 자음 가운데 하나의 소리로 바뀌는 규칙. ‘낮’, ‘낯’, ‘낫’이 ‘낟’으로, ‘부엌’이 ‘부억’으로 소리 나는 것 따위이다.
  • 음절의 정점 : (1)음절이 성립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한 음절 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 음절을 이루는 초성, 중성, 종성 중에서 중성이 이에 해당한다.
  • 음절의 평면적 구조 : (1)음절 구성 요소인 두음, 핵, 말음이 대등한 자격으로 위치하는 구조.
  • 음절 첨가형 휴지부 : (1)첫 번째로 출현하는 반행의 말미에 음절이 첨가되는 현상. 음절을 첨가하여 휴지부를 강조하는 방식은 상징주의 시인들의 시에서 자주 나타난다.
  • 음절 : (1)음절을 이루는 첫 음소의 자리.
  • 음절 : (1)음절이 성립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한 음절 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 음절을 이루는 초성, 중성, 종성 중에서 중성이 이에 해당한다.
  • 음절핵음 : (1)음절이 성립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한 음절 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 음절을 이루는 초성, 중성, 종성 중에서 중성이 이에 해당한다.
  • 음절 : (1)음소들을 하나의 단위로 묶는 과정. 예를 들어 ‘ㄱ, ㅗ, ㅇ, ㅊ, ㅐ, ㄱ’과 같이 나열된 음소들을 ‘공책’과 같이 하나의 단위로 묶는 과정을 말한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368개) : 아자, 아작, 아잔, 아잠, 아장, 아재, 아잼, 아쟁, 아저, 아적, 아전, 아점, 아접, 아정, 아제, 아젝, 아져, 아젹, 아젼, 아조, 아족, 아졸, 아종, 아주, 아죽, 아준, 아줌, 아중, 아즉, 아지, 아직, 아진, 아질, 아짐, 아집, 악자, 악작, 악장, 악재, 악적, 악전, 악절, 악점, 악정, 악제, 악조, 악졸, 악종, 악주, 악증, 악지, 악질, 악징, 안자, 안작, 안잠, 안장, 안재, 안저, 안적, 안전, 안점, 안접, 안정, 안제, 안조, 안족, 안존, 안종, 안좌, 안주, 안죽, 안중, 안줸, 안쥐, 안쥔, 안쥬, 안즉, 안지, 안직, 안진, 안질, 안집, 안짓, 알자, 알잔, 알장, 알쟁, 알전, 알절, 알젓, 알정, 알제, 알젯, 알조, 알족, 알종, 알주, 알죽, 알줄 ...

실전 끝말 잇기

음절로 끝나는 단어 (16개) : 브이시브이 음절, 리듬 음절, 폐쇄 음절, 닫힌음절, 열린음절, 음절, 끝음절, 단음절, 개음절, 첫음절, 폐음절, 비폐쇄 음절, 다음절, 마음절, 강세 음절, 중음절 ...
음절로 끝나는 단어는 1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음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