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68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01 세 글자 단어: 738 네 글자 단어: 424 다섯 글자 단어: 10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21 모든 글자 단어: 1,688

: (1)감의 한 종류. 꼭지에서 꽃이 붙었던 배꼽 자리로 네 갈래의 골이 져 있다. (2)젖이나 음식 조절을 잘못하여 열이 신(腎)을 손상함으로써 생기는 병. 발열로 머리는 뜨거우나 다리는 차고 설사ㆍ식욕 부진 따위의 증상이 나타난다.

단절 : (1)다른 대상과의 유대나 관계가 끊어져 있는 느낌.

존중 : (1)높여 귀중하게 대하는 마음.

희망 : (1)앞일에 대하여 어떤 기대를 가지고 바라는 마음.

도토리 : (1)‘고욤’의 방언

금살도 : (1)고려 말기에, 소나 말의 도살을 금하기 위하여 둔 임시 관아. 공민왕 11년(1362)에 홍건적의 내침으로 인한 가축의 손실을 메우기 위한 정책으로 설치하였다.

음증외 : (1)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음경맥(陰經脈)에 침입하여 생긴 한증(寒症).

무중력 : (1)중력이 없는 느낌.

: (1)앙금앙금. 엉기정기.

이른 만족 : (1)만족감을 조기에 느끼는 상태.

불랑 : (1)중국 명나라 때에 만든, 에나멜 종류의 푸른 물감.

세자궁별 : (1)세자궁에 속한 별감.

사이버 황홀 : (1)사이버 마약 따위를 통하여 얻는 황홀감.

정당 일체 : (1)자신이 선호하는 정당과 자신을 동일화하는 마음. 당파성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

단위 부하 경 : (1)확정된 최대 용량에서 이용이 가능한 최대 용량을 뺀 부하의 차이.

생명 : (1)살아 있는 듯한 생생한 느낌. 주로 예술 작품을 평가할 때에 많이 쓰는 표현이다.

암모늄 아말 : (1)금속광택이 나는 반고체상 아말감. 암모늄염의 액체 암모니아 용액을, 수은을 음극으로 하여 전기 분해를 하거나 나트륨 아말감에 염화 암모늄의 짙은 용액을 가하여 얻는다. 극히 불안정하며, 환원제로 쓴다.

길이 : (1)어떤 물체에 대하여 길다고 여겨지는 느낌.

분산성 퍼져 나 : (1)파군의 모양이 변하는 파동의 전파. 파군을 구성하는 각각의 파동이 물질 내부를 통과할 때 파장과 진동수에 따라 전파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 (1)남에게 품는 나쁜 감정.

배변 : (1)똥이 마려운 느낌.

싸웃 : (1)‘사윗감’의 방언

: (1)‘맹감’의 방언

친애 : (1)친밀히 사랑하는 감정.

랑패 : (1)‘낭패감’의 북한어.

고급 : (1)물건이나 시설 따위의 품질이 뛰어나고 값이 비싸다는 느낌.

: (1)죄스러운 느낌.

변화 : (1)사물의 성질, 모양, 상태 따위가 바뀌어 달라지는 느낌.

풀림 : (1)고체나 기체 또는 액체로 된 일정한 물질을 다른 액체에 풀려고 할 때에 그 풀림 과정이 원만히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쓰는 약제.

신랑 : (1)신랑이 될 만한 인물. 또는 앞으로 신랑이 될 사람.

중전 : (1)중전이 될 만한 인물. 또는 앞으로 중전이 될 사람.

: (1)전염성이 있는 감기. (2)시적인 감흥.

포충낭 진동 : (1)포충낭을 촉진할 때 느껴지는 독특한 진동감.

햇곶 : (1)당해에 새로 난 감으로 만든 곶감.

제인 연 : (1)런던의 제인 출판사가 발행하는, 군함ㆍ항공기ㆍ무기 체계 따위에 관한 각종 연감을 통틀어 이르는 말.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온 칠 : (1)온도의 상승에 따라 변색하는 안료를 포함한 칠감. 온도계 따위를 사용하기가 곤란한 기계 장치의 가동(可動) 부분이나 넓은 면적의 표면 온도를 재는 데 사용한다.

음영 : (1)색조 따위의 미묘한 차이에 의하여 드러나는 깊이와 정취에 대한 느낌.

방고전별 : (1)고려 시대에, 왕실의 토지와 노비를 관장하는 일을 맡아 하던 관아.

형광 물 : (1)물에 녹아 섬유에 배어서 자외선을 흡수하면 푸른 형광을 발하는 물질. 이 푸른 형광 때문에 천의 누런빛이 없어져서 희게 보인다. (2)형광을 발하는 염료를 통틀어 이르는 말. 빛을 받는 동안만 형광을 나타내고 빛이 비치지 않으면 형광을 나타내지 않는다.

빈곤 : (1)객관적인 생활 상태와는 상관없이 자신이 주관적으로 가난하다고 생각하는 의식.

후봇 : (1)어떤 지위에 오를 자격이나 가능성이 있어 후보에 올릴 만한 사람.

안집별 : (1)고려 공민왕 때에, 지방에 파견된 현령과 감무를 개칭하여 부른 이름.

소음 : (1)불규칙하게 뒤섞여 불쾌하고 시끄러운 소리가 나는 듯한 느낌.

용융 상 : (1)도자기에 문양을 넣을 때, 틀에 다른 빛깔의 물질을 녹여서 채우는 기법.

목상 : (1)나무에 하는 봉박이 세공 기법의 하나. 나무의 겉면에 무늬를 그리고, 그것을 파낸 오목한 자리에 다른 빛깔의 나뭇조각을 끼워 넣어 무늬를 만든다.

송문 : (1)중국 북송 때의 시문 선집. 남송의 여조겸이 효종의 명에 따라 펴낸 것으로, 문체에 따라 부(賦)ㆍ시(詩)ㆍ조(詔)ㆍ제(制) 따위로 나누었으며, 각 부는 지은이의 연대순과 개인별로 정리되어 있다. 1179년에 완성하였다. 150권.

: (1)장식을 위하여 벽면을 오목하게 파서 만든 공간. 등잔이나 조각품 따위를 세워 둔다. (2)‘벽오목’의 전 용어.

전수도 : (1)고려 시대에, 돈과 곡식의 수송에 관한 업무를 맡아보던 관아. 공양왕 2년(1390)에 혁파하고, 그 업무는 군자시에 맡겼다.

포스터물 : (1)포스터를 그리는 데에 쓰는 물감.

: (1)귓속이 붓고 고름이 나오는 병. (2)한 교도소에서 다른 교도소로 수감자를 옮김. (3)스승의 유해를 넣은 관을 법당으로 옮김.

구속 수 : (1)법원이나 판사가 피의자나 피고인을 구속하여 구치소나 교도소에 가두어 넣음.

완전떫은 : (1)종자의 유무와 관계없이 자연적으로 항상 떫은 감의 품종. 과육 중에 갈반이 생기지 않는다.

: (1)돌감나무의 열매. 작고 씨가 많으며 품질이 좋지 아니하다. (2)돌을 가지고 하는 일의 감. (3)‘고욤’의 방언

소일 : (1)‘소일거리’의 북한어.

외툿 : (1)외투를 짓는 데 쓰는 옷감.

재수 : (1)한 번 갇혔다가 나온 사람을 다시 구치소나 교도소에 가두어 넣음.

해양 생물 도 : (1)바다에서 서식하는 생물의 분포, 분류, 형태, 생태 따위의 정보를 사진이나 그림과 함께 엮은 책.

복위부묘도 : (1)조선 숙종 24년(1698)에, 폐위된 단종을 복위시키고 신위를 종묘에 안치하기 위하여 설치한 임시 관아.

목소리 진동 : (1)발성할 때 생기는 목소리의 진동이 폐를 통하여 체표까지 전해지는 현상. 청진기로 진단할 수 있다.

권설도 : (1)조선 시대에 임시로 설치하여 국가의 특별한 일을 처리하던 관아(官衙).

화젯 : (1)이야깃거리가 될 만한 소재.

대공 : (1)남의 감정, 의견, 주장 따위에 대하여 자신도 매우 그렇다고 느낌. 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도 그렇다고 느낌.

성공 : (1)목적하는 바를 이룰 것 같은 느낌. 또는 목적하는 바를 이루었을 때 생기는 뿌듯하거나 자랑스러운 느낌.

우울 : (1)근심스럽거나 답답하고 기분이 언짢은 느낌.

깊이 단소 역체 : (1)획지와 도로 사이의 거리가 기준치보다 짧을 경우에 오히려 그 획지의 가치가 감소하는 일.

화학 증 : (1)화학 작용에 의하여 사진의 감광성을 높이는 일. 할로젠화 은이나 젤라틴으로 사진 유제(寫眞乳劑)를 만들 때 환원성 물질, 황화합물 따위를 넣으면 감도가 높아진다.

국거릿 : (1)국을 끓이는 데 넣는 재료.

발열 : (1)열이 나는 느낌.

따배이 : (1)똬리처럼 생긴 재래종의 감 (2)‘납작감’의 방언

흑백 상 : (1)금속이나 도자기, 목재 따위의 표면에 여러 가지 무늬를 새겨서 그 속에 백토와 흑토를 함께 메워 넣는 공예 기법.

기장 : (1)옷의 길이에 따라 달리 드는 느낌.

명치 작열 : (1)소화 기관이 자극을 받았을 때 명치 부위가 쓰린 증상.

독서 : (1)책을 읽고 받는 느낌.

환멸 : (1)꿈이나 기대나 환상이 깨어진 데에서 오는 느낌.

린광칠 : (1)인광을 내는 물감에 전색제(展色劑)ㆍ가소제ㆍ보조제 따위를 섞어 만든, 빛을 내는 물감. 형광등, 텔레비전 수상기 따위에 쓴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인광 칠감’이다.

: (1)바닷물 따위에서 흙과 유기물이 썩어 생기는 냄새나는 찌꺼기.

끼니 : (1)‘끼닛거리’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끼닛감’이다.

소유 : (1)무엇을 가지고 있는 듯한 느낌.

노비판정도 : (1)조선 전기에, 노비의 쟁송을 맡아보던 임시 관아.

학생 : (1)대한 제국 때에, 국립 병원인 대한 의원에 속한 벼슬.

: (1)어린아이에게 생기는 병의 하나. 영양 상태가 나쁘거나 허약 체질인 어린아이에게 나타나는 병으로, 머리에 부스럼이 나고 열이 심하며 뺨이 헐고 온몸에 땀이 많이 난다.

컬러 : (1)색깔이 눈에 띄거나 잘 보이는 느낌. 또는 고유의 색깔이 잘 나타나는 느낌.

식목도 : (1)고려 시대에, 국가의 주요한 격식과 법제의 의정을 맡아보던 관아. 문종 때 설치한 것으로, 금문 구관(禁門九官)의 하나이다.

편안 : (1)편하고 걱정이 없는 느낌.

: (1)어린아이에게 생기는 병의 하나. 한열(寒熱)이 교대로 일어나며, 잇몸은 헐고 손발은 차다. 선천적으로 원기가 허약한 데다 음식 조절에 실패하거나 병을 앓은 후에 진액이 손상되어 생긴다. (2)급작스럽게 줄어듦.

유전자 삭 : (1)생물체에서 발생이 진행됨에 따라 특정한 분화 세포에서 특정한 유전자를 포기함으로 인하여 전체 유전자 구성에 변화가 생기는 현상.

정포도 : (1)고려 시대에, 군복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관아. 선종 1년(1084)에 설치하였다.

자괴 : (1)스스로 부끄러워하는 마음.

중궁전별 : (1)왕비가 거처하는 궁전에 속한 별감.

사용 : (1)물건 따위를 사용할 때의 느낌.

두상대 : (1)신라 때에, 패강진 지역을 군정 방식으로 다스리던 으뜸 벼슬. 급찬 이상 사중아찬까지의 관등을 가진 자로 임명하였는데, 말기에 도호(都護)로 이름을 고쳤다.

혼숫 : (1)혼수로 쓸 물건.

격리 : (1)다른 것과 통하지 못하게 사이를 막거나 떼어 놓음으로써 느끼게 되는 쓸쓸하고 막막한 감정.

예의추정도 : (1)고려 공민왕 1년(1352)에 설치된 임시 관아. 몽고 풍속을 폐지하고 고려의 의례를 정비하기 위하여 두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고양 : (1)정신이나 기분 따위가 북돋워져서 높아지는 느낌.

백상 : (1)금속이나 도자기, 목재 따위의 표면에 여러 가지 무늬를 새겨서 그 속에 백토를 메워 넣는 공예 기법. 또는 그 기법으로 만든 작품.

내도 : (1)신라에서, 예부에 소속되어 사찰(寺刹)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관아.

인다민 물 : (1)염료를 만들 때에 사용하는, 초록색 또는 청색의 불안정한 염을 형성하는 유기 염기를 통틀어 이르는 말.

선율 : (1)어떤 가락에 대한 감각.

억압 : (1)자기의 뜻대로 자유로이 행동하지 못하도록 억지로 억누르는 느낌.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688개 입니다. 그리고 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07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감으로 시작하는 단어: 3,073개 : 감, 감가, 감가 곡선, 감가률, 감가르다, 감가무리하다, 감가 보상, 감가비, 감가상각, 감가상각 공제, 감가상각금, 감가상각 기간, 감가상각 기금, 감가상각 기저, 감가상각 기초 가액, 감가상각 누계액, 감가상각 대상 금액, 감가상각률, 감가상각 방법, 감가상각 범위액, 감가상각 부인액, 감가상각비, 감가상각비 회수 기법, 감가상각 시부인, 감가상각 시인 부족액, 감가상각 실시율, 감가상각액, 감가상각의 요소, 감가상각의 의제, 감가상각 자산, 감가상각 추계치, 감가상각 충당금 ...

사진과 명언

프랭크 크레인

" 지나치게 믿으면 기만당할 수 있지만,^500 충분히 믿지 않으면 고뇌 속에 살게 된다.^1000 "

#고뇌 #속 #기만
이디스 워튼
" 삶의 모든 넝쿨 중에서 결혼의 끈보다 더 매듭을 풀기 어렵고, 이로 인해 더 많은 당김과 고통, 여러가지 불행의 요소를 낳는 것이 과연 있을지 의문이다. "
#매듭 #삶 #요소 #끈 #고통 #넝쿨 #결혼 #의문 #불행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