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곡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2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96 세 글자 단어: 318 네 글자 단어: 376 다섯 글자 단어: 18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44 모든 글자 단어: 1,220

머리 굴곡 : (1)배아에서, 닫힌 신경관의 머리쪽 끝 중간뇌 부위에서 아래쪽으로 오목한 굽이.

방방곡곡 : (1)한 군데도 빠짐이 없는 모든 곳.

선모양습곡 : (1)평면에서 등줄이 길고 서로 평행으로 놓이는 습곡들로 이루어진 습곡.

반하곡 : (1)반하, 백반, 생강을 섞어 만든 누룩. 습병(濕病)을 없애는 데 쓴다.

에스에이더블유 장치 포락 지연 시간 왜곡 : (1)주파수의 특정 대역에서 표면 음차 장치의 그룹 지연 시간의 최젓값과 최곳값의 차.

성가곡 : (1)천주와 천신과 성인을 칭송하는 노래. 또는 하나님의 은혜나 예수의 구원 따위를 칭송하는 노래.

연주곡 : (1)악기를 다루어 표현하거나 들려줄 수 있도록 만든 곡.

분리의 왜곡 : (1)멘델의 유전에서 기대되는 분리비가 얻어지지 않은 것. 즉, 법칙에 맞지 않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창작곡 : (1)이미 있는 작품을 모방하거나 각색하지 아니하고 독창적으로 지어낸 곡.

완산별곡 : (1)조선 세조 2년(1456)에 전라도 관찰사 이석형(李石亨)과 전주 부윤 변효문(卞孝文)이 지었다는 노래. 노래의 뜻이 허황되고 속되다고 하여 관습도감에 보관하였다고 하며, 가사는 전하지 않는다.

안곡 : (1)물가나 산길이 휘어서 굽어진 곳.

주파수 혼변조 왜곡 : (1)두 개 이상의 입력 신호들의 상호 작용으로 발생한 비선형 출력 주파수 성분. 고조파 왜곡보다 시스템 음향 특성에 더욱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

문곡 : (1)구성(九星) 가운데 넷째 별.

휘점 왜곡 : (1)완전한 원이 되지 않는 휘점의 왜곡.

남전 계곡 : (1)강원도 인제군 남면에 있는 계곡. 물이 맑고 수심이 깊으며, 주변에 민가가 드물어 숲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다. 인근에 남전 약수가 있다.

번곡 : (1)곡을 바꿈. 또는 그렇게 바꾼 곡. (2)예전에, 외국에서 들여온 양금 따위로 우리 음악을 연주하던 일.

방동 계곡 : (1)강원도 인제군 기린면에 있는 계곡. 크고 작은 폭포가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자연 경관이 아름답다.

천곡 : (1)내와 골짜기를 아울러 이르는 말. (2)대종교에서, 신자들이 끼니마다 먹는 쌀. (3)예전에, 음력 유월에 피ㆍ기장ㆍ조ㆍ벼 따위의 곡식을 종묘에 드려 제사 지내던 일. 또는 그 곡식.

대평곡 : (1)고려 충렬왕 22년(1296)에 김원상이 지은 노래. 김원상이 왕의 총애를 받는 적선(謫仙)이란 기생에게 이 노래를 가르쳐 통례문(通禮門)의 지후(祗候)가 되었다는 내용으로, ≪고려사≫ <열전(列傳)>에 유래만 전한다.

합창 환상곡 : (1)피아노 환상곡, 피아노 협주곡 및 칸타타의 결합을 특징으로 하는 베토벤 작곡의 환상곡.

상동곡 : (1)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속도로 진행되는 기악곡. 종지형(終止形)이 없는 특수한 형식으로, 속도가 아주 빠르다.

국악곡 : (1)우리나라 고유의 곡조를 담고 있는 음악.

클리핑 왜곡 : (1)기준보다 큰 입력 신호가 회로를 통과하여 입출력 특성의 포화 부분에서 동작함으로써, 출력 신호 파형의 머리가 칼로 자른 듯이 찌부러진 상태.

야곡 : (1)저녁 음악이라는 뜻으로, 밤에 연인의 집 창가에서 부르거나 연주하던 사랑의 노래. 18세기 말에 이르러 짧은 길이로 된 기악 모음곡 형태로 발달하였다. (2)밤에 욺.

고전 조곡 : (1)조곡의 하나. 같은 조(調)와 같은 구조를 가지는 넷 이상의 춤곡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바로크 시대의 중요한 기악 형식의 하나이다.

비금 계곡 : (1)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에 있는 계곡. 넓은 바위가 많고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교합 만곡 : (1)기존 치아의 앞니와 맞물림 융기부가 맞물리면서 보이는 굴곡. 치아의 ‘맞물림면’ 위 치열의 굴곡이다.

이탈리아 기상곡 : (1)1880년에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관현악을 위한 환상곡. 같은 해 모스크바 음악 협회 연주회에서 초연되었으며, 작품 번호는 45이다.

능곡 : (1)언덕과 골짜기를 아울러 이르는 말. 상하, 고저 따위의 비유로 쓴다.

알곡 : (1)쭉정이나 잡것이 섞이지 아니한 곡식. (2)낟알로 된 곡식. (3)깍지를 벗긴 콩이나 팥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서호별곡 : (1)조선 중종 때에, 허강이 지었다고 전하는 가사(歌辭). 한강에 배를 띄워 마포 어귀로 내려오는 동안의 풍물을 중국의 풍물과 비겨 한문과 중국 고사를 많이 써 가며 한가한 흥취를 노래한 것으로, 허씨 문중 소장의 ≪선조영언≫에 실려 있다.

뇌 굴곡 : (1)척추동물의 배(胚) 뇌원기에서, 그 앞뒤축의 배쪽이나 등쪽을 향해서 생기는 굴곡.

아례곡 : (1)조선 시대에, 경모궁(景慕宮) 제례의 진찬(進饌)을 하거나 신을 보낼 때 연주하던 곡.

어이곡 : (1)상중(喪中)에 곡하는 방식의 하나. 부모상과 종손의 조부모상 이외에 하는 곡으로, ‘어이어이’ 하고 운다.

차이콥스키 주제에 의한 변주곡 : (1)러시아의 작곡가 아렌스키의 작품. 1884년 완성되었으며 차이콥스키의 합창곡 <어린이를 위한 노래>(1883) 중 제5곡 ‘성사곡’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변주곡이다.

량곡 : (1)‘양곡’의 북한어.

밭알곡 : (1)옥수수, 밀, 수수 따위처럼 밭에서 나는 알곡.

웃곡 : (1)‘웃국’의 방언

초당곡 : (1)조선 정조ㆍ순조 때에, 문인 이상계가 지은 가사. 자연 속에 묻혀 즐거이 사는 생활을 노래하였으며, 모두 69구로 되어 있다.

오프닝곡 : (1)연주회나 방송의 음악 프로그램 따위에서 공연이 시작됨을 알리는 곡.

면곡 : (1)밀가루를 눌러서 만든 누룩. 고급 술을 빚는 데 쓰인다.

노인곡 : (1)신라 경덕왕 때에 옥보고가 지은 거문고 곡의 하나. 전체 서른 곡 가운데 일곱 곡이 ≪삼국사기≫ <악지(樂志)>에 곡명만 전한다.

우연에 의한 조곡 : (1)미국의 무용가ㆍ안무가 커닝햄이 1953년에 발표한 무용 작품. 동전을 던져서 무용수들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등 작품 전체를 우연 기법으로 구성한 첫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왕피천 계곡 : (1)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에 있는 계곡. 협곡을 흐르는 깨끗하고 맑은 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생태 탐방로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단곡 : (1)짧은 악곡(樂曲). (2)신앙, 기원 따위를 위하여 곡류(穀類)를 끊고 먹지 아니함.

개구 왜곡 : (1)전파나 빛이 개구면을 통과할 때 생기는 일그러짐 현상.

경굴곡 : (1)태아에서 뇌줄기와 척수의 경계 부위가 등쪽으로 불룩하게 휘어진 부분.

맹곡 : (1)카르스트 지형의 한 부분. 여러 개의 돌리네가 융합하여 생긴 분지(盆地)로, 우발레보다 더 크며 바닥이 평평하고 길쭉하다.

근곡 : (1)묵은 곡식. (2)밑절미로 둔 곡식.

하십이지장 굴곡 : (1)디귿(ㄷ) 자 모양으로 배열된 십이지장에서 내림 부분과 수평 부분 사이의 굽은 부분.

독주곡 : (1)한 사람이 악기를 연주하도록 만든 곡.

왕곡 : (1)휘어서 구부러짐. 또는 휘어 굽힘.

종곡 : (1)한 악곡의 마지막에 붙는 악장. (2)오페라에서, 각 막(幕)을 맺는 곡. (3)씨앗으로 쓸 곡식. (4)누룩을 만드는 씨가 되는 것. 황곡(黃麯), 백곡(白麯), 흑곡(黑麯) 따위가 있다. (5)산맥과 산맥 사이에 거의 평행으로 나 있는 골짜기.

시정 왜곡 : (1)정치를 시행하는 데 있어서, 사실과 다르게 해석하거나 그릇되게 하는 일.

완성곡 : (1)완성한 악곡.

금당별곡 : (1)조선 영조 때의 기행 가사. 위세보(魏世寶)가 지었다고도 하고, 그의 손자인 위백규(魏伯珪)가 지었다고도 한다. 내용은 전라남도 완도군 금당도와 만화도를 유람하고 돌아오기까지의 경치를 읊었다.

에스파냐 교향곡 : (1)프랑스의 작곡가 랄로가 1873년에 작곡한 바이올린 협주곡 형식의 교향곡. 에스파냐의 남국적인 정서를 화려한 독주와 관현악으로 표현한 것이다. 1875년 사라사테에 의해 초연되었다.

장난감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 (1)미국의 작곡가 케이지의 작품. 머스커닝햄의 요청으로 1948년 만든 곡이다.

희안지곡 : (1)고려 시대에, 태묘ㆍ원구ㆍ선농 제향 때 음복례(飮福禮)에 연주하던 곡.

자기 왜곡 : (1)강자성체가 자기화되었을 때에 자성체의 모양이 변하는 현상. 외부 자기장의 증가에 따라 자기 구역의 부피 및 방향이 변하기 때문에 일어난다.

횡곡 : (1)산맥의 축에 직각으로 난 골짜기.

관곡 : (1)국가나 관청에서 가지고 있는 곡식. (2)‘관곡하다’의 어근. (3)조선 시대에, 관청에서 숙박 시설과 음식을 제공하던 일.

편향 전신 왜곡 : (1)모든 표시 펄스가 길어지는 양 편향이 되거나 짧아지는 음 편향이 되는 왜곡. 길이가 같은 표시와 공간 펄스를 갖는 불편향 반전 사각파를 써서 측정할 수 있다. 만일 다른 모양의 왜곡을 무시할 수 있을 경우에는 평균 연장 또는 단축값으로 표시할 수 있다.

대중 명곡 : (1)유행에 관계없이 대중이 늘 즐겨 듣거나 부르는 노래나 악곡.

하프시코드를 위한 협주곡 : (1)에스파냐의 작곡가 팔랴의 작품. 1921년 거주지를 그라나다로 옮긴 그는 란도프스카 부인을 위하여 1923~1926년에 걸쳐서 이 곡을 완성하였다.

세곡 : (1)나라에 조세로 바치는 곡식.

상원 계곡 : (1)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에 있는 계곡. 계곡 아래 상원암(上院庵)의 이름을 따서 붙인 이름이다.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하여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환영곡 : (1)오는 사람을 반갑게 맞이하는 뜻으로 울리는 악곡.

미납곡 : (1)아직 내지 않았거나 내지 못한 곡물.

이안지곡 : (1)고려 시대에, 태묘의 초헌례(初獻禮)에 아뢰던 곡의 하나.

해학곡 : (1)19세기 기악곡에 부여된 명칭. 유머가 있으며 약간 변덕스러운 성격을 가진 곡으로 슈만, 드보르자크의 작품이 유명하다.

예술가곡 : (1)서양 음악에서, 시에 곡을 붙인 성악곡. 보통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부르며, 독창곡ㆍ중창곡ㆍ합창곡이 있다.

해저 협곡 : (1)대륙의 주변부에서 평탄한 해저 지형을 횡단하는 협곡. 오늘날보다 바닷물 수위가 낮았을 때 강물에 의하여 생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코랄 변주곡 : (1)코랄 선율을 바탕으로 한, 오르간 또는 쳄발로를 위한 변주곡.

심산궁곡 : (1)깊은 산속의 험한 골짜기.

하리청곡 : (1)소화되지 아니한 음식 찌꺼기가 섞여 있으며 맑은 물과 같은 설사를 하는 증상.

고전 모음곡 : (1)모음곡의 하나. 같은 조(調)와 같은 구조를 가지는 넷 이상의 춤곡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바로크 시대의 중요한 기악 형식의 하나이다.

안골 계곡 : (2)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계곡. 북한산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량은 많지 않으나 물이 맑고 깨끗하다. 인근에 안골 폭포, 성불사(成佛寺) 따위의 명소가 있다.

경사 습곡 : (1)축면이 기울어지고 양쪽 날개의 경사가 다른 습곡.

노래곡 : (1)노래의 곡조.

매곡 : (1)해가 지는 골짜기라는 뜻으로, 날이 저묾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우구치 계곡 : (1)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에 있는 계곡. 물이 맑고 깨끗하며, 주변에 산림이 우거져 경치가 아름답다.

파켈 무곡 : (1)폴란드의 민속 춤곡. 4분의3 박자로 4세기 무렵부터 쓰기 시작하였으며, 독일에서는 결혼식 같은 행사에 아직도 쓰고 있다.

미미곡 : (1)조선 세종 때에, 문소전에서 초헌에 아뢰던 악장의 이름. 4언 8구로 되어 있다.

숙곡 : (1)하루가 지나도 소화가 되지 아니하고 위장에 남아 있는 음식물.

카렐리아 모음곡 : (1)핀란드 작곡가 시벨리우스의 관현악 모음곡 작품. 간주곡, 발라드, 행진곡의 세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선문 계곡 : (1)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있는 계곡. 깎아지른 듯한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계곡 중간 지점에 명승 제92호로 지정되어 있는 ‘제주 방선문’이 있다. 경관이 수려해 예부터 많은 선비와 문인들이 이곳을 찾았으며, 바위에 유람의 흔적을 새긴 글들이 곳곳에 남아 있다.

환자곡 : (1)조선 시대에, 각 고을의 사창에서 백성에게 꾸어 주고 가을에 이자를 붙여 받아들이던 곡식. 조선 후기에는 사환곡이라고 하였다.

편중 왜곡 : (1)텔레타이프 같은 통신 응용 장치에서 개시 펄스의 첫 위치로 다른 모든 펄스를 일정하게 이동하는 일. (2)이진 상태 가운데에서 하나에 대응하는 모든 상태 존속 시간이 이론적인 존속 시간보다 더 길거나 짧아지는 현상. 이진 변조에 영향을 미치는 왜곡이다.

궁수분곡 : (1)조선 태조 2년(1393)에 정도전이 지은 송축가. 조선의 건국과 태조가 왜구를 물리친 공을 찬양한 것으로, ≪악학궤범≫ㆍ≪악장가사≫ㆍ≪삼봉집≫ 등에 전한다.

금곡 : (1)돈과 곡식을 아울러 이르는 말. (2)거문고의 곡조. (3)충청남도 금산에서 나는 곡삼(曲蔘).

하식곡 : (1)하천의 침식 작용으로 생긴, 횡단면이 ‘V’ 자 모양으로 된 골짜기.

쌍화곡 : (1)고려 시대의 속요. 남녀의 사랑을 노래한 것으로, ≪악장가사≫에 실려 있다.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 ⇒규범 표기는 ‘쌍화점’이다.

속사미인곡 : (1)조선 경종 때에, 문신 이진유(李眞儒)가 지은 가사. 작가가 추자도에서 귀양살이하게 된 경위와 그곳에서의 여러 사정과 회포를 노래하고 있다. (2)조선 선조 때에, 정철이 지은 가사. 작가가 참소를 받아 창평에 내려가 있으면서 지은 것으로, 임금을 천상에서 인연이 있었던 연인으로 설정하고 그 임을 잃고 사모하는 여인의 심정을 두 선녀의 대화 형식으로 표현하였다. <사미인곡>의 속편으로 ≪송강가사≫에 실려 있다.

황폐 계곡 : (1)길이가 짧고 매우 비탈져서 큰비가 내리면 흙, 모래, 잔돌 따위가 많이 씻겨 몹시 파인 골짜기.

경음악곡 : (1)경음악에 맞게 만든 곡.

개사곡 : (1)가사를 고치거나 바꾼 곡.

연작곡 : (1)한 작곡가나 여러 작곡가가 하나의 주제 아래 내용상 관련이 있게 지은 여러 곡을 연결하여 하나로 만든 곡.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 (1)독일의 작곡가 브람스의 작품. 1873년 작곡된 관현악 변주곡으로 비(B)플랫 장조로 된 코랄 성 안토니 주제와 여덟 변주곡, 피날레로 이루어져 있다.

티롤 무곡 : (1)오스트리아와 이탈리아의 국경에 있는 티롤 지방의 민속 춤곡. 4분의3 박자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곡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20개 입니다. 그리고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3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 630개 : 곡, 곡가, 곡가 조절, 곡각, 곡각상, 곡간, 곡간답, 곡간차, 곡갈, 곡감, 곡갑다, 곡강분지, 곡개, 곡개이, 곡갱이, 곡거, 곡거포, 곡걸다, 곡겡이, 곡격, 곡격견마, 곡결하다, 곡경, 곡경비파, 곡고화과, 곡곡, 곡골, 곡과, 곡과이, 곡관, 곡관 방호, 곡관 손실 수두 ...

사진과 명언

우 팅-팡

" 교육은 양날의 칼과 같다.^1000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위험한 용도로 쓰일 수 있다.^1000 "

#교육 #용도 #위험 #칼 #양날
이솝
" 한 곳에서 불만인 사람이 다른 곳에서 행복하지는 않는다. "
#불만 #사람 #곳 #행복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