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3 세 글자 단어: 28 네 글자 단어: 22 다섯 글자 단어: 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 모든 글자 단어: 91

: (1)‘만큼’의 옛말.

: (1)‘개암’의 방언

가무치 : (1)‘가물치곰’의 방언

다시 : (1)‘다시금’의 옛말.

붕어 : (1)붕어를 오래 곤 국. 또는 오래 곤 붕어.

꼬리 : (1)소의 꼬리를 토막 내어 물에 넣고 곤 음식.

: (1)고기나 생선을 진한 국물이 나오도록 푹 삶은 국. (2)심마니들의 은어로, ‘고함’을 이르는 말. (3)포유강 식육목 곰과의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이 비대하며 다리가 굵고 짧다. 꼬리는 털에 가려져 보일 듯 말 듯 하다. 털은 갈색, 검은색 따위가 있으며 길고 거칠다. 깊은 산이나 북극 지방에 살며 나무에 잘 오르고 잡식성으로 대부분 겨울에는 굴속에서 겨울잠을 잔다. 대부분 북반구에 분포한다. (4)미련하거나 행동이 느린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5)범죄 집단의 은어로, ‘경찰’이나 ‘형사’를 이르는 말. (6)‘곰치’의 방언 (7)앞말의 뜻을 강조하는 보조사. (8)-곤. (9)-씩. (10)‘개암’의 방언 (11)‘옷고름’의 방언 (12)‘곰팡이’의 방언 (13)‘고욤’의 방언

: (1)‘수곰’의 방언

: (1)사냥꾼의 은어로, 보금자리를 버리고 겨우내 떠돌아다니며 한데서 지내는 곰을 이르는 말.

: (1)‘바다표범’의 북한어. (2)의‘꼼치’ 방언

: (1)‘옷고름’의 방언

: (1)‘오금’의 옛말. (2)‘오금’의 방언

양치소 : (1)‘양칫소금’의 방언

: (1)‘간지럼’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 ‘곰’으로도 적는다.

: (1)곰과의 포유류. 불곰의 아종으로 몸은 크고 귀와 꼬리는 작다. 몸은 붉은 갈색이고 목 아래는 검붉으며 가슴과 어깨에 얼룩무늬가 있다. 중국 특산종으로 한국 북부, 러시아의 사할린ㆍ우수리강 등지에 분포한다.

단지 : (1)약으로 쓰기 위하여 닭, 토끼, 구렁이 따위를 단지에 넣어 진한 국물이 나오도록 푹 삶음. 또는 그런 국.

북극 : (1)곰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2~2.5미터이며, 온몸에 순백색의 털이 촘촘히 나 있고 코, 입술, 발톱은 검은 색이다. 헤엄을 잘 치며 주로 북극 지방에서 산다.

바다소 : (1)‘바닷소금’의 옛말.

: (1)‘소금’의 방언 (2)‘거짓말’의 방언

참대 : (1)‘판다’의 북한어.

: (1)‘알금알금’을 귀엽게 이르는 말.

: (1)적은 정도나 분량. ⇒규범 표기는 ‘조금’이다. (2)‘간지럼’의 방언 (3)짧은 동안. ⇒규범 표기는 ‘조금’이다. (4)정도나 분량이 적게. ⇒규범 표기는 ‘조금’이다. (5)시간적으로 짧게. ⇒규범 표기는 ‘조금’이다.

작은 : (1)천구(天球)의 북극(北極)을 포함하는 별자리. 7월 중순에 자오선을 통과한다. 알파성(α星)은 북극성이다.

소 : (1)‘가는소금’의 옛말.

: (1)‘조금’의 방언 (2)‘조금’의 방언

찹쌀닭 : (1)닭의 배 속에 찹쌀을 넣고 푹 곤 음식.

반달가슴 : (1)곰과의 하나. 몸빛은 광택이 있는 검은색이며, 앞가슴에 반달 모양의 흰무늬가 있다. 코는 뾰족하고 짧으며 귀는 비교적 커서 옆으로 돌출해 있다. 잡식성으로 나무의 빈 구멍이나 굴에 들어가 겨울잠을 잔다. 한국, 만주, 러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천연기념물 제329호.

: (1)‘조금’의 옛말.

안장도 : (1)안장을 씌울 때 말 등이 상하지 않도록 덮어 주는 깔개

맛소 : (1)‘맛소금’의 방언

: (1)‘소금’의 옛말. (2)‘자린고비’의 방언 (3)‘소금’의 방언

한소 : (1)‘한숨’의 방언

반달 : (1)곰과의 하나. 몸빛은 광택이 있는 검은색이며, 앞가슴에 반달 모양의 흰무늬가 있다. 코는 뾰족하고 짧으며 귀는 비교적 커서 옆으로 돌출해 있다. 잡식성으로 나무의 빈 구멍이나 굴에 들어가 겨울잠을 잔다. 한국, 만주, 러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천연기념물 정식 명칭은 ‘반달가슴곰’이다.

: (1)‘지갑’의 방언

가물치 : (1)가물치를 푹 고아 만든 국. 국물은 그대로 마시고 건더기는 소금을 뿌려 먹는다. 산모(産母)의 건강식으로 많이 쓴다.

제여 : (1)‘제가끔’의 옛말.

깨소 : (1)‘깨소금’의 방언

: (1)곰의 수컷.

메누리고 : (1)‘며느리고금’의 방언

갈색 : (1)곰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2~2.8미터 정도이고 몸무게는 1톤 정도로 곰 중에서 가장 크며, 대체로 온몸이 붉은 갈색이다. 헤엄을 잘 치며 나무에도 잘 오른다. 잡식성으로 썩은 고기를 즐겨 먹고 겨울 동안에는 굴속에서 겨울잠을 자며, 12~1월에 두세 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한국 북부, 시베리아, 우수리강, 유럽 서북부, 북아메리카 북부, 아시아 북부 등지에 분포한다.

나무오르기주머니 : (1)‘코알라’의 북한어.

고운소 : (1)‘가는소금’의 방언

: (1)여럿이 다 조금 신 맛이 있는 모양. (2)맛이 꽤 신 느낌.

토끼 : (1)토끼의 배를 째고 약재 따위를 넣어서 고아 만든 것. 보약으로 쓴다.

: (1)물건을 동그랗게 차곡차곡 쌓는 모양

: (1)‘조금’의 방언

여 : (1)‘하여금’의 옛말.

: (1)‘모금’의 방언

: (1)곰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2~2.8미터이며 거대하고 어깨가 등보다 높다. 어릴 때는 반달 가슴이 있다. 비교적 나무에 잘 오르나 다 커서는 서투르다. 야행성으로 단독 생활을 한다. 잡식성으로 북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등지의 산지에 분포한다. (2)북두칠성을 중심으로 북극에 가까이 있는 별자리. 북극성 주위에서 가장 크고 밝게 빛나는 별자리로, 5월 초순에 자오선을 통과한다.

: (1)‘떰치’의 방언

: (1)무엇을 입 안에 넣고 잇따라 조금씩 먹어 들어가는 모양. ⇒규범 표기는 ‘야금야금’이다. (2)잇따라 조금씩 축내거나 써 없애는 모양. ⇒규범 표기는 ‘야금야금’이다. (3)남모르게 조금씩 행동하는 모양. ⇒규범 표기는 ‘야금야금’이다.

: (1)여러모로 깊이 생각하는 모양.

고양이 : (1)‘판다’의 북한어.

요조 : (1)‘요즈음’의 방언

: (1)‘모금’의 옛말.

어찌 : (1)‘어찌’의 방언

오리 : (1)오리의 배 속에 일정한 약재를 넣고 곤 음식.

메누리보 : (1)‘며느리고금’의 방언

풋닭 : (1)‘영계백숙’의 북한어.

: (1)‘새곰하다’의 어근. (2)맛이 조금 신 느낌.

애소 : (1)‘왜소금’의 방언

: (1)‘새곰새곰’의 방언

나무타기주머니 : (1)코알라과의 유대류. 몸의 길이는 65~82cm이며, 성질이 온순하고 새끼를 주머니에 넣어 키우다가 반 년 정도 지나면 업어 기른다. 나무 위에 사는데 오스트레일리아 동남부에 분포한다.

가리소 : (1)‘가루소금’의 방언

미꾸라지 : (1)미꾸라지를 푹 삶은 국.

: (1)‘학질’의 방언 (2)‘고금’의 옛말.

: (1)‘달곰하다’의 어근.

: (1)남이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눈치를 살펴 가면서 살며시 행동하는 모양. ⇒규범 표기는 ‘살금살금’이다.

훗조 : (1)‘훗조금’의 옛말.

아메리카검은 : (1)곰과의 하나. 반달가슴곰과 비슷한데 몸의 길이는 1.5미터 정도이며, 보통 검은색이고 주둥이만 누런 갈색이다. 머리가 가늘고 길다. 잡식성으로 작은 짐승, 벌꿀, 개미, 딸기, 나무뿌리 따위를 먹는다. 북아메리카에 분포한다.

돌소 : (1)‘돌소금’의 방언

미국흑 : (1)곰과의 하나. 반달가슴곰과 비슷한데 몸의 길이는 1.5미터 정도이며, 보통 검은색이고 주둥이만 누런 갈색이다. 머리가 가늘고 길다. 잡식성으로 작은 짐승, 벌꿀, 개미, 딸기, 나무뿌리 따위를 먹는다. 북아메리카에 분포한다.

: (1)‘큰곰’의 옛말.

: (1)곰의 암컷.

: (1)‘흰곰’을 일상적으로 이르는 말.

밥오 : (1)‘밥주걱’의 방언

제저 : (1)‘제가끔’의 방언

안경 : (1)곰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150~180cm, 어깨의 높이는 76cm 정도이고, 무게는 140~175kg이며, 몸은 검은색이고 눈 주위에 하얀 둥근 고리가 있다. 나무 위에 잔가지로 집을 짓고 사는데 콜롬비아에서 칠레 북부에 걸쳐 분포한다.

주머니 : (1)코알라과의 유대류. 몸의 길이는 65~82cm이며, 성질이 온순하고 새끼를 주머니에 넣어 키우다가 반 년 정도 지나면 업어 기른다. 나무 위에 사는데 오스트레일리아 동남부에 분포한다.

: (1)‘가끔’의 옛말.

꽃소 : (1)‘꽃소금’의 방언

: (1)‘일곱’의 방언

굵은소 : (1)‘굵은소금’의 방언

태양 : (1)곰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1∼1.4미터, 어깨의 높이는 70cm 정도이며, 곰 가운데 가장 작다. 몸에 검고 짧은 털이 빽빽하며 앞가슴에 말굽 모양의 흰색 무늬가 있다. 귀가 짧고 다리는 길며 발바닥이 크고 발톱이 길고 날카롭다. 혀가 길어 밖으로 25cm나 내밀 수 있어서 곤충의 애벌레를 핥아 먹을 수 있다. 성질이 온순하며 야행성으로 나무 위에서 사는데 말레이, 수마트라, 자바, 보르네오 등지에 분포한다.

: (1)닭을 오래 끓여서 진하게 국물을 우려낸 음식.

말라야 : (1)곰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1∼1.4미터, 어깨의 높이는 70cm 정도이며, 곰 가운데 가장 작다. 몸에 검고 짧은 털이 빽빽하며 앞가슴에 말굽 모양의 흰색 무늬가 있다. 귀가 짧고 다리는 길며 발바닥이 크고 발톱이 길고 날카롭다. 혀가 길어 밖으로 25cm나 내밀 수 있어서 곤충의 애벌레를 핥아 먹을 수 있다. 성질이 온순하며 야행성으로 나무 위에서 사는데 말레이, 수마트라, 자바, 보르네오 등지에 분포한다.

잉어닭 : (1)닭의 배에 잉어를 넣고 고아서 만든 음식.

: (1)곰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2~2.5미터이며, 온몸에 순백색의 털이 촘촘히 나 있고 코, 입술, 발톱은 검은 색이다. 헤엄을 잘 치며 주로 북극 지방에서 산다.

말레이 : (1)곰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1∼1.4미터, 어깨의 높이는 70cm 정도이며, 곰 가운데 가장 작다. 몸에 검고 짧은 털이 빽빽하며 앞가슴에 말굽 모양의 흰색 무늬가 있다. 귀가 짧고 다리는 길며 발바닥이 크고 발톱이 길고 날카롭다. 혀가 길어 밖으로 25cm나 내밀 수 있어서 곤충의 애벌레를 핥아 먹을 수 있다. 성질이 온순하며 야행성으로 나무 위에서 사는데 말레이, 수마트라, 자바, 보르네오 등지에 분포한다.

첫조 : (1)‘첫조금’의 옛말.

: (1)곰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2~2.8미터 정도이고 몸무게는 1톤 정도로 곰 중에서 가장 크며, 대체로 온몸이 붉은 갈색이다. 헤엄을 잘 치며 나무에도 잘 오른다. 잡식성으로 썩은 고기를 즐겨 먹고 겨울 동안에는 굴속에서 겨울잠을 자며, 12~1월에 두세 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한국 북부, 시베리아, 우수리강, 유럽 서북부, 북아메리카 북부, 아시아 북부 등지에 분포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곰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1개 입니다. 그리고 곰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2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곰으로 시작하는 단어: 323개 : 곰, 곰 가재 뒤듯[잡듯], 곰감, 곰개미, 곰거리, 곰고임이, 곰곰, 곰곰궁리, 곰곰이, 곰곰하다, 곰곰허다, 곰과, 곰굄이, 곰국, 곰굼이, 곰기다, 곰깨이, 곰나루, 곰나루 국민 관광지, 곰능이, 곰대, 곰덫, 곰도리, 곰돌다, 곰돌밧, 곰돌아들다, 곰돌이, 곰돌이 인형, 곰디, 곰딸기, 곰땡이, 곰마리 ...

사진과 명언

네이던 헤일

" 내가 유일하게 유감스럽게 여기는 것은 조국을 위해 바칠 목숨이 한 개뿐이라는 것이다.^1000 "

#목숨 #유감 #조국 #유일
G. K. 체스터튼
" 나는 인간이 자신의 도덕에 확신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으로부터 고통 받아야 한다는 단순한 이유로. "
#단순 #도덕 #자신 #확신 #인간 #고통 #생각 #이유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