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곳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1 세 글자 단어: 36 네 글자 단어: 37 다섯 글자 단어: 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 모든 글자 단어: 127

접곳 : (1)‘겹옷’의 방언

약내는곳 : (1)‘투약구’의 북한어.

곳곳 : (1)여러 곳 또는 이곳저곳.

은동곳 : (1)은으로 만든 동곳. (2)‘은비녀’의 북한어.

넓힘송곳 : (1)‘리머’의 북한어.

다소곳 : (1)‘다소곳하다’의 어근.

속속곳 : (1)예전에, 여자들이 입던 아랫도리 속옷 가운데 맨 속에 입는 것. 다리통이 넓은 바지 모양이다.

곗곳 : (1)‘사계화’의 옛말.

봉곳 : (1)조금 도도록하게 나오거나 약간 높직이 솟아 있는 모양. (2)맞붙여 놓은 물건이 약간 들떠 있는 모양.

타곳 : (1)다른 곳.

돌송곳 : (1)돌의 끝을 바늘 모양으로 뾰족하게 만든 뗀석기. 석기 시대에 만들어 쓰던 것으로, 머리 부분을 납작하게 만든 것과 전체를 막대기 모양으로 만든 것이 있다.

쥐이송곳 : (1)송곳의 하나. 끝이 세 개의 날로 나뉘어 가운데 것은 길고 양쪽의 것은 짧은데 나무에 대고 돌리면 송곳 전체의 넓이 정도로 구멍이 뚫린다. ⇒규범 표기는 ‘중심송곳’이다.

이는 곳 : (1)근육이 붙는 곳 가운데 비교적 움직이지 않는 곳. 근육은 대개 뼈에 붙으며 근육이 수축할 때 움직임이 일어나는데, 이때 움직이지 않는 뼈에 붙은 부분을 가리킨다. 팔다리에서는 위쪽에 붙는 곳이 이에 해당된다.

개너리곳 : (1)‘개나리꽃’의 옛말.

나새송곳 : (1)‘나사송곳’의 방언

끝 부러진 송곳 : (1)있기는 있으되 쓸모없게 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구부러진 송곳’

장독곳 : (1)‘장독대’의 방언

재료 둘 곳 : (1)공사용 재료를 임시로 쌓아 두는 장소.

홀송곳 : (1)반달 모양의 날에 긴 자루가 박혀 있는 송곳. 송곳과 칼의 두 가지 구실을 한다. ⇒규범 표기는 ‘통송곳’이다.

타래송곳 : (1)나무에 둥근 구멍을 뚫는 데 쓰는 송곳. 줏대가 용수철처럼 꼬여 있고 그 끝에는 날카로운 칼날이 붙어 있다. (2)코르크 마개를 따는 데 쓰는 용수철 모양의 송곳. 크기가 작고 줏대의 끝은 날이 없고 뾰족하다.

: (1)공간적인 또는 추상적인 일정한 자리나 지역. (2)일정한 자리나 지역을 세는 단위. (3)‘거웃’의 방언 (4)‘만’의 옛말. (5)‘곧’의 옛말.

봉곳봉곳 : (1)군데군데 여러 곳이 다 조금 도도록하게 나오거나 높직이 솟아 있는 모양. (2)맞붙여 놓은 물건이 군데군데 여러 곳이 약간씩 들떠 있는 모양.

비비송곳 : (1)자루를 두 손바닥으로 비벼서 구멍을 뚫는 송곳. 흔히 자루가 길며 촉이 짧고 네모지다.

저곳 : (1)‘저기’를 문어적으로 이르는 말.

정곳 : (1)갓모자 꼭대기의 한가운데.

젹곳 : (1)‘적꼬치’의 옛말.

아롱곳 : (1)‘아랑곳’의 옛말.

불곳 : (1)‘불거웃’의 방언

그곳 : (1)‘거기’를 문어적으로 이르는 말. (2)‘거기’를 문어적으로 이르는 말.

헛곳 : (1)쓸데없는 헛된 곳.

한곳 : (1)일정한 곳. 또는 같은 곳.

전기 송곳 : (1)소형 모터로 앞 끝에 있는 드릴을 돌려서 구멍을 뚫는 공구.

외딴곳 : (1)홀로 따로 떨어져 있는 곳.

활송곳 : (1)활같이 굽은 나무에 시위를 메우고, 그 시위에 송곳 자루를 건 다음 당기고 밀고 하여 구멍을 뚫는 송곳. ⇒규범 표기는 ‘활비비’이다.

싹눈바곳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길며 세 개로 완전히 갈라지고 옆 갈래 조각은 다시 2~3개로 갈라진다. 꽃이 피지 않고 줄기 끝에 싹눈이 있어서 줄기가 땅에 닿으면 뿌리가 내려 번식한다. 충청북도 속리산, 경기도 광릉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싹눈바꽃’이다.

실리콘 잉곳 : (1)실리콘을 녹여 기다란 덩어리로 만든 것. 이것을 다이아몬드톱 따위로 얇게 자르면 반도체나 태양 전지를 만들 때 쓰는 실리콘 웨이퍼가 된다.

딴곳 : (1)선천적으로 사람 몸의 특정 기관이나 구조물이 있어야 할 위치에 있지 않고 다른 곳에 위치하는 상태.

단속곳 : (1)여자 속옷의 하나. 양 가랑이가 넓고 밑이 막혀 있으며 흔히 속바지 위에 덧입고 그 위에 치마를 입는다.

주지곳 : (1)‘할미꽃’의 옛말.

부비송곳 : (1)자루를 두 손바닥으로 비벼서 구멍을 뚫는 송곳. 흔히 자루가 길며 촉이 짧고 네모지다. ⇒규범 표기는 ‘비비송곳’이다.

오곳오곳 : (1)‘발딱발딱’의 방언

소곳 : (1)‘소곳하다’의 어근. (2)고개 따위를 숙이는 모양.

소곳소곳 : (1)여럿이 다 고개를 귀엽게 조금 숙인 듯한 모양.

아닌 때 아닌 곳 : (1)뜻하지 아니한 엉뚱한 때나 곳.

살송곳 : (1)‘음경’을 속되게 이르는 말.

돌곳 : (1)‘돌꼇’의 방언

붇곳 : (1)‘붓꽃’의 옛말. (2)‘목련’의 옛말.

차 돌림 곳 : (1)임도에서 차를 돌릴 수 있도록 너비 넓힘을 하는 장소. 간선 임도의 경우에도 노폭이 4미터 정도의 1차선 산림 도로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해야 한다.

바곳 : (1)허리 부분에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쇠자루가 달린 길쭉한 송곳. (2)‘바꽃’의 옛말.

가락꼬치 아니면 송곳 : (1)날카로워서 잘 꿰뚫는다는 뜻으로, 판단이 아주 정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공곳 : (1)‘부스럼’의 방언

홈송곳 : (1)반달 모양의 날에 긴 자루가 박혀 있는 송곳. 송곳과 칼의 두 가지 구실을 한다. ⇒규범 표기는 ‘통송곳’이다.

외곳 : (1)다른 곳.

귀다리바곳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2미터 정도이며, 몸 전체에 털이 없다. 잎은 세 갈래 또는 다섯 갈래로 갈라지며,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있다. 7~8월에 보라색 꽃이 줄기 끝과 가지 끝에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골돌과(蓇葖果)로 10월에 익는다. 산지에서 자라며 한국의 함경도ㆍ강원, 만주, 우수리강, 아무르 등지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키다리바꽃’이다.

쇠송곳 : (1)주로 철판이나 바위, 석탄 따위의 굳은 물건에 구멍을 뚫는 데 쓰는 공구. (2)‘드릴’의 북한어.

공기 송곳 : (1)압축 공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터빈의 한쪽 끝에 송곳이 달려 있어 회전하면서 구멍을 뚫는 송곳.

헬리컬 송곳 : (1)끝이 나선 모양인 오거. 점토질의 토층 조사에 적합하다.

쫑곳쫑곳 : (1)‘쫑긋쫑긋’의 방언

함박곳 : (1)‘함박꽃’의 옛말.

사곳 : (1)사방의 여러 곳.

귀송곳 : (1)귀표를 달기 위하여 가축의 귀에 구멍을 내는 데 쓰는 기구.

기계송곳 : (1)금속판이나 바위 따위에 구멍을 뚫는 기계.

비빔 송곳 : (1)손바닥으로 비벼서 구멍을 뚫는, 자루가 긴 송곳.

세모송곳 : (1)끝이 삼각뿔 모양으로 된 송곳. 비교적 마찰이 적어서 깊은 구멍을 뚫는 데에 쓴다.

퇴란곳 : (1)‘피난지’의 방언

쐣곳 : (1)‘쇠’의 방언

짜개속곳 : (1)‘고쟁이’의 방언

국화송곳 : (1)나사못 대가리가 들어갈 자리를 파는 데 쓰는, 끝 날이 국화 모양으로 생긴 송곳.

쫑곳 : (1)‘쫑긋’의 방언

꼬장속곳 : (1)‘고쟁이’의 방언

새곳 : (1)‘새집’의 방언

뼈송곳 : (1)뼈의 끝을 뾰족하게 갈아 만든 송곳.

책송곳 : (1)책을 뚫어 매는 데에 쓰는, 끝이 가늘고 둥근 송곳.

문곳 : (1)‘어리’의 방언

송곳 : (1)작은 구멍을 뚫는 데 쓰는 도구. 쇠로 만들며 끝은 뾰족하고 자루가 달려 있다.

모송곳 : (1)끝부분이 모가 진 송곳.

통송곳 : (1)반달 모양의 날에 긴 자루가 박혀 있는 송곳. 송곳과 칼의 두 가지 구실을 한다.

반달송곳 : (1)나사 구멍 따위의 둥근 구멍을 뚫는 데 쓰는, 날 끝이 반달 모양으로 된 송곳.

다리속곳 : (1)조선 시대에, 치마의 가장 안쪽에 받쳐 입던 작은 속옷.

나사송곳 : (1)끝이 나사못처럼 생긴 송곳.

네모송곳 : (1)끝이 사각뿔 모양으로 된, 둘레가 네모진 송곳.

가래단속곳 : (1)두 가랑이로 된 속치마. 통치마를 두 가닥으로 갈라 꿰매어 바짓가랑이처럼 다리를 꿰어 입게 만든 것이다.

파리목동곳 : (1)꼭지가 둥글고 목이 잘록하게 생긴 동곳.

얼음송곳 : (1)얼음을 깨뜨리는 데 쓰는 송곳.

의십곳 : (1)달기씨깨비의 꽃.

아곳 : (1)‘아랑곳’의 옛말.

이곳저곳 : (1)‘여기저기’를 문어적으로 이르는 말.

삼곳 : (1)‘삼굿’의 방언

상곳 : (1)‘사뭇’의 방언

잉곳 : (1)제련된 후에 압연(壓延), 단조(鍛造) 따위의 가공이나 재용해(再鎔解)에 알맞도록 거푸집에 넣어 굳힌 금속 덩이.

아랑곳 : (1)일에 나서서 참견하거나 관심을 두는 일.

파곳 : (1)오보에보다 두 옥타브 낮은 목관 악기. 관현악에서 중저음부를 담당하는 중요한 악기로, 이중의 서가 있고 원추관을 둘로 구부린 구조를 가지며, 음역은 약 3옥타브 반에 미친다.

자루 속의 송곳 : (1)송곳은 자루에 있어도 밖으로 삐져나와 송곳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 뜻으로, 아무리 숨기려 하여도 숨길 수 없고 그 정체가 드러나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요곳조곳 : (1)‘요것조것’의 방언

씹곳 : (1)‘거웃’의 방언

속곳 : (1)속속곳과 단속곳을 통틀어 이르는 말. (2)‘맹장’의 방언

쎗곳 : (1)‘쇠’의 방언

표 받는 곳 : (1)교통수단을 이용하거나 극장이나 경기장 따위에 입장하기 위하여 표를 발급받는 장소.

틀송곳 : (1)원통의 안을 깎는 데 쓰는 공작 기계. 공작물에 미리 뚫린 구멍을 원하는 치수에 따라 정확하고 매끄럽게 넓힌다.

전기 도래송곳 : (1)전동기로 송곳을 돌려 바위에 남폿구멍을 뚫는 회전식 착암기.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곳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7개 입니다. 그리고 곳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곳으로 시작하는 단어: 68개 : 곳, 곳간, 곳간차, 곳간채, 곳갈, 곳감, 곳갓, 곳것, 곳게, 곳겨집, 곳고리, 곳고의, 곳곳, 곳곳이, 곳관, 곳광이, 곳구릉, 곳구무, 곳나모, 곳나무싸움, 곳남제니, 곳다, 곳다대, 곳다림, 곳다치, 곳달이, 곳달힘다, 곳답다, 곳대, 곳동, 곳뚜바디얌, 곳말 ...

사진과 명언

빌 게이츠

" 사람들에게 문제점을 보여주고 해결방식을 제시하면 사람들이 실천에 옮기리라 믿는다.^1000 "

#제시 #해결 #실천 #방식 #사람 #문제점
스캇 애덤스
" 복수만큼 용서를 재촉하는 것은 없다. "
#복수 #용서 #재촉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