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깍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5 세 글자 단어: 5 네 글자 단어: 35 모든 글자 단어: 86

달깍달깍 : (1)‘달까닥달까닥’의 준말.

들깍들깍 : (1)‘덜컥덜컥’의 방언

달깍 : (1)‘달까닥’의 준말.

쩔깍쩔깍 : (1)‘쩔까닥쩔까닥’의 준말.

삐꺽빼깍 : (1)단단한 물건이 자꾸 서로 닿아서 갈릴 때 나는 소리. ‘비걱배각’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불깍 : (1)‘성냥’의 방언

왜깍대깍 : (1)그릇 따위가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요란스럽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왜각대각’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홀깍 : (1)‘홀까닥’의 준말.

발깍발깍 : (1)자꾸 갑작스럽게 화를 내거나 기운을 쓰는 모양. (2)자꾸 갑작스럽게 온통 소란해지거나 야단스러워지는 모양. (3)닫혀 있던 것을 자꾸 갑자기 여는 모양. (4)빚어 놓은 술이 자꾸 보각보각 괴어오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5)빨래를 삶을 때 빨래가 끓어서 자꾸 부풀어 오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6)진흙이나 밀가루 따위의 반죽을 자꾸 주무르거나 밟는 소리. 또는 그 모양. (7)음료나 술 따위를 시원스럽게 자꾸 들이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꼴깍 : (1)적은 양의 액체나 음식물 따위가 목구멍이나 좁은 구멍으로 한꺼번에 넘어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분한 마음 따위를 간신히 참는 모양. (3)잠깐 사이에 없어지거나 죽는 모양.

쏠깍 : (1)‘쏠까닥’의 준말.

처깍 : (1)틀림없이 흔하거나 쉽게. ⇒규범 표기는 ‘첩경’이다.

올깍 : (1)먹은 것을 갑자기 조금 게울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올각’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입 안에 물을 조금 머금고 볼을 움직여 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올각’보다 센 느낌을 준다.

데깍데깍 : (1)‘제꺽제꺽’의 방언

껄러깍 : (1)마분지로 만든 갑

째깍째깍 : (1)‘째까닥째까닥’의 준말. (2)‘째까닥째까닥’의 준말. (3)시계 따위의 톱니바퀴가 자꾸 돌아가는 소리. ‘재깍재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대깍대깍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잇따라 가볍게 부딪치거나 부러지는 소리. ‘대각대각’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철깍철깍 : (1)‘철까닥철까닥’의 준말.

재깍 : (1)‘재까닥’의 준말. (2)‘재까닥’의 준말. (3)시계 따위의 톱니바퀴가 한 번 돌아가는 소리.

딸깍딸깍 : (1)‘딸까닥딸까닥’의 준말. (2)‘딸꾹딸꾹’의 방언

폴깍 : (1)‘딸꾹’의 방언

잘깍잘깍 : (1)‘잘까닥잘까닥’의 준말. (2)‘잘까닥잘까닥’의 준말. (3)‘잘까닥잘까닥’의 준말. (4)‘잘까닥잘까닥’의 준말.

또깍 : (1)‘뚝’의 방언

때깍때깍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잇따라 가볍게 부딪치거나 부러지는 소리. ‘대각대각’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딸꾹딸꾹’의 방언

앞깍 : (1)‘엄지총’의 방언

떼깍 : (1)‘떼꺽’의 방언

디깍 : (1)‘가뜩’의 방언

절깍절깍 : (1)‘절까닥절까닥’의 준말.

쏠깍쏠깍 : (1)‘쏠까닥쏠까닥’의 준말.

뽀깍뽀깍 : (1)‘딸꾹딸꾹’의 방언

치깍 : (1)‘가뜩’의 방언

벌깍 : (1)‘벌꺽’의 방언

쩔깍 : (1)‘쩔까닥’의 준말.

대깍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가볍게 부딪치거나 부러지는 소리. ‘대각’보다 조금 센 느낌을 준다. (2)‘재깍’의 방언 (3)‘가뜩’의 방언

포깍 : (1)‘딸꾹’의 방언

패깍패깍 : (1)‘딸꾹딸꾹’의 방언

푸깍푸깍 : (1)‘딸꾹딸꾹’의 방언

꼴깍꼴깍 : (1)적은 양의 액체나 음식물 따위가 목구멍이나 좁은 구멍으로 한꺼번에 자꾸 넘어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분한 마음이나 할 말, 터져 나오려는 울음 따위를 간신히 자꾸 참는 모양. (3)잠깐 사이에 자꾸 죽거나 없어지려고 하는 모양.

빨깍빨깍 : (1)자꾸 갑작스럽게 화를 내거나 기운을 쓰는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자꾸 갑작스럽게 온통 소란해지거나 야단스러워지는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닫혀 있던 것을 자꾸 갑자기 여는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빚어 놓은 술이 자꾸 보각보각 괴어오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5)빨래를 삶을 때 빨래가 끓어서 자꾸 부풀어 오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6)진흙이나 밀가루 따위의 반죽을 자꾸 주무르거나 밟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7)음료나 술 따위를 시원스럽게 자꾸 들이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발깍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오깍 : (1)‘발딱’의 방언

웨깍데깍 : (1)큰 그릇 따위가 함부로 부딪치거나 깨어질 때 매우 요란스럽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푸깍 : (1)‘딸꾹’의 방언

짤깍 : (1)‘짤까닥’의 준말. (2)‘짤까닥’의 준말. (3)‘짤까닥’의 준말. (4)‘짤까닥’의 준말.

으깍 : (1)서로 의견이 달라서 생기는 감정의 불화.

때깍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가볍게 부딪치거나 부러지는 소리. ‘대각’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난딱’의 방언 (3)‘딸꾹’의 방언

찰깍 : (1)‘찰까닥’의 준말. (2)‘찰까닥’의 준말. (3)‘찰까닥’의 준말. (4)‘찰까닥’의 준말.

우깍우깍 : (1)‘번쩍번쩍’의 방언

쇠소깍 : (2)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있는 못.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하구에 형성된 지형으로, 맑고 깊은 물웅덩이와 기암괴석 따위가 어우러져 경치가 뛰어나다. 명승 정식 명칭은 ‘제주 서귀포 쇠소깍’이다.

들깍 : (1)‘덜컥’의 방언 (2)‘덜컥’의 방언

지깍지깍 : (1)‘제꺽제꺽’의 방언

홀깍홀깍 : (1)‘홀까닥홀까닥’의 준말.

철깍 : (1)‘철까닥’의 준말.

포깍포깍 : (1)‘딸꾹딸꾹’의 방언

데깍 : (1)‘제꺽’의 방언

퍼깍 : (1)‘딸꾹’의 방언

절깍 : (1)‘절까닥’의 준말.

연필깍 : (1)‘필통’의 방언

치메깍 : (1)‘치맛자락’의 방언

딸깍 : (1)‘딸까닥’의 준말. (2)‘딸꾹’의 방언

골로깍 : (1)마분지로 만든 작은 상자.

신깍 : (1)‘신울’의 방언 (2)‘신총’의 방언

퍼깍퍼깍 : (1)‘딸꾹딸꾹’의 방언

눈깍 : (1)‘눈초리’의 방언

우깍 : (1)‘벌떡’의 방언

왈깍 : (1)갑자기 마구 게우는 모양. (2)격한 감정이나 생각이 마구 치밀거나 떠오르는 모양.

잘깍 : (1)‘잘까닥’의 준말. (2)‘잘까닥’의 준말. (3)‘잘까닥’의 준말. (4)‘잘까닥’의 준말.

태깍 : (1)‘딸꾹’의 방언

빼깍빼깍 : (1)‘빼까닥빼까닥’의 준말.

빨깍 : (1)갑작스럽게 화를 내거나 기운을 쓰는 모양. ‘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갑작스럽게 온통 소란해지거나 야단스러워지는 모양. ‘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닫혀 있던 것을 갑자기 여는 모양. ‘발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4)‘빨깍거리다’의 어근.

패깍 : (1)‘딸꾹’의 방언

꽐깍꽐깍 : (1)‘꼴깍꼴깍’의 방언

찰깍찰깍 : (1)‘찰까닥찰까닥’의 준말. (2)‘찰까닥찰까닥’의 준말. (3)‘찰까닥찰까닥’의 준말. (4)‘찰까닥찰까닥’의 준말.

: (1)까마귀나 까치 따위가 우는 소리. (2)‘꼴찌’의 방언 (3)‘총’의 방언 (4)‘상자’의 방언 (5)‘꽉’의 방언 (6)‘신울’의 방언 (7)‘꼭’의 방언

재깍재깍 : (1)‘재까닥재까닥’의 준말. (2)‘재까닥재까닥’의 준말. (3)시계 따위의 톱니바퀴가 자꾸 돌아가는 소리.

깍깍 : (1)까마귀나 까치 따위가 자꾸 우는 소리. (2)‘개굴개굴’의 방언 (3)‘각각’의 방언 (4)‘콕콕’의 방언 (5)‘각각’의 방언 (6)‘꽉꽉’의 방언

빼깍 : (1)‘빼까닥’의 준말.

짤깍짤깍 : (1)‘짤까닥짤까닥’의 준말. (2)‘짤까닥짤까닥’의 준말. (3)‘짤까닥짤까닥’의 준말. (4)‘짤까닥짤까닥’의 준말.

째깍 : (1)‘째까닥’의 준말. (2)‘째까닥’의 준말. (3)시계 따위의 톱니바퀴가 한 번 돌아가는 소리. ‘재깍’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깍 : (1)‘잔뜩’의 방언 (2)‘제꺽’의 방언

올깍올깍 : (1)먹은 것을 조금씩 잇따라 게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올각올각’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입 안에 물을 조금 머금고 볼을 움직여 잇따라 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올각올각’보다 센 느낌을 준다.

뽀깍 : (1)‘딸꾹’의 방언

빠깍빠깍 : (1)작고 단단한 물건이나 질기고 빳빳한 물건이 자꾸 맞닿을 때 나는 소리. ‘바각바각’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빠깍 : (1)작고 단단한 물건이나 질기고 빳빳한 물건이 맞닿을 때 나는 소리. ‘바각’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폴깍폴깍 : (1)‘딸꾹딸꾹’의 방언

왈깍왈깍 : (1)갑자기 잇따라 마구 게우는 모양. (2)잇따라 격한 감정이나 생각이 크게 치밀거나 떠오르는 모양.

발깍 : (1)갑작스럽게 화를 내거나 기운을 쓰는 모양. (2)갑작스럽게 온통 소란해지거나 야단스러워지는 모양. (3)닫혀 있는 것을 갑자기 여는 모양. (4)한숨도 자지 아니하고 밤을 새우는 모양. (5)‘발깍거리다’의 어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깍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6개 입니다. 그리고 깍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3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깍으로 시작하는 단어: 137개 : 깍, 깍강개, 깍강게, 깍개, 깍갱기, 깍겡기, 깍금, 깍깍, 깍깍거리다, 깍깍대다, 깍깍새, 깍깍하다, 깍꼴레비, 깍꼴렝이, 깍나릴대, 깍날릴대, 깍내다, 깍녹, 깍논, 깍다구, 깍다귀, 깍다시, 깍닥, 깍닥김치, 깍닥짐치, 깍단, 깍단지, 깍단지기, 깍대, 깍대기, 깍대기김치, 깍대기지 ...

사진과 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 창의성의 비밀은 그 원천을 숨길 줄 아는 것이다.^1000 "

#창의 #비밀 #원천
윌리엄 셰익스피어
" 인간사엔 기회라는 것이 있는 법, 기회를 잘 타면 성공에 도달하지만, 놓치면 인생 항로는 여울에 박혀 불행하기 마련이오. "
#도달 #인생 #기회 #항로 #인간사 #법 #불행 #여울 #성공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