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2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40 세 글자 단어: 277 네 글자 단어: 287 다섯 글자 단어: 10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24 모든 글자 단어: 929

드레바 : (1)‘두레박’의 방언

종대 : (1)‘종다래끼’의 방언

으이새 : (1)‘어이새끼’의 방언

통 모양 도 : (1)몸통이 타원형이고 두툼한 돌도끼.

뾰족삭모이 : (1)돌이낏과의 이끼. 길이는 1~2cm이고 배게 모여 자라며, 잎은 끝이 길고 뾰족하다. 잎 가장자리는 물결 모양이다. 산림이나 들판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의 북부와 중부에 분포한다.

둥근타래잎이 : (1)갈래잎이낏과의 이끼. 잎은 타원형이며 등 쪽으로 심하게 굽어 있고 두세 갈래로 갈라진다. 산간 지대의 습한 바위나 땅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에 분포한다.

볏이 : (1)볏이낏과의 이끼. 암수한그루로 잎은 서로 겹치고 끝은 갈라지지 아니한다. 줄기의 위쪽 잎은 혀 모양이고 아래쪽 잎은 사각형이다. 산지(山地)의 습한 땅에서 자란다.

굽은민통발이 : (1)통발이낏과의 하나. 잎의 등과 배 옆은 달걀 모양이고, 배 쪽은 혀처럼 생겼으며, 끝부분은 둥글면서 배 쪽으로 굽었다. 석회암 지대의 바위나 나무줄기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 중부, 남부의 산에 분포한다.

콩 다래 : (1)눈꺼풀에 마이봄낭으로 생긴 작은 덩어리. 이는 급성 화농성 염증인 맥립종과 구분된다.

: (1)‘조끼’의 방언

때림도 : (1)볼이 좁고 자루가 긴 도끼. 뗏목이나 굵은 장작을 패는 데 쓰인다.

개새 : (1)어떤 사람을 좋지 않게 여겨 욕하여 이르는 말. 주로 남자에게 이른다.

옥데 : (1)‘옥수수’의 방언

삿네 : (1)‘새끼’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네끼’로도 적는다.

사내 : (1)물고기를 잡을 때 물에 뜬 고기를 건져 뜨는 기구. 긴 자루 끝에 철사나 끈으로 망처럼 얽었다. (2)‘새끼’의 방언

어긋매 : (1)서로 어긋나게 맞추는 일.

불 맞은 노루[당나귀/메돼지/짐승/토] : (1)총에 맞은 노루라는 뜻으로, 무엇에 혼이 나서 어쩔 바를 모르고 날뛰는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수트세 : (1)‘수수께끼’의 방언

아래 : (1)‘그저께’의 방언

쐐기잎이 : (1)바둑이낏과의 이끼. 식물체는 1~3cm이며, 잎은 달걀 모양이고 끝이 뾰족하다. 습한 바위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에 분포한다.

: (1)‘장끼’의 방언

박편 도 : (1)긴 네모꼴의 큰 격지 끝부분에 곧은 모양의 날이나 볼록한 날을 낸 석기.

꼬리새이 : (1)푸른비단이낏과의 하나. 식물체는 길이가 1~4cm이며 잎은 둥근 공 모양이고 끝이 뿌리 쪽으로 갈수록 뾰족해진다. 바위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호로새 : (1)배운 데 없이 막되게 자라 교양이나 버릇이 없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호래자식’이다.

삿메 : (1)‘새끼’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메끼’로도 적는다.

조막도 : (1)‘까뀌’의 방언

기름찌 : (1)‘깻묵’의 북한어. (2)기름을 쓰고 남은 찌끼.

수수꼬 : (1)‘수수께끼’의 방언

분상 이 : (1)가루로 만든 이끼. 이끼를 세단해서 모래와 섞어 발근상으로 쓴다.

연감 : (1)‘얼레’의 방언

혹이 : (1)꼬리이낏과의 이끼. 식물체의 높이는 2~3cm이며, 잎은 버들잎 모양이고 뒤로 말린다. 산림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중부와 북부 지방에 분포한다.

: (1)‘수수’의 방언 (2)‘숯’의 방언

콩패 : (1)‘콩팥’의 방언

안바 : (1)‘안팎’의 방언

: (1)‘노끈’의 방언

집토 : (1)토낏과의 하나. 몸은 대개 흰색이며, 앞다리가 산토끼보다 짧다. 약 2300년 전에 유럽산 굴토끼를 길들여 기른 것으로 여러 품종이 있다. 고기는 식용하고, 털가죽은 방한용으로 쓴다.

꼬들 : (1)‘고들빼기’의 방언

그저 : (1)‘그저께’의 방언 (2)‘그저께’의 방언

옥도 : (1)옥으로 만든 도끼.

매대 : (1)‘매듭’의 방언

누빔 조 : (1)두 겹의 천 사이에 솜을 넣고 줄이 죽죽 지게 박아 만든 조끼.

: (1)배자(褙子)와 같이 생긴 것으로, 한복에는 저고리나 적삼 위에, 양복에는 셔츠 위에 덧입는, 소매가 없는 옷. 흔히 호주머니가 달려 있다. (2)손잡이가 달린 커다란 컵. 주로 맥주를 담아 마신다.

쌍꺼새 : (1)‘쌍놈’의 방언

어이새 : (1)짐승의 어미와 새끼를 아울러 이르는 말.

선내 : (1)‘조금’의 방언 (2)‘조금’의 방언

다리마 : (1)‘대님’의 방언

눈괴불이 : (1)처녀이낏과의 상록 풀. 뿌리줄기에 검은 갈색의 잔털이 있으며, 골짜기의 그늘지고 습한 바위 겉이나 고목 밑동에 붙어 자라는데 우리나라 제주도에 분포한다.

물찌 : (1)‘이끼’의 방언

터레 : (1)‘터럭’의 방언

패내 : (1)‘빨리’의 방언

수수께 : (1)어떤 사물에 대하여 바로 말하지 아니하고 빗대어 말하여 알아맞히는 놀이. (2)어떤 사물이나 현상이 복잡하고 이상하게 얽혀 그 내막을 쉽게 알 수 없는 것.

: (1)‘올케’의 방언

쉐새 : (1)‘송아지’의 방언

집안퇴 : (1)‘집토끼’의 방언

멧부라 : (1)‘멧부리’의 방언

안전 조 : (1)물리적ㆍ화학적 위험 요소가 있는 작업 환경에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입는 조끼.

: (1)‘두께’의 방언 (2)‘뚜껑’의 방언

이때 : (1)‘이때껏’의 방언

: (1)‘조끼’의 방언

큰갈이 : (1)뻐꾹이낏과에 속하는 이끼. 높이는 2~5cm이며 잎은 긴 버들잎 모양인데 끝이 뾰족하다. 숲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주머니도 : (1)자루를 끼우는 부분이 주머니처럼 생긴 도끼.

곧은삭비단이 : (1)비단이낏과에 속하는 이끼류의 하나. 식물체의 길이는 10cm 정도인데 누워 자라며 넓은 길둥근 모양의 잎은 그 끝이 둔하다. 줄 모양의 잎세포는 양 끝이 뾰족하며 삭은 원기둥 모양으로 곧추서는데, 우리나라의 북부와 중부의 산림 속에 산다.

목싼이 : (1)꼬리이낏과의 이끼. 높이는 1~2cm로 곧게 자라며, 잎은 버들잎 모양 또는 줄 모양이고 마르면 꼬불꼬불해진다. 산림 속에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시시께 : (1)‘수수께끼’의 방언

주먹 도 : (1)한쪽은 손으로 잡아 쥘 수 있고, 다른 쪽은 날카로워서 물건을 자르거나 땅을 팔 수 있는 작은 도끼. 때로는 가죽을 벗기는 데 쓰기도 하는데, 유럽ㆍ아프리카ㆍ인도 및 한국의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에서 출토되었다.

왼샤 : (1)‘왼새끼’의 방언

무지 : (1)‘무족기’의 변한말.

얼음도 : (1)등산에서, 빙설로 뒤덮인 경사진 곳을 오를 때에 사용하는 기구. 목제 자루에 ‘T’ 자 모양의 금속제 날이 달려 있다.

통발이 : (1)통발이낏과에 속하는 경엽 이끼. 잎의 등 쪽은 타원형이고 배 쪽은 혀 모양이다. 석회암 지대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남부 지방에 분포한다.

미역이 : (1)물땅밥과의 이끼. 잎은 비늘 조각 버들잎 모양이며 끝은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두세 개의 잔털이 있다. 습한 바위나 부식토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산간 지대에 분포한다.

큰뻐꾹이 : (1)뻐꾹이낏과의 이끼. 높이는 5~20cm로 곧게 자란다. 산림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그지 : (1)‘그저께’의 방언 (2)‘그저께’의 방언

: (1)‘겪이’의 방언 (2)‘제기’의 방언

저뭇 : (1)‘저녁녘’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뭇끼’로도 적는다.

끄내 : (1)‘끈’의 방언

찰떡도 한두 : (1)좋은 것도 한두 번이지 여러 번 반복되면 싫어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수세미오이이 : (1)이낏과의 이끼. 높이는 2~3cm이며, 잎은 달걀 또는 버들잎 모양이고 끝으로 갈수록 점차 뾰족해진다.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친칠라토 : (1)집토끼 품종의 하나. 몸빛은 친칠라와 비슷한데, 몸통은 잿빛이고 배는 흰색이다. 우수한 모피를 생산하며 체질이 강건하고 번식력도 매우 좋은데, 프랑스가 원산지이다.

밥수 : (1)‘수수’의 방언

세갈래잎이 : (1)갈래잎이낏과의 이끼. 잎은 긴 달걀 모양으로 서로 접하여 있고 서로 어긋나게 두세 갈래로 갈라지는데, 갈래쪽은 세모지고 서로 겹치지 않으며 끝이 뾰족하다.

변두리초롱이 : (1)초롱이낏과의 이끼. 식물체는 2~3cm이고 모여 자라며, 잎은 타원형이고 끝이 뾰족하다. 잎세포는 다각형이고 매끈하며, 우리나라 북부와 중부의 산림 속에서 자란다.

영감태 : (1)‘영감태기’의 방언

: (1)꿩의 수컷. (2)‘장기’의 북한어.

부꿈수 : (1)‘숨바꼭질’의 방언

검은이 : (1)검은이낏과의 하나. 식물체는 길이가 2cm 정도이고 곧게 자라며, 잎은 긴 달걀 모양이고 줄기에 거의 세 줄로 난다. 포삭은 긴 달걀 모양이고 마르면 세로로 갈라진다. 높은 산의 바위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노간주나무이 : (1)노간주나무이낏과의 하나. 길이는 3~5cm이며 잎은 버들잎 모양이다. 긴 타원형의 홀씨주머니를 가지며 산속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중부에 분포한다.

: (1)‘도끼’의 방언 (2)‘토끼’의 방언

메물 : (1)‘메밀껍질’의 방언

디지 : (1)‘두더지’의 방언

솔송뻐꾹이 : (1)뻐꾹이낏과의 이끼. 높이는 5~20cm이고 곧게 선다. 침엽수림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흰모래이 : (1)파꽃이낏과의 이끼. 높이는 2~6cm이며, 잎은 달걀 모양으로 끝은 길고 뾰족하다. 바위나 모래땅에 뭉쳐나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 (1)‘새끼’의 방언 (2)‘관솔’의 방언

자와때 : (1)‘장목수수’의 방언

가죽조 : (1)가죽으로 만든 조끼. (2)일제 강점기에, 고문하는 데 쓰던 형구. 가죽으로 조끼처럼 만든 것인데, 물에 담갔다가 입히면 물이 말라 갈수록 자꾸 죄어들어 심한 고통을 느끼게 한다.

비갯이 : (1)‘베갯잇’의 방언

측백재이 : (1)재이낏과의 이끼. 식물체는 옆으로 누워 자라며, 잎은 달걀 모양으로 매끈하다. 산간 지대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중부와 북부 지방에 분포한다.

농재 : (1)‘노오라기’의 방언

아차 : (1)‘가지’의 방언

통 도 : (1)몸통이 타원형이고 두툼한 돌도끼.

기발귀잎이 : (1)귀잎이낏과의 이끼. 줄기는 가지를 많이 치는데 때로는 가지 끝에 깃발 모양의 가지가 생긴다. 등 쪽과 배 쪽은 넓은 달걀 모양 또는 둥근 모양이고, 배엽은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거나 둥근 달걀 모양이다. 높은 산지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북부에 분포한다. ⇒남한 규범 표기는 ‘깃발귀잎이끼’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29개 입니다. 그리고 끼로 시작하는 단어는 31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끼로 시작하는 단어: 313개 : 끼, 끼각거리다, 끼각끼각, 끼각끼각하다, 끼감, 끼거품, 끼고돌다, 끼구다, 끼그르다, 끼깅, 끼깅거리다, 끼깅끼깅, 끼깅끼깅하다, 끼깅대다, 끼까다룹다, 끼까더럽다, 끼께기, 끼꼬래이, 끼꼬리, 끼꾸롬하다, 끼꾸룬하다, 끼꾸룸하다, 끼꾸름하다, 끼꾸름허다, 끼꾸리, 끼꾼하다, 끼꿈하다, 끼끄럽다, 끼끗, 끼끗이, 끼끗하다, 끼끝내 ...

사진과 명언

헨리 J. 틸만

" 결과보다 과정 이라는 말은 상업 항공의 등장으로 옛말이 되었다.^1000 "

#결과 #등장 #과정 #항공 #말 #옛말 #상업
스티븐 호킹
" 나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생명체로 취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껏 인간이 창조해낸 유일한 생명체가 순전히 파괴적이기만 하다는 것은 인간 본성에 대한 무엇인가를 말해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인간은 자신의 모습 그대로 생명체를 창조해 낸 것이다. "
#창조 #생명체 #모습 #바이러스 #말 #자신 #파괴 #인간 #유일 #본성 #생각 #취급 #컴퓨터


Google 검색 @